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 입니다

홈으로 제도소개 제도소개
종료된 집중토론의 공간입니다.
아래 댓글을 통해 토론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토론주제
    한류 트렌트 빅데이터 분석 현황판 구축
  • 토론기간
    2023-02-06  09:00:00 ~ 2023-02-21  23:59:59
  • 토론내용
    ① (검토배경) ㅇ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해외 한류 열풍에 대한 객관적ㆍ지속적 정보 수집 및 분석체계 기반 구축을 통해 과학적 데이터 기반의 지속 가능하고 확산가능한 한류 정책 수립 필요 * 특정 아티스트 및 콘텐츠에 의존하지 않는 빅데이터 기반의 정책 발굴 필요 ② (개선방안) - 사업 내용 ㅇ (분석모델 구현) 한류 향유 단계별 빅데이터 분석모델 설계 및 심층 분석 - (인식단계) 한국 및 한류 콘텐츠에 대한 국가별 관심(한국문화에 대한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연상 이미지) 분석 - (방문단계) 국가별 한국 방문 외국인 방문 체류기간ㆍ국적별ㆍ연령대별 분석을 통한 국내 주요 외국인 방문 및 소비현황 분석 - (후기단계) 국내 외국인 방문 문화시설(박물관, 공연장 등), 관광명소, 식당 및 숙박시설 이용 후기관련 소셜미디어 분석 ㅇ (모델기반 정책발굴) 국가별 한류 관심에 따른 실제 방문 및 소비 예측 모델 수립 - 국가별 외신보도 및 소셜 언급 관심ㆍ방문 후기현황과 실제 방문 및 소비와의 상관성 분석 및 유의미한 변수도출을 통한 국가별 방문 및 소비 예측 모델 수립 및 정책 연계 ㅇ (정책활용체계 조성)지속가능한 한류 열풍을 위한 범부처 한류 얼라이언스 운영 - 문체부ㆍ외교부 등 공공 범부처 및 민간협력을 통한 한류 협의체 구성 및 한류 데이터 분석 기반 정책 활용 얼라이언스 구성 및 운영 - 기대 효과 ㅇ 국가별 한류 현황 및 특성에 최적화된 과학적 데이터 기반 한류 진흥 정책 추진을 통한 경제적, 사회적 부가가치 창출 기여 및 대한민국 글로벌 이미지 제고 ㅇ 국가별 한류 트렌드 변화 분석 및 예측을 통한 데이터 기반의 분야별 지속 가능하고 확산 가능한 한류 지원정책 수립 가능 ㅇ 한류와 연계하여 전략적 정책 수립할 수 있는 외교 분야를 비롯하여, 콘텐츠 및 뷰티산업 등에서 전 분야에서 이를 기반으로 한 정책 수립 및 해외 비즈니스 발굴에 활용가능
  • 첨부파일

나의 의견 | 남겨 주신 의견들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la**2023-02-06 09:22:2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3:57:51
꼭 필요한 정책인지 잘 모르겠네요. 빅데이터 수집비용으로 한국문화 홍보에 더 사용하는게 낫지않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    2023-02-06 15:38:09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빅데이터 수집비용을 다른 곳에 사용하는게 더 합리적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    2023-02-06 15:52:3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3-02-06 15:59:0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    2023-02-06 16:35:36

홍보에 쓰는게 더 나을 수도 있겠지만, 방향을 잘 못 잡고 엉뚱한 비호감성으로 홍보하여 예산을 날리느니 빅데이터로 제대로 분석하여 정확한 방향을 잡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    2023-02-06 19:22:3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    2023-02-06 20:03:2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3-02-06 23:05:0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    2023-02-07 14:37:15

공감합니다 꼭 필요한 정책은 아닌듯 싶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    2023-02-07 14:57:11

저 역시 같은 생각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    2023-02-07 15:24:2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2-07 15:48:5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    2023-02-07 22:29:0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7 22:34:42

한류 대상은 외국인이며 확산은 시각화를 언어로 풀어주는 일이 중요함. 그러므로써 한국문화 홍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나 아티스트나 콘텐츠를 배제한 문화 홍부는 흥과 즐거움을 감소할 우려가 있음 만약 아티스트나 콘텐츠가 깡그리 무시되는 한류 홍보라면 한국에서 4계절의 산 야 강을 배경한 외국인들의 사진응모를 추천합니다 그 후 그것을 모아 전시하면 한류홍보에 배가 될 것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    2023-02-07 22:40:4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    2023-02-08 11:33:27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8 14:43:19

대장금처럼 한 편의 영화나 영상이 한류 홍보에는 가장 효과 크다. 그러나 이같은 것은 배제한다해도 한류의 속성은 문화의 다름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어차피 보여지고 겪어보는 것이 최고의 한류 확산일 것으로 본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    2023-02-08 21:04:1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    2023-02-09 18:52:0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    2023-02-12 13:09:2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    2023-02-12 13:28:56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11**    2023-02-13 17:07:3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3-02-13 17:41:3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3-02-13 18:02:1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    2023-02-13 18:34:46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2-13 18:55:18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    2023-02-13 19:50:0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    2023-02-13 20:49:2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    2023-02-13 21:43:4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    2023-02-14 02:57:02

저도 동의합니다. 드라마 특정 아이돌에 몰려있는 상태인데,,그 예산으로 다른쪽으로 더키우는게 어떨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    2023-02-14 08:34:5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    2023-02-14 19:29:26

같은생각이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    2023-02-15 09:52:1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3-02-15 23:56:41

공감합니다 예산 비용 낭비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2-16 13:24:49

저도 문화홍보에 한표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    2023-02-16 20:20:0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    2023-02-16 20:46:1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19 13:03:5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jg**    2023-02-21 15:14:21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3-02-21 15:43:2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    2023-02-21 19:00:29

저도 같은 생각이 듭니다. 좀 더 취지에 맞는 다른 홍보방법을 계획해보는게 좋을것 같네요. 이 안건에는 반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06 14:46:2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2-06 14:46:23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분석을 통해 관광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예산도 함께 지원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    2023-02-06 20:40:2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    2023-02-06 20:50:18

공감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    2023-02-08 17:07:0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    2023-02-14 10:16:14

공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    2023-02-14 10:51:59

체험 프로그램의 다양화 까지 지원 및 정보 교환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    2023-02-15 11:02:23

공갑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    2023-02-15 22:28:1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    2023-02-16 14:38:2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ki**    2023-02-21 19:33:5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go**    2023-02-21 20:14:0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wo**    2023-02-21 20:27:2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0**    2023-02-21 20:30:0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2-06 14:46:36
빅데이터 수집에 많은 예산을 따로 쓸필요가 있을까요?.. 좋은일임은 맞지만, 데이터야 지금 벌써 공개들 되있고, 오히려 한류 영화,음악.. 홍보나 행사..에 비용이 더많이 지원하는게 좋을거같다는 생각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    2023-02-06 17:02:13

공감합니다. 요즘 공식적인 데이터는 쉽게 확인이 가능하기도 하니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    2023-02-09 01:48:39

동의합니다. 차라리 한류문화 분야들에 현실적인 지원을 더 하는게 효과적일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    2023-02-11 15:54:0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    2023-02-12 11:10:29

동의합니다 서로 공유할건하면 좋을것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    2023-02-12 16:55:2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    2023-02-13 08:41:4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    2023-02-13 17:25:0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3-02-13 18:20:4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    2023-02-16 19:30:47

적극 공감합니다. 한번 더 생각하고 사업을 추진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    2023-02-18 11:29:3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    2023-02-19 21:23:5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3-02-21 15:44:0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    2023-02-21 22:34:5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06 14:47:50
체계적인 분석으로 우리나라 문화가 전세계에 잘 전판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    2023-02-08 17:07:1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    2023-02-13 17:50:1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06 14:47:51
한류라고 해도 특정 아티스트 팬들이 많은거 같은데 빅데이터를 분석할 필요가 있는지 잘모르겠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    2023-02-07 21:31:51

공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20 15:57:51

이 토론의 목적은 특정 아티스트에 모여든 상황을 배제하고 싶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류를 이끄는 원초는 팬을 모으는 가수, 배우(탈렌트 포함) 등 예술인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들의 옷 화장 장신구 등이 모두 한류를 이끄는 기준이 되는 것은 어쩔 수 없지요. 너무 일반상식에서 멀리 가려고 또는 범위를 학구적으로 잡으려 해서는 한류확산과는 동떨어지는 이론만 무성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외국보다 낮은 산, 규모가 작은 하천이나 강도 4계절 변화를 배경으로 하는 아티스트의 행동도 한류의 소스가 될 수 있다는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06 14:48:40
국가에서 그동안 한류를 위해 진행한 정책 중에 성공한게 있나요? 몇몇 한류연예인들의 인기에 편승하여 마치 무언가 하는 것처럼 보인거지. 차라리 한류을 가지고 국가에서 이득을 보고 싶으면 그 컨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을 지원해주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    2023-02-07 21:32:35

적극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    2023-02-08 17:07:43

아하~~그렇기도 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    2023-02-09 07:53:3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2-13 14:42:51

의견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20 15:58:2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3-02-21 15:44:27

절대 공감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06 14:48:54
빅데이터 분석에 현황판이 별도로 필요한지 공감이 안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3-02-15 23:57:0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2-17 14:01:3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06 14:49:04
모든 트렌드는 쉽게 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한국에 방문하는 외국 방문객들의 볼거리와 함께 한류를 소개하는 통합 안내서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    2023-02-13 17:09:3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06 14:49:23
지원 내용이 투명하게 공개되고 효과가 공개됏으면 좋겟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    2023-02-06 18:14:5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06 14:49:54
빅데이터 수집은 앞으로 다른 산업에의 발전에도 좋은 영향이 있을 수 있지만 체계가 없이 무조건 데이터만 많이는 아니인 것 같습니다. 가공했을 때 쓸모가 되는 데이터 수집이되길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3-02-06 16:45:31

저도 공감합니다. 데이터를 실효적으로 산출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8 14:28:31

데이터 기반 정책 수립은 고정되어 그 자료를 분석하기엔 적합할 지 모르나 한류 대상이 인지력을 가진 사람들이라 변화를 무시할 수 없다고 본다. 한류 자료들 기본틀이 문화에 ㅡ언어일 것으로 볼 때 대대로 내려온 문화는 고정 데이터에, 6.25 전쟁 후에 들어온 문화는 시대언어와 함께 데이터 수립이 적절.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06 14:50:27
외국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콘텐츠를 활용하여, 우리나라의 특성을 잘 반영한 정책을 수립한다면 좋은 성과를 나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2-06 14:51:09
꼭 필요하고 활용가능성도 검토한 뒤 시행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2-06 14:51:38
동의합니다. 단, 데이터분석 시 후기단계에서 상업적.홍보성 목적의 데이터를 잘 구분하여 이용후기관련 소셜미디어를 활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    2023-02-07 21:21:3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6 14:52:19
아주 좋은 정책이것 같은데 많은 해당자가 혜택을 받으면 좋을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06 14:52:30
해당부처에서관심을가져서하고 주관부서를지정통합추진이필요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6 14:53:51
특정 아티스트 및 콘텐츠에 의존하지 않는 빅데이터 기반의 정책 발굴 필요는 절실합니다. 한류열풍을 일으켜 국가의 위상을 높여야 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3-02-06 14:58:09

적극추천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6 14:55:05
기대해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3-02-06 14:55:09
지금 현재의 한류 트렌드 변화 조사를 잘 따라갔으면 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06 14:55:23
한류 트렌드 분석플랫폼이 한류정책수립에 필요조건인지 타당성이 명확하지 않음. 데이터 조사, 통계, 분석으로 충분할 것으로 사료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06 14:55:3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7**2023-02-06 14:55:53
이미 잘 구축되어 있지 않을까싶은데 좀 더 전문적인 한류정책이면 필요하겠지만 크게 더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4:55:54
한류 향유 단계별 빅데이터 분석모델 설계 및 심층 분석 좋은 정책 감사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06 14:56:14
이걸 국가가 나서서 해야할 문제일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06 14:57:23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외국인중 한국에 관심있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관광컨텐츠를 만들어 한국문화를 많이 전파 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06 14:57:32
동의합니다 데이터 수집후에 활동 영역을 펼쳐야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 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3-02-06 14:58:31
검토하시는 것 찬성입니다.. 이 사업은 미래의 다양한 환경을 예측하는 그리고 데이터로 사업성을 검토 정책화 하는데 필요한 사업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2-07 18:31:12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2-17 14:06:25

꼭 예산을 투입해야 데이트가 나오는건가요?기존 관련 부처에서 일해야하는것들 아닌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2-06 14:58:44
K-열풍이 돌풍처럼 된것은 시간이 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데이터가 축적되어 여러 전문가들은 다시 돌고 돌것이다. 10년이든 20년이든 시간주기로 유행은 반복되기 마련이다고 전문가가 발언한 것을 TV에서 본적이 있습니다. 차라리 빅데이터가 아닌 다른쪽으로 연계가 개인적으로 K문화 발전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8 14:31:1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2-17 14:07:0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06 14:59:22
동의 합니다. 지원 내용은 투명하게 공게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8 14:28:5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    2023-02-12 19:07:34

공감합니다 투명함이 중요하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06 14:59:22
해외문화연예개척자및.진출자에모든편의홍보를지원하고그들의활동에장애를제거해주는게우선이라봅니다.보람과자부심을고취해주십시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8 14:32:0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06 14:59:41
동의합니다. 빅테이터 분석을 통해 문화 컨텐츠 관련 지원 정책 방향을 수립할 수 있다는 점은 앞으로의 발전을 위해서도 필요한 점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2-06 15:00:37
우리의 국가적 경재력으로 큰 산업을 잘 지키고 계속적으로 성장 발전시킬 수 있있는 기반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5:00:58
체계적인 분석에따라 세계적인 흐름보다 앞섰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06 15:01:19
외국의 콘텐츠를 잘비교 분석하여 우리만의 독특한 콘텐츠의 개발이 필요하므로 충분한 연구와 검토를 잘해야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2-14 16:52:0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06 15:03:24
데이타분석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2023-02-06 15:07:15
꼭 필요한 정책이네요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06 15:09:24
수집된 자료가 광범위하다면 성공할 확율적 실효성이 보장되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2-06 15:12:06
장기적으로 볼 때 빅데이터 수집을 하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공감하는 만큼 좋은 일에 쓰이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8 14:34:06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06 15:12:20
한류트랜드의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한 지속적인 한류의 성공을 위한 정책으로 적극적인 지지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06 15:14:10
훌륭한 계획입니다. 정확한 분석을 관광과 제조업분야 등에 홍보하고 활용할수있어야합니다. 뿐만아니라 관광효과와 한류제품 수출로 인한 경제적 성과 데이터도 분석되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8 14:34:5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3-02-13 18:22:2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3-02-06 15:18:46
지금 현재 상황에서 저러한 정책이 필요한지 잘 안 와닿아요 이미 잘 나가고 있는 상황인데 컨텐츠 제작자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게 맞지 않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3-02-06 15:24:06
일부에 편중된 한류라고 보는데 차라리 그 비용으로 외국인을 위한 통합안내컨텐츠를 만드는게 더 나을듯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8 14:40:54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6 15:24:41
주관부처에서 세밀히 분석하여 수립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하여 의견을 드리지 못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06 15:24:51
세계적으로 점점 관심을갖고있는 한류트렌들를 일시적으로 그치지않게 체계적인 빅데이터를구축하여 더욱더 지속적으로 여러나라로 진출할수있도록 뒷받침이되었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06 15:28:35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하면 큰성과가 있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06 15:35:2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06 15:35:29
국익에 도움이 될것같아서 좋아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06 15:35:49
분명 빅데이터 성공한다면 경제적, 사회적 부가가치 창출의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다만 기존 엔터테이먼트 회사랑 많이 겹치기 때문에 서로 융합과 협조방안 정부지원등 다각적으로 다수 경험자들을 모집하여 국가 이익의 현황판 구축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06 15:38:34
취지에는 동의하나 실질적 효과가 의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06 15:38:4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6 15:40:28
한국문화의 세계화에 중요한 과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06 15:42:20
한류 열풍에 대한 정부 개입 혹은 지원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공무원의 시각과 판단으로 한류를 진단하고 지원한다는 사실 자체가 정부 예산이 눈 먼 돈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06 15:42:44
빅데이터의 중요성은 항상 강조하고 싶습니다. 다만 분석의기준이나 활용을 효과적으로 해야 예산사용에 효율적이라고 여겨집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2-19 15:24:3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5:44:54
따로 현황판을 구축할 필요 없이 통계 정보에 항목만 추가하면 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06 15:46:11
꼭 필요한 정책은 아닌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06 15:46:53
분석을 국가가 적시에 할 수 있을까요? 이런 부분이야말로 민간에서 빠르게 대처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6 15:47:3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2-06 15:48:17
빅데이터 현황판 구축?? 이런걸..왜요?? 공감이..안되는데.. 필요없을것 같아요.. 차라리 한류와 같이 다른 부분을 더 홍보하고 외국인들이 참여할수있는 프로그램, 통역등의 불편함을 없애는 게 더 낫지 않을까싶은데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3-02-06 15:48:31
한류트렌드 빅데이터는 민간에서 주도하에 하는것이 좋을것같고 저또한 차라리 문화홍보등의 지원책이 좋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06 15:51:04
외국의 한국문화에 대한 체계적 심층홍보를 우해 데이터구축과 활용은 매우 획기적 방법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06 15:54:34
인위적이고 이벤트성의 한류문화 조성으로 보여 실제적 효과에 의문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06 15:56:56
국내의 문화계 발전에 지원하면 그 문화가 한류를 지속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06 15:57:05
꼭 필요한 정책인지는 모르겠네요. 영화산업, 가수들 중점의 것만 있는지 다른 게임산업이나, 기타 산업들도 살펴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빅데이터 수집은 좋은데 한류가 무조건 엔터사업쪽에만 치우쳐져 있는건 아닌지? 한류라는게 지속적으로 갈려면, 인프라 구축이 필요합니다. 무조건 적인 서울중심에 관광산업이 아니라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8**    2023-02-10 17:22:1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3-02-06 15:58:06
강대국과의 관계 개선이 우선시 되도록 선행하시는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06 15:58:36
꼭 필요한 정책일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2-06 16:00:12
빅데이터를 통한 활용도 중요하지만, 한국의 고유한 문화와 자원을 적극발굴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자원화하여 콘텐츠와 연결할 수 있는 지원정책이 우선시되어야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미 데이터화된 자료를 따라갈것이 아니라 주요하는 자원개발이 더나은 홍보의 방향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좋은 콘텐츠와 자원은 일부러 홍보를 하지 않더라도 sns등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전파되고 홍보될때 그 효과가 더욱 클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3-02-06 16:05:01
굳이 .번거롭게 이런 데이터를 왜 만들어야 하나요? 그 비용 인력을 좀 더 필요한 곳에 이용 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06 16:08:22
연예인들 문화는 성장하는데 그 외 한국문화는 사라져 가고 있는건 없는지 진정성 있는 예산이 지원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6 16:08:58
한류라기 보다는 방문객 데이터 아닌가요? 콘서트같은 대형 이벤트가 있으면 모르지만 단순히 여행만으로 한류 라고 단정짓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06 16:09:16
빅데이터 수집 보다는 현재의 흐름을 함께 타서 우리의 것을 알리는 홍보 영상에 좀 더 지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06 16:09:26
전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절대로 뒤지지 않는 세계의 문화를 통하여 훌륭한 대한민국이 될수 있도록 적극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06 16:09:5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06 16:15:02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정책인지는 애매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빅데이터 예산을 써가면서 하기에는 그에 대한 데이터들은 지금도 벌써 많이 공개되어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한국 문화 홍보나 컨텐츠 개발 등 다른 쪽으로 써도 더 효율적일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06 16:16:39
빅데이터 수집으로 활용도 높은 정책으로 활용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06 16:19:03
예산을 낭비하지 않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이 시급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    2023-02-13 17:29:0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3-02-06 16:19:5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3-02-06 16:21:4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6 16:27:31
(문체부) 한류 트렌드 빅데이터 분석 현황판 구축 반드시 해야 합니다.지속 가능하고 확산 가능한 한류 지원정책이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2-19 15:25:0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9**2023-02-06 16:34:12
전 세계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우리 문화의 힘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길 바라며 적극적으로 지원사업을 진행하길 응원드릴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06 16:38:17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정확성이 어느정도 보장되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트렌드란 것이 어떻게 바뀔지, 뭐가 어떻게 유행할지 모르는데 현황판으로 인하여 편중된 지원이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도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06 16:41:38
기존 문화광광부에서 좀 더 쉽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6:44:28
특정 아티스트에 한정한 한류보다는 다양하고 다원화된 아티스트를 기반으로한 한류가 더 지속성이 있습니다. 다양한 아티스트 발굴을 위해 꼭 필요한 정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6 16:51:3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06 16:52:19
한류열풍은 만들어서 됐다기보다 연예인들이 열심이 하다보니 세계로 뻗어나간것이므로 관심을 갖고 하도록 지켜봐주고 평가하는것이 맞는방법인것같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06 16:59:55
한류 확산이 우리나라 전체 국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프로그램 권장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06 17:00:32
문체부에서 신경써야할 문화적 요인이 굳이 한류 말고도 많을 것 같은데, 대규모 예산이 해당 정책이 쓰이는 것이 타당해 보이지 않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06 17:04:47
한류에 대한 트렌드를 빅데이터화 하겠다. 이 데이터에 대한 신뢰가 의문이네요. 어떻게 raw data를 수집해서 처리하겠다는 것인지 실질적으로 효과가 없을 사업인 것 같아서 반대하는 바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06 17:07:03
대기업이나 엔터테인먼트 회사,조사한 자료도 서로 공유하면 어떨까요? 아니면 더 설명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06 17:07:05
꼭 필요한 정책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06 17:15:35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니까 필요한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활용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2-06 17:16:37
한류 트렌트 빅데이터 분석 현황판 구축에 따른 진보된 보안수준의 운영과 유지관리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06 17:25:26
예전에 비빔밥을 한류 음식으로 홍보했으나 정작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은 다른 유형이었던걸로 기억됩니다. 진작 이런 활동이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합니다. 명확한 데이터로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고 고수익을 예측할 수 있는 부분이라 좋은 의견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3-02-06 17:27:56
데이터수집이필요한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06 17:30:09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하늘길이 막히다보니 그만큼 한류열풍도 사그라 들었던게 현실였을텐데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시금 기지개를 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6 17:32:50
현황판이 왜 필요한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7:44:04
기대효과의 극대화 모색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06 17:45:03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주체는 민간영역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민간에서 빅데이터에 접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해 보입니다. 빅데이터 구축에는 찬성이지만 정책에만 사용하는 것에는 반대합니다. 정책이 한류를 이끄는 것이 아닌 민간에서 한류를 이끌 수 있게 보조하는 방향으로 조정하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06 17:46:56
해외 홍보에 도움이 되는 좋은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06 17:47:45
한류 트렌드를 빅데이로 관리 하면은 앞으로도 한류가 전세계적은 더욱더 인기가 발생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정책 꼭 예산으로 지원을 해 주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남녀노소 모두가 알수 있도록 홍보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2-06 17:50:23
한류 트렌트 빅데이터 구축은 필요합니다. 다만 기존 한류 수출 품목과의 연계가 상호 긴밀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한류를 통한 국내 여행지 방문 추천도 제대로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9**2023-02-06 17:52:40
미래의 세계는 빅데이터의 세상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중요도가 높아졌습니다. 우리 한류를 알리는데 좀 더 섬세하고 심도 있게 조사하고 연구하여 좋은 결실을 이루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06 18:08:48
분석모델에 대한 정확도도 어떻게 되는지 기재해주셔야할것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06 18:16:12
흐름이 시시 때때로 바뀌는 트렌드라는 요소를 문체부에서 얼마나 빅데이터로 예리하게 잡아낼지 의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6 18:16:22
관광연계 프로그램을 위한 데이터 분석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06 18:18:03
사용한다면 한류 현황을 파악하고 따라가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가 해외에 알리고 싶은 이미지를 정해서 그 이미지가 인식되도록 이끄는 기초로 활용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06 18:20:08
빅데이터를 활용한 내용으로 한류를 기대해 봅니다. 염려의 마음은 자칫 낭비가 되지 않으면 더욱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2-06 18:22:31
누구를 위한 무엇을 위한 정책인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06 18:23:50
국내 정치적으로 의견일치가 매우 중요하다 여겨지는 문제지만 개인적으로 매우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8:30:59
잘 사용되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06 18:48:15
체계적인 정책이라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06 18:55:03
흠.이건 좀 생각을 해보아야될듯싶네용~ 한류는 지금 음악.영화.스포츠 등 많은 빅데이터가 마련되어있고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있는데 굳이 이곳에 예산을 쓴다는건 낭비인것같고 관광쪽에 홍보를 더 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당~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06 19:08:47
정말 꼭 필요한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06 19:14:07
한류하면 떠오르는 소수의 아이돌은 빅데이터가 필요할지 모르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2-06 19:17:51
경제적, 사회적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해외 비즈니스 발굴에 활용가능하다는 점에서 매우 바람직한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3-02-06 19:18:23
한류 지원정책 국익을 위해 도움이되는 일이라면 발굴필요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06 19:28:10
빅데이터의 중요성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3-02-06 19:39:45
용두사미가 되지 않도록 끊임없이 사업이 이어지도록 해야 되겠습니다. 좋은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06 20:33:5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06 21:17:10
글쎄요 필요한 이유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현황판을 굳이 만들어야하는지 또한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는데 빅데이터가 제대로 작동할지도 의문이네요 오히려 예산만 낭비할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3-02-06 21:32:12
외국인 방문에 대하여 빅데이터를 확보해 정보 수집 기반으로 잘 활용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06 21:59:11
좋은 생각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06 22:37:35
문화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모델 중 한류 빅데이터 서비스 모델에 대한 고도화를 통한 서비스 활용성, 방향성, 데이터 확보, 품질 확보, 서비스 기반 조성, 한류 정책 개발을 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06 22:47:27
분석만 한지 말고 정부 차원에서 부자집 막내 아들 처럼 좋은 콘텐츠도 민간이랑 같이 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    2023-02-21 21:08:4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06 22:49:14
빅데이터 분석을 이용해서 하기보다는 대한민국의 문화들을 잘 설명해서 홍보영상을 잘 만들어준다면 더 좋은 매체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3-02-06 23:18:10
특정 아티스트 및 콘텐츠에 의존하지 않는 빅데이터 기반의 정책 발굴 필요는 절실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3-02-06 23:20:47
적극지지합니다~ 빅데이터가 있어야 한류 개발이 더욱 용의할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6 23:53:04
빅데이터로 정확히 분석하여 정확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한국문화 홍보에 더욱 힘쓰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07 00:27:10
빅데이터를 수집해야 헛돈을 쓰지않을 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07 01:16:27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이는데 한류열풍이 한몫을 하고 있는 만큼 체계적인 제도도 필요하다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07 03:24:16
지금껏 빅데이터 기반의 관광형태 분석이 없다는 것도 이해가 가지 않네요. 기존자료의 분석과 활용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은 아닌지 의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07 06:06:10
외국인들이 한류문화를 더 쉽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07 06:46:41
한류에 동참할 수 있는 문화예술인의 저변 학대를 위해 매우 필요한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07 07:08:32
민간이 각자의 처절한 노력으로 한류가 형성된 것으로 알고 있읍니다. 국가 주도의 한류? 나라는 뒤에서 알게 모르게 힘을 실어주는 역할이 바람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07 07:14:54
필요하고 가장 빨리 구축해야 하는 사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07 07:31:38
현재는 데이타 분석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듭니다. 효율적인 예산 투입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07 08:10:5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7 08:11:15
빅데이터보다는 문체부에서 진행하는 k콘텐츠 제작시 촬영지 보존 등을 통해 관광지 구축을 적극 진행하였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3-02-07 08:18:46
빅데이터 수집에 많은 예산을 따로 사용하는건 좀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원을 해야 한다면 투명하게 공개되고 비용대비 효과적인 내용도 일목요연하게 처리가 됬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07 08:38:58
한류문화를 문화관광상품처럼 나라별로 각 트렌트와 선호도를 조사해서 그에 맞게 특화 시켜나가는 것은 경쟁력 있는 문화 창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어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9**2023-02-07 09:15:21
지원은 하되, 간섭은 하지 맙시다 현재 잘 하고 있고, 흘러가는 데로 놔두면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07 09:23:59
빅데이터가 정확할수 있을까요? 한류홍보는 잘하면 저절로 알아지는거 같은데~~~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07 09:29:16
한류의 시작은 정부가 아닌 민간에서 시작되었고 빠르게 확대 되었습니다. 컨텐츠 및 트랜드를 정부에서 분석하는 것이 도움은 되겠지만, 기업별 마케팅 부서에서 이미 현황 파악과 예측을 통해 만들어 내고 있을 것입니다. 정부는 한류 컨텐츠들이 해외에서 불법적으로 사용되거나 분쟁이 일어나는 사안에 대한 외교적인 분야에 힘써 주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2-07 10:16:53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07 10:57:06
빅데이터 기반의 정책 발굴과 한류문화 인프라 구축 적극 권장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07 11:04:10
저는 반대입니다 그건 소속사들한테 책임전가 가능하지않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07 11:04:38
전 반대인데 소속사들이있는데 굳이 그래야하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07 11:28:33
빅데이터구축을 통해서 한류트렌드를 지원은 하되 간섭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자유로운 문화창작기회를 보장함으로써 더 좋은 환경조성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07 11:33:03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7 11:37:27
필요한 정책이기는 하나 예산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하는 견제정책도 필요할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07 11:43:49
정책의 중요성에 동의 합니다. 트렌드를 알아야 합니다. 좋은 정책으로 잘 만들어 졌으면합니다. 기업체가 빅데이터을 잘 활용 할수있게 공개 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7 11:48:58
글러벌 시대에 문화의 확산은 필요하고 인간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것입니다. 한류 트렌트 빅데이터 분석 현황판 구축을 하여 더 과학적이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현 시대의 흐름을 간파하여 문화 선점에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07 11:57:00
한류 트랜드에 잘 맞는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07 12:32:30
왜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07 12:52:1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7 12:57:4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07 12:59:4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07 13:13:09
문화가 좀더 발전해야 모든 발전이 빠를수 있다고 봅니다.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07 13:42:32
분석을 통한 이익이 뭔 지도 고려해 주시기 바라며, 적극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7 13:48:14
현재 한류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포함된 기획사와의 연계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빅데이터 구축을 넘어 이를 어떻게 한국 문화 발전에 이끌 것인지 보충이 필요하다고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07 14:02:48
한류는 정부보다 민간자율에 맡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민간부문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준으로 사업 추진 여부를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정치적 성향의 정부사업은 매우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7 14:47:47

한국인 생활에 해당하는 모든 것이 한류 컨텐츠 대상이므로 한류 대상은 방대하다. 한류 홍보는 간결하고 시각화가 중요하다. 이러한 점은 영상과 체험과 방문이 효과가 클 것이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2-07 14:49:01
데이터로 사업성을 검토 정책화 하는데 필요한 사업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07 14:49:10
데이터를 확보해서 트렌드를 예측한다고 했을 때, 실행주체와의 연계가 필요합니다. 일반 사기업에 데이터를 무상제공 할 것인 지 추후 방법론적 고민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7 15:21:56
불 필요한 사업 같습니다. 소속사가 하면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07 15:40:20
보고서에 나와 있는 분석모델이나 활용계획이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특히, 모델을 기반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한류 열풍을 위한 범부처 한류 얼라이언스 운영하겠다는 내용 등 활용성이 부족한 것 같고 굳이 빅데이터 기반의 자체적인 분석모델을 만들 필요까지 있나 싶네요. 우선 전문업체를 활용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정책발굴이 효과적인지 테스트해 보고 분석모델과 도입과 빅데이터 전문인력 확보를 함께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07 15:54:26
트랜드를 수치화하면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습니다. 한류란 많은 창작들이 어우러 지는 것 이라 현황 분석보다는 창작의 기회를 만들어주고 지원하는데 예산을 투자하는게 더 낳을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3-02-07 16:06:01
K-한류 트랜드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분석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07 16:32:18
한류 트렌드 분석에 AI 체팅앱을 도입하여 트랜드 분석에 대해서 깊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고 데이터를 통한 다양한 예측과 판단을 같이 해 줄 수 있는 AI 기술이 가장 적합한 그리고 반드시 필요한 한류 트렌드 분석기술에 활용되는 방안이 도입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7 16:47:27
한류에 대한 변화를 데이터화 하여 타 분야에 자료로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에 대한 정부의 반응, 대응은 미흡합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른 민감도를 정부가 먼저 반응하였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ra**2023-02-07 16:54:22
다양한 카테고리 중에서도 특히 더욱 경쟁력을 가진 컨텐츠를 집중적으로 분석하여 지원을 통한 확실한 한류 문화의 가치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07 16:55:33
정책에는 공감하지만, 실질적 성과를 위해 좀더 구체적인 안이 수립되어야 하고 민간주도로 정부가 지원하는 방식은 어떨런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07 17:29:59
한류는 여러사람과 여러 부서의 꼼꼼란 정성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으러나 어쩌다 한류는 녹아 없어질 위기에 놓였으며 그나마 빅데이터로 보존 발전 시키려는 취향을 높이 살 만하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07 17:58:0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07 18:03:56
필요한 사업인지, 불필요한 사업인지 잘 판단이 되지 않습니다. 민간 기업에서 추진하는 것을 유도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07 18:45:36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07 18:48:41
정부에서 한류정책을 만들어가는데 빅데이타 분석이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을지 효율성면에서 찬성하기가 어렵네요. 비즈니스측면이라면 기업들이 더욱 잘 할 것으로 판단되므로 이들을 격려하는 정책 마련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정부에서는 이를 토대로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전 세계에 알려서 한국인의 긍지를 높이는 정책을 마련하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07 19:35:46
다른 세계 기준에 맞출게 아니라 더욱더 한국적인 것을 기준으로 삼아야 할 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3-02-07 19:50:38
차라리 민간에게 맡기는게 더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제공이 가능하다 판단됨, 정부는 관련 규제가 있을시 법령정비 등 행정지원 역할 수행함이 좋을듯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2-07 21:44:46
지금 이시점에서 빅데이터가 왜 필요한지 잘 모르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3-02-07 22:04:46
굳이 필요한 정책인지 의문이 듭니다. 오히려 한류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한류 확산을 facilitating 하는 정책을 살펴보는 게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08 00:29:38
일반적인 한류는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기에 어떻게 더 구체화시키고 어떻게 더 전문적으로 만들어서 현장에서 쓸 수 있게 만들어주느냐에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08 07:37:23
공감합니다.하지만예산낭비한것같네요~ 솔직히남자같은경우는끝까지갈수있게병역혜택을줬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08 08:47:48
전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생겨 외국인의 한국방문이 활성화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08 09:01:47
필요한 정책 이라고 생각 됩니다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2-08 10:29:35
민간이 주도하는 사업에 정부에서 관여하는게 맞을지 모르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2-08 11:04:3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2-08 11:22:00
도움이될꺼같아서 적극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08 11:33:01
빅데이터를 다른곳에 활용하는게 좋을거 같고 한류도 어느정도 지난 마케팅 같은데 꼭 필요한 정책이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08 11:34:05
한류를 분석해서 사용을 어디다 한다는 것인지요 필요 없는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류가 왜 세계인의 마음을 흔들었고 누가 한류에 중심인지 부터 생각하고 정책을 펴시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08 11:36:27
빅데이터 분석을 하고 그런 업무를 자세하게 몰라 하는 소리인지 모르겠지만 그냥 일부분의 업무에 대한 편의성 개선이 목적인것 처럼 보여집니다. 기존에도 하던 업무이니 편의성 개선을 하는것은 좋으나, 이렇게 국민참여예산에 토론까지 해야할 안건인지 모르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8 11:40:46
이용 후기단계의 분석은 필요해 보입니다. 예를 들면 후기가 좋지 않은 숙박 시설이나 음식점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필요는 있는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08 11:46:52
데이터는 중요합니다. 부풀리 식 분석에서 벗어나 사실 그대로의 데이터 구축이 형성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문젯점을 적확하게 인식하여 대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2-08 11:56:35
한류는 이미 민간에서 이끌고 있고, 저런 데이터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빅데이터 현황판은 필요 없어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08 14:08:44
한류 트렌트 빅데이터 분석 현황판 구축이 정말 필요한 사업인지 의구심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08 14:19:48
해볼만한 정책이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08 14:42:43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무엇을 어디에 활용할 지 예상이 안됩니다.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한류를 이끄는 아이돌 기획쪽에서 더 필요한 데이타라 생각이 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3-02-08 14:56:15
필요한 정책입니다 기존의 데이터를 잘 통합 분석하여 여러 분야에서 잘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그 비용이 너무 많이 소용되는 것이 아닌가 걱정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08 16:23:37
예산이 어떻게 편성되는지 현황표를 보면 좋겠지만 뒤늦은감이 있기에 속히 사업이 잘 시행되어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는 정책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08 16:27:17
빅데이터를 이용한 체계적 분석을 통한 합리적 접근방식 좋습니다. 그 결과로 필요한 부분에 정보를 제공하여 더 좋은 컨텐츠 및 인프라를 구축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    2023-02-08 17:41:2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08 16:35:2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2-08 16:48:26
꼭 해야 하는 일인지 판단이 서지 않습니다. 한류 빅데이터 구축을 굳이 정부차원에서 나서야 하는 것 보다 다른 산업에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하지 않은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08 17:06:30
한국의 위상이 세계적 관심을 받게 된 시대의 흐름이라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08 17:38:55
한류에는 음악 뿐만 아니라 드라마분야에서도 요즘 큰 두각을 드러내는 것 같습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한 국가에서도 한국드라마가 1위 하는 것을 보고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같은 정보화시대에 빅데이터 분석은 당연히 따라와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07**2023-02-08 18:00:49
한류 열풍에 대한 관심에는 어느 정도 공감하지만 국가의 개입으로 인한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생각 합니다. 국가에서는 불순한 의도의 세력들만 단속하고 나서지 않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8 18:55:08
한류콘텐츠를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보완 및 정립 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08 20:10:00
동남아에서 특히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빅데이터 작업이 필요한 것도 같습니다만, 이 案과 관련이 있는지 모르겠으나, 우리나라, 특히 서울 등의 숙박업소 비용이 너무 비쌉니다. 서울 종로구 서촌(西村) 카페 거리 등 볼 거리가 많아도 막상 숙박업소 비용이 너무 비싸요. 한류 열풍으로 외국인이 방문하면 이곳에 머물고 싶을 텐데 비용 때문에 한옥 특유의 분위기를 느끼기보다는 엉터리 숙박요금 때문에 이미지 추락할 것 같아요.. 한옥 개조한 아주 작은 방 하룻밤 stay 비용이 이미 5년여전에 40만원이었습니다. 이런 관광 인프라 데이터가 더 필요하지 않을까요? 개선을 위하여...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2023-02-08 20:32:39
빅데이터는 긴 시각으로 보면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08 20:33:22
그다지 필요하지 않아 보입니다 이미 경쟁력을 가진 한류트렌드는 어느정도 자발적이고 자연스럽게 시장과 함께 성장하는 것이기에 현재의 미디어나 콘텐츠로도 충분히 잘 발전해 갈 것으로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08 20:54:35
빅데이터 구축은 어느 곳에서든 필요한 사업이지만 수시로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사업이기도 합니다. 기대하신 만큼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8 21:21:00
국가별 한류트렌드 빅데이터구축비용까지 들여서까지 해야하나 싶은 생각이 먼저 드는건 왜일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08 21:41:32
글쎄요...꼭 필요한 정책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8 22:53:29
무슨 사업을 하려는지 공감이안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3-02-08 23:21:00
경제적, 사회적 부가가치 창출 기여에 꼭 적합하게 국가 예산에 헛점없이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08 23:43:01
우리의 자연스런 흐름이 세계에서 인정 받는 것이 좋지만, 그걸 분석해서 우리의 것을 세계가 좋아할 만 모습으로 변형해서 보여준다면 그건 우리의 모습이 아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page 개선 방향 내용보다 차라리 우리의 것을 더 알리는 방향으로 가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09 00:08:47
글쎄요. 이게 꼭 필요한 정책인가 의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09 00:45:27
빅데이터를 활용하면 사업의 효율성이 높아지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09 01:22:41
분야별로 한류에 대한 빅데이터가 만들어지고 필요한 곳에 공유, 활용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3**2023-02-09 05:33:29
한류 빅데이터의 구축은 현 시점에서 조금 늦은 감이 있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3**2023-02-09 09:37:2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09 09:54:17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국의 지역별, 분야별로 다양하고 특색있게 홍보영상과 자료를 만들어서 쉽게 접근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행이나 트렌드는 쉽게 바뀔 수 있고 국가가 나서서 한다고 변하지 않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2-09 10:08:47
살아오면서 요즘처럼 우리나라의 위상이 높은때는 없었던것 같습니다. 한류 열풍을 더욱 확고히 체계화해서 국위를 선양하고 지긍심을 갖게 하는것. 매우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09 10:55:56
제2의 BTS 발굴을 위해서 의미있는 작업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9 11:46:47
한류 열풍에 대한 객관적ㆍ지속적 정보 수집 및 분석체계 기반 구축을 통해 체계적인 데이터 기반을 통해 많은 콘텐츠을 개발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0**2023-02-09 13:35:26
좋은 내용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09 13:55:07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09 15:28:54
국가별 한류 관심에 따른 실제 방문 및 소비 예측 모델 수립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09 15:32:30
국가별 방문 및 소비 예측 모델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9 16:29:21
굳이? 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정도의 전문성이 필요할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09 16:58:38
해외한류 열풍에 대해서 국가별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서 한류가 더 발전하고 외국인 들이 더 많이 찾을수 있도록 운영해애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09 16:59:2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09 17:00:1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3-02-09 18:08:12
예산 낭비가 되지 않도록 제대로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09 19:30:20
한류 열풍이 언제나 지속 가능 하도록 민간과 국가가 세련된 조화 속에 서로 이끌어주며 항상 자국인이나 세계인들에게 최고의 문화로 자리잡는 토대가 마련되는 정책수립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09 21:35:36
한류는 허상입니다! 이런 거에 위한 토론 보다 비 인기 스포츠 인프라를 그냥 없앨지 좀 더 살려둘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한류가 실제로 있다고 해도 지속성이 길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넷플릭스의 한국 컨텐츠가 언제까지 흥행할지 짐작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국뽕 그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2-09 23:39:24
공감합니다. 한류 현황 및 특성에 최적화된 과학적 데이터 기반 구축이 한류 지원정책에 반영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09 23:51:53
한류는 뉴스나 매체에서 들어서기분이 좋은데 빅데이터는 한류를 이끄는 앤터에서 빅데이터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2023-02-10 00:40:36
굳이필요한정책인지잘모르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10 09:51:56
빅데이터가 대두되는 시기에 맞는 정책인 것 같습니다. 오히려 늦지 않았나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10 12:37:45
잘 검토하여 장기적으로 진행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10 13:26:23
한류가 식지 않도록 체계적인 관리와 다양한 진흥 정책이 이루어 질 수있도록 관리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10 18:45:56
좋릉 안건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11 00:04:4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10**2023-02-11 01:00:49
좋은 사업입니다 이 사업을 통하여 한류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사업도 각 부처에서 활용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겠지요 이러한 사업으로 구축된 데이터를 전 부처에서 반드시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기를 바랍니다. 의무적 사용 또는 자연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잘 구성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2-11 09:54:33
좋은 정책으로 보여집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11 12:51:15
어느 정도 공감은 되나, 과연 이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는가 하는 의문이 듭니다. 세계를 실시간으로 연결할 수 있는 인터넷이라는 수단이 정착된 지 오래인데, 굳이 호객행위 하듯 할 것까지는 없다고 봅니다. 결국 어느 나라 사람이든 자기가 선호하는 분야를(관광, 음식, 엔터에인먼트 등) 찾아서 접하는 것이고, 우리가 할 것은 관련된 상세자료를 웹상에 띄워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양면으로 철저하게만 준비한다면 수요자가 알아서 찾게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11 13:56:11
최근 k pop, k beauty, k drama.....등등의 용어가 자주 등장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런 유행은 지난 90년대 후반부터 있어 왔습니다. 중국부터 시작, 일본, 동남아시아, 유럽, 남미에 이르기까지 전 지구적인 바람이 일어났습니다. 마치 지난 70년대 이후 미국 pop문화가 우리나라에서 일어난 것처럼. 또는 80년대 홍콩영화가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얻았던 것처럼. 90년대 일본 트랜드드라마가 우리나라에서 인기였던 것처럼, 문화는 유행에 따른 바람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현재 일고 있는 k유행도 곧 바뀔지도 모릅니다. 그 전에 미리 유행의 속성을 파악해서 계속 이어갈 수 있는 빅데이터를 구축하는 것도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이를 통해 단순한 유행이 아닌 세계인이 바라는 k culture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11 14:36:36
향후 관광사업에 활용 등 이익추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하면 좋을 것 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3-02-11 18:29:15
한류의 세계화... 합리화 해서 구체적으로 체계적으로...해야 한다는것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11 19:35:18
너무 광범위한 제도로 실효성에 의문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1 19:53:39
전문분석플랫폼 필요 국가별한류 이미지 분석 소비현산분석.관광명소로 기대효과 예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1 20:11:07
사회적 부가가치 창출기여 기대효과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1 20:14:04
한류지원정책 수립가능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1 20:19:12
사회적 부가가치 창출 기여 효과 기대되며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1 20:25:43
한류지원정책수립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1 20:26:51
사업내용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11 22:31:36
저는 필요한 정책인지 의구심이 먼저갑니다. 일단은 기업체들 자체에서 세계 트랜드를 분석할텐데 예산까지 써가면서 더 해야할 이유가 있을런지요. 오히려 기업들에게 세금우대를 주던 관광지의 청결함을 책임져주시는 분들께 더 신경쓰는 제도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12 09:28:47
유의미한 정보 수집으로 홍보 방향을 잘 잡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홍보 사업은 많은데 한번씩은 방향을 제대로 잡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고, 관련 데이터 분석없이 기존 사업+남이 하는 거 따라하는 비슷한 사업들만 양산되는 것 같기도 해서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12 11:28:25
공감합니다 좋네요 우리나라의 국격도 한층 높일수도 있고 빅데이터를 통한 아이디어 산업도 발전 할 수도 있으니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12 11:49:53
우리의 역사를 한류문화 컨텐츠에 접목시켜 글로벌 이미지로 확산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12 13:11:45
공감합니다 ^^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12 13:31:00
한류 열풍은 이미 오래전부터 진행됐던 부분인데 다른 방향으로 제시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2 15:31:37
데이터 수집에 쓰는 비용으로 각종 홍보에 쓰는게 더 효괴적일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12 15:44:08
이미 잘 한류문화 홍보는 잘 되고 있는데 꼭 필요한 정책일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12 16:36:14
아직은 너무 빠른듯 합니다. 오히려 연예 지망생들을 보호 하고 지켜 주는 정책이 더 절실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12 16:58:33
한류열풍은 세계적인 추세로 있으므로 지속적인 홍보와 지원대책이 체계적으로 되도록 분석이 필요하며 빅데이터 분석 현황판은 미래지향적으로 구축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2-12 18:18:01
기대효과에 어긋나지 않게 잘 되면 좋은 정책이 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12 19:05:51
좋은제도입니다 한류열풍으로 세계가 알아주는 우리 가수들 빅데이터구축등 나라에서도 관심갖고 투자해주어야 될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3-02-12 21:48:56
한류 트렌드를 반영하여 대한민국의 글로벌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것은 좋은데 지속성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12 23:18:52
이런 한류부넉은 필요한데 국가가 직접해야 하는지는 모르겠네요.방해만 하지말고 누구 편에서만 하지 않으면 좋을 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12 23:56:45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해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3 03:24:23
해외 생활을 하다보니 한류에 깊은 감사를 느낍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국가별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한류문화가 정착될 수 있길 희망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3 09:17:24
국가별 한류 현황 및 특성에 최적화된 과학적 데이터 기반 한류 진흥 정책 추진이 이루어져 사회적 부가 가치가 창출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13 10:34:31
빅데이터 수집비용을 정확한 방향으로 잡아 한국문화홍보에 사용함에 합리적일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2-13 10:58:03
방대한 사업 내용에 비해 과연 실효성이 있을지 의문이 가는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13 12:46:59
이걸 왜 정책으로 세금으로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정보와 자료는 민간에서 이미 조사되고 있고 가지고 있는 내용들이 아닐까 보여집니다. 그리고 누구를 위한 현황판입니까? 국민들이 상시 보게 하려는 건이닌것같습니다. 예산을 위한 정책으로밖에 안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2023-02-13 13:05:23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3-02-13 14:53:29
공감합니다. 더 많은 연구와 검토가 필요한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13 16:56:58
공감합니다 ~^^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13 16:57:10
좋은 내용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13 16:57:3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13 16:57:32
빅데이터로 수집 후 분류로 홍보차원부터 한류 발전까지 이어질 수 있을 듯 합니다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13 17:00:22
동의하지만 우선 순위가 맞는지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13 17:02:25
매우 공감하고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13 17:08:01
해외 홍보를 위한 예산을 수립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3 17:09:3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3-02-13 17:16:34
실시간으로 급변화 하는 해외 한류 열풍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13 17:21:56
글로벌세계에서의 한류에 대한 전 세계인의 한류에 대한 전반적인 데이터가 중요할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코로나로인한 세계로의 여행이 제한을 받는다는 것이 문제이며,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외국인들이 한국을 찿는 동기부여가 더욱 중요하지 않나 합니다. 약간은 시기 상조가 아닐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2-13 17:27:03
문화적으로 한류열풍에 더욱더 힘을 실어줄수 있을것 같아서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13 17:32:4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13 17:37:51
예전부터 한류는 중요한 분야이고 점점 커져가는 추세인데 빅데이터 분석보다는 한류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보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13 17:43:1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13 17:45:38
과연 추진가능한 정책인지 의구심이 드네요.빅데이터를 활용하려면 기본적인 데이터가 중요한데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13 17:47:10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는 한류트렌들을 빅데이터를 구축하여 발전시켜 한류가 더욱 세계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13 17:49:18
분석체계 기반 구축이 사업 성공에 가장 중요할 것 같네요. 많은 토론과 의견이 모아지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13 17:49:40
굴뚝없는 산업인 문화산업은 지하자원이 거의 전무한 대한민국으로서는 모든 국민이 힘을 모아 반드시 꽃피워내서 전세계에서 수준높은 작품으로 이뤄내야만산업이라 생각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13 17:51:26
사업 취지, 내용 모두 부실해보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13 17:56:26
해당 부서에서 한류 트렌트 빅데이터 분석 현황판 구축을 꼭 해야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세금으로 해야 할 일중 이보다 시급한 일들이 많을텐데 한류 트렌트 빅테이터 분석 현황판 구축을 따로 해야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2-13 18:05:02
국제문화교류를 위해 한류 이슈를 분석하고 국가별 한류현황을 파악해서 부족한 부분을 알아보고 그것에 대한 대책을 세우는 것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 대책이 관광산업과도 연계가 되고 해외비즈니스가 활발해 지게 관리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3 18:07:29
한류 트렌드 분석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적인 한류 열풍을 이루고 있는 과정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데이타가 계속되어야 우리의 문화 전달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A팀이 전달이되면 그 바톤을 이어서 B팀이 지속되어서 우리의 문화가 세계적으로 전달이 지속되어 간다고 봅니다. 빅데이터 분석은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없이 미래가 없듯이 데이터의 수집은 상당히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터가 없으면 발전하는 것도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13 18:07:57
공감합니다. 그러나 정확한 데이터 수집으로 개발 및 향상 시킬수 있는 완전한 시스템 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13 18:08:23
트랜드 개발및 참여 유도에 따른 부작용도 점검되어 실익을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2-13 18:08:39
과학적 데이터 기반의 지속 가능하고 확산 가능한 한류 정책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면에서 이해가 좀 부족해 집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13 18:09:22
(문체부) 한류 트렌드 빅데이터 분석 현황판 구축 해야 합니다.정책 수립 및 해외 비즈니스 발굴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13 18:19:51
대중예술에 대한 여러가지 경우들 경우, 정부 간섭은 될수록 없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정부 주도로 무언가를 하다보면 반드시 관료중심의 사고가 들어가게 되는 경향이 많았기에 한류트렌드 빅데이터 수집이라는 명목의 정부 주도보단, 차라리 민간주도의 연구 부분(각 대중매체 단체나 아님, 여론기관, 또는 대중예술을 연구하는 학계 같은 곳들) 을 수집 발굴하여 지원 하는게 차라리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연구비 지원이나 대중예술 분석에 대한 지원비 등의 명목으로 말이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13 18:23:46
정부에서 한류에 대한 빅데이터를 직접 관리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입니다. 한국관광공사나 대학이나 각종 연구소에서 수행하면 될듯 합니다. 정부는 한루가 진출하기에 유리한 환경 조성, 법률 정비에 더 힘 쓰는게 좋을듯 합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정부가 다해야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13 18:25:53
한류에 숟가락 얹으려는 정책같습니다. 한류는 민간에 맡겨두시고 문체부는 국내 관광지 개발,개선에 애써주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4**2023-02-13 18:30:18
빅데이터를 수집하는데 이런 비용이 드나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13 18:33:24
새로운 우리나라의 문화 발전을 그냥 하나 유행으로 끝나지 않고 계속적으로 전세계를 이끌어 나갈수 있게 계속적인 지원과 관련 연구및 개발도 진행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3-02-13 18:40:05
아티스트는 아니지만 가끔 해외여행을 가보면 나라의위상이 많이 높아진거 느껴져요 이런상황이 경제성장보단 한류아티스트들의 활약이 덧보여진거같더라 해서 아티스트 특히 음악하는분들의 활약이 덧보인다 그들은양성.지원해서 나라위상이끌어올리는데 기여했으면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13 18:44:21
한류가 중요하긴한거같은데 이 사업을 꼭 정부사업으로 하는게 맞는건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2-13 18:45:32
한류로 인해 외국인의 방문이 많아짐에 따른 이익도 있지만 그에따른 범죄등의 안좋은 점도 분명히 많을거라 생각합니다~이와같은 데이터 구축에 힘쓸게 아니라 이로인해 자국민들에게 혹여나 있을 위험등을 예상하여 그런것에 좀더 힘쓰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3-02-13 18:52:01
굳이 이런 데이터 구축이 필요할까싶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3-02-13 18:53:25
굳이 이런 데이터가 필요한가? 싶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7**2023-02-13 18:55:5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13 19:07:59
필요한사업인지 확신이 안서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2-13 19:18:38
한류 트렌드를 정확하게 분석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트렌드는 빨리 변화하고 있으니 분석뿐만 아니라 예측하고 정책 수립하는 것이 빨랐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2-13 19:42:08
공감합니다. 데이터는 많이 쌓을수록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13 19:44:42
문화를 데이터로 분석이 가능할지 의문입니다. 누구도 강남스타일이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을지 예상하지 못했던 것 처럼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1**2023-02-13 20:12:01
한류를 국내의 여행상품 등 다양한 국내의 파생 상품과 결합할 수 있는 길을 같이 만들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13 20:12:27
한류라는 것은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고 정부는 간접적인 지원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13 20:23:02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13 20:33:45
한류 콘텐츠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한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13 20:44:44
데이타를 분석 및 예측을 하도록 하고 데이타를 필요한 업체에 일정 비용으로 데이타를 제공하는 방안을 고려해서 추진했으면 비용이 어느정도 보완이 되지 않을까하는 의견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13 20:51:46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이 갈 수 있는 사업이 되기 위해서 개선방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더욱 필요할 것 같고 기대효과 및 고려사항에 조금더 공감이 갈 수 있도록 구체적인 세부사항을 통해 공론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13 21:07:1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3 21:35:02
빅데이타를 수집해 무슨효과가있을까요 ? 이해불가 .......... 차라리 한류확산에 필요한 문화자산을 개발 발굴하고 확장하는데 훨씬많은 돈과 열정을 쏟아 붓기바랍니다 .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13 21:41:25
무엇이 먼저일런지는 모르겠으나 ~~~ 빅데이터 분석 현황판 구축을 해서 과연 한류를 빛내는 당사자들과 기획자 및 회사들에 대한 정책 적인 지원 및 부족 하고 어려운 것이 무었인지? 도 파악 하여 한류가 더 커지고 범위를 넓혀 나갈수 있는 방법도 실무진들과 협의 하면서 지원해주는 방법을 찾아서 실행 하고 결과 분석 하고 개선 하면서 더좋은 방법들을 찾아서 한류가 더 강해 질수 있도록 하는것이현황판 구축 보더 더먼저 해야할 업무가 아닌가 생각 해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13 21:43:23
공감가요 ㆍ자연스럽게 더경제적인방안을 찾으면 효과배가되겠다 생각합니나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3 21:43:50
한류열풍으로 bts가 우리나라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 영향으로 다른 여러부분에서도 영향을 받습니다 여러콘텐츠를 통해 우리나라가 더욱성장할수있는 방법을 모색해봐야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13 21:47:04
빅데이터와 플랫폼이 산업 트렌드이기에 한류에도 활용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라고 봅니다. 다만, 해당 정보를 수집하고 누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현재 첨부파일 내용에서는 데이터 수집 후에 활용에 대해서 방향성은 제시되어 있으나, 활용할 수 있는 대상이 어디까지인지도 나와있지 않고 예산 범위나 구축 기간 등의 세부 계획이 전혀 나와 있지 않아서 해당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파악이 어려워서 토론까지 진행하기에는 부족한 정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13 21:56:58
기존에 분석하고 있는 곳이 있을 것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13 22:14:16
좋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13 22:15:35
공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3 22:35:00
빅데이터로 제대로 분석하여 정확한 방향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3 22:47:56
방향은 좋아 보이지만 구체적인 기대효과가 불확실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13 22:50:07
한류데이터도 중요하지만 끊임없이 구설이 이는 한류콘텐츠 종사자들의 정화?가 더 급하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13 23:18:12
한류나 K-OO 나 전부 한국이 경쟁력이 있는 분야에 집중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14 04:07:42
이 예산을 한국 문화홍보에 이바지되도록 써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14 04:34:32
외국인들이 어떤 한류를 선호하고 좋아하는지 알아야 새로운 한류를 만들어낼수 있다고 보여져요.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은 필요해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14 07:17:52
빅데이터 분석현황판은 벌써 추진되고 있어야 하는 사업이 아닌지요. 한류가 세계의 중심으로 가고 있는데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14 07:41:00
한류도 좋습니다만, 무엇보다 우리의 고유문화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14 07:47:32
무엇이든 쉬운 것은 없습니다 다같이 노력합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14 07:48:49
다같이 응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14 07:50:39
데이터에 누락되는 경우가 없도록 철저한 사전 조사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3-02-14 08:07:24
합리적이고 꼭 필요한데 비용을 사용 하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2023-02-14 08:17:25
꼭 빅데이트 수집을 해야 하는지. 비용을 다른 용도로 쓰시면 어떨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14 08:25:32
비동의합니다. 예산의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14 08:49:25
내용을 보니 뭔가 조금 아쉬운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4 09:02:06
괜찮은 아이디어입니다. 한류가 국가 이미지 개선이나 경제성장에 기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14 09:05:17
부가가치창출에 효과를 내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3-02-14 09:26:48
빅데이터 수집 및 현황 보다 새로운 한국문화 홍보 방안을 강구하는 것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3**2023-02-14 09:29:2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2-14 09:39:53
국가의 이미지를 브랜드화한다는 것은 중차대한 일입니다. 곧 국가의 미래 경쟁력이기도합니다. 신중한 접근과 정성된 자료의 축적 그리고 정량적 분석이 이루어지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십시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14 09:59:35
해외 한류열풍은 메니지먼트 에서 알아서 해도 되지않나합니다 그돈 다른곳 쓰셨음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2-14 10:00:27
일단 한국을 알리기에는 한류열풍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더욱 체계적인 관리로 예산 낭비가 아닌 한국을 알릴 수 있는 정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14 10:03:12
한류 트렌드 빅데이터 같은 분야는 민간에서 충분히 연구하고 투자될만한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예산투입은 반대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4 10:04:06
크게 공감 되지는 않는것 갔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14 10:15:43
정부 기관으로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고민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14 10:23:36
주먹구구식 분석, 실행으로 인한 시행착오 없이 처음부터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업무 진행을 위하여 빅데이터 분석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14 10:36:19
필요성에 의문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14 10:46:0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14 10:47:07
제시된 정책보다는 현재 이용가능한 정책을 업그레이드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14 10:50:12
토론 주제에 많은 관심을 갖게 합니다.연예(드라마, 게임, 가수 등) 패션 문화 체험 등 여러 분야가 있지만 각 분야마다 홍보하는 것보다는 나라마다 특성 관습 사회성 등이 다르기 때문에 데이터를 수집한 후 공유할 수 있는 전략적 정책이 필요할 때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2-14 11:24:44
정부에서 나서지 않아도 민간에서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14 11:31:44
꼭 지속적이고 합리적인 빅데이터는 필요합니다. 분석후 필요한 분야에 변화있는 지원정책을 수렵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2-14 12:26:48
정확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14 12:28:06
한류에 정부가 과도하게 개입하는 것은 아닌가 생각됩니다. 문화의 힘은 자율성과 창의성을 인정해 줄 때 발휘되는 것인데 굳이 정부 예산까지 편성해야 할 정책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14 12:32:16
빅데이터분석을 통하여 그게 적합한 정책을 수립하는 것은 매우 중요고, 그 D/B 를 분석하고 반영하여 국가의 위상에 걸맞튼 홍보방법 및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14 12:44:0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3-02-14 12:45:03
동의합니다. 과학적으로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더나은 한류 트렌드를 구축해 나가는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2-14 12:49:32
적극찬성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2-14 13:53:36
외국인에 대한 관광 컨텐츠도 마련되면 좋을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14 13:54:46
매우 좋습니다.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14 13:59:42
매우 좋습니다.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2-14 14:09:25
빅데이터 발굴을 위한 사업으로는 좋아보입니다. 이 데이터로 인해 한류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전략적으로 이용하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14 14:23:26
한 눈에 볼 수 있는 현황판 구축해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14 15:26:43
한류 관심도의 자료 수집등이 참여자의 적극적인 참여만에 의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보이고 외국 관광객들을 위한 공공 와이파이 등을 통해서 설문 등을 유도하고 국내 음식점 등의 한식 메뉴 등을 통일하여 표기(예, 된장국을 빈스프로 할 것인지 한국어 발음 그대로 된장찌개로 할 것인지 등)하여 일관적인 한국 음식명에 대한 인식 등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14 15:51:2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14 15:58:5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14 16:01:04
특별히 여기서 토론할 주제로 생각이 안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14 16:30:05
4차 산업 혁명에는 빅데이터가 예측 가능한 기술로 가치 있는 대량의 정보를 사전에 분석해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것으로 보아 관련 투자 지원은 해야 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9**2023-02-14 16:43:50
과연 기대효과처럼 효과가 있을 수 있는 사업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전문가와 토론하여 계획을 수립하셨을테니 사업 진행은 잘 이뤄지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4 17:02:06
한류의 확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빅데이터를 이용한 결과분석이 꼭 필요한 분야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4 17:02:14
한류의 확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빅데이터를 이용한 결과분석이 꼭 필요한 분야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14 17:02:42
AI 기반이라고 하지만 AI 내용 및 자료가 충분하지 않으면 잘못된 방향으로 갈 수가 있음. 따라서 빅데이트가 충분히 수집된 이후로 하는 것을 추천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4 17:06:13
국가별 방문 소비예측 운영 기대해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14 17:14:20
중복되는 지원사업이 있는것 같은데, 좀더 직접적인 문화홍보가 좋을것 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14 17:31:0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2-14 17:51:29
꼭 필요한 정책이라고 안 느껴지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14 18:15:25
꼭 필요한 정책인지는 모르겠으나 한국문화 홍보에 활용할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체계는 필요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3-02-14 18:37:46
취지는 좋으나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빠라가기엔 국가정책으로 하기엔 미덥지가 않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14 19:25:1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14 19:29:08
필요한부분인지 모르겠습니다. 예산낭비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2-14 19:45:0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2-14 19:46:4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4 22:25:09
ㅇ 한류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중소기업인 기획사의 능력으로만 한류발전을 꾀하지 말고 전략을 수립해야 하므로 꼭 필요한 기초자료라고 생각됩니다. 빅데이타 수집 및 분석을 통해 기업들에게 제공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2023-02-15 00:07:58
한류라는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트렌드가 조금씩 바뀐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정보를 모으고 정리해서 지속적으로 발전할수있는 좋은방안이라 생각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15 01:03:4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15 02:06:32
빅데이터 기반구축이 아닌 현실적으로 함께. 교류하며 수집할수있는 청년들에게 체험과 현장경험의 기회와 글로벌소통기회를 주는 정보구축은 어떨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9**2023-02-15 09:36:52
아직도 분석이 안 돼있다는 것이 실망이지만 지금이라도 분석자료를 통해 국위에 도움이되고 세계문화에 선도적인 우리문화가 자리매김하는 계기가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15 10:19:42
좋은 취지의 사업인것 같습니다. 일회성 사업이 되지않았으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2-15 11:24:38
발전과 개발을 위한 분석은 필요하지만 예측을 통한 정책 수립에는 한계가 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15 12:17:36
김치나 한복을 중국이 훔쳐가고 있습니다. 모든 우리 문화를 지키고 알리는게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3-02-15 13:13:47

제발 독도, 김치, 한복 등 좀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15 13:07:26
꼭 필요한 사업인지 한번 더 검토해 주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15 13:12:0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15 13:12:18
빅 데이터 모집은 지금 대기업에서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차라리 필요한 데이터는 직접 수집하지 마시고 K- 문화에 홍조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15 13:57:3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15 14:19:27
과거와현재를정확하게분석하여 앞으로의계획의 방향과예측을가능하게하는데큰도움이되것같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2-15 14:26:1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2-15 15:29:12
공감합니다만 한류 문화를 알리는데 더 많은 비용이 지원되었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15 16:04:48
다양한 한류를 관광자원화 할 수 있으면 더 좋겠네요. 외국인이 가장 한국적인것에 관심을 갖고 즐기듯이...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15 17:38:03
관주도로 일반공상품이 아닌 문화컨텐츠를 외국에 수출할 수 있다는 생각이 타당한지 의문이 듭니다. 그냥 규제 철폐나 조용한 지원이 오히려 나을 듯합니다. 데이타를 분석해서 방향을 도출할 수 있을지도 의문인데 그런 방향성을 관이 준다면 오히려 창의성을 해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2023-02-15 18:52:59
빅데이터로 정확한 분석을 해야지 정확한 방향으로 더 발전된 문화를 키워나갈 수 있다는 생각에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6 05:21:35
빅데이터 분석 현황판 구축만으로 끝날수도 있는 사업이라면 이 사업안은 그닥 효율적이지 않다 여겨집니다. 이어지는 후속 사업안이 마련되어져야지 그저 자료로만 남지 않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3-02-16 09:25:22
한류 열풍으로 국가의 위상이 높아졌습니다. 외국인의 눈높이에 알맞은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홍보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16 10:30:3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16 10:47:07
빅데이터 꼭 필요합니다. 좋은 자료 만들어 한류에 보급에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16 14:39:21
해외 한류 열풍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좋은 제안입니다.보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2-16 15:40:24
꼭 필요한 정책일까요? 예산 낭비일거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3**2023-02-16 15:40:36
공감합니다. 다만 너무 다양성보다 중점발굴할 수 있는곳에 집중하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16 16:58:2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16 17:18:34
사업의 성과가 의문시 됩니다. 빅데이터 수집보다 콘텐츠를 지원하는게 나을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16 17:47:51
굳이 필요할까 싶은데요 타 사업에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2-16 19:29:00
방송이나 영화 등에서 얻는 인기를 지속하는 방법을 강구하는것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문체부의 본래 업무 중 하나인 관광객을 다시오게 하는 방법이나 이유를 만드는데 더 힘썼으면 합니다. 한국에 오면 구입할 관광상품이 없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습니다. 이런데 쓰는 비용보다는 보다 실질적인 관광상품이 개발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16 20:00:27
동믜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16 22:25:44
더 신중하게 검토했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7 03:30:31
한류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콘텐츠 및 비즈니스 발굴 활용 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17 23:40:50
빅데이터 분석 현황판 구축 시스템을 챗gpt에도 활용가능하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18 07:07:43
공감은하지만 동의하지는않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18 15:12:58
한국문화홍보에 노력을 기울이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yu**2023-02-18 15:13:17
환전해서 여행 온 외국인의 소비 현황을 현실적으로 잘 분석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특히, 한류와 관련하여 개인 여행을 온 외국인의 경우 한국인을 통해 콘서트 표를 예매하거나 민간이 운영하는 가게에 방문하여 굿즈를 한화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온라인 상의 거래에 있어서도 외국인은 택배비를 줄이기 위해 한국인을 거쳐 대량으로 구매해 자국으로 배송받는 경우가 많아 소비 현황을 적절히 추적하기 어려울 듯합니다. 그럼에도 연구의 기대효과가 충족될 수 있다면 의미 있는 분석이 될 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2-18 18:10:33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18 21:40:03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18 21:40:35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2-18 22:38:34
취지는 참 좋은데, 이렇게만 된다면 찬성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19 06:41:02
추이분석에는 도움이 될 것 같지만 트랜드라는게 생산자가 주도하는게 아니라 소비자가 주도하는거라 실효성이 있을지 의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19 11:51:36
뮤직과 영화에서 한류가 열풍을 일으키며 팬데믹 현상을 이끌고 있지만 이것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는 것도 예상해 봐야 한다. 어떤 유행은 영구적일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보편성을 늘 추구하는 관점에서 대비책을 강구해야 할 것으로 사료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19 12:10:04
한류는 트렌드가 급변하다보니 빅데이터가 꼭 필요한지 모르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19 14:58:35
방대한 규모, 짧은 생성주기, 수치뿐만 아니라 문자와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기본적인 것에 신뢰성까지 갖춘 빅데이터 " 시장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 라는 틀에서 시장의 큰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마음과 변화 파악하는데 필요한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19 17:08:04
외국인들이 많은 정보 매체에서 한국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습니다. 무분별한 정보와 특정 아티스트 및 콘텐츠에 의존하지 않는 국가별 한류 트렌드를 분석한 데이터를 구축하여 정확한 정보 지속 가능한 관광컨텐츠를 만들어 해외 한류 열풍이 지속되었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19 19:58:16
빅데이터 비용을 사용 하는 것보다 더 실속있게 사용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19 23:16:34
한류니 콘덴츠니 다좋고 모두공감하나. 우리의 영상으로 대장금같은 한류의 우수성은 많이발견하여 함에도불구하고. 역사드라마같은 왜곡되지않은 진솔한 드라마제작 하여 수출하는것도 일석이조의 한류홍보에 더욱 괜찮을겉은데 요즈음은 사극은 커녕 한국의 문화콘덴츤 찾아볼수가 없어걱정입니다 조금 더 활성화함좋지않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19 23:18:55
빅테이트 분석이라면 시각적인 튼레츠의 기본부터 하여야 한다고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2-20 09:26:3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05**2023-02-20 11:07:45
국가별 콘텐츠 선호도가 다른만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대응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미래산업에서 필요한 사업인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2-20 13:20:39
국가 차원에서 각나라에서 한국의날을 행사를 함으로서 우리나라의 장점과 여러가지의 문화도 알리는 홍보를 더욱 강화해서 관심을 갖게 할 필요가 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20 14:05:4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3-02-20 18:04:33
한류 트렌트 빅데이터 분석 현황판은 적정한 비용 수준에서 ....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20 23:29:14
한류 트렌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은 좋은데, 실시간 현황판을 만들 필요까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오히려 분석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앞으로 한류 문화 홍보 및 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 구체적인 사업에 대한 구상이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 기술되어 있는 기대 효과는 너무 막연하고 그럴 것이라는 추측에 지나지 않아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2023-02-20 23:43:22
나라에서너무관여한다는느낌도들고굳이필요한정책일까싶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21 00:54:39
좋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21 10:10:36
빅데이터를 잘 이해하지 못하고 추진하는 정책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관광공사에서 빅데이터랩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런 형태 정도면 충분한 것을 보여주기식으로 운영할 필요를 잘 못 느끼겠습니다. 필요할 때 빅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으면 그 때마다 활용할 수 있는데 현황판 구측 등은 이런 흐름을 따라 잡지 못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1 10:30:21
갑자기 부상한 듯 보이는 한류의 인기와 확산은  오랜 시간동안 노력해온 관련 기획자나 사업가의 공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이 사업이 커지고 더 확산하기 시키기 위해 필요한 사업으로 보입니다. 다만 그 사업이 국가정책 차원에서 정책으로만 해결되기보다는 관련 사업에 몸담고 이만큼 키워온 분들과 협력하여 정말 필요하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추진되어 나갔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21 11:48:46
이 정책으로 빅데이터를 수집후에 활용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활용도에 따라 다른분이 말씀하신것처럼 홍보로 방향을 바꾸는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2-21 12:10:38
취지는 동의하나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action이 좀 약해 보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목표를 확정후에 사업화를 해 갔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21 12:50:03
데이터 강국의 시대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21 15:25:18
한류하면 해외에서는 대단한 대한만국이다 그렇다면 보다더 필요한 빅데이터나 필요한 컨텐츠도 연구하여 다른나라보다 한발이라도 빠른 연구와 노력이필요하다 지금의것으로 만족하는것은 바보같은 생각이다 우리나라를 보다더 홍보하고 전세계 어느누구든 대한민국 하며 대단한 나라다라고 인식할 정도의 많은 노력을해야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1 15:31:58
짧게 반짝 그치지 않게 하려면 꼭 필요합니다. 문화적, 경제적, 사회적으로 높은 부가가치 창출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21 16:14:02
현재 한류 문화의 성장과 발달 속도를 보면 더 늦기 전에 자료와 정보를 수집하여 분석 및 연구 등으로 체계화를 해야만 지속적인 발전과 세계화가 유지 된다고 봅니다. 문화의 유행은 워낙 속도가 빨라서 아차하면 잊혀지므로 밑바탕이 튼튼한 시스템 구축을 희망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21 16:17:24
이건 문체부에서 당연히 하고 있어야 하는 업무 아닌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2-21 20:45:29
공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21 21:56:50
분석하는테 드는 시간과 투자를 한국의 위상을 높일수있는 홍보나 활동에 쓰는것이 나을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21 22:38:00
문체부가 행정기관이고 공직사회이기는 하나 산업과 비즈니스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에 최근 트렌드와 변화에 흐름에 맞게 비즈니스적으로 산업적으로 경영전략이 필요할것입니다. 한류트렌드 및 문화산업과 콘텐츠는 우리나라에 있어서 중요한 자산이고 전략적으로 중요한 가치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데이터애널리틱스를 발전시켜서 해당 사업화에 더 박차를 가하기도 하고 글로벌경쟁력에 있어서 우리가 가진 잠재력과 가치를 더 증명시키기위해서는 필수적인 과정이기도 합니다. 다만, 이과정에서는 실용적으로 실무적으로 능동적으로 활용가치를 키워야 하기에 결국에는 현장에서 종사하시는 분들과 열린자세로 같이 소통하고 글로벌하게 발전할수가 있는 실제전략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의 문화산업을 소비하는 외국인이나 외국기업 등을 대상으로도 더 만족할수있을만한 실제적인 소통창구가 같이 필요하며 이들의 욕구를 더 잘 충족시켜주어야 합니다. 이미 넷플릭스만해도 그리고 세계 3대 음반레이블인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유니버설뮤직그룹, 워너뮤직그룹 등과 헐리우드의 월트디즈니, 유니버설스튜디오, 워너브라더스, 컬럼비아픽처스, 파라마운트 등 공룡기업들이 즐비하기에 메이저로 갈것인지 아니면 마이너로 떨어질것인지 우리나라도 더 노력해야 할것입니다. 하이브에서도 유니버설뮤직과 BTS 마케팅 및 유통계약도 맺었고 현재도 걸그룹 프로젝트도 함께 하고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정부 역시 K콘텐츠수출전략회의도 논의했기에 문체부와 추가적인 관련부처와 함께 하이브, 에스엠, JYP, CJENM, 카카오 등 그리고 중소형기획사 등과도 같이 애로사항이나 문제점도 파악하고 주도적, 선제적으로 글로벌시장을 선점하고 미래를 열어갈수가 있도록 더 세밀하게 발전시켜야 할것입니다. 대한민국의 핵심사업군으로 문화콘텐츠가 전략적으로 미래적으로 좋은 지속가능한 먹거리가 되어서 대한민국의 자랑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닫기

의견 감사합니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실분만 성명과 휴대폰 번호을 입력해주세요.
성명
휴대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