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 입니다

홈으로 제도소개 제도소개
종료된 집중토론의 공간입니다.
아래 댓글을 통해 토론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토론주제
    공공형 가축분뇨 처리시설(주민친화형) 확충
  • 토론기간
    2023-02-06  09:00:00 ~ 2023-02-21  23:59:59
  • 토론내용
    □ 공공형 통합바이오에너지화시설 확충을 위한 예산 확대 ① (검토배경) 공공주도의 지역상생 모델로서 가축분뇨 등 유기성폐자원을 활용한 바이오에너지화시설 현장수요 등을 고려, 신규시설 확충을 위한 예산 확대가 필요한 상황 * `22년 1개소(400개소) 신규 반영되어 추진 중(제주), `23년 신규 미반영(현장수요 3개소) ② 사업내용 - (사 업 명) 공공형 통합바이오에너지화시설(`22~) - (총사업비) 400억원 개소(30일처리 기준) - (사업기간) 3년(타당성조사‧설계 등 1년, 시설설치 2년) * 연차별 지원비율: 1년차 10, 2년차 45, 3년차 45 - (사업시행기관) 지자체(시도 또는 시군구 (사업대상자) 지자체, 공공기관 - (지원조건) 국비 50, 지방비 20, 국비융자 20, 자부담 10 - (지원내용) 가축분뇨 등 농촌지역 유기성폐자원(음식물쓰레기, 농축수산 부산물, 하수찌꺼기 등)을 활용한 통합 바이오에너지 생산·공급시설 설치(환경부 `친환경에너지타운조성사업*` 연계 지원) * 농산물건조장, 시설원예단지, 혁신밸리・스마트팜 등 에너지 소비처 인근에 설치하여 폐열 및 전기 공급 등 주민상생 체계 구축(총사업비 60개소, 국비50)
  • 첨부파일

나의 의견 | 남겨 주신 의견들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la**2023-02-06 09:21:59
잘 차리하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    2023-02-14 10:47:59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3:53:12
좋은 정책인듯하네요. 어려운 농가들을 위한 정책을 많이 개발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3-02-13 18:11:41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    2023-02-14 08:38:34

동감하며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    2023-02-16 20:48:05

동감하며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jg**    2023-02-21 15:13:31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go**    2023-02-21 20:12:52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    2023-02-21 21:07:35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    2023-02-21 22:35:2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06 14:44:25
분뇨처리문제는 좀 예민해서 지원해야 할거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3-02-06 15:55:52

동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    2023-02-06 16:57:0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3-02-06 23:03:28

맞습니다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    2023-02-06 23:17:06

동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    2023-02-07 22:40:2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    2023-02-08 11:26:4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    2023-02-08 17:16:1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    2023-02-09 07:56:03

공감합니다. 소와 돼지 사육두수가 많은 충남 당진이나 홍성지역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    2023-02-13 16:55:2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    2023-02-13 17:53:38

동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3-02-13 18:01:4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2-13 18:54:39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    2023-02-13 19:47:3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    2023-02-13 19:48:20

동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    2023-02-13 20:32:4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2-13 23:20:14

동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    2023-02-14 20:43:0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3-02-15 01:02:5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    2023-02-15 10:39:53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15 20:50:55

가축분뇨를 재활용하는 방법이 있다면 환영입니다 말려서 연료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재래식이랄 수 있지만 그래도 과학이 접목된 방법이 있다면 이것 또한 획기적이죠 냄새나지 않게 하는 방법의 분뇨도 좋은 데... 그럴려면 가축먹이에 대한 고민이 생깁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    2023-02-20 10:07:1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ki**    2023-02-21 19:33:2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wo**    2023-02-21 20:28:09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0**    2023-02-21 20:29:4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06 14:45:18
분뇨를 에너지화 한다는것에 절대적 찬성입니다. 정책개발에 최선을 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6 15:18:49

예전 농가에서 가축분뇨를 말려서 쓰는 방법을 최신 연구로 바꿔 재생하는 것이 가장 좋지요. 그럴려면 선진국의 가축분뇨 취급 기법을 배워야 할것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3-02-06 16:42:59

현재도 하수종말처리장에서 인분을 태우고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자원화합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    2023-02-08 17:16:3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8**    2023-02-10 17:12:14

좋은 의견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    2023-02-13 19:48:18

적극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15 20:51:28

아주 좋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2-16 08:56:4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    2023-02-21 16:10:4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06 14:46:45
가축분뇨 피해가 많은것으로 아는데 냄새나 부산물 처리에 획기적인 개선이 있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2-07 18:09:3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    2023-02-13 17:38:4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    2023-02-13 21:03:01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15 20:52:52

호주, 미국 스위스 등은 어떻게 처리하는 지 견학도 체험도 필요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3-02-15 23:45:32

공감합니다 지원도 좋지만 관리 및 감독도 잘해주셨음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2-16 08:57:1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06 14:46:48
동의합니다. 이런 사업은 신속히 추진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6 14:46:49
농촌을 위한 정책좋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    2023-02-08 17:16:5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9**    2023-02-13 18:25:0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    2023-02-19 21:18:2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2-06 14:47:35
다양한 에너지원이 필요합니다. 확실한 연구와 실행이 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06 14:47:44
자부담(농림축산식품부? 사업자?) 10%가 의미하는 바가 명확하지 않음. 사업자라면 선정, 지원 조건은?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06 14:47:49
투명하고 확실한 지원을 하여 성과있는 사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    2023-02-06 18:06:22

성과있는 사업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06 14:48:05
분뇨처리문제는 예민한 부분이므로 많은 숙의과정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06 14:48:41
환경오염방지가능하면적극동의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6 14:50:44
환경도 살리고 재활용도 되고 좋은 사업이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    2023-02-08 17:34:28

환경 살리는 부분에서 적극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2-16 08:58:31

공감합니다 그렇게만된다면 참 좋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6 14:50:54
아주 좋은 정책이것 같은데 많은 해당자가 혜택을 받으면 좋을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2-06 14:51:04
좋은 정책사업이나 지역주민들과의 협의가 우선일 듯 하며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사업으로 추진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6 14:51:36
아주 좋은 정책이것 같은데 많은 해당자가 혜택을 받으면 좋을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06 14:52:15
사업이후에 반드시 반드시 과정과 결과에 대한 피드백, Follow up이 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06 14:52:16
진작에 했어야 될일이였는데 이제라도 하게되어 정말 잘된 일입니다. 전국적으로 시행되어 분료에의한 환경 오염이 적어지도록 시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2-16 08:59:1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6 14:52:28
지역별로 소규모지만 꼭 필요한곳에 설치해서 지역 주민들에게도 혜택이 주어지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06 14:53:18
필요한 예산입니다. 농민과 환경을 동시에 위한 사업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06 14:53:19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현재 농촌쪽 개발이 많이 안되고 있어서 농가분들을 위해 정책을 많이 추진 해주면 좋을것같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4:53:55
가축분뇨 등 농촌지역 유기성폐자원(음식물쓰레기, 농축수산 부산물, 하수찌꺼기 등)을 활용한 통합 바이오에너지 생산·공급시설 설치 정말 좋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3-02-15 23:47:01

공감합니다 환경오염이 심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2-16 09:00:1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06 14:54:11
겉으로는 아주 좋은 정책인 듯 하나 실제 제대로된 바이오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는 기술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예전에 이런 정책으로 예산 낭비를 한 사례가 다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산낭비가 되지 않도록 기술점검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    2023-02-13 15:55:0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    2023-02-13 17:15:1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2-14 16:53:38

의견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2-16 09:03:24

공감합니다.예산 낭비 없도록 철저한 관리 감독은 필수겠지요.정부돈은 먼저 보는 놈이 임자라는 소리 듣지않도록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6 14:54:27
농업에 중요한 정책과 더불어 귀농을 추천할 수 있는 좋은 정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7**2023-02-06 14:54:37
분뇨처리부분이 환경부분에서도 꼭 필요한 부분이라 지원이 시급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3-02-06 14:56:06
폐기물. 쓰레기 처리는 미래의 환경에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사람이 아름다우려면 뒤처리가 깔끔해야 하듯.. 이 사업은 필요한 사업입니다. 다만 예산의 집행에서 철저한 검증과 검토를 제안하면서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    2023-02-15 18:59:38

맞습니다 예산의 집행에 철저함으로 국민들의 불신을 씻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2-16 08:46:37

공감합니다 철저한검증과 검토 사후 피드백까지 예산 낭비가 없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06 14:56:31
적극적으로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06 14:56:31
분뇨 냄새에 대해 잘처리가 되어야 할것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06 14:56:34
꼭 필요한 정책인것 같아요 분뇨를 에너지와 한다는 내용이 너무 괜찮은 방안이고 어려움 으로 힘들어하는 농가 들에게 대단히 도움 되는 일이라고 생각 됩니다. 적극 동의 하며 찬성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2-19 15:28:2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06 14:56:50
친환경 바이오에너지를 난방용으로도 쓸수있도록 주거단지와도 연개하면 좋을것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6 15:15:21

매우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    2023-02-07 06:42:25

동의합니다. 확실한 지원과 결과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06 14:56:55
분뇨 등 유기성 폐 자원을 활용한 에너지 생산은 너무 좋은 사업이 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06 14:57:05
필요한 예산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2-06 14:57:22
처리시설 시 주변 주민들과의 동의를 위해 장소선정도 잘 계획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2-06 14:57:58
우리 농촌의 환경을 쾌적하게 만들어 주어서 미래에 더 중요해 지는 농업 발전에 힘써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3**2023-02-06 14:58:12
기존 충분히 관리되지 않던 소규모 처리시설보다 정부와 지자체 등 국가의 이름을 걸고 나서서하면 주민들에게 신뢰를 줄 것 같습니다. 또한 관련 시설 확충에 대한 동의를 받기 편할 뿐더러 더 깔끔하고 안정적으로 관리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2-11 14:42:26

의견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2023-02-06 14:58:31
좋은사업인듯합니다.농업인들에게 도움되는사업이될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2023-02-06 15:00:43
좋네요 추천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06 15:00:51
환경파괴가 요즘 심각한 상황이라 무분별하게 처리되던 가축분요. 시골의 쓰레기 처리들이 더이상 방치할수는 없다고 여긴다! 예산낭비가 되지않도록 계발후 관리라든지 미래까지 내다보는 연구로 눈가리고 아웅하지않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6 15:12:06

가축을 많이 기르는 호주 미국 등을 방문하여 처리방법을 배우고 연구해서 우리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도 권장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    2023-02-06 19:20:3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06 15:01:18
친환경으로의 전환 및 위생 차원에서도 좋은 제도로 보여집니다. 다만, 상대적 에너지 효율이 낮은 만큼 철저한 준비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06 15:01:22
추진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2-06 15:02:49
정말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필요한 사업과 별개로 투명한 사업이 전제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5:03:44
지역주민들에게도 혜택이 있었으면 하고 미래세대에 대한 대책이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06 15:04:26
첨단의 시스템으로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06 15:05:52
반짝정책이아닌항구적인서업이므로시작부터차근차근계획을잘세워서환경정화에한획을그었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06 15:06:57
탄소중립을 위한 온실가스억제에 최적의 정책입니다. 농촌의 마래를 위한 정책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예산집행이 되길 기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06 15:12:10
동의합니다. 좋은 정책인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6 15:17:45
폐기물 슬러지 재활용을 통한 방법으로 10여년 전부터 환경을 살리고 비료(등) 퇴비를 만든다고 각 지자체에서 홍보도 했으며 가깝게는 아파트 단지마다 음식물 재활용을 한다고 기계를 설치 운영하는 것도 보았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얼마되지 않아서 퇴색 된 것을 볼때 무언가 오히려 기대했던 결과를 얻지 못했기 때문이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정부나 지자체에서 신중히 검토하고 실행하여 예산 낭비를 하지않고 재생에너지를 활용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일은 없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06 15:19:53

매우 동감임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2-08 14:14:58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    2023-02-15 19:02:13

꾸준한 관심과 점검 그리고 참여유도가 필요합니다. 공공 기금은 눈먼돈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마음 아픕니다. 예산을 소중하게 사용하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06 15:19:13
가축분뇨 에너지화시설에 경제적 효과가 크다고 하니, 주민찬화형으로 개발 추진이 바람직합니다.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3-02-06 15:19:36
재활용도 되고 환경오염이 개선된다고 하니 농업발전에 좋은 사업이라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2-19 15:28:4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06 15:20:17
요즘은 환경 오염이 심한데 분뇨철리을 비료로 사용하면 환경 오염도 줄일수 있고 모든게 편리하게 스마트 환경 으로 만들면 많이 것이 편하게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06 15:21:53
뷴뇨를 에너지한다는 정책에 찬성합니다 좋은 결과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3-02-06 15:25:17
주변 지역에 큰 피해가 없는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06 15:25:18
분뇨를 에너지한다는 정책에 찬성합니다 좋은 결과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06 15:26:38
최근 매스컴에서 낙동강 오염실태로 인한 생태계파계 문제등이거론 되었습니다. 공단의 불법폐수 방류등이 문제 인데 가축분뇨처리 문제도 수질오염 및 환경오염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제대로 된 정책과 진행이 필요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2-06 15:28:19
이건 중요한 사업인듯 합니다. 개선할 필요성이 충분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06 15:28:29
공공으로 가축분뇨 처리시설을 확충한다고하니 축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06 15:30:16
환경보호를 위해 좋은 방안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06 15:31:23
환경보호를 위한 좋은 일이 될것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5:31:49
가축 분뇨 처리를 잘 하지 못하면 수질, 토양 오염 등이 심각해 지더라구요. 시설 설치 및 자원 활용까지 가능하다면 충분히 의미 있는 사업이 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06 15:32:05
지구 환경 뿐 아니라 내 고장의 환경을 위해서도 이 사업은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공공 주도의 지역 상생 모델로서 추진되어도 좋고 어떠한 형태로든 적극 추진되어야 하는 사업으로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06 15:32:45
환경과 밀접한문제라서 아주 신중하게, 중요하게 처리 해야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3-02-06 15:33:16
낙후된 오지지역의 지원도 원활하게 되었으면 합니다. 도심인근위주가 효율성이 높긴하지만 낙후 지역은 더 심해지는 양극화가 올것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06 15:33:43
전력생산과 온실가스 감축 등 꼭 필요한 사업으로 보이나 그 유지 및 보수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숙고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06 15:36:04
좋은 취지입니다. 시골 농가의 폐자원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제도로 정착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06 15:37:0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6 15:37:59
분뇨처리 주변도로 냄새 안나게 하는게중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06 15:39:4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3-02-06 15:41:00
일부지역 냄새로 인한 주민 고충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적극적인 행정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예산집행이 되도록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06 15:41:41
위내용으로 정부에서 적극적의지를 갖고 추진해야 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4**2023-02-06 15:41:46
좋은 의견인것같습니다. 지자체에서 해결할수있으면 그 지역 거주하는 농민들이 오염안시킬려고 더 노력할것이고 폐기물양도 줄어들것이고 폐자원을 재활용하면 환경에도 도움이 될것같아 좋은것같습니다.작은것부터 하나씩 실천하면 좋을것같습니다. 각 면단위나 시단위로 나누어서 실천이 잘되는곳은 상도주고 예산도 더 내려주고 포상이 있으면 더 좋을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2-06 15:43:24
좋은 정책인데.... 주민상생체계를 구축할때.. 지역 주민이 사용함에 있어 우선이 되야겠지만.. 외지인(관광객)도 이용할수있도록 홍보 및 여유있게 이용할수있도록 하면 어떨가 싶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06 15:44:06
좋은의견인것같은데 에너지타운 건설로인한 분쟁도 예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06 15:44:10
요즘가스값때문에 화회농장 과일농장이 매우 어렵다 덩달아 야채가격이 오른다 방법이 필요하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06 15:44:4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6 15:45:4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6 15:46:2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06 15:47:12
에너지 정책으론 좋은거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2-06 15:50:52
친환경에너지화 및 농촌지역 물부족등을 잘관리하기 위하여 환경개선에 도움이 될것이므로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시설확충과 관리가 필요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06 15:52:20
체계적인 계획수립으로 정책 실효성 제고 요망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06 15:53:17
분뇨처리 지원조건이 좋긴 한데 자부담이 10%로 인가요?? 첨부파일 읽어 볼때 좀 더 사례들을 상세히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사업들은 반대할수 없는거 같고 지역주민들에게 얼마나 많은 혜택들이 갈수 있는지 더 알고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    2023-02-07 21:04:35

동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3-02-06 15:53:18
분뇨 에너지화에 저극 호응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06 15:59:55
확대되어 전 지역으로 확대되었음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06 16:06:43
에너지화 하는 것은 찬성이지만 뒤따르는 환경오염이나 악취까지 해결 방안이 나온 후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06 16:07:16
조금늦은 듯 하지만 이제라도 후손들에게 물려줄 환경인 만큼 제대로 된 정책 펼치시 길 !!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06 16:11:34
최신화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투자하여 시골에서 일하는 젊은 인력확충을 위한 절대적인 사업으로 적극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06 16:12:47
처리시설 확충으로 농가뿐만 아니라 근처에서 악취로 고생했을 국민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06 16:12:52
좋은 취지의 정책 같습니다. 시골 농가의 폐자원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제도였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분뇨 처리로 인한 악취가 나지 않도록 신경 써 주시고, 실천이 잘되는 곳은 혜택을 주어서 능동적으로 시행되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06 16:15:43
분뇨 나 농축 수산물 쓰레기에 대한 심도 있는 처리 방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3-02-06 16:18:15
참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6 16:19:58
공공형 가축분뇨 처리시설(주민친화형) 확충 사업 꼭 필요한 사업입니다.인근 주민들의 위생문제,환경문제도 있으니,조속히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06 16:33:12
동의합니다. 지역 기피 시설인 분뇨처리시설에 대한 예산확대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9**2023-02-06 16:33:14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조와도 맞아서 더욱 유의미한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6 16:34:32
가축분뇨 처리시설 확충 반드시 구축 필요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06 16:36:37
처음에는 비용이 많이 드나 환경적으로나 에너지 활용면에서 좋은 사업인듯 래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06 16:39:46
생태환경적 사업이라 생각이들고 무엇보다소비처 인근에 설치하면 물류비 절감이 매력적이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6:42:01
선진국에서는 인분도 경제성으로 개발하려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분뇨가 열량이 어마어마합니다.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면 비용이 최소화돼 경제성이 좋아집니다. 가축분뇨도 규모이 경제를 달성해 유용한 자원으로 씁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06 16:44:06
가축분뇨 음식물쓰레기등유기성폐자원의에너지를로 생산하는문제는 매우 환경에도 좋으것같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6 16:49:28
동의합니다~가축분뇨 처리시설로 인해 공기도 좀 정화되고 깨끗해질 대한민국을 기원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06 16:50:17
동의합나다~ 분뇨도 소중한자원인데 아직도 농촌에서는 자체로 처리하기 힘들어서 그냥 방치하는걸 많이 봤습니다.예산을 충분히 만들어서 모든 축산업인들이 좀더 편리하고 삶에 질이 높아졌으면 좋겠네용~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06 16:51:59
식량 확보는 우리의 자존권을 지키는 일입니다. 면밀히 검토하여 실행가능한 검토후에 소가의 성과를 거두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06 16:53:16
환경도 살리고 자원도 생성하는 1석 2조의 정책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입지 갈등 최소화 및 지역 주민 수용성을 강화라는 숙제를 가지고 있어서 시설 확보에 신중해야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06 17:01:47
자부담 10%면 최소한의 부담 같고 적정한 것 같습니다. 꼭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06 17:06:00
친환경 좋은 정책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06 17:07:52
참여여부가 안 나와서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2-06 17:10:46
공공형 가축분뇨 처리시설(주민친화형) 확충에 있어서도 수익자 부담의 원칙에 따라 폐기물 양에 따라 부담해서 재정건전화를 추구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06 17:19:34
장소 선정에 대한 반발 우려를 연관 시설과 연계하여 검토한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필히 해당 연관시설 부문의 동의가 확실한지를 사전 확인 후 착수하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06 17:22:54
이런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사업은 널리 시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06 17:24:23
이런 일속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사업은 널리 홍보허고 시행되어야 한다고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3-02-06 17:25:38
적극찬성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6 17:28:35
혁신적인 내용이네요.. 잘 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06 17:38:18
유효한 사업입니다 조속히 처리하여야할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7:39:25
농촌 지역과 근접한 도시 지역의 음식물 쓰레기와의 다각도 연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06 17:41:46
예산을 투입해서 공공형 가축분뇨 처리 시설을 설치 해서 에너지 재생을 한다는 것이 정말 좋은 정책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정책도 홍보도 되지 않으면 안되기에 홍보 많이 부탁드리고 모니터링도 해서 좋은 정책으로 성과를 내면 좋겠습니다. 농가 에도 인센티브 제도도 함께 해주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06 17:43:04
공감힙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9**2023-02-06 17:47:35
이러한 사업은 좀더 빨리 시작했어야 합니다. 영세한 축산농가에선 감당하기 힘드니까요 더불어 분뇨처리 할때 냄새제거 등등 친환경 쪽으로 진행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2-06 17:51:55
가축분뇨는 가장 처리하기 어려운 자원입니다. 시설 개선과 확충은 계속 되어야 할 것입니다. 농촌 지역의 발전을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06 17:54:48
친환경에너지에대한 지원이 많아지는것같아 좋은것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6 18:04:46
친환경적으로 유기성폐자원을 활용하는 것은 매우 좋은 재생에너지원으로 잘 운영되도록 하면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06 18:07:30
에너지화하는 경우 다른 에너지원에 비해 얼마나 경제적인지, 국가의 어떤 정책 또는 산업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조금 더 고려한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설치 시 주민과의 갈등으로 인해 불필요한 지출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사전 협의 및 보상 제공 기준 마련이 필요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06 18:13:39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06 18:13:46
재사용으로 현실화가 되면 일거양득이 될것 같아요. 현실화 되면 더더욱 좋겠습니다. 활용도가 높아지면 득이 많아질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06 18:15:01
계획도 중요 하지만 조금씩이나마 실천해 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용두사미 같은 일이 없도록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06 18:19:00
가축 뷴뇨가 에너지화 가능 하다면 사람들이 배출하는 분뇨도 연구과제가 될뜻 하네요 우선 가축분뇨를 에너지화에 성공기원을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2-06 18:20:31
가축분뇨를 활용하는 방법은 좋지만 그에 따른 악취발생과 환경오염을 철저하게 관리해야 할것같습니다. 또한 근방의 지역 주민들의 동의 또한 험난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2-19 15:29:0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6 18:27:22
잘 지원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06 18:43:26
환경문제 및 에너지절감에 큰효과가 있는 좋은 정책인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3-02-06 18:48:40
세부 내용으로 볼때 농촌의 쾌적한 환경과 경제적 도움도 되고 여러모로 꼭 필요한 사업이라 생각하며 입지 선정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미래 농촌을 생각할때 크게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3-02-06 19:04:45
아주 좋은 사업이군요. 저의 조부께서는 1930년대에 일본 유학에서 돌아오셔서 동물의 시체와 분뇨 그리고 남은 음식물을 사용하여 가스를 발생시켜 가스등을 발히고 조리용으로도 사용하셨다는 말씀을 저의 부모님으로부터 들었는데 너무나 늦은 감이 있습니다. 이 사업이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06 19:07:45
분뇨처리의 시급성은 다 아는 사실이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2-06 19:12:14
가축분뇨를 에너지화하고, 온실가스를 줄여 환경을 개선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바람직한 사업이라고 판단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06 19:12:31
신속한 시행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06 19:18:20
분뇨처리 중요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3-02-06 19:59:47
꼭 필요한 사업입니다. 잘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06 20:30:41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06 20:31:11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3-02-06 21:27:37
뷴뇨 처리 문제로 많은 규제가 있는것 같은데 처리 잘 할수 있는 좋은 기회 인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06 21:56:02
동의합니다 신속한 처리 되었어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06 22:25:18
발전 폐열과 고체연료를 마을기업이 운영하는 스마트팜과 주민 편의시설 등에 공급하고 생산비 절감 및 지역민의 마을 일자리 창출,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농업생산지구를 운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06 22:42:18
설치 장소를 가축 분뇨 가 많이 나오는 곳에 설치 해서 에너지 소비하는 돈이 적어 지는걸 보여주고 나서 궁금적 으로 대도시에 시람 분뇨도 에너지화 할수 있게 좋은 모델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06 22:44:22
분뇨는 에너지화 시키거나 혹은 논밭에 거름으로도 사용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좋은 제안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3-02-06 23:07:42
매우 좋은 사업인것 같습니다~ 예산 설정 잘하여 빠른 실행 있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3-02-06 23:16:47
동의합니다. 이런 사업은 신속히 추진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6 23:21:15
꼭 필요한 정책인것 같습니다 수질오염 및 환경오염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제대로된 정책과 제도가 시급한거같습니다 분뇨를 에너지화로 어려움이 많은 농가 축산업하시는분들에게 매우 좋은방안이라고 생각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07 00:04:37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좀더 구체적인 노용으로 진행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07 01:12:24
가축에서 나오는 배설물도 잘 이용하면 환경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적극적으로 이행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07 03:29:28
탁상공론이 아닌 농촌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것인지 의문입니다. 시설 설치만 한다고 다는 아니죠. 시설교육과 보수, 유지비용은 어떻게 할것인지에 대한 숙의도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07 06:02:09
특히 농촌마을을 위주로 활성화시켰음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07 06:45:12
특히 축산 농가가 많은 충남 홍성군에 절실한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07 06:47:44
수익성을 떠나 비용에 관계없이 재생 에너지는 생산할 수 있는 대로 생산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07 07:07:55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07 07:26:02
필요한 부분에 대한 예산인 것 같습니다. 효율적인 예산 투자가 되도록 계획, 실행을 잘 모니터 해야 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7 07:34:21
분뇨를 잘 처리해서 에너지화시키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07 08:09:10
좋은 정책입니다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3-02-07 08:13:26
가축분뇨 피해와 부산물,냄새 처리등에 개선 대안이 있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07 08:32:31
혐오시설이지만 잘 추진해주시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07 08:35:00
환경과 농가들을 위해 꼭 필요한 정책인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07 08:48:57
시골에 가면 허가도 없이 가축을 많이 키우는 집이 있는데 분뇨가 저수지쪽으로 흘러 가는것을 보는데 냄새도 엄청 많이 납니다 이런것이 하루 빨리 처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9**2023-02-07 09:02:28
기존 주민상생 주요사례를 바탕으로 주민들에게 직접 현장 실습을 제공하는 등 홍보를 통한 공감대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2-07 10:19:24
점점 줄어드는 농업인구확충 및 혐오시설 보완을 위해서라도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07 10:26:19
가축분뇨 처리시설 적극적 으로 개선 공감합니다 어느 한곳에 예산이 편중되어 못받는 곳이 없어야 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07 10:35:41
환경보존을 위해서 가축분뇨처리는필수라보고 여하튼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07 10:36:18
잘처리됐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07 10:36:40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07 10:41:21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될거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07 10:48:11
유기성 폐자원 활용하는 통합 바이오에너지 생산·공급시설 설치 아주 필요한 사업으로 매우 공감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07 11:15:0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07 11:19:38
이 사업의 타당성 조사 및 경제성조사, 환경조사등 다각적인 검토가 필요해 보입니다. 이 사업의 예산규모로 볼때 참여예산에서 하는 사업치곤 규모가 크고 이 사업은 정부 주도로 이루어 져야하고 예산도 확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정부의 부처의 세심하고 국민의 편익을 위해 많은 조사와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러므로 더 숙고하고 조사가 필요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07 11:24:02
공공형 뿐만 아니라 사적인 가축분뇨처리도 잘 지도하고 지원해서 환경친화적으로 잘 처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7 11:27:04
가축분뇨 처리는 필수불가결한 문제라서 환경과 주민들에게 입히는 피해를 잘 고려하고, 예산 처리를 투명하고 적절하게 잘 관리하는 것이중요하다.아울러 바이오에너지화 하는 방안도 고려되었으면 좋겠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07 11:29:53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7 11:43:05
농촌은 공기기 맑고 환경이 좋은 편입니다. 공공형 가축분뇨 처리시설을 주민친화형으로 확충을 하면 금상첨화의 시설이기에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07 11:55:26
강력한 정책 추진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07 12:47:54
가축 분뇨 처리시설을 확충 하는 것은 미래세대를 위함과 환경, 그리고 순환 경제에도 도움이 많을 듯 합니다. 공감하고 잘 진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7 12:56:02
에너지관리차원으로 합리적인 내용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07 12:57:32
필요한 정책인 것 같습니다.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07 13:09:08
분뇨는 꼭 좋은 정화 방법이 나왔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07 13:32:08
사후 관리 기간이 13년이라고 되어있는데, 13년이 지난 후에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소유하여 관리를 계속한다는 의미입니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07 13:35:52
냄새가 나는 가축분뇨를 에너지화하여 경제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어서 좋은 정책인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07 13:40:26
예산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재검토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7 13:46:11
주민들의 반대가 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07 13:59:27
추진 후 성과 평가 기준을 결정하고 실행효과를 정리하여 사업 확대 여부를 결정해야 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07 14:08:43
분뇨처리를 개별로 하면 제대로 처리가 안되어서 환경에 문제가 될수 있는데.. 이렇게 공동으로 처리를 하면 환경문제도 안생길수 있고 그걸로 자원까지 만들수 있다고 하니 잘 처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2-07 14:39:02
좋은 정책인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2-07 14:40:55
좋은 정책이라 생각하며 지속적인 노력과 예산의 집행에서 철저한 검증과 검토를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07 14:47:33
사업비가 적정한지 검토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07 14:53:50
가축분뇨 등 농촌지역 유기성폐자원을 활용한 통합 바이오에너지 생산·공급시설을 설치하는건 아주 바람직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3**2023-02-07 14:56:43
가축분뇨에서 나오는 매탄가스로 에너지화하고 또한 나머지 슬러지를 걸러서 토양을 비옥하게 만들면 좋겠엉ㄹ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7 15:17:14
꼭 필요한 사업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07 15:22:01
미래를 위해 필요한 사업으로 보입니다. 공정하게 처리하는 방안을 잘 찾아서 지원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7 15:37:02
지역 이기주의로 힘들 수 있지만 지역민과 잘 설득하여 윈윈 하는 사업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07 15:56:50
좋은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3-02-07 15:58:42
공감정책으로 자부담율이 10%로 너무 높은것 같음. 5%로 낮춰서 추진하면 좋을듯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07 16:23:04
주민 반대로 시설 설치가 어려운 상황에 대하여 많은 정보와 함께 주민과 통합할수 있는 아이디어나 소통이 필요해 보입니다. 주민 참여가 기초부터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다른 부분까지도 어려울수 있으므로 주민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접촉할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므로 많은 아이디어를 접수해보아야 합니다. (전기선이 지나가는 지역에 지역 전력비를 할인해주는 방안처럼)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4**2023-02-07 16:24:07
농업선진국 벤치마킹 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07 16:37:37
좋은 정책으로 예산 확대에 찬성합니다. 고물가에 높은 에너지 비용을 고려하여 축산농가에 부담이 가지 않는 방향 설정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7 16:38:10
소규모로 가축을 기르는 분들의 경우 가축분뇨 및 폐기물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며 주민 간의 다툼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공기관이 개입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한다면 더더욱 좋은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ra**2023-02-07 16:58:05
이렇게 창의적인 사고의 전환이 실제 현장에서 활용되는 정책으로 발전시키길 희망합니다 훌륭한 선례가 될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07 17:24:29
사람이 직접 처리 할 수없는 가축분뇨를 바이오처리 한다니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07 17:52:17
참좋은방법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07 17:52:43
좋은 정책이라고 생각하고, 단순 분료처리로 그치지 말고 퇴비 등을 판매하여 수익성 사업모델로 진행되면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07 18:12:45
좋은 제안입니다.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07 18:57:39
쓰레기 소각시설과 마찬가지로 대형시설보다는 중소형시설로 만드는 것이 효율성이 떨어지고 시설비는 좀 더 들더라도 주민피해를 줄이고 주민들과 상생하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향후 인구절벽을 고려하고, 미세먼지를 걱정하듯이 악취없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07 19:27:31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3-02-07 19:47:07
개별농가들이 축산폐수 처리가 큰문제일텐데 공공처리시설로 제대로 처리시 생활민원도 덩달아 해결될수 있으리라 판단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7 20:32:54
일단 추진 중인 제주의 결과물을 본 후 추가 지원을 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07 21:13:26
가축분뇨로 주변에 살고있는 주민들이 불편함을 느끼는경우가있는데요 분뇨를 바이오에너지화하는것은 좋은계획이라생각됩니다 예산을 철저히 계획하여 모두에게 도움되었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2-19 15:29:3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3-02-07 22:03:20
폐자원 재활용에 찬성합니다. ^^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07 22:19:17
환경오염 방지와 재생에너지 사용의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수 있는 좋은 취지의 정책인것 같아요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08 00:04:42
가축분뇨와 폐기물 등 유기성폐자원을 처리함으로 전기가 생산되고 전기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체연료는 주민 편의시설이 공급되어 지역민들의 생산비 절감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음폐수 오염 부하량 저감 등을 위해 주변 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되겠기에 지원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08 07:30:14
솔직히좋은의견들이많읍니다.하지만한가지바람이있다면소규모로가축들을키우곳이너무많이흩어져있읍니다.이제는시대에맞게정부차원에서보상할것은하고소규모는없애야한다고봅니다. 미래산업으로에너지하는정책어조금으릊은감이있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08 08:43:50
가출분뇨를 재활용하여 바이오 에너지를 생산하니까 적극 지원하여야 되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08 08:51:01
공공형 통합바이오에너지화시설 좋은 사업인 것 같습니다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감 합니다 ^^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2-08 10:25:13
농촌의 환경친화를 위한 기본시설이라고 생각합니다. 친환경을 위한 시설로 적극추진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2-08 10:43:41
좋은 정책인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2-08 11:08:08
사전 타당성 검토를 충실하게 하여 최신 기술에 의한 효율성이 좋은 시설이 설치되었으면 좋겟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08 11:19:15
국공유지를 활용하여 사업을 추진해도 주민반대가 심해서 위치선정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입지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농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난방비나 전기료 지원 좋아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2-08 11:20:05
환경을 살리수 있어서 지원이 되어야할꺼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08 11:26:18
농사 지으시는 분들이 고령이신 분들이 많고 아무래도 자금 여력이 부족하니까 필요한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08 11:27:59
축산폐수는 분뇨를 슬러리로 처리하는 돼지 분뇨가 대부분 일 텐데 분뇨가 수분이 높아 소규모 시설에서는 처리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민 친화형으로 하려면 냄새 제거가 매우 중요한데 밀봉 처리 하는데 많은 예산이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분뇨는 분뇨답게 대규모 처리시설에서 완벽하게 처리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을 합니다 탁상공론 아이디어성 사업이며 만약 시행이 된다고 하더라도 가동하는데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데 시간이 갈수록 문제가 된다고 보입니다 분뇨 처리는 공해산업인데 주민친화성이라는것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08 11:32:29
동의합니다. 다만 제가 살고있는 충남 천안/아산의 경우 관련 업종의 악취로 인하여 민원 및 불만이 심각한 상태입니다. 주변 신도시로 바람을 타고 광범위하게 악취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바이오에너지 사업도 중요하지만 2차적인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치밀한 관리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08 11:43:25
저도 읍에 살고 있지만, 바람이 불거나 기압이 낮을 때 풍겨오는 분뇨 내음으로 당황할 때가 한 두번이 아니랍니다. 목장주들이 최선을 다한다고 해도 체계적으로 관리가 되지 않으면 일어 날 수 있는 현상일 겁니다. 따라서 개인의 관리도 중요하지만, 국가 차원에서 종합적으로 관리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08 14:09:46
환경을 위해서도 좋은 정책같습니다. 다만 지역주민의 반대도 심할 것 같은데 잘 처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08 14:13:12
가축분뇨 처리시설 확충이 되면 에너지 생산 및 깨끗한 환경조성에도 영향력있는 좋은 정책이 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08 14:58:37
혐오 시설로 인식된 가축 분뇨 등 유기성 페자원을 활용해 에너지화 시설이 공공주도로 해결하는 방식으로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체계로 인식 전환된다면 주민 편의시설 등에 공급돼 지역주민들의 생산비 절감은 물론 마을 일자리창출,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농업생산지구 운영에 활용된다면 주민과 갈등은 해소될 것으로 보며 공공형 그린 에너지화시설은 확대 해야 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3-02-08 15:05:59
좋은 정책입니다 많은 예산이 소용되는 만큼 효율과 지속성 특히 농가와 주민들 사잉에 오해가 없도록 많은 부분에서 협의하고 추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민간형보다는 공공형으로 추진되어 사익 보다는 공공의 이익에 중점을 두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08 16:11:34
국비와 지방비에 융자와 자부담까지 조건이 복잡해서인지 사업기간도 연차별 지원비율이 복잡하네요. 필요한 사업인만큼 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 협조로 사업이 원만히 수행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08 16:18:27
현재 각 지자체별로 추진중인 쓰레기소각장 시설도 해당주민의 의견수렴이 형식적이고, 소홀해 많은 민원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농축산부는 추진예정인 이런 시설도 이런한 문제점을 염두에 두어, 주민친화적이고, 합리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할 것입니다. 예를들어 화장장시설은 지금 화장문화의 가장 기본이 되고, 널리 이용되고 있으나, 주민혐오시설이고, 부동산가격이 하락할 우려로 인해 "내가 필요한 시설이지만 내지역에서는 설치반대"라는 님비현상이 있습니다. 설치장소를 가능한 인구밀집지역에서 떨어진 장소를 선정한다든가 하는 좀 더 합리적인 접근방식으로 게획을 수립해야 한다는 의견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08 16:34:04
좋은 정책인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2-08 16:41:20
환경은 물론 거주민에게 누가 되지 않는 시설이어야 합니다. 또한 반드시 거주민의 동의를 구하여 잡음으로 지지부진한 조치가 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08 17:15:57
40년 전 가축분뇨 암모니아 가스를 활용해 주방에서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는 모습을 지켜보았는데 지속적이지 않았던 듯합니다. 그 보다 훨씬 발전된 가축 분뇨 활용 방안이 에너지화 되면 탄소 배출량 감소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08 17:33:58
요즘처럼 에너지가 비싼 시대일수록 공공형 통합바이오에너지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분뇨, 음식물쓰레기등은 생활하면서 늘 발생하는 폐자원이니 꼭 예산확대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08 19:58:18
가축분뇨도 처리하고 전기공급까지 하며 주민상생 체계를 구축하는 공공형 통합바이오에너지화시설 확충을 하는 것에 찬성합니다. 가축을 키우시는 분들을 주변에서 보면 개인적으로 분뇨를 처리하는데 한계가 있어 주변에서 민원을 넣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분뇨를 처리하는 시설을 혐오시설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 주민상생 체계를 구축하여 좋은 정책으로 실현되기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08 20:26:05
이제까지 이런 스마트한 시스템이 없었다는 사실이 의외네요 무엇보다 주민 친화적인 형태의 분뇨 처리 시스템이 안전하게 구축되었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08 21:03:03
정말 시설이 열약한 농가들부터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08 21:24:34
필요한 정책같아요. 바이오에너지로 유용하게 활용되도록 노력해주십시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08 21:37:52
분뇨를 에너지화 한다는게 지역주민들과의 협업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08 23:02:52
좋은 사업으로 판단됩니다. 환경 파악의 한 요인이기도 한 가축분뇨가 에너지로 공급되어 주민에게 도움이 된다니 좋습니다. 3년만 하시지 말고, 좀 더 금액을 추가해서 더 많은 곳에 구축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3-02-08 23:12:34
좋은 정책 투명하게 잘 처리되길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09 00:05:44
분뇨를 에너지화 한다는것에 적극 찬성입니다. 이로인한 전기세 가스 난방비도 좀 해결이되려나 싶으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09 00:42:55
자원재생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09 00:43:47
자원재생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09 01:16:25
폐자원을 이용해 에너지로 이용할수 있다면 아주 좋을 사업테마 인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2-09 01:42:04
가축분뇨가 에너지화 시설로 거듭날수 있다니 좋은 정책이네요. 400억 막대한 예산이 드는만큼 지역주민들과 협의 잘해서 환경도 살리고 필요한 에너지화로 여러 이득도 챙기는 정책이 되도록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2-13 14:26:14

환경과 지역 주민이 더불어 사는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3**2023-02-09 05:29:01
가축분뇨처리 시설이 필요함. 그러나 유기성 폐자원을 활용한 에너지 생산.공급 시설의 개발, 확충이 요구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3**2023-02-09 09:35:10
좋은사업인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2-09 09:50:44
소와 돼지. 닭등의 분뇨는 냄새및 수질오염. 들끓는 해충등으로 인해 여러 민원이 많을것입니다.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속히 시행 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09 09:58:52
좋은 정책입니다. 사업자, 주민 모두 만족하고 환영하는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국적으로 더 많이 설치를 하면 결국에 국민들에게 이익이 돌아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09 10:40:28
좋은 정책인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9 11:33:10
메탄가스등 폐에너지 재사용은 에너지 효율화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공장이나 연구시설의 폐열을 잘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이 참 중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축분뇨시설도 잘 활용하면 좋은 에너지 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2-09 12:03:36
일회성으로 그치지 말고, 장기적으로 효과를 극대화 하고 확대할 수 있게 초기 부터 꼼꼼하게 검토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0**2023-02-09 13:32:18
탄소 중립국 선언을 전세계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축분뇨등으로 인한 대체에너지 개발에 박차를 가해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봅니다. 아직은 정말 힘들게 대체에너지를 개발을 하고 있지만 좀더 활발하게 이루어져서 탄소배출을 줄여야 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09 13:52:28
분뇨의 에너지화 꼭필요하지요. 에너지화 작업시 악취나 처리등에도 주변에 피해없이 될까요ㅜㅜ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09 15:25:03
신규시설 확충을 위한 예산 확대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09 16:24:48
농촌 지원 정책은 적극 찬성합니다 폐자원을 에너지화 한다는 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3-02-09 16:26:18
좋은 제안입니다. 처리과정 중 악취방지가 잘되었으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09 17:03:04
가축분뇨 처리시설을 친환경적으로 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09 17:03:4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3-02-09 18:06:37
잘만 이루어진다면 유용할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09 18:46:14
동의합니다. 좋은 정책인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09 19:22:23
실천적으로 실효성이 잘 재고되어 추진되어야겠습니다. 지속적 활용이 유지될 수 있도록 사업초기부터 미래지향적인 설계와 더불어 예산 확충이 확실한 토대에서 출발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09 19:37:20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정책인지가 심사숙고 되어 실천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2023-02-09 20:45:19
신재생에너지 생산. 탄소패출량 감축을 위해서 더욱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09 21:24:39
분뇨 냄새에 대한 피해를 직접 겪어본 입장으로서 서로 상부상조 할 수 있는 사이클을 만드는 처리시설을 만드는 것은 중요하지만 위치를 신중하게 선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시설도 님비현상의 희생양이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2-09 23:08:26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연구자료가 다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상호 소통하여 성공할 수 있는 사업이 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09 23:41:47
가축 분뇨는 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치니 잘 처리해야됩니다 그래서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2023-02-10 00:21:43
가축분뇨로인한냄새나환경오염문제가심각한것으로압니다.이런한문제를개인과함께공공주도로개선해나간다에적극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10 09:48:24
동의합니다. 그냥 길거리에 퇴비로 뿌리는 것에도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10 11:16:40
농촌에서는 반드시 실행되어야 할 시급한 문제라고 생각되는데 사업의 진행이 매우 늦은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10 12:31:42
좋은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축산 농가를 위하여 잘 진행해 주시고 우선순위를 정하여 많은 곳부터 순차적으로 설치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10 13:19:27
공공형으로 환경을 고려함과 농촌지역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인구 유입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대형화로 확대하는 것은 어떨까 제안해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10 14:27:49
지원에 동의합니다. 지역 안배가 아닌 꼭 필요한 지역 선정이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10 15:02:36
대기, 수질 등 환경오염과 관련하여 시급히 시행되어야 할 사업입니다. 바비오에너지로만 사용할 게 아니라 나아가 처리잔존물도 잘 가공하여 친환경퇴비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면 버릴 게 하나도 없는, 그야말로 선순환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10 18:43:23
좋은 안건입니다. 전시행정만 아니면 좋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10 18:45:55
동물분뇨활용으로 가스를 생성 활용하는데 에너지 확충에중요한 역활을 하리라 믿읍니다. 냄세와 처리과정의 다이옥신 방지책만 있다면 좋겠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10 19:11:04
가축분뇨 등 유기성폐자원을 활용한 바이오에너지화시설 현장수요 확충은 중요한 에너지 시설이라 생각합니다.다만 냄세와 다이옥신발생을 방지한다면 중요한 에너지원이라생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10 21:10:45
축산재설물등갈등없는시설이유지되었으면좋겠네요 적극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11 00:01:44
공공형 가축분뇨 처리시설 확충과 더불어 주민 친화형으로 하는것에 절대 공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10**2023-02-11 00:52:26
공공이 주도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옳습니다. 소규모 축분도 수거체계를 확보하여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자원화하는 방안도 검토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2-11 09:51:11
처리시설 설치할 지역의 주민 반발도 고려하셔야 할 듯....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3-02-11 10:32:45
너무나 절실하게 필요한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부정 부패 없이 잘처리 되어 환경도 지키고 에너지도 상승시키고 수익창출 까지 일석3조 사업이 성공할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    2023-02-12 18:01:02

동감입니다 꼭 그렇게 되기를 바라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11 13:40:41
농촌에서 심각한 문제 중 하나가 가축농가에서 나온 분뇨입니다. 축산농가 역시 이런 고민을 안고 있는데 각 농가에서 해결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더욱 인근 농가와도 냄새 때문에 갈등이 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땅값이 떨어지는 이유도 있습니다. 진즉 했어야 일을 이제 착수한다니 그나마 다행입니다.다만 이 시설 역시 기존 농가와 마찰이 없어야 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11 14:33:56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하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11 15:47:57
환경오염을 줄일수 있고 자원으로 활용가능하다면 좋은 정책이라고 봅니다 어려운 농가에 큰 부담이 되지않았으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3-02-11 18:25:58
분뇨의 에너지화... 폐자원을 에너지화 한다는것은 중요한거 같습니다.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11 19:30:58
친환경 개선을 위한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1 19:42:57
신재생애녀지 생산및 탄소 배출감축 필효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1 19:44:21
신재생에너지 생산및 틴소 배출량 감축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1 20:17:38
친환경에너지 사업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1 20:20:46
통합 바이오 에너지 생산 친환경조성 사업에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11 22:26:39
축산업자에겐 매우 필요한 처리시설 제도라는 생각은 듭니다. 바이오에너지화시설.. 신규시설 확충도 필요하다고는 생각합니다. 분뇨자체도 냄새가 매우 강해 넓은지역에 피해를 주는 상황이니. 철저하게만 부산물등으로 전기공급에 도움이 된다면 전 대 찬성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12 09:22:27
환경문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꼭 필요한 사업이네요. 지속적인 관리도 부탁드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2023-02-12 10:33:42
좋은 성과 기대해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12 11:32:31
동감합니다 일단 시설이 많아지면 시골의 풍경도 조금은 바뀌겠네요 시골에 가면 구수한.소똥냄새가 사라질듯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12 13:01:22
지구 환경에 우리가 할수 있는 건 최선을 다하고 환경살리기에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때 입니다 그 가운데 우리가 가축분뇨를 통해 우리가 에너지화 해서 인간에게 이롭게 할수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공감하고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12 15:26:01
좋은 정책 입니다 잘 실현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12 16:12:08
긴 안목 으로 보면 지원은 절대적 으로 필요 합니다. 토양과 수질 오염이 무책임한 분뇨 방출로 심각 합니다. 결국 경제적인 문제가 큰듯 합니다. 경제적 지원과 함께 철저한 감시관리가 병행 된다면 자연환경도 지킬수 있고 국민 건강도 좋아 질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12 16:50:46
분뇨처리문제 환경적 측면에서 심각하나 농촌의 급격한 인구감소에 따른 자칫 예산낭비가 되지 않도록 철저한 검증이 필요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2-12 17:44:06
좋은 정책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에너지 소비처 근처에 설치 하여 주민 상생 한다고 하였는데 제일 문제되는 악취는 영향이 없는 것인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12 17:56:18
처리어려운것들을활용해통합바이오에너지만들수있다니너무좋습니다 응원합니다국민모두에게도움이되는제도이기를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3-02-12 21:40:41
농가 가축분뇨 처리도 하고 에너지도 얻을 수 있으니 좋은 정책입니다. 친환경 시설로 처리장 주변 주민들이 반대하지 않도록 냄새도 나지 않고 깨끗한 환경으로 조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12 23:14:18
계획은 좋은데 지금까지 현실과는 차이가 커서 얼마나 혁신적인 내용인지 궁금합니다.안 은 좋은듯한데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12 23:53:25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3-02-13 08:31:36
잘 추진하면 정말 좋은 정책이 될 것 같습니다. 잘 추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3 09:11:45
에너지화시설 확충을 위한 예산 확대가 적극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13 10:28:24
분뇨처리는 주민들의 기피시설이라 지원이 절실하죠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13 12:33:53
선진국가에 비해 많이 늦었지만 아주 좋은 정책같습니다. 단, 다른 전례들처럼 설치만 해두고 유지보수개선관리가 없다면 방치된 퇴물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주변 주민들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기술고도화설비로 이루어져야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폐기물관련 처리시설은 냄새, 미세분진 등의 유출을 막는데 완전할 수 없기때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2023-02-13 13:08:5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13 13:32:57
주위 농산물 건조장,스마트팜등 에너지 소비처인근설치 폐열및 전기공급등 좋은 아이디어 인거같아 잘 처리해서 자원을 아끼면 좋을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3-02-13 14:58:45
적극 공감하며 신속히 추진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13 16:55:51
좋은정책인거 같습니다 농가에 보탬이 많이되는 정책이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13 16:56:0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13 16:56:2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13 16:56:33
환경과도 매우 민감한 사안이라서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13 16:57:53
좋은 정책인거 같네요. 농가를 위한 정책에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13 16:58:09
환경 오염도 줄일 수 있는 좋은 사업인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13 16:58:50
적극 반영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13 16:58:51
좋은 방향이나 실질적으로 추진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2-13 17:01:54
지방에 인구가 줄어들고있는데 이런거라도 있으면 도움이 많이되겠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13 17:03:5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11**2023-02-13 17:04:20
처리시설 설치보다 더 중요한것은 꾸준한 관리,지원이 매우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13 17:04:3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13 17:07:09
공공형 가축분뇨처리시설은 현재 농촌지역의 환경오염원으로 대두되고 있는것이 사실이다. 이를 개선하는데 정부가 주도하고 이끌어 간다면 향후 지속가능한 매래환경에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되어진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3 17:08:1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13 17:11:16
지자체 측면에서 혹은 주요 정책대상자로 거론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수요 조사를 먼저 실시해봤으면 합니다. 정책 대상자가 원하는 인센티브를 제시해야 참여를 하게 될텐데 이런 부분에 대한 사전 조사를 선제적으로 한 다음에 협력 테이블에 오도록 유도하는게 필요해 보입니다. 온실가스 감축과 환경보호의 측면, 그리고 에너지 활용 측면, 지역과의 상생 측면에서 굉장히 정책 당위성이 높은 사안이라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3-02-13 17:14:18
적극적으로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13 17:16:23
음식물쓰레기를 이용해서 비료를 만들어 농가에 나눠주는데 실제 농가에서는 사용않고 쌓아놓기만 한다고 들었는데 이런것도 개선해야 될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13 17:17:24
좋은 정책인것 같습니다 요즘 축산 분뇨 냄새로 인한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 바이오 에너지로 생산 가능한 시설을 확충할수 있다면 좋은 대안인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13 17:21:27
대체에너지로 가능하면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3-02-13 17:22:48
확실한 효과와 효율성이 나타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13 17:23:54
가정에서 배출되는 음식물 쓰레기가 농촌지역 유기성 폐자원으로 활용된다니 주부로서 기대해볼만한 사업이라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3 17:23:58
제가 한 2년전에 환경단체 회원으로 소를 기르는 축사 분뇨 시설에 대한 조사를 나간적이 있었습니다. 보통 소를 들판에서 기르는 것으로 생각을 했었는데 민가가 있는 곳에서도 소를 키우는 것을 보고 참으로 놀란적이 있었습니다. 소 분뇨처리는 아주 심각하다고 봅니다. 아마 처음에는 민가가 아니였을 것이지만 도시가 발전하면서 자꾸 소 축사근처까지 민가가 들어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 분뇨 처리는 환경오염에 심각한 문제이므로 가축분뇨를 물로 내려 보내서 그것을 유기성페자원을 이용한 바이오에너지화 시설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환경문제가 아주 심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2-13 17:30:57
대체 에너지원으로 이용할수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13 17:31:3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13 17:33:02
농사가 켤코 싶지않은일이고 인류가 살아가는데 절실한상황 꼭 필요한사항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13 17:33:04
아주 중요한 문제네요 잘 시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13 17:34:48
너무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뇨의 위생적인 처리와 에너지까지 얻을수 있으면 일석이조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13 17:35:31
친환경에너지가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13 17:39:06
좋은 정책인 것 같긴 한데, 처리 시설을 지을 지역이 주민들과 합의가 잘 이루어져야 할 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13 17:40:10
요즘처럼 에너지 대란 시대에 맞는 정책인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2-13 17:44:14
필요한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13 17:45:11
가축 분뇨로 서로간의 분쟁도 많은 공공형으로 지원한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찬성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13 17:45:28
가축분뇨처리문제는 농촌의 환경보존에 매우 민감한 사항이기때문에 확실하며 영구적이고 친환경적으로 처리해야 할듯합니다. 기존에 농촌 마을 인군에 있는 소, 돼지, 닭등을 키우는 농가와 마을 주민들 사이에 갈등을 빚는곳이 많습니다. 그 원인은 불쾌한 냄새나 , 지하수 오염 , 그리고 파리나 모기등이 꺼여서 위생적으로 문제가 많기 때문이지요. 바이오 에너지화 시설은 이러한 갈등을 해소할수 있는 방향으로 해주시면 매우 좋을 것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13 17:50:05
현재 비슷한 형태의 사업에 대한 평가 분석을 통해 개선방향 모색이 더 나을듯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13 17:52:30
환경보호와 탄소감축을 위하는 측면에서도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2-13 17:52:45
가축분뇨 처리시설을 위한 예산이 확대되고 처리시설이 잘 만들어진다면 축산업을 하는 사람들이 걱정없이 가축을 키울 것이며 동네에서도 환경 문제로 다툼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13 17:53:12
폐자원을 이용해서 어너지를 만드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기대됩니다. 적극적으로 사업이 추진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13 18:03:12
개인부담이 있더라도 공공의 이익을 위해 스마트정책이 되기를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13 18:03:35
공공형 가축 처리시설(주민친화형) 확충사업 서둘러 빨리 진행하면 좋겠습니다.주민들의 쾌적한 삶을 위해서 꼭 필요한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13 18:09:29
좋은 정책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13 18:09:54
유기성폐자원 사용 확충 기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13 18:10:25
가축사육 산업에서 반드시 야기되는 분뇨 문제는 일시적이 아닌 장기적인 대책과 계획으로 꾸준히 진행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13 18:14:49
각 소규모 마을 자생력 강화 및 친환경 시설 조성으로 경제발전 효과와 환경오염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있는 좋은 사업이지만 요즘 농촌 고령화로 인해 그러한 첨단시설 관리와 운영에 많은 애로사항들이 있어서 조금 운영과 관리 부분의 맞는 지원사업도 같이 진행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13 18:21:38
가축분뇨의 에너지화 시설은 때늦은 감이 듭니다. 우리 아름다운 농촌이 분뇨의 악취 때문에 고개를 돌리고 또 살기가 싫어지는 경향이 생겨나곤 합니다. 특히 음식물 쓰레기 및 하수찌꺼기까지 활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공급시설 설치는 아주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13 18:23:36
필요한 정책인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4**2023-02-13 18:29:52
분뇨처리시설은 필수죠. 농가뿐 아니라 일반 시민 군민을 위해서도 좋은 제도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3-02-13 18:35:35
축산하는곳은 정부에서 집단지역으로 구성해서 분뇨배수시설을 철두철미하게 계획수립되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3 18:35:49
적극 찬성 동의합니다, 과거 취지 필요성에 동의하면서도 우리동네에는 안된다는 이기적발상으로 반대한일이 허다 했읍니다 충분한 설득과대화로 추진바랍니다, 또한 많은 성공적사례도 반면교사하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13 18:37:55
만들어놓고 방치하는게 아니라 주기적으로 유지보수하면서 전국적으로 확대되길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7**2023-02-13 18:52:59
일석이조의 사업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3-02-13 18:56:36
좋은 계획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13 19:09:06
가축분료로 시행하고있지않나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2-13 19:09:57
분뇨 처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유해 환경이 될 수 있는데 분뇨 처리를 공공주도로 한다면 축산업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고 에너지 생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2-13 19:35:07
가축분뇨처리 잘 해야합니다.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13 19:35:48
공공형의 에너지화 시설 계획이 신재생 에너지 생산 및 탄소 배출량 감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1**2023-02-13 20:09:44
농촌지역의 유기성 폐자원 뿐만 아니라 도시 지역과의 연계를 통해 도시에서 발생하는 엄청난 양의 유기성 폐자원도 활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13 20:22:30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13 20:41:06
에너지원으로 이용 가능하다면 좋은 사업인 것 같습니다. 효율적인 예산 배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3-02-13 20:41:29
농가와 축산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서로 유익한 제도가 될 수 있도록 국가지원 사업을 하는것에 매우 긍정적인 입장입니다. 축산 분뇨 처리가 잘 되어야 근거리 농업에 임하시는 농가에도 피해가 가지 않도록 처리방안을 제시해 주시는 부분도 매우 중요하기에 그 방안도 함께 사업 내용에 추가가 되는 부분이라 사업 시행시 어떻게 대입이 될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13 20:44:51
좋은 사업이라 생각됩니다. 환경적인 측면 뿐만아니라 관리 및 시설확충을 통한 지역 균형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2-13 20:45:53
가축분뇨처리시설사업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13 21:01:0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13 21:27:23
정말 반가운 소식 입니다 간혹 지방에 가ㅑ면 가축 사육장에서부터 나오는 오폐수 및 냄새가 상당히 심각 했는데 보여주기식이 아닌 철저한 관리와 운영이 필요 하다고 생각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13 21:32:46
폐자원처리가 어려운 요즘 상당히 유효성 있는 정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진행만 원활하고 상식 선 내에서 잘 된다면 좋은 정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2-13 21:40:52
분뇨를 활용한 바이오에너지, 친환경에너지 개발이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13 21:53:51
환경을 위해서 좋을것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13 21:54:17
지속 가능한 개발(SDGs)과 맞물려 있는 사업으로 보여서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예산액이 크고 규모가 큰 사업인 만큼, 계획에서 제시된 것과 같이 타당성조사와 설계를 철저히 해서 향후 운영상의 문제점이나 이슈 사항을 고려하여 설립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13 22:12:57
좋은 정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3-02-13 22:37:50
아주좋은 사업입니다 이런사업은 추진력있게 조속히 히여애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13 22:40:30
꼭 필요한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13 22:45:26
지구환경을 생각할 때 가장 안전한 에너지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구 결과가 어디까지 와 있는지... 몆년 전만 하더라도 눈에 띌 만 한 성과 없이 투자대비 효율성이 많이 떨어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투자는 계속되어야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3 22:46:29
실현성이 있는지 재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2-13 23:10:03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다만 관련설치시 그지역의 반대도 만만치않을거라 봅니다 그럴때 대한 대응방법도 같이 나왔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13 23:18:58
좋은 정책으로 판단됩니다. 수자원 보호와 가축분뇨 처리를 동시에 가능하게 하는 좋은 방안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13 23:23:22
좋은 정책인듯 하네요 적극적으로 추진되기바람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14 03:28:58
폐기하는 것을 에너지화하면서 친환경적이어서 정말 좋은 정책인 것 같습니다. 그 정책으로 주민들과 상생을 할 수 있다면 빨리 추진되어야 할 정책인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14 04:04:59
좋은 정책으로 어려운사정에 놓인 농가들을 도와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14 04:24:10
분뇨처리시설은 혐오시설에 가까운 것으로 인식되기때문에 지역사회의 협의가 필요할듯 보입니다. 취지는 매우 좋다고 생각됩니다. 객 지역사회에 잘 정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14 06:26:4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14 07:14:53
농가의 지속적인 지원과 기계화는 많이 지원되어야할 정부의 중요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14 07:32:57
좋은 의견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14 07:36:10
분뇨처리시설은 협오시설 중의 하나 이지만 꼭 필요한 시설입니다. 더불어 처리시설을 통한 자원 재활용에 있어서 효율적으로 운영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2023-02-14 08:02:39
가축분뇨 처리 시설 설치에 동감합니다. 유기성 폐자원 에너지 공급시설 설치로 전기공급이 원활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3-02-14 08:04:43
공감합니다. 어려운 농가들을 위한 보다 더 좋은 정책을 입안 하시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14 08:44:44
친환경 정책에 좋은것 같습니다. 추진이 되면 사후 모니터링을 잘 해야 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14 09:02:30
에너지 관리가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4 09:06:56
적극 찬성입니다. 이런 사업은 국가가 나서야 추진이 빠르게 됩니다. 환경 문제도 해결이 될 수 있어 기대가 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14 09:21:06
농촌지역의 환경오염(분뇨처리,유기성폐자원으로 인한)문제도 생각보다는 심각합니다 환경오염도 줄이고 친환경에너지로도 활용할 수 있으면 중요하고 필요한 정책이라 생각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3**2023-02-14 09:25:11
좋은정책인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2-14 09:35:34
좋은 사업이라 생각됩니다. 시작은 항상 거창하지만 늘 문제가 되는 것은 사후관리입니다. 현재도 수많은 사업들의 결과물이 방치되고 있음을 인식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14 09:49:56
농어촌지역의 인구감소 및 구성원의 노령화로 인한 가정파괴, 지역소멸 위기에 처한 지금, 재생 에너지 집단화시설을 통해 거주지를 통합한 생활환경을 조성하여 주민들을 함께 살수 있도록 함은 아주 좋은 정책이라 여깁니다. 분뇨처리에만 급급할 것이 아니라 지역민의 입장에서 생황의 편의성, 안정성, 경제성을 고려하여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4 09:51:19
온실가스는 중요한 주제 입니다 농촌에 가축분뇨로 인해 주민피해도 심각한 수준이라서 개개인이 이문제를 해결하기로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국가나 지자체에 관심이나 개선책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14 09:57:15
농업정책 지체는 좋다고 브여져 찬성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14 09:59:01
오염이 아닌 통합바이오에너지시설로 나아가는 것이 분명히 필요할거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4 10:11:29
축산단지를 가면 가축분뇨 냄세와 주변환경이 열악하여 조금 더 체계적인 관리를 하였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14 10:14:58
꼭 필요한 실효성 있는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14 10:34:58
효율과 환경, 모두를 위한 방안일 것 같아요. 실제 이용하게 될 분들의 의견을 많이 반영해서 모두에게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14 10:46:1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14 10:56:56
가축분뇨는 사람의 분뇨와 달리 독성이 많은 것으로 알고있는데 유기성폐자원을에너지화에 이용한다면 적극 활용하면 좋겠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2-14 11:19:46
온실 가스 감축과 신재생 에너지 생산등에 좋은 정책이라 생각됩니다. 시설이 잘 준비된다 하여도 운영이 제대로 되어야 기대했던 성과를 거두리라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3-02-14 11:29:15
자부담이 10이면 자칫 필요하나 예산이 없어 못하는곳도 있을수 있으니 자부담율을 최대한 줄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3-02-14 11:40:21
농어촌 유기성 폐자원을 이용하는 바이오 에너지 활용은 정말 시급하고 빠르게 추진해야할 에너지 조성 사업입니다 가축의 분뇨가 땅과 하천을 오염 시켜 환경 오염이 심각한데 친환경 통합 바이오 에너지 처리 신규시설의 확충은 미래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사업 제안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14 12:18:20
공공형 가축분뇨 처리시설에 확충에 대하여는 저도 적극 공감하고 찬성하고 있습니다. 다만 새로운 시설을 짓는것도 중요하고 꼭 필요한 시설임에도 해당지역주민들의 동의를 받기가 무척 어려운 시설임에 틀림없습니다. 그 이유가 무었인가를 정확히 조사하고 인지하시어 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하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설을 짓고 사용하는 데에서만 신경을 쓰지마시고 사용중, 사용후 사후관리대책을 철저하게 수립하여 악취 및 분진 등 에 의한 주민들의 반감을 주는 일이 없도록 철저하게 관리하는데에도 예산을 추가하여 사용하여야 추후 이러한 시설이 많이 추가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됨을 꼭 인지하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2-14 12:21:2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14 12:29:18
생활과 관련된 분야라서 꼭 지원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2-14 12:47:52
적극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3-02-14 13:17:18
쾌적한 환경에서 살기를 원하는 것이 국민들이 원하는 것이며, 미래를 위하여 환경적으로 볼때에서 좋은 안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4 13:23:04
분뇨문제가 가장 심각한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2-14 13:52:27
가축분뇨 피해가 많은것으로 아는데 냄새나 부산물 처리에 획기적인 개선이 있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14 13:56:25
매우 좋습니다.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14 13:56:58
매우 좋습니다.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14 13:57:22
매우 좋습니다.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2-14 13:57:39
주민친화형 처리시설의 확충은 필요합니다. 더욱이 폐열 및 전기 공급등에 활용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유용할 것입니다. 단, 무엇보다 악취저감은 필수요건이 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2-14 14:07:11
좋은 사업제안 인 듯합니다. 추진 잘하셨으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14 14:19:15
가축분뇨처리시설을 철저하고 주민친화형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2-14 14:41:08
적그적인 지원으로 농촌이 병들지 않았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14 15:00:49
기존 도시지역의 생활폐기물 소각으로 지역난방이나 전기를 생산하는 것처럼 공공의 주도하에 가축분뇨 등을 수거하여 재생에너지로 전환한다면 지역주민의 편의, 환경 문제 해결 등에도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먼저 지역민들의 의식전환에 먼저 만전을 기하여 여론을 환기하고 사업참여도를 높여야 한다고 생각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14 15:44:12
음식물 쓰레기는 벽돌, 인도에 블럭으로 ~ 가축분뇨는 퇴비로 재생한다고 예전에도 시끄러웠습니다만 현실에는 주민들 반대와 악취등으로 어려움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신중히 검토하신후 반영하시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14 15:47:42
축산업분야도 공업분야와 같이 일정한 장소에 기본시설을 집중개발하여 환경 친화적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것으로 판단 합니다. 너무 무분별하게 좁은 국토에 여기저기 구석구석 축산용 시설로 온 국토가 여기도 냄새 저기도 냄새 개울마다 오염되어 문제가 심각합니다. 지자체별 축산업 단지를 개발하는 거시적인 정책 설정이 필요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14 15:59:1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9**2023-02-14 16:41:02
농가시설을 위해 꼼꼼히 처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4 16:54:34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인 만큼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은 물론 사업집행후 철저한 feed back을 통해서 사업의 실효성도 함께 평가하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4 17:02:36
바이오에너지화시설 현장수요 에산필요 (에너지 소비처 설치)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14 17:06:54
분뇨처리시설 활용 에너지 사업 지원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14 17:28:16
동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2-14 17:49:59
제가 사는 제주에 꼭 필요한 예산이었는데, 잘 처리 되었으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1**2023-02-14 17:52:59
친정이 시골이라 너무 공감합니다. 예전에 동네 한가운데 우사가 있었는데, 온 동네가 냄새와 파리때문에 힘들었지요. 요즘엔 시설이 많이 개선되어 악취와 파리는 거의 사라졌지만, 여름엔 특유의 냄새로 불쾌 할 때도 있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14 17:59:23
분뇨등 유기성 폐자원의 바이오 에너지회 정책은 바람직한 사업입니다, 그에 따른 환경적인 요소도 감안하여 적극 추진할것을 희망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14 19:20:1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14 19:21:15
잘처리하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14 19:24:06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14 19:24:24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14 19:26:0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14 19:29:58
농가에 필요한정책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3-02-14 19:49:07
전기공급 좋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14 19:51:37
농.축산 시설에서 배출되는 분뇨와 시설 배출물 등은 많은 양으로 인한 탄소 배출에 있어서도 매우 심각한 자연환경에 영향을 주는 요인입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국가적 예산 편성과 예산의 증액은 매우 적절한 예산 행정이라고 생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14 21:47:1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4 22:08:13
ㅇ 기본적으로 공감되는 사업이지만 과거부터 공공부분이 사업을 해도 주민반대가 심한 영역의 사업이므로 단계적 주민공감형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어느날 갑짜기 시설을 만든다면 실패가 따를수 밖에 없다고 본다 ㅇ 최근 전남도의 섬지역의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하며 주민 참여형으로 하여 배당금이 지급되는 등은 좋은 사례가 되리라고 생각된다. 인근주민에게 환경에 크게 문제가 없고 나름의 소득이 생긴다면 공감을 얻지 않을까 생각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2023-02-15 00:03:31
주민들과 상생도 하고 환경도 개선할수 있는 좋은방안인거 같네요~적극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15 02:01:15
가축분뇨가 환경오염요인이 되지않고 에네지원으로 활용할 정책 적극 공감하고 환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9**2023-02-15 09:34:01
가축사육장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뿐만아니라 그 곳을 방문시 참기힘들만큼 분뇨 냄새로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본 사업 추진을 통해 환경개선과 에너지 생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15 10:16:23
위 관련 사업은 정말 잘 처리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예전에 주변에 살았는데 정말 힘들었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2-15 11:00:29
일회성이 아닌 반영구적으로 재활용이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사업이 추진되고 지속적인 관리도 함께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15 12:13:21
환경과 직접 관련이 많으니 좋은 결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15 12:29:00
좋은 정책 같네요. 앞으로도 좋은 정책 발굴에 힘써주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15 13:58:56
매우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15 14:24:12
농축산위주로만할것이아니라 해양.수산분야에도적극야대응하여야하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2-15 14:27:5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2-15 15:13:12
가축분뇨 에너지화시설 확대 필요합니다만 주민 반대로 어려움을 잘 극복하셔서 쾌적한 청정 농촌 공간 조성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15 15:54:57
가축 분뇨를 에너지화 할 수 있다면 더 없이 좋은 정책입니다. 우리 모두를 위한 정책은 일부 주민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실행에 옮겼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15 17:40:12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민간분야에서 감당하기는 어려운 사업이고 또한 가축분뇨를 에너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더 좋은 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2023-02-15 18:49:24
사람에게도 환경적으로도 좋은 정책인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2-15 19:10:47
가축분뇨처리시설은 꼭 필요하지만 꼭 공공형이어야하나 하는 의문이 듭니다. 민간형과 공공형이 합력하면 더좋은 시너지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그동안의 공공사업은 많은 신뢰를 잃은것 같습니다. 공공기금은 관리감독이 서류로만 이루어지고 수익에 신경쓰지 않다보니 지도자나 담당이 바뀔때마다 사업의 의미 의도가 퇴색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환경부의 사업과 연계하는것 등은 매우 좋은 의견이라고 보지만 사업을 좀 더 치밀하고 관련분야와 전문가들의 많은 토론을 거쳐야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15 22:25:10
공공형 가축분뇨 처리시설 확충사업을 통하여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이 되길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6 05:06:47
수질,토질 모두에게 유해한 환경오염원이 될수있는 가축 분뇨 처리 사업은 정말 필요한 사업이라 생각 됩니다. 세심한 사업안으로 모든 가축 농가의 적극 참여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2023-02-16 08:55:42
전국에 강 상류에 특히 분뇨처리가 심각한것 같아요.깨끗한 물이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주듯이 페자원을 활용한 이런 시설이 생긴다면 환경도 물도 깨끗해지겠지요.예산낭비 되지않도록 철저한 검토와 사후 피드백까지 관리 감독이 필요할것으로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3-02-16 08:57:45
앞으로도 가축농장의 분뇨처리에 중요한 부분일것 같아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3-02-16 09:18:20
환경도 보호하고 에너지로 활용하기도 하고 적극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16 09:34:17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16 10:26:55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16 10:29:4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16 10:48:26
농업 지원책은 정말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16 10:58:09
가축분료 처리 시설은 예민한 사항으로 초기 입지선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래서 가축분료처리시설은 향후 환경 및 에너지 조달에 중요한 부분이므로 , 현 하수처리장 또는 기타 공공 처리시설내에 가축분뇨처리시설은 신설해서 운영하는 것이 부지 선정과 예산, 인력운영비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기존의 공공처리시설 부지 활용)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16 11:00:44
지역에 있는 기존 하수처리시설 or 기타 공공처리시설 기관 부지에 시설 설치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16 11:29:10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16 14:16:20
가축분뇨를 재활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진하면 좋지만 이러한곳이 한두군데가 아니라 많은 지역에서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 비용부분에서 조금더 경제적으로 여러군대에 설치할수 있으면 좋겠네요 좋은 아이디어 인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16 14:40:29
가축분뇨 처리시설은 환경보호를 위해서 꼭 필요한 시설이므로 적극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16 14:53:37
악취부분을 어떻게 최소화할지... 생각보다 고통스럽고 범위가 넓더라고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3**2023-02-16 15:12:28
좋은 정책입니다. 부족한 전력도 더할수있어 아주 좋은 정책인듯 합니다. 다만 혐오시설이다보니 유치하는 지역과의 상생방안도 중요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2-16 15:35:28
가축분뇨처리 시설 확충 사업은 꼭 필요하네요  가춘분뇨때문에 주민들간에 분쟁이 많이 생기니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16 16:59:2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16 17:50:41
많은 곳에 시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16 20:08:4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16 20:16:24
필요한 사업입니다. 항상 보면 농촌의 시설은 지원이 잘 되어 사업이 시작은 잘 하는데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나중 시설이 흐지부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취지의 사업이고 모두가 좋은 사업이니만큼 시설의 관리가 꾸준히 이루어져서 모두가 만족하는 시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16 22:10:08
분뇨를 에너지화 한다는것에 좋은정책이며 찬성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16 23:08:30
뜻은 좋은데 기존에서 뭐가 달라지고 어떤 효과가 탁월한가가 없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17 03:24:16
가축분뇨 처리시설 필요하다 확충 해서 주민 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17 23:35:22
탄소저감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추진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18 07:04:07
바람직한 정책일수록. 열악한 농민에게 적용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18 11:26:37
좋은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18 15:10:03
공감이 가며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2-18 18:14:22
공감하며 적극 찬성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05**2023-02-18 20:49:24
공감하고 찬성합니다만 반대하는 주민들을 위한 정책도 있어야 되겠다고 생각합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난방비등을 지원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민들도 무조건 반대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18 21:38:42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2-18 22:41:20
계획대로 진행되어 성공하면 더 바랄게 없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19 06:39:32
처치곤란한 분뇨를 에너지화하여 자원으로 활용한다고 하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19 11:32:57
전국적으로 축사 악취 문제로 갈등이 심한 상태로 모든 토지에 대해 토지이용계획이 가축제한이 기재될 정도임. 이에 가축분뇨의 에너지화사업은 아주 시의 적절하고 합리적이라는 판단이라고 사료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19 11:40:10
가축분뇨가 지구온난화와 환경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문제인만큼 재활용하여 에너지도 얻고 환경도 개선되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2-19 15:30:2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19 13:02:00
시범사업 사례의 보완점을 잘 반영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2-19 15:30:0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19 14:20:43
악취발생 저감 노력으로 주민과 공존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19 16:34:44
저희가 사는 지역 근처에 가축을 기르는 농장이 가까이있어 특히 날씨가 흐린날은 악취에 너무 너무 힘이듭니다. 가축분뇨를 재활용하여 분뇨를 에너지화 한다는것에 두팔벌려 찬성입니다. 지역 주민들의 삶에 질이 나아질듯합니다. 빠른 사업 실행과 더불어 관리 및 감독도 잘해주셨음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19 19:52:01
분뇨처리하는 문제가 제일 힘든것 같더라고요 그 사업이 잘 시행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19 23:00:03
벌써 분묘처리시설이 확충되어야했었음에 지금이나마 환경보존에 충분하게 토지보호 차원 수질보존에도 도움되는 처리시설 정부에서 충분히지원되어야 한다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2-20 09:32:2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20 14:00:25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3-02-20 18:02:41
공공형 가축분뇨 처리시설(주민친화형) 필요합니다. 냄새 안나는 사료를 먹기는 해도 ....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3-02-20 18:08:03
공감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20 23:09:51
환경과 자원 순환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그 중요성과 가치도 날이갈수록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바이오에너지 산업 및 시설에 대한 꼼꼼한 사업 계획으로 시설 지원과 제도 및 재원 마련, 인센티브 등 다각도로 검토하고 사업을 진행해 나갔으면 합니다. 모두 함께 사는 지구이며, 우리의 자녀와 후대를 위해서라도 환경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높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21 00:53:47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2-21 10:02:25
기후위기를 대비한 농촌지역 유기성폐자원을 재활용하는 것에 대해선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런 시설들을 활용하는 것이 신재생에너지 등을 통한 것이 아니고 기존의 석탄 및 핵발전시설을 이용하는 방식이라면 과연 친환경일지 의문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초기 공정부터 결과물까지 세심히 검토하면서 추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1 10:08:28
이런 사업은 공공형으로 진행하는 것이 절실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민간형의 제1목표인 수익창출이 우선인 아닌 지역민과 환경, 나아가 국가 전체를 고려해  추진해 나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업의 민영화 조짐을 보여 걱정스러운데 이 사업은 꼭 민영화로 잘 추진되어 우리의 소중한 예산이 의미있게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21 11:50:16
좋은 정책인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2-21 12:07:41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꼭 필요한 사업입니다 특히 악취방지를 위한 시설은 사전에 기술적인 검토를 충분히 해서 선진 기술들이 잘 반영될 수 있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21 12:48:30
좋은 정책으로 보이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21 15:13:56
가축분료는 우리네 농가에서는 농작물의 거름으로 써왔던것이다 그러나 지금의 농가는 여러종류의 비료로 인해 많이쓰지않는것으로 알고있다 그러므로 가축분료는 농림부에서 많은 연구와노력이 필요한것이다 그연구에 따르는 연구비나 그것에 필요한 인력을 갖추어서 한경과 또한 농가소득에도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1 15:26:14
바이오에너지화... 잘 모르지만 주민들을 위해 많은 지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21 15:58:04
탄소배출량 감소가 시급한 상황이니 사업에는 적극 찬성입니다. 개인은 사업성이 떨어지면 중단되어 오히려 지역에 짐만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공공형이 안전하고 악취 등 공해문제만 해결된다면 하루 빨리 시행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2-21 20:42:33
공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21 21:38:43
당연히 예산확대를 해서 가축분뇨나 음식물쓰레기를 바이오에너지로 전환해서 사용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21 22:23:50
바이오 산업은 우리나라에서 중요한 산업입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해서 친환경적으로 가축분뇨를 처리한다면 좋을것입니다. 그렇기에 실질적인 농가와 산업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선제적인 사업으로 잘 바탕을 만들어가서 발전시키면 좋을것입니다.
닫기

의견 감사합니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실분만 성명과 휴대폰 번호을 입력해주세요.
성명
휴대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