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 입니다

홈으로 제도소개 제도소개
종료된 집중토론의 공간입니다.
아래 댓글을 통해 토론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토론주제
    빅데이터 기반 창업플랫폼
  • 토론기간
    2023-02-27  09:00:00 ~ 2023-03-15  23:59:59
  • 토론내용
    ① 사업내용 - 실효성 있는 빅데이터 창업플랫폼 구축을 위해 건물 설계도 격인 ISP(정보화 전략계획) 수립 추진 ② 기대효과 - 빅데이터 창업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데이터 구축범위, 제공 서비스 및 소요예산 등을 사전에 파악하여 플랫폼 효율화 제고 ➂ 고려사항 - 빅데이터 및 AI를 활용한 창업지원시스템 구축시 포함될 필요가 있는 서비스 기능을 논의하고, 이를 ISP 수립시 반영
  • 첨부파일

나의 의견 | 남겨 주신 의견들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la**2023-02-27 09:20:3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2-27 16:46:29
예산이 효율적으로 쓰여서 해당 전문 분야의 젊은 인재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    2023-02-28 08:30:2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2-28 15:23:3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3-03-01 07:46:45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1 23:51:4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    2023-03-02 13:39:5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    2023-03-02 19:55:3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    2023-03-02 22:42:56

중국이 빅데이터 분야 강하다고 하는데 우리도 전문 분야 인재양성이 먼저라고 봅니닺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    2023-03-04 11:33:0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    2023-03-06 11:46:4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    2023-03-06 15:54:12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    2023-03-06 19:07:0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    2023-03-06 20:02:2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3-03-07 21:55:15

청년 취업문제 해결방안으로 좋은 생각인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    2023-03-08 06:20:32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    2023-03-10 16:48:2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    2023-03-12 11:52:56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    2023-03-13 21:26:5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3-03-15 17:21:1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2023-02-27 16:47:29
효율적으로 잘 운영되길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    2023-03-06 19:45:3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    2023-03-07 10:32:4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27 16:47:30
무분별한 창업 지원보다는 합리적인 방향으로 진행 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    2023-03-02 14:51:0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    2023-03-04 23:16:48

동의합니다. 빅데이터나 창업플랫폼 등 지원은 많으나 얼마나 효율적으로 진행되는지는 의문이 많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    2023-03-06 16:49:1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    2023-03-06 23:14:52

동의합니다~진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    2023-03-07 17:01:0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3-03-14 20:47:0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    2023-03-15 20:29:41

이부분 매우 공감합니다. 처음 추진의도가 제대로 운영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27 16:47:41
젊은 청년층을 살리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해주십시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3-03-06 13:33:24

같은생각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27 16:49:41
창업 기업에 대한 핀셋 지원방식에는 동의하나 자료에 적시된 바와 같이 스타트업 창업 이후 폐업률이 높기 때문에 사후 지원 체계를 더 공고히 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병행하면 좋겠습니다. (수익성 창출, 규제 완화, 정부 지원사업 등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3-02-27 18:46:4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    2023-02-27 19:51:2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    2023-02-28 08:10:3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    2023-02-28 16:37:4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    2023-02-28 19:25:2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3-01 10:54:19

의견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    2023-03-01 12:01:29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3-03-01 12:53:5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1 23:52:5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7**    2023-03-02 08:35:4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    2023-03-02 13:02:5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    2023-03-02 14:19:1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8**    2023-03-02 17:09:1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    2023-03-03 06:27:28

좋은 의견에 동감합니다 덧붙이면 첫술은 본인이 뜰수 있으면 합니다 처음부터 지원 에만 매달리면 힘들수 있으므로 가능성있는 지원을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    2023-03-03 16:38:4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    2023-03-05 13:10:1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    2023-03-06 10:57:1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    2023-03-06 11:00:56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    2023-03-06 11:01:0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    2023-03-06 11:11:2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    2023-03-06 14:32:4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    2023-03-06 14:57:1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    2023-03-06 20:04:3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    2023-03-07 10:33:0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    2023-03-07 17:01:5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    2023-03-08 10:30:0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    2023-03-11 00:59:48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    2023-03-13 20:24:53

매우 동의 하고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05**    2023-03-13 21:20:2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    2023-03-14 22:02:1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    2023-03-15 08:10:3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2-27 16:50:06
앞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일들이 많이 생길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플랫폼 구축이 주는 효과는 클 것이라 기대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3-02-27 16:50:17
공공 데이터를 수집해서 이미 오픈 데이터로 제공하고 있는데, '빅데이터 기반 창업플랫폼'라고 특정하는 것이 타당성이 있는지 의문이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    2023-02-27 22:07:1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2-28 09:47:3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    2023-03-06 11:12:05

기존의 시스템들을 통합하고 잘 구축하는 것도 좋은 방향일거라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    2023-03-06 16:50:40

정말 그렇겠군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    2023-03-08 10:32:0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    2023-03-14 15:45:3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9**2023-02-27 16:51:3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3-02-27 16:51:46
예산 낭비없길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    2023-02-27 19:51:5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3-03-02 11:55:0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27 16:52:53
효율적으로 잘사용할수 있도록 해야할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7 16:53:40
무분별하고,중복성 지원이 아닌 실질적 지원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    2023-03-02 14:52:0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    2023-03-06 16:50:5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    2023-03-07 13:01:3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7 16:54:3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3**2023-02-27 16:55:2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2023-02-27 16:57:48
정보제공을 통해 신규 스타트업의 폐업을 막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존의 흥행하는 회사들의 아이템 독점을 막는 것도 중요한 방법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    2023-02-28 14:37:27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    2023-03-02 14:52:2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    2023-03-14 15:46:0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27 16:58:18
효율적인 운영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27 16:58:20
필요해 보이긴 한데, 일반론적이 아닌 도움이 되는 ISP 수립이 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27 17:00:00
빅데이터 구축을 위한 기반 시설을 만드는것이 우선일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27 17:03:16
소요예산등을 사전에 알수 있다면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27 17:06:13
창업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지원입니다. 창업 플랫폼이 생긴다면 대기업의 정보 독과점에서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    2023-03-02 14:40:13

공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27 17:07:52
절실히 필요한 곳에 편성 하는 예산이 되길 바라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27 17:09:3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27 17:10:3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27 17:15:18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거나 홍보를 활발하게 하고 창업 프로그램의 과정에 넣는 등 접근성을 높이면 창업 과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27 17:15:26
빅데이터 창업플랫폼 구축은 반드시 장기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지원한다고 해서 쉽게 구축되지 않을것입니다. 중기부에서는 면밀히 더 검토하여 실현가능성 방향으로 추진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3-06 22:59:0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    2023-03-14 15:46:3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27 17:15:3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7 17:15:37
빅데이터를 활용해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지만 자칫, 뜨지못한 사업을 망쳐버릴 수 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장점과 단점을 고려하여 진행하는게 어떨가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    2023-02-27 17:42:21

새로운 아이디어 혁신이 필요한데 이미 제공되고 있는 빅데이터는 혁신의 대상이 아닙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27 17:16:01
빅데이터 AI를 활용한 산업이 신성장동력이 되도록 ISP 수립과 추진이 빠르게 진행되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1 16:07:3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27 17:16:32
효율적으로 운영되어 실질적인 효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27 17:18:28
효율적으로 운영되기를 원하지만 창업이란것이 맘같이 이룩되기 어렵습니다. 가끔 지방의 창업단지에 방문해 보면 시작할때 그때의 맘가짐과 다르기에 깨진 항아리에 물붓기처럼 이루어지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빅데이터를 구축해서 하였다고는 하나 도심의 여건과는 판이해서 불편할 따름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    2023-03-02 14:20:2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27 17:20:48
공적예산집행은 언제나 철저히 따져 진행하셔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3-03-02 11:56:1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27 17:23:31
실효서 있는 플랫폼이 구축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2-27 17:23:53
관련 업계의 협조 및 지원이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인터넷 대기업의 창업 조언 등이 해당)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27 17:28:5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27 17:30:18
내용이 너무 간략하게 작성되었네요...어쩔 수 없이 안을 내 놓은 듯 한 느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27 17:32:31
더 큰 발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27 17:32:3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27 17:35:07
실효성이 상당히 의문스러운 사업 계획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7 17:38:22
(중기부) -창업 플랫폼 구축- 꼭 필요한 시스템 입니다.서비스 기능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    2023-02-27 19:53:0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27 17:40:23
매우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7 17:40:39
빅데이터는 이미 넘치고 있는데 이를 반드시 창업플랫폼 구축이 달리 필요한지 의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00:1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    2023-03-14 15:45:3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3**2023-02-27 17:43:58
중기부 산하기관 시스템의 데이터 수집과 타 기관 연계를 통한 스타트업 빅데이터를 구축한다면 충분히 좋은 솔루션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보를 분석하는 프로그램 제작 시 합리적으로 결과를 도출 할 수 있는 여러 전문가가 필요하고 많은 기술적, 경영적 어려움이 있으며, 유지관리에도 많은 비용이 들어 갈 것 같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이 되기를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    2023-02-27 22:08:4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27 17:44:36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업 필요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7 17:45:57
빅데이터, AI 관심이 없으면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문입니다. 이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27 17:48:51
좋은의견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27 17:53:29
대기업들에 의한 영향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제재를 명확히 두고 추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크고 투자가 많이 된 사업체에 비해 영세한 업체는 실력이 있더라도 버티기 힘들 수 도 있으니 중소기업 사업권, 대기업 사업권역이 구분되어 있으면 좋지 않을 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27 17:53:36
창업도 중요하지만 창업 이후 시장에서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27 17:54:44
저는 무분별한 창업은 반대 인데요 필요한 사람에게는 요긴할듯 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27 18:00:29
빅데이터 및 AI를 활용한 창업지원시스템 구축사업은 청년들이 스타트업 창업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이 되도록 면밀하게 따져 실제로 성공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줘야 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27 18:05:44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기술로서 초기 창업관련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적극적으로 동의합니다. 다만 지속적인 자료의 업데이트는 필수이고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27 18:09:30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ISP수립이 필요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27 18:15:45
빅데이타 창업 플랫폼의 취지가 정부에서 추진하는 각종 창업지원과 관련해서 정부가 지원한 또는 지원할 예정인 창업제목과 창업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신규 창업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플랫폼 구축이라면 그런대로 필요할 것 같읍니다. 중요한 것은 창업지원을 받아서 실패한 기업과 성장하고 있는 기업에 대한 자료를 분석해서 창업지원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그런 창업플랫폼이 구축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03:0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27 18:30:13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창업시 시장조사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이나마 줄여줄수 있지 않나 싶어서 좋은정책이라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2023-02-27 18:31:56
비슷한 사업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사업 기대하며 예산낭비가 않되길..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03:3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2-27 18:33:07
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워져서 운영이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27 18:38:11
창업자들에게 무상으로 제공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수 있는 빅데이터가 제공된다면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과거 여러분야에서의 전례와 같은 실속없고 현실과 동떨어진 보여주기식 실적용 플랫폼이 될거라면 아니함만 못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04:0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27 18:44:17
가아할 방향에 대해서는 동의합니다만, 늘 사후 관리에 대해서는 계획이 빈약하다는 인상입니다. ISP 수립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혹은 업그레이드에 대해서도 최초 계획 단계에서부터 명확하게 언급이 되어 있어야할겁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04:3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10**2023-02-27 18:50:05
이미 빅데이터 시장은 청년들이 진입하기에 늦었고,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단순 지원으로 가능할까싶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27 19:01:54
빅 데이터나 AI 기술은 좋은데...데이터를 어떻게 모으실지 또 어떤 데이터를 모으실지 막연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27 19:04:25
플랫폼 효율화를 기대해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27 19:08:23
빅데이터·AI 기반 창업플랫폼을 구축하여 기술기반업종을 지원한다고 했는데 기술 기반업종에 특허나 관련 기술,상표권등 은 어떻게 구분하여 지원하는지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2023-02-27 19:09:08
제대로만 시행된다면 창업하는 사람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27 19:23:59
isp에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할것같습니다. 이해가 안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27 19:33:10
첨부파일을 몇번 읽어보고 나름대로 IT 관련업종에서 일한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솔직히 첨부파일을 읽으면서 무슨 내용인지를 전혀 모르겠네요.... 빅데이터기반 창업플랫폼을 구축해 향후 창업인들에게 도움을 주겠다는 의미인듯 한데...... ISP 수립이 어떤도움이 되는지?? 이 부분들이 창업자들과 어떤식으로 연결을 유도할건지??? 좀더 세심한 설명 한두개정도는 넣어주셔야 하지 않을까요? 내가 무식해서 인지 아니면..... 이해가 힘들어 예산의 정당성 여부도 판단이 솔직히 힘드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06:14

매우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    2023-03-14 15:46:5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27 19:33:58
플랫폼 효율화를 위해 그대로 실행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2-27 19:37:49
실효성 있는 빅데이터 창업플랫폼 구축에 매우 효과적인 사업이라고 판단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27 19:42:16
창업이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후속 지원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27 19:44:41
빅데이터·AI 기반 창업플랫폼을 구축하여 기술기반업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서 꾸준히 연구 발전하도록 국가의 도움이 있어야 합니다. 어떤 것이든 새로운 것을 연구 개발하는 문제는 참으로 긴 시간과 각고의 노력이 없으면 좋은 결과를 얻어내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힘들게 노력을 해도 기업의 생명이 어려워져서 끝내 좋은 연구가 사라져 가는 일이 있어서는 않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우리나라는 AI 연구개발만이 살길이라고 봅니다. 삼면이 바다로 작은 나라에서는 소프웨어의 개발, AI 개발이 살길입니다. 그런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07:4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27 19:54:1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27 19:55:11
아주 좋은 시스템이 구축되어 많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가있으면 창업에 많은 도움이되리라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3-02-27 20:00:19
창업 플랫폼 창업 기업들이 정보화 서비스 필요로 보고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27 20:04:40
동의합니다. 다만 창업 이후의 문제들도 미리 확인후 대처 할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 해야 더 효율적일거라고 생각이들어 의견 남겨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27 20:12:36
빅데이터 창업 플랫폼을 구축을 위해 isp를 수립하여 추진한다면 젊은 창업자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창업 시 필요한 장소와 소요 예산등 많은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27 20:32:5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27 20:37:08
효율적으로 잘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27 20:38:47
좋은 사업인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3-02-27 20:43:39
꾸준한 관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27 20:43:49
지속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27 20:43:55
퍼주기 식이 안되었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27 21:02:04
제의 생각은 빅데이터가 필요한 신사업이 무엇인지 면저 define 되고 나서 빅데이터를 구축하여야 될 것으로 보이는데 신사업이 define되었나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1**2023-02-27 21:05:08
보다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진행이 되어 보다 많은 이들에게 혜택이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27 21:44:30
이런게 없었나요? 취지는 좋지만 이 제안을 홍보해서 사람들에게 제대로 쓰이게 하는 게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창업할 때 자세한 것은 여기에서 찾아보라는 가이드를 만드는 것도 좋을 듯 하군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27 21:48:54
개별 창업 기업 차원에서는 chatGPT 활용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최종적으로 이들을 관리하는 측면에서는 좀 더 거시적이고 중장기적인 발전방안과 관리방안을 고려할 필요가 있을 것 같긴 한데... 창업 지원을 평가에 따라 단계별로 차등지원하면 초반에는 동일한 지원으로 창업하더라도 후반기에는 좀 더 성공적인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후반기에도 성장 가능성이 보이지 않는 업체에도 동일한 지원을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판단이 되어서요. 약간 우리나라 사회적 기업 지원처럼... 생기는 것에만 주안점을 두지 말고 생존가능성을 높이는 데에 초점을 두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3-02 11:44:0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10:42

공감합니다 좋은 의견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27 21:50:10
창업 플랫폼 ... 플랫폼이라, 지원은 많은데 제대로 된 것은 없는 듯, 너무 많은 것 같은데..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3-02-27 22:17:5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2-27 22:02:0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27 22:15:35
창업이 지름길인 것처럼 호도하지않도록 투명한 설계가 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27 22:17:07
좋은창업에대한세심한배려와사장돠지않도록보살피기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27 22:17:5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27 22:26:19
좋은 정책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2-27 22:32:23
예산을 적당히 배분하여 젊은인재분들이 (현재10대~40대) 가 몇십년후 더욱더 매진해서 대한민국발전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2023-02-27 22:35:23
실질적으로사용되고도움이되어예산낭비로끝나지않는사업이되었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3-02-27 22:44:02
중기부의 몫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빅데이터와 창업지원시스템 간의 연관성을 구체화 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3-02-27 22:45:20
빅데이터를 활용한 일들이 많이 생길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플랫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학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27 23:41:36
기술력만이 대한민국의 미래로 보입니다. 실제 현황에서 사용 가능한 사업들이 많이 발굴되어서 대한민국 미래의 시금석이 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27 23:46:3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28 01:11:09
IT강국인 만큼 더나은 발전을 위한 노력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28 01:27:19
실효성과 중복성을 금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2-28 02:01:1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3-02-28 06:17:20
미래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필요한 일이다. 건물 뿐아니라 일반적 구조물까지도 포함하여 진행하면 어떨까? 플렛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28 06:49:13
시급한 추진사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28 07:01:3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28 07:10:13
시의적절한 사업으로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28 07:43:47
지원도 좋지만 살아남는 업체도 몇% 안되는데 효율적 지원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2-28 07:57:13
어떤데다 잘 쓰임새가 있을지의 사용처가 중요할거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3-02-28 08:10:31
좋은되요 과연 얼마나 창업하는데 도움이 될지는 의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28 08:18:24
내용은 좋으나 실제 운영이 될지 의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8 08:20:13
지원해주는 연령층이 다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8 08:59:1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28 09:16:1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28 09:17:49
창업 프랫홈 구축하기에 앞서 창립하고 저 하는 목적과 방법이 그 회사에 맞는 것 인가 그에 맞춰 교육을 시켜주고 창업 후 꾸준한 개인 별 1:1 창업 및 영업 마케팅에 대한 교육을 시행했으면 한다. 또한 창업에 앞서 그회사가 중기청 에서 시행하고 있는 창업 목적에 합당한가를 정확하고 면밀한 점검으로 진정한 창업플렛홈을 구축하여 성공할 수 있는 회사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책 이 필요한 듯 싶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28 09:29:08
경기가 아주 나쁠때에 시효 적절한 사업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2-28 09:34:14
좋은취지 입니다. 관리 감독 잘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8 09:36:1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2-28 10:12:10
창업 시작할때의 지원도 좋지만 계속 오래도록 유지될수 있도록 중간중간 관리 및 지원이 더더욱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28 10:15:45
무분별한 지원이 되지 않도록 적정한 기준으로 지원이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28 10:23:04
동의 합니다. 빅데이터·AI 기반 창업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하여 젊은 인재 양성이 중하다 생각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14:2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28 10:32:44
좋아 보입니다. 잘 시행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28 10:34:34
동의합니다 AI을 활용한 창업 지원이 활발하게 이루어 진면 좋겠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28 10:36:2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28 10:39:13
미래를 위한 일률적이고 정교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28 11:00:33
빅데이터 기반 창업플랫폼을 제대로 하기 위하여 하드웨어와 소프트 웨어 등을 제대로 구축하여야 한다. 실제로 가용할 수 있는 범위와 예산 등이 제대로 되어야 한다. 불필요한 것을 절제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28 11:26:25
빅데이터및AI를위한 시스템구축은 앞으로미랴룰위햐 꼭 필요한 사업입니다.무분별한 지원에서 벗어나 효율적 지원과 관리를위해 합리적으로 잘 지원되었으면헙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3-02-28 11:31:27
빅데이터는 미래 주도사업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기술력 향상이 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2-28 11:41:23
빅데이터의 범위를 넓혀서 삶에 도움이 되는 많은 서비스가 나왔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28 11:44:46
매번 비슷한이름으로 계속 나오는듯?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28 12:04:01
중요하다고 생각하나 이게 양날의 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온전하게 사업화 되고 아이템이 되어 소비자에게 갈 수 있도록 전천후적인 지원과 안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주었으면 합니다. 내 소중한 지적재산권을 믿고 맡기고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28 12:29:49
창업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전반적인 생태지도를 제시하는 계획으로 이해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창업자들은 전체를 모르기 때문에 사전에 일정 부분을 제시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28 13:08:35
창업시스템 ai를 활용한 서비스기능 ? 스타트업 기업에 지원금만 가고 부실적인것도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우리나라 특성상 대기업 위주에 경제가 빅데이터 기반으로 플랫폼을 만든다 해도 과연 효율성이 있을까요? 예산 낭비라고 봅니다. 그냥 두루뭉실하고 뭘 어떻게 제대로 하겠다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첨부자료를 봐도 모르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17:14

공감합니다. 어차피 창업하고자하는 사람은 어떤분야에서 나름대로 분석하고 계획하는 미래를 연구했을텐데 굳이 이 시스템에서 어떤 자료를 얻을지 어떤 도움이 될지 제한적일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28 13:40:54
좋은 제안이라고 생각합니다. 효율성있게 운영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3-02-28 14:15:43
실효성 있는 빅데이터 창업플랫폼 구축을 위해 건물 설계도 격인 ISP(정보화 전략계획) 수립 추진을 위한 정책에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8 14:19:02
창업플랫폼을 구축하여 새로 자영업을 진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초기비용 절감이 예상됩니다. 창업플랫폼에 등록된 사업의 다양화도 추가적으로 요구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28 14:48:41
앞으로 빅데이터를 많이 사용할텐데 효율적으로 이용하면 좋겠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28 14:49:10
좋은 진행이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2-28 14:53:54
무조건적인 창업보다 창업해서 잘 이끌고 나갈수 있도록 미리교육과 정보를 제공해주는시스템이 필요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2023-02-28 15:11:4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28 15:12:57
꼭 플렛폼을 만들어야할까요?... 기존에 있는걸 사용하는 비용을지원해주는것이나 다른방법은 없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22:4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8 15:14:42
창업플랫폼 구축시 창업자의 의견 수렴. 수렴 의견 논의시에도 창업자와의 긴밀한 소통.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28 15:31:33
매우 필요한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적극 채택하여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길잡이가 되었으면 좋겠군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28 15:35:14
빅데이터 창업 플랫폼에 대한 기능들과 효율적인 관리 활용이 되기위해서 전문가들의 도움이 좀 필요할거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8 15:37:02
장기적인 관점에서 잘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28 15:42:2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28 15:42:39
실질적으로 효과있는 사업을 추진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28 15:43:09
투자매칭 제도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라고 보지만 그 외의 정보제공 등의 플랫폼은 오히려 창업자의 시각을 제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갇혀있지않고 자유롭고 획기적인 아이템을 뽑아내려면 스스로 찾아내야지 오히려 정보제공 플랫폼은 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초기 자본이 부족할 창업자들이 많을텐데 이곳에 국가예산을 쓰기보다는 개인 투자자를 찾아주는 투자매칭 시스템은 정말 좋다고 봄. 작든 크든 기업을 살리기위해 국가 예산이 들어가는것은 반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24:03

매우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28 15:44:16
빅테이터가 누구나 참여 가능 하게 만들려면 쉽게 접근 하고 쉽게 접할 수 있어야 하고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 하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28 15:46:13
좋은 의견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28 15:46:59
전문 분야의 인재들을 활용하여 정보화전략계획을 수립하여 플렛폼효율화를 키워나가야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28 15:47:18
빅테이터를 이용한 창업 추진은 미래 발전적인 사업으로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28 15:52:57
체계적으로 잘 구축이 되어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28 15:53:16
철저한 조사와 현장 검증이 요구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28 15:57:01
건실하게 창업할 수 있도록 도움이 많이 되겠네요 구축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28 15:58:33
청년 창업에 대한 지원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복일 것 같기는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24:5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28 16:00:01
좀더 세부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촘촘한 계획수립 부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28 16:00:09
반대합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기업 및 정보제공이 많은 상황에서 또한번 창업이라는 이름으로 예산을 쓰는게 타당한지 모르겠습니다. 일자리 창출과 이름만 바꾸어 창업투자 예산을 더 주는것은 다시한번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28 16:01:35
매우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2-28 16:08:37
많은 홍보를 통해서 몰라서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없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28 16:35:33
필요한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28 16:49:15
빅데이터는 예전부터 떠오르는 주제였기는 하지만 과연 실효성이 있는지 더 연구후에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25:4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28 17:00:57
동의합니다.빅데이터 Ai를 활용하는것은 미래에 꼭 필요함으로서 예산을 잘 측정하여 잘 활용됐으면 좋겠고 스타트업에 지원을 많이해주어 폐업률을 낮추어 일자리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28 17:32:36
이런 사업은 기존에 있는걸로 아는데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26:16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28 18:49:52
추상적이며 실질적인 방안 등이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실효성에 대해서도 전문가의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26:3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28 19:03:38
동의합니다. 실효성 있는 정책이 수립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28 19:18:3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3-02-28 19:31:50
빅데이터 기반 창업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요즘 챗GPT가 뜨고 있잖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3-02-28 19:32:21
필요한 사업인지 공감할수 없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29:03

공감합니다 이미 스타트업 창업관련 제도가 있는것으로 아는데 굳이 ᆢ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28 19:51:3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2-28 20:23:12
젊은이들이 창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8 22:09:05
전문가 양성으로 전국민들이. 어디서나 손쉽게 경험하며 체험할수 있는 기회제공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28 22:49:13
내용이 무언가 부실한 느낌입니다. 조금 더 실효성이 있으면서 효율적이게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세부적인 부분에 대해서 신경을 써주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28 23:17:46
자료 및 데이터가 필요한 중소기업에는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28 23:29:27
실용성 있는 구축건설수림 기대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3-01 00:03:57
방대한 데이터를 한 곳에 정리한다면 기업육성 및 인재양성에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1 16:11:2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2023-03-01 01:02:19
빅데이터라는게 아직 실생활에 밀접하지않다보니 사업에 대한 실효성을 느끼지못하는게 많을거같습니다.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명확한 계획을 세워서 접근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3-01 01:30:27
동의하며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3-01 02:20:20
너무 창업에만 치우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있는 좋은 중소기업에 더 지원하고 키우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1 16:09:55

같은 의견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3-03 14:07:01

의견에 공감합니다 .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30:1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3-01 07:20:0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3-01 08:10:3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3-01 08:11:0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3-01 08:12:1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01 09:09:35
좋은 기획이며 적극적으로 지지하며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3-01 09:44:09
좋은 방안으로 강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1 16:09:3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3-01 09:54:13
젊은 인재들에게 활용의 기화를 주는건 좋은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3-01 10:09:01
지금 시대에서는 데이터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정보화 전략이 우선되는 이 사업에 적극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3-01 10:35:54
창업을 하려는 분들에게 올바른 길이 되어줄 플랫폼이 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3-01 11:22:41
ISP(정보화 전략계획) 수립은 향후 정부와 기업 등 전 사회의 빅데이터 관리에 대한 백년대계의 초석인바 성공적 추진을 희망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3-01 12:03:25
빅데이터 창업플랫폼 구축은 미래먹거리리에 대비 중요한 사업이라 생각되나 자칫 예산낭비가 되지않도록 철저한 검증이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3-01 12:48:10
전반적으로 실효성이 없어 보입니다만... 창업 업종에 따라 필요한 정보나 맞춤형 지원 정책이 천차만별일 텐데 굳이 하나의 통합 플랫폼을 운영하는 것이 과연 정보 접근성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각 분야별 기관에서 창업희망자/신생기업이 정보를 쉽게 찾고 얻을 수 있도록 기존 사이트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하는 것이 더 나으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AI 상담만 강조하는데, 실제로 창업 과정에서 상담이 필요하다면 법/세무/회계/행정 등 전문가, 또는 같은 업종으로 창업하여 10년 이상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가 등을 각 기관/지자체에서 적극적으로 찾아 연계시켜주는 게 필요하지 않을까요? 그런 과정이 귀찮아서 AI로 전부 퉁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33:37

매우공감하는 부분입니다.이미 스타트업 창업 관련하여 지원하고 운영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3-01 12:50:26
새로은 시대는 인공지능(AI)과 Big Dater 를 기반으로 전개되고 있는 추세이므로 전폭적인 예산지원이 들여야 산업이라 판단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2023-03-01 13:08:15
좋은 취지의 ISP사업이라 생각됩니다 국민들에게 믿을수있는 많이찾는 창업플랫폼이 되길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1 16:09:0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3-01 13:33:2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3-01 13:34:5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3-01 13:43:1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01 15:07:14
좋은 의견이긴한데 예산문제를 좀 살펴봐야 할 듯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1 16:08:4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3-01 16:06:53
창업이라는 대전제 하에서는 오래 버티기가 가장 중요할 것 같음. 빅데이터를 제공하여 플랫폼을 구축한다 한들 창업자의 끈기 없이는 제로 상태일 것임 외견으로 오래 버티는 자를 찾기는 어렵지만 돈과 시간을 한꺼번에 투자하여 손실을 가져오는 방법도 이젠 지양해야 할 것임 창업도 조직에서 비롯되는 설계적 마인드를 지닌 자가 적합할 것임 몰아치듯 일을 하게 하는 것보다 작은 규모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게 하는 방법의 구축 시작이 효율적이며 더큰 효과 나타날 것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8 05:41:49

공감합니다. 창업 하고자 하는분들의 단순 자료라고 봅니다.창업하고자하는 계획이라면 더 많은 자신의 노력과 연구를 시간까지 투자하는 투지력도 있어야한다고 보는데 간편하게 AI가 지시하는데로 간단하게 이루어진다면 큰 노력없이 이루어내는 지원에 헤이해지는마음이 생기는건아닐까 하는생각도듭니다.창업후의 지원이 더 효율적이지않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3-01 16:13:4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3-01 16:37:1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3-01 16:40:48
창업자들에게 진정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3-01 18:50:23
중복성 지원이 아닌 실질적 지원이 되어야 하며 사후 지원 체계를 더 공고히 하는 방안에 대해서 실효성 있는 플랫폼이 구축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3-01 19:15:30
예산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서 기간을 정하고 경쟁력이 떨어지는 창업기업은 평가를 통해서 없어지도록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3-01 19:17:52
미래를꿈구는 우리들의 청년을위해서 필요한 사업으로 생각이듣니다 물론 스타트업창업으로 실패도 따르지만 나는 30~40%만 성공하면 대성공이라고본다 정부에서는 이들을 위해서 적극적인 지원과방안을 구축하야할것이다 미래를 위한다면 보다더 많은 연구를해야만 나라의미래가 보장 될것이다 수고하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3-01 19:50:41
지금의 경제적인 위기에 필요한 사항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분별한 예산이 아닌 좀더 검토되고 확신이 되어진 전문분야의 투자가 필요할 겁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3-01 20:40:4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1 21:33:27
빅데이터 창업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데이터 구축 범위, 제공 서비스 및 소요 예산 등을 사전에 파악하여 플랫폼 효율화 제고 효율적으로 예산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3-01 21:51:57
말만 번지르한 사업이 될까 우려스럽니다 대부분의 빅데이터 활용한 플랫폼이 말뿐인게 많아서 추진시 기술력 있고 효율적인 기획이 가능한 사업자로 선정 부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3-01 22:25:15
빅데이터 창업플랫폼 구축을 하면 여러 곳의 비슷한 성격의 시스템을 취합 할 수 있을 것이고 창업할 때 필요한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3-01 22:36:52
창업기업이 필요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면 창업 성공에 큰 보탬이 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3-01 23:05:42
이미 여러방법으로 창업플랫홈을 만들었지만 실효성이 나오지 않는데 이거에 대해서는 어떻게 하려는지 모르겠네요 지속성이 없다고 판단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3-01 23:09:01
효과적으로 운영되어서 창업하는 모든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3-01 23:45:08
좋은거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3-02 01:39:46
AIot을 기반으로 하는 빅데이터의 활용을 위한 국가적 기초작업을 준비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3-02 10:01:16
국내실정에 맞게 창업기업과 대기업의 연계부분을 창업플렛폼 구축에 연동하는 공간및 사업의 장을 마련하면 지속성과 효율성을 가질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3-02 10:03:26
결국은 창업한 사람들의 마음이 문제 아닐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3-02 10:30:24
국가산업의 경쟁력은 기업의 활성화 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창업하고 경쟁력을 지속시켜 나갈수 있도록 국가의 뒷바침은 중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적극 찬성합니다. 다만 본래의 목적을 상실하여 좋은 취지의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3-02 10:46:26
기업을 키워서 취업이 되도록 해야지 창업을 유도해서 신불자 양산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빅데이터 이거 세금낭비하려는 아이디어로 보입니다 반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3-02 11:37:59
매스컴에서 떠든다고 빅데이터 얘기가 많은데, 많은 회사에서도 빅데이터 도입만 하면 다 끝난다고 착각하고 있습니다. 데이터가 쌓여야 그걸 기반으로 분석하고 예측 가능한거지, 플랫폼 구축에 '1차 빅데이터 구축, 2차 플랫폼 구축, 끝'이 아닙니다. 해당 건이 얼마나 장기 프로젝트인지 알고 싶습니다. 설마 '1차년도 빅데이터 구축, 2차년도 플랫품 구축'이라면 2차는 예산낭비 하지 않고 취소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AI를 제대로 활용하고 싶다면 "올바른" 빅데이터 구축에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많은 기업에서 어설프게 빅데이터니 AI니 도입했다가 돈만 날리는 경우가 허다하니 정확한 공부부터 필요할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3-02 13:21:32
예산이라는 건 필요한 곳에 적절히 사용이 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 스타트업에서 결과물이 기간과 사용기준이 못 미치고 초기에만 반짝하고 사라진다면 국고만 낭비되는 결과가 초래됩니다 내용이 너무 간략하고 뜬구름같은 설명뿐이네요. 신중하고 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3-02 13:38:13
실절적으로 비용이 과다하게 지출되면 안됩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는 반드시 예산에 대한 숙고가 필요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2 14:07:52
빅데이터 창업플랫폼을 구축하여 제공함으로서 서비스 소요예산 등을 사전에 파악하여 플랫폼 효율화에 활용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3-03-02 17:13:28
효율적인 관리로 무조건 적인 창업과 창업 지원금을 위한 창업 등이 줄어들고 창업자들의 생존율이 높아 지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3-03-02 17:33:43
빅데이터가 최신정보라면 잘 활용되겠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3-02 18:54:48
동의합니다.정말로 공무원들 빼고 젊은 전문가들 한테 맡겨 봅시다.그리고 전문가라는 전문 분야들이 함께 검톼여 결정해야지 지금처럼 꼰대짓하면 진짜 좋은 생각을 막는 악순환이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3-02 20:44:21
빅데이터 자료 수집이 먼저 이루어 져야 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3-02 23:31:48
창업시 잘 활용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3-03-03 06:29:59
AI 활용과 창업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서비스라니 첫삽을 뜨는 창업자들에게 힘이 되겠군요 좋은 의견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3-03 08:04:47
좋은투자지지합니다 제발저보기싫은중국보다더좋은개발해주시길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3-03 09:20:3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3-03 09:53:5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3 10:09:55
소상공인의 창업비용의 절감에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스템 구축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3-03 10:22:56
초기 스타트업은 컨설팅 시장, 투자유치 시장 등에 정보 접근성 부족 등으로 인해 시장 검증을 받기도 전에 폐업하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는 것이 문제점이라면 스타트업 지원 보다는 스타트업한 소기업의 유지관리, 판로정보, 매칭 등에 주안점을 두고 지원함이 합리적이라 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3-03 10:34:39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좋겠죠. 다만,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목적에 맞는 사업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3-03 11:38:26
좋은아이디어나 구상을구체화하여 사업으로이어질수있게하느데이용되어야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03 13:30:18
긍정적으로 생각됩니다. 데이터 기반으로 창업의 성공률을 높여서 대기업 및 공직 그리고 수도권으로 편중되는 인력이 분산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3-03 13:37:54
AI, Big Data,... IT 산업이 되든 다른 산업이 되든 이곳에 뜻을 둔 젊은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3-03 13:58:47
창업을 전문적으로 지원육성하는 프로그램과 함께 안정적으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사후 지원이 필요합니다. 처음 지원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03 14:20:28
부가가치 창출이 불가능할 경우 도태 될 수 밖에 없는데 무분별한 남발성이 되지않도록 체계적인 절차를 수립하여 효과를 극대화 시켰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9**2023-03-03 18:29:26
정보또한 유출이되지않도록 하고 창업을 하고자하는분들에게 맞춤형 시스템이되도록 사전에 의견 수렴도 되어야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3-03 18:33:08
창업 대한 기초 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3-03 20:15:46
효율적인 사업은 아닌듯 합니다. 반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3-03 20:40:06
앞으로는 더욱 더 실생활에 꼭 필요한 사업이니 만큼 차질없이 실행될 수 있도록 예산이 잘 확보되어 사업속도가 빨라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3-03 21:51:38
제안 된 방법에 다하여 대체로 찬성하며 특별히 제안 드릴 사항이 없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3-03 23:16:42
빅데이터 창업플렛폼 구축부분은 앞으로 필요한 부분이라고는 생각되지만 너무 포괄적이고 광범위해서 모호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3-04 09:41:13
현재 첨부파일로 제시된 내용이 간략하고, 제가 배경지식이 부족해서 그런지 사업에 대한 비전을 파악하고 의견을 제시하기가 어렵습니다. 해당 사업이 중기부 산하의 정부기관에서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라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중기부에서 외주 업체에 발주하여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식을 띈다면, 해당 예산으로 목적하는 바가 잘 이루어지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활용예시를 보면, AI가 제시해주는 솔루션으로만 끝나는데, 실제 스타트업에 제공될 때에는 그외에도 전문가의 추가 상담이 있어야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AI가 제시하는 솔루션을 준다는 것에 끝난다면, 오히려 해당 AI시스템 검증 또는 효과 입증을 위해서 현재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목적이 더 큰 것이 아닐까 하는 의문도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04 10:05:38
일부 기업에 한정 지원하거나 적시 지원 곤란이 해소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3-04 11:07:51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위한 관리감독체계 구성이 우선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3-04 11:15:11
시스템 구축으로 끝날것이 아니라 얼마나 효과가 큰 지를 모니터링 해서 계속적인 예산집행을 해야 할지 결정하면 어떨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3-04 21:37:38
꼭 필요로 하는 곳에 플렛폼을 만들어서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3-04 23:12:17
내용을 구체적으로 모르겠어요 빅데이터 내용은 여기저기 나오는 얘기라서 좀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3-05 09:19:29
적극 추천합니다. 창업을 통한 기회창출이 나라를 위한 발전방향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3-05 09:31:37
기 구축된 풀랫폼을 적극 활용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형식의 사업 추진은 어떨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3-05 11:10:29
공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3-05 12:21:52
AI 창업플랫폼 사업은 인재 양성에 좋은 발판으로 기대가 됩니다. 또한 정년 퇴직자들을 활용할 수 있는 작업도 모색한다면 데이터 라벨링 정도는 온라인 상으로 가능한 교육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9**2023-03-05 12:51:5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05 13:11:50
지원과정에서 제대로 검증이 필요하고 실효성이 있는가를 잘 따져보는 역량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05 20:29:21
빅데이터의 중요성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매우 중요하기에 완전한 빅데이터 구축을 위해서는 많은 정보를 수집 관리해야 하기에 예산을 투입해서 정보를 수집 관리하는 것이 중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빅데이터와 AI 서비스 를 구축해서 플래폼을 만들면 많은 사람들이 접근성이 편해서 일상 생활에 많은 도움을 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3-03-05 20:30:30
빅테이터 창업 플랫폼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이 보다 수월해 질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3-05 22:05:30
데이터에 기반한 투명하고 공정한 예산 지원은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빅테이터의 사각지대에 있을수 있는 사례 또한 놓치지 않는 지원 방안도 마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3-05 23:29:09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절실한 문제일 것입니다. 이들이 중도 포기하지 않도록 정부의 적극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많은 창업인재들이 중도 포기하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3-06 03:58:49
많은 빅데이트가 구축되어 있는가 하는 문제입니다 창업을 위해 각대학또는 각 시도에세도 많은 노력을 하고있는것으로 알고밌으나. 충분치못해. 창업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걸 알고있읍닏다 더욱 많은 테이트를. 구축하기위해서. 외국의사례들도. 충분히 제고하여야. 될것도같읍니다. 중소기업청에서도. 많은생각이 있겠지만 젊은 창업자위하여 많은교육과함꼐 앞으로 항공우주청. 방사청신설에 대한 많은. 부품수요및 데이트및 자료를 활용하여 그에대한. 프렛폼도 구축하면 어떨까 싶은 작은생각을. 해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3-03-06 04:43:27
유용한 플랫폼을 개발에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3-06 09:57:05
청년취업률을 올리는 방안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3-06 10:53:03
잘 고려하여 기대효과에 미치는 사업이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3-06 10:55:50
과연 소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실효성이 의문시되는 제안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2023-03-06 10:57:06
빅데이터라고 하는 정보위 범위가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06 11:04:50
반대합니다. 이미 빅데이터 관련 기업들이 많고 청년 창업비용이 지원되는 현재의 상황에서 빅데이터 산업을 우선 더욱 육성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무조건 창업이 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3-06 11:07:45
좋은 사업으로 보입니다. 좋은 플랫폼이 구축 됐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3-06 11:08:18
빅데이터 ai에 대해서 활용도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data를 정보화시키는데 큰 힘이되길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6 11:09:19
결국 결정은 창업하려는 사람이 하는 것이나, 중구난방으로 흩어져 있는 정보를 찾기 쉽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제공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무분별하게 섣불리 손댔다 실패하는 일이 가급적 없도록 신중을 기하여야 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3-06 11:09:20
최근의 플랫폼 기술동향은 웹 기반 혹은 단순 의사소통이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에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이 접목되면서 심층 질의응답이 가능한 차세대 지능형 지식처리 플랫폼으로 진행 중입니다. 선진국에서는 국가 차원 혹은 글로벌 기업의 주도하에 대형 & 장기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고 국가 주도의 프로젝트로는 미국의 PAL, 유럽의 Human Brain, 일본의 Todai 프로젝트가 대표적인 예이며, 글로벌 기업의 경우는 IBM의 Watson, Google의 Knowledge Graph, Apple의 Sir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본고에서는 차세대 지능형 플랫폼의 핵심기술인 인간과 기계의 지식소통을 위한 빅데이터 기반의 지식처리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기술의 개념과 국내외 기술 및 산업, 지식재산권 동향 등을 살펴보고 산업계 활용방안 및 발전에 대한 방향을 진행해 주십시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9**2023-03-06 11:14:14
플랫폼 구축에 멈추지 않고, 적극적이고 실효적인 지원 방안이 함께 논의가 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3-06 11:15:43
사업관련 검토자료를 보니 중소기업벤처부에서도 별로 관심이 없어 보이는데 타부서로 예산을 양보 하는것이 좋겠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3-06 11:16:5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3-06 11:17:32
이미 시행하고 있는 빅데이터 만으로는 부족한 상태인가요? 아니면 무분별한 창업으로 인해 활용도가 떨어지는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3-03-06 11:20:5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3-06 11:18:38
동의합니다 효율적운영이 필요하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6 11:19:41
창업 플랫폼 구축도 중요하지만 개업하고 폐업하는 수많은 창업자들이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이 더 필요해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6 11:20:01
창업 지원도 좋지만... 지역일자리 홍보가 더 필요하지 않나요? 중소기업은 사람구하기 힘들다던데요. 창업만이 능사가 아닙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6 11:23:2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3-06 11:24:11
젊은이들이 꿈을 가지고 창업하여, 성공할 수 있게 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3-06 11:26:12
창업은 누구나 의지와 좋은 아이템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창업도 중요하지만 창업 후 유지 및 발전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그렇게 할 수 있도록 각종 인허가, 제도, 금융 지원 등을 자리 잡을때까지 지원해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3-06 11:28:37
장기적으로도 좋은 제도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9**2023-03-06 11:31:43
필요할 것 같아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3-06 11:32:47
창업이 쉽게 되지는 않겠지만 좋은 정보를 많이 받을 수 있으면 정착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계획은 좋은데 계획과 실제적인 활용의 연계가 잘 이루어져 합리적인 성과를 이루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06 11:39:06
개인이 쉽게 접할수 없는 빅테이터 정보를 플랫폼을 구축하여 예비 창업자에게 지원해 주는 좋은 사업같습니다 잘 정비해서 예비창업자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3-06 11:39:37
바야흐로 우리생활 가까이 에서도 인간의 활동을 도와주는 AI를 기반으로한 편한 생활도구들이 대형병원이나 식당 독거노인들을 도와주는 로봇등이 등장하는 가운데 ISP의 수립추진은 필요불가결한 시스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3-06 11:54:32
추진이 잘 이루어졌으면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3-06 12:21:50
공공과 민간부문에서 이미 유용한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추가로 창업만을 위한 플랫폼이 필요한지 의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3-06 12:29:5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3-06 13:02:37
청년들을 위한 좋은 사업기반이 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3-03-06 13:29:29
좀더 깊이 있게 준비할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좋은방향으로 발전가능있어좋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3-06 13:58:39
빅데이터 사용에 신중한 결정이 요구 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3-06 13:59:2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3-06 14:22:49
적극적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3-06 14:32:19
제도의 내용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좀 더 촘촘한 설계가 필요할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3-06 14:39:59
창업 현장의 실제적 의견을 듣고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3-06 14:48:1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3-06 15:00:00
미래 기술 투자는 나라의 미래 라고 생각합니다. 조금더 구체적으로 실질적인 지원이 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3-06 15:00:12
창업플렛폼 데이터 제공서비스가 적절하게 창업기업 컨설팅에 매칭이 잘되었으면 합니다. ISP 수립추진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3-06 15:19:41
무분별한 예산 집행으로 초기 청년들이 사업이 열정으로 시작하여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철저한 데이타 관리로 현실에 맞는 시스템 구축이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3-06 15:24:15
한국이 창업생존율이 세계적으로 가장 낮은데이트를 볼때 촘촘하고 신중한 접근성이 우선이라생각합니다~~우월한 인재양성이 급선무라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3-06 15:26:30
대화형인공지능서비스를 이용할 수있도록 많은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3-06 15:28:10
좀 더 구체적이고 자세한 내용의 누구나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업의 수요자는 국민인데 제대로 이해할 수 없는 정책이라면 실효성이 없을 듯 합니다. 하나의 정책을 마련함에 앞서 좀더 긴밀하고 세밀하게 분석하고 제고하여 예산 낭비없이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올바른 사업이기를 희망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3-06 15:49:46
국민 개인이 원하는 정보를 빅데이터 분석전문가가 제공하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3-06 15:50:38
데이터나 AI에 대해서 전문 지식이 없지만 체계적인 기반 구축을 위해서 절실한 사업인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6 16:05:07
시대에 필요한 사업으로 보이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3-06 16:28:19
특정분야에만 특화되지 않게 여러분야에 다양한 데이터들이 있었으면 수집되어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3-03-06 16:40:56
이런 분야는 지원도 많이하여 실력있는 전문인재들이 적극 참여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06 16:50:02
이벤트성이 아닌 지속적 지원이나 관리로 활용도 높은 창업이 되도록 지원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3-06 16:58:4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3-06 17:02:1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3-06 17:19:4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3-06 17:21:54
빅데이터 및 AI 관련은 초기투자비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는데 초기 스타트업 기업이 독자적으로 수행해 나갈 수 있을지 의문이 드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3-06 17:22:37
예산 낭비없도록 자세한 계획을 세워 추진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3-06 17:50:11
ISP 수립 관련해서는 본예산으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여집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3-03-06 18:10:3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3-06 18:19:08
한 발 늦은 만큼 꼼꼼하고 계획성있게 추진하시기바람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3-06 18:53:15
창업기업에 대한 무분별한 지원보다는 창업 준비에 먼저 촛점을 맞추어야 할 듯 합니다. 충분히 준비되지 않은 창업은 인적, 물적 손실만 발생할 뿐입니다. 해당 부서의 사업에 대한 설명 내용이 너무 간략하여 깊은 토론이 어렵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3-06 19:22:28
수립할만한 창업의견이 반영되어 잘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3-03-06 20:02:26
요즈음 각종 AI 가 출시되고 있는데 어느 것이 좋은 것인지 알 수가 없으니 전문가들을 많이 양성하여 이러한 창업지원시스템 구축에 참여시키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3-06 20:03:4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06 20:34:08
추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06 20:34:58
창의성을 더 해 주는 방법으로 추진해 나가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3-06 21:11:30
말은 그럴싸하지만 청년 창업지원을 꾸준히 해오고 있지만 별성과없었고 이름만 업그레이드 되는건 아닌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3-06 21:57:11
빅데이터의 범위가 매우 크기 때문에 시스템 구축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정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3-06 22:06:5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06 22:57:55
빅데이터를 구축함엔 동의합니다만 막힐때 데이타를 활용해 전문적이고 실용적 도움이되는 수준까지 설계되어야 할겄입니다 도움이 되지못한다면 무용지물이 되니깐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3-06 23:12:25
창업주체자 들에게 중요합니다. 빅데이터 창업 시스템 을 이용 ㅅ난다면 설계, 준비과정에서 자신감을 가질듯 합니다. 실패를 줄일수 있는 플렛폼 동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3-03-06 23:14:23
지원해줄때 이것저것따져보고 전문인재양성이확실히 가능한지 잘살펴보고 나랏돈이니 신중하게 지원해주면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3-07 00:56:03
인재들에게 예산이 잘 쓰여졌음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3-07 04:38:24
창업 지원 조건에 대한 명확한 관리가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3-07 07:11:35
유사 중복예산이 아닌지 검토가 필요한듯합니다. 비슷한 내용의 사업명을 많이 본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3-07 08:08:23
제2의 벤처 붐을 위해서라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3-07 08:17:5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7 09:54:14
경로확실한데이터수집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2023-03-07 10:31:50
미래지향적인 사업인듯 합니다.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3-07 10:51:1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3-07 11:04:11
빅데이터 창업플렛폼 제목은 좋은데 활용이 잘 되지 않은거 같아요 배워서 실제로 적용이 안되고 취업시켜 준다고 해놓고는 취업도 안되고 무용지물이 되더군요 청년들이 별관심도 가지지않고 실전에 활용할수 있는 방법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3-07 11:15:45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07 12:17:03
창업사업 사전플랫폼 효율제고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3-07 13:22:2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3-07 13:58:12
창업을 하는데 빅데이터플랫폼이 절대적으롤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창업플랫폼 구축은 빨리 시행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07 14:30:10
예산만 낭비하는 무용지물인 사업이 되지 않게 면밀한 분석으로 신중한 검토가 선행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3-03-07 14:59:18
창업 플렛폼을 활용하여 창업지원이 잘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3-03-07 16:17:22
동의합니다. 젊은 MZ 세대들은 플랫폼과 AI시대로 적극적으로 응원하여 기회의 폭을 넓혀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3-07 16:50:4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3-07 16:56:09
좋의 의견입니다. 좋은 내용도 홍보가 부족하면 참여자가 부족합니다. 참여자가 부족하면 내용적인 부분도 낮아집니다. 사전에 잘 준비하고 홍보해서 좋은 결실 부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1**2023-03-07 19:16:40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3-07 19:50:05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업플랫폼을 구축하여 정보화 전략의 효율성을 제고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3-07 20:18:44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서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자료가 활용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2023-03-08 06:03:04
예산이 효율적으로 쓰여서 해당 전문 분야의 젊은 인재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3-08 08:59:28
좋은 안건입니다. 시급히 추진되어 4차산업혁명시대의 백본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3-08 09:24:00
빅데이터의 자료 구축을 위해서는 사업의 지속성과 효율적 관리가 필요한데 국민예산의 취지와 맞는지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3-08 09:35:56
창업를렛폼구축범위제공서비스플렛폼효율화제고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3-03-08 10:22:57
창업하는분들께 도움되는 앱이되길 전 창업을 생각해보지못해서 구체적인것은 모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3-08 11:38:22
빅데이터 창업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데이터 구축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빅데이터 및 AI를 활용한 창업지원시스템 구축시 포함될 필요가 있는 서비스 기능을 잘 선정하여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08 12:53:26
매우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3-03-08 15:31:0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08 16:32:00
지속적인 사업 운영으로 장기적인 효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8 16:48:01
다양한 창업플랫폼이 이미 구축된 줄 알았는데 아직 미비한가봐요? 플랫폼 효율화를 위한 인력과 경비가 많이 필요할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3-08 17:15:51
예산 낭비 되지않도록 효율적으로 했으면 좋을거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3-08 17:59:2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3-08 19:16:59
필요한 부분에 예산이 배정되는 것이 필요하고, 또한 일정기간 후에 모니터링 및 평가를 거쳐서 확대를 하는 방안으로 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3-08 20:18:35
실효성을 따진다면 지존의 데이터를 원스톱으로 구축하여 중복성 지원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우선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0**2023-03-08 21:22:07
다윗과 골리앗이니깐 폐업을 하는 것 입니다. 빅데이터 기반으로 창업정보를 공유한다고 하지만 저 싸움은 매한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08 22:09:03
빅데이터가 앞으로 국가 경쟁력을 갖추어 다음 세대의 먹거리가 되어 가고 있는 이 때에 국가 장래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책임 있게 선제 적으로 자금을 투입해서 장래의 전문 인력이 세계를 이끌어 나갈 때 선진 대한민국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3-09 07:23:2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3-03-09 15:08:4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09 15:49:10
창업기업, 투자자, 지원기관 모두에게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되어 적극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9**2023-03-09 19:50:00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지역이나 연령을 통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 설계하여 다시 사용자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면 더욱 만족도가 높아질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3-10 00:33:3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3-10 08:58:53
도전의 기회를 만드는 것이 발전의 토대가 되리라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10 10:25:14
빠른 실행을 기대하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3-10 12:54:45
자료가 넘 부족해서 뭔지 잘 모르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3-10 16:51:13
동의합니다 매우 유용하고 잘 활동한다면 모두에게 도움이 될 정보들이지만 독점되거나 악의적으로 활용이되면 안되므로 활용 방안에 이용 자격이나 활용 분야, 목적 등 구체적이고 투명한 사업에 활용이 되도록 하는 데 힘을 써야겠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3-10 20:41:10
좋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무분별한 제도로 세금이 낭비되는 것은 최대한 지양해주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3-11 00:58:52
실효성 있는 빅데이터 창업플랫폼 구축을 위해 건물 설계도 격인 ISP수립 추진도 중요하지만 기존 데이터로 진행된 것에 대한 데이터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데이터를 통하여 더 발전 할 수 있는 것은 없는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3-12 11:13:54
좋습니다. 다양한 인재를 양성하고 좋은 영향력을 행사하면 좋을 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3-12 15:28:03
많은 사람들이 활용 할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수 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12 18:17:37
빅데이터 기반 창업 플랫폼을 구축하는것도 좋지만, 현 제도나 지원은 39세미만 청년창업에 너무 국한되고 집중되어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중.장년층을 위한 창업플랫폼과 구축 기반도 저변 확대를 늘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3-13 00:02:55
정말 중요하다고 느끼는 사업입니다.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3-13 02:17:4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3-13 16:45:18
빅데이터 관련분야가 넓게 퍼졌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빅데이터를 어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지 궁금합니다. 중기부 산하 빅데이터를 만드는데 필요한 예산도 적절히 책정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ra**2023-03-13 17:51:58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약없는 데이터 활용과 분석을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3-13 20:39:53
빅데이터 기반 창업풀랫폼은 꼭 필요한 것 같다. 창업하고 5년 후 생존율이 이렇게 낮다는 것은 뒷심이 부족하다는 건데 이러한 구축된 풀랫폼의 확실한 정보와 지원이 있다면 보다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물론 창업자의 의식도 개선되어 정부의 지원만 믿고 장기 준비없이 시작하면 안되겠지만 창업을 할 때부터 어디까지 지원이 가능한지를 알고 시작한다면 실패확률이 줄어들것이라 확신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3-13 21:55:20
내용 자체는 좋은거 인정합니다. 창업지원에 대해서는요. 다만 더 세부적인 것을 나눠야할듯 합니다. 허공에 돈날리는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긴해서요. 거기다가 단순한 예시로 게임만드는 회사쪽만 봐도 돈의 지원보다 법적인 문제가 은근 많습니다. 지원도 좋으나 창업하는 종류에 따라 세분화 해야할 필요성은 있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3-13 22:27:06
앞으로 빅데이터및 AI 활용이 우리 경제 발전에 많이 필요합니다.젊은 인재양성에 많은 지원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3-13 23:45:44
중복 제안이 많았는데 실효성을 놓고 보면 효율적인 제안인지 의문입니다. 실질적이고 도움되는 ISP수립이 필요해보입니다. AI로 투자자와 스타업을 연결해주는건 실질적여 보입니다. 초반 5년 스타트업 기업의 어려움의 내용을 잘 반영해서 도움되는 플랫폼이 잘 구축되어야 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3-14 10:00:2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14 10:08:5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3-14 12:13:43
목적은 순수하고 미래를 위한 기본 경제 프레임을 구축하는데 있어서 좋은 제도라 보여집니다 다만 구체성이 조금 떨어져서 무엇을 어떻게 하겠다고 하는게 먼저 확정된 후에 진행해야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2023-03-14 13:35:32
빅데이터를 활용할 많은 일들이 생긴다면 효율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청년 취업 문제도 해결 하고 해당 전문 분야의 인재를 많이 확보 할 수 있도록 예산 편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3-14 15:53:15
창업시 지원하는 데에는 일시적인 지원이 아니라 지속적은 관리와 점검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런데 그보다도 앞서, 창업을 하기 전에 더 세밀한 자료 조사와 예측 등을 잘 분석하여 창업을 할 지 말 지를 결정하게 하는 정확한 시각을 가지도록 지도하는 것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14 16:17:1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3-14 16:58:55
취지에 맞게 잘 운용되도록 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14 22:44:50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창업을 지나치게 유도하는 결과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3-14 23:44:4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2023-03-14 23:50:52
좀 더 실효성있는 예산집행이 될 수 있도록 실수요자 등 산업계 종사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추진함이 좋을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3-15 00:15:54
좋은빅데이터를 구성할수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3-03-15 04:26:0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3-03-15 16:29:24
창업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요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3-15 17:05:44
동의는 하지만 뭔가 검토해야 할 사항이 많아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3-15 23:45:34
스타트업 기업들의 실패 가능성을 줄이고, 빅데이터에 기반한 보다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지원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지원 대상에서 기술기반업종 창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고 되어 있는데, 열거되어 있는 업종들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식의 도움이 제공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전문/과학/기술, 창작/예술 등 업종들의 경우, 빅데이터로 수집할만한 충분한 기존 정보가 있을지 의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3-15 23:52:22
요즘에는 양질의 일자리를 구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창업이나 스타트업 역시 젊은 청년들을 포함해서 여러모로 다양한 국민분들이 시도중이기도 합니다. 그에 맞게 적절하게 빅데이터와 정보 그리고 창업전략을 잘짜서 창업에 도움이 되고 실효성있게 각자가 도전하고 성공시키고자하는 비즈니스에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것이 좋을것입니다. 개선방향과 활용에시를 든것처럼 창업토탈솔루션형태로 접근해야 할것이고 이때는 각자가 지원하고 하는 직종과 업종에 대해서 면밀하고 제대로 분석해주어서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엑셀러레이팅이 더 힘차고 제대로 이루어지고 그 이후에 있을 소위 말하는 죽음의계곡을 넘을수가 있도록 정부, 중기부와 관계부처가 더 면밀히 접근하고 이끌고 지원해주는것을 꾸준하게 해주어야 할것입니다. 좋은 빅데이터 창업 플랫폼이 만들어져서 창업, 스타트업에 고민이 있고 또 도움이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빛과 소금이 될수가 있도록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닫기

의견 감사합니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실분만 성명과 휴대폰 번호을 입력해주세요.
성명
휴대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