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 입니다

홈으로 제도소개 제도소개
종료된 집중토론의 공간입니다.
아래 댓글을 통해 토론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토론주제
    소소(小小)한 국립공원 문화자원 보전 국민 동행단
  • 토론기간
    2023-02-27  09:00:00 ~ 2023-03-15  23:59:59
  • 토론내용
    ① (검토배경) 국립공원 내 비지정문화재에 대한 인지도 증진 및 관리를 위해 국민참여형 협업과제 발굴 필요 ② (개선방안) - (사업내용) ㅇ 국민동행단을 구성, ‘1인 3문화재’ 추진을 통해 월 2회 문화재 점검 및 모니터링 후 그 결과를 기록 ㅇ 국립공원 내 문화자원 비지정문화재 안내판 표지판 개선사업 참여 - (기대효과) ㅇ 국민 참여형 문화자원 관리사업 추진을 통한 공원자원 전반에 대한 인지도 증진 ㅇ 국민 눈높이 문화자원 안내판 설치를 통한 탐방여건 개선 - (고려사항) ▷ 비지정문화재가 산간오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지난한 경우가 많아 모니터링 및 현장활동 수당 지급 필요 ▷ 문화재청과 지자체가 추진하는 ‘문화재 보수·정비 국고보조사업’과 적극 연계하여 참여* * 문화재청은 지역 밀착형 ‘생활 SOC’(Social Overhead Capital, 사회간접자본) 사업의 하나인 ‘문화재 안내판 개선사업’을 추진, 지자체 및 일반 단체의 참여를 통해 운영
  • 첨부파일

나의 의견 | 남겨 주신 의견들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la**2023-02-27 09:19:3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27 16:43:54
다른 방향으로 흘러 가지 않게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    2023-02-27 19:49:0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    2023-03-06 11:45:54

도입 취지와 잘 부합하게 예산을 집행 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    2023-03-06 19:44:1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    2023-03-06 23:10:1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    2023-03-09 19:03:56

그렇게 하는게 중요하죠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    2023-03-13 21:21:0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    2023-03-14 09:59:1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    2023-03-15 08:08:2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4**2023-02-27 16:44:08
1인 3문화재까지의 배경이 궁금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3-02-27 18:38:24

저도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    2023-02-27 19:49:39

저도궁금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3-02-28 00:08:21

맞아요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    2023-02-28 09:00:26

저도 궁금합니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할거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3-03-01 12:54:28

저도 궁금합니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할거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    2023-03-02 13:36:3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    2023-03-02 22:39:02

저도 왜 1인 3문화재인지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    2023-03-06 10:58:58

저도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3-03-06 15:16:01

저도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6 15:36:03

저도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    2023-03-06 15:47:22

저도 궁금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    2023-03-06 18:59:11

저도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    2023-03-07 16:53:21

저도 궁금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3-03-14 22:21:16

저도 궁금합니다. 할당제인가...?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27 16:44:4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2-27 16:45:08
우리 문화재에 대한 주인 의식이 높아지는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3-02-28 06:49:20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1 23:58:37

동의합니다. 아직 지정되지 못한 ㅡ문화재 또는 발굴되지 못한 문화재에 관심은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    2023-03-03 07:05:1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27 16:45:28
국민 참여를 통해 빈틈없이 관리 되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    2023-02-27 19:50:00

동의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    2023-02-28 08:25:2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    2023-03-06 14:55:1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6 15:36:4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    2023-03-06 16:43:1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2023-02-27 16:45:56
잘 알지못하는 작은 문화재에도 관심이 다 가길 바라며..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    2023-03-02 14:38:4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    2023-03-05 13:04:4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6 15:37:2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27 16:46:36
이런 지침 정말 좋지요 용두사미가 안되기를 기원하며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6 15:38:0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    2023-03-13 21:22:2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27 16:46:51
소중한 문화자산을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한 방안에 동의합니다. 비지정문화재라는 표현이 문화재가 아닌 것처럼 오인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별도로 관리가 필요한 문화재 자원이라면 문화재 등급 등을 적용하여 관리체계 안에 흡수할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    2023-02-28 08:26:20

동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3-02-28 15:58:5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    2023-03-06 10:59:0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    2023-03-06 14:50:2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6 15:38:5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    2023-03-06 22:53:20

동감합니다. 문화재 등급 적용 역시 필요하고 관리 교육을 통해 인식을 높이는것 중요 할것같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    2023-03-07 13:00:1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    2023-03-08 09:17:52

동의하고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27 16:47:0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27 16:47:3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7 16:49:01
관리가 잘 되도록 제대로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3-02-27 16:49:09
문화재에대해 지식이있는분을 선별해야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6 15:39:36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3-03-14 19:10:56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2023-02-27 16:49:21
문화재에 대한 무지막지한 설명만 있는 것보다도 국민 참여형으로 변환한다면 좋은 효과를 얻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3-02-27 16:49:47
금액 산정에 있어서는 대중교통으로 이동 가능한 공원 입구나 근처부터 문화재 까지의 거리 계산+기본금. 이 타당할듯 합니다. 또한 접근성이 어려운 만큼 월 1회 혹은 연 6회 정도만으로도 보수 유지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일부러 찾아가기도 힘든 곳은 시민에게 개방성이 떨어지는 만큼 월 2회까지의 모니터링은 많은게 아닌가 싶습니대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    2023-02-27 18:56:10

공감합니다. 시민에게 개방성이 떨어지는 곳을 굳이 예산을 들여 모니터를 할 필요가 있냐라는 생각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    2023-02-27 22:02:1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3-03-06 10:58:4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7 16:50:02
효과적인 방향으로 진행 됐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27 16:50:5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27 16:51:38
졸속으로하지말고전문지식과소양을갖춘교양인들이참여하면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27 16:53:05
자세한 내용을 검토후 댓글을 남기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3**2023-02-27 16:53:1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7 16:53:3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27 16:53:47
예전부터 국립공원 입장료를 징수하고 있는데 왜 이런 사업을 추진하는지요? 국립공원 입장료는 국립공원 관리에 대한 포괄적인 예산 수립을 위해 징수하는것 아닌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3-06 23:07:5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27 16:55:34
문화재점검 관심만이 보존의 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27 16:56:06
특별히 필요해 보이지 않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27 16:56:15
문화재에 대하여 국민들이 인식할수 있도록 자료등을 교부하며 국민의 의식과 관심에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27 16:57:48
국민동행단 활동이 안내판 표지판 개선활동 뿐만아니라 사진ㆍ동영상 촬영 등 문화재 보존과 훼손의 데이터도 수집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    2023-02-28 19:36:5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3-04 12:08:3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    2023-03-06 10:55:3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    2023-03-07 10:34:0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27 16:59:1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2-27 16:59:57
좋은 취지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27 17:00:01
소소한 문화자원이라도 소중하게 여겨서 관리하여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27 17:00:01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27 17:00:1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27 17:01:09
대체적으로 정부정책 동의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2023-02-27 17:01:32
문화재에 더 관심을 가질수있고 눈높이 문화자원 안내판 좋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3**2023-02-27 17:02:51
국립공원이 우수한 자연생태계와 문화재가 존재하며, 보존할 필요가 있다는 점은 적극 공감합니다. 다만 일반 국민을 선발하여 이러한 활동을 하며 보존과 관리에 대한 인지도를 증가시킨다는 효과에 대해서는 의문이 듭니다. 더불어 환경부, 문화재청,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에서 책임지고 맡으며 관련 예산을 추가 지원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    2023-02-27 17:34:28

보존과 관리에 대한 인지도 증가효과는 미미하고 예산만 낭비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3-02-28 16:04:34

공감합니다 현직에서 노력하시는분들 위주로 책임자들과 적극적인 활동을 할수 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3-03-14 19:13:0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3-03-15 17:20:25

너무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2-27 17:03:17
국민동행단의 모집이 신중해야겠네요. 문화자원에 대한 확실한 이해와 지켜야할 중요성을 잘 아는 분들이 사명감을 갖곷활동하길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27 17:04:27
용두사미 식 실천은 아니 되길 바람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6 15:41:10

중요한 지적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27 17:04:3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27 17:05:25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2-27 17:06:12
문화재청 사업에 적극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2-27 17:06:25
수당이 필요해 보이기는 하나, 수당 책정 기준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문화재에 대한 관심이 낮아지면 예산도 적어질 수밖에 없으니 점차 문화재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27 17:06:3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27 17:07:50
졸속으로하지말고 전문적인지식과소양을갖춘교양인에게이사업을장기적으로수행하도록부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27 17:08:14
소소한 문화재라도 관리차원서 개선이 시급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27 17:08:4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27 17:08:46
비지정문화재에도 관심을 가질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6 15:43:40

이 토론 중심점이 비지정문화제에 대한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7 17:08:54
취지는 좋으나 이 정책을 통한 인지도 증진에는 실효성이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활동 수당이 지급되는 만큼 선발된 국민동행단의 사명감과 의지가 매우 중요할 것으로 생각되고, 선발과정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3-07 14:45:49

공감된 의견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7 17:10:26
활동여비는 정액으로 계산하고, 문화재 근처에 있는 사람, 관심있는 사람등으로 뽑아 지속적인 관리를 하였으면 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6 14:51:00

좋은의견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27 17:10:50
1인 3문화재를 정할 때, 비지정문화재의 접근성을 고래해서 정하면 좋겠네요. 비지정문화재가 손실되지 않고, 잘 관리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27 17:13:03
산불로 인해 많이 산에 나무가 소실 되었다 태양열로 인해 산이 헐벗고 산을 깍아내서 산이 무너져 내리고있다 지금에 대안은 태양열을 모두 없애고 산에 원복을 원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6 14:52:06

그러네요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27 17:16:0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27 17:16:10
공청회도 진행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2-27 17:18:11
국립공원과 비지정문화재에 대한 보호 취지에 공감합니다. 모니터링과 현장활동 수당에 대한 많은 참여를 위해 1인3문화재와 월2회 점검 보다 1인1문문화재 기준 변경으로 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었으며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27 17:23:41
결국 관련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몇 몇 사람이 나눠 먹거나 담당 공무원의 지인 친인척이 참여하게 되어 정부 예산이 눈 먼 돈이 될 가능성이 다분한 사업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    2023-02-28 14:34:06

동의 합니다. 문화재로써의 가치가 있는지를 구분하는 안목있는 분으로 구성될지도 의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6 14:54:19

이런 의견이 나올만큼 공무원에 대한 신뢰도가 없다는게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27 17:26:04
국민참여 괜찮은 제안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27 17:28:0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27 17:29:17
1. 최초 1회에 한해 국민행동단에 전문가 또는 관련 전공자 등 문화재에 지식이 있는 자를 포함하여 동행을 할 수 있도록 해야 유효성이 있을 듯 합니다. 2. Q1. 접근이 어렵거나 먼 거리에 위치한 문화자원을 담당할 경우, 얼마 정도의 모니터링 수당을 받으면 좋을까요. -> 중도 포기 없이 지속적으로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서는 ② 자택 기준, 식비와 교통비를 실비로 계산한다. 가 적절할 듯 합니다. Q2. 문화재보호단의 ‘1인 3문화재’와 월 1~2회의 모니터링은 적정 수준일까요? 3가지의 문화재가 얼마나 가까이에 배치되어 있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만약 3가지의 문화재가 각각 멀리 떨어져 있으면 문화재보호단이 관찰 및 보고를 하기 매우 어려울 듯합니다. 특히 비지정문화재의 경우 사실상 위치해 있는 곳의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경우가 많아 그럴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보여집니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가능할진 모르겠습니다만, 1인 1문화재가 매우 이상적인 방안인 듯 합니다. 또한 1~2회의 경우, 시범적으로 진행을 해보고 문화재보호단의 의견을 수렴하여 조정을 해야 할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2-27 17:31:04
좋은 인식을 갖게될거같아요 추전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28 20:18:1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7 17:32:59
(환경부) 소소한 국립공원 문화자원보전 국민동행단- 좋은 제도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27 17:33:11
문화재 발굴과 유지 새로운문화재에 대한 투자는 있어야된다고보고 적극 찬성해여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27 17:34:39
설립 취지에는 동의합니다. 효과를 보려면 국민 동행 단의 운영과 선발에서 문화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있는 사람을 선발하는 기준을 설정해서 선발해야 하며, 안내판 설치 비용에서는 과다하게 책정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내판 제작 비용을 줄여서 모니토링 비용에 좀더 투자하였으면 합니다. 또한 모니터링방법은 하나의 문화재를 1인당 월 1회 정도로 해서 2사람이 2주 간격으로 번갈아서 모니토링을 하도록 하는 것이 책입감과 경쟁심을 갖도록 하여 제대로 수행하는 우수한 사람을 매년 선발할 수 있지 않을 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3-03-06 14:56:56

매우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7 17:36:17
효과는 미미하고 용두사미가 될 가능성이 높고 예산만 낭비한 사례가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28 20:21:20

연구 취지대로라면 매우 좋은 아이디어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3-03-06 11:00:4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27 17:36:30
이제는 문화입니다. 수많은 컨텐츠가 새로 생기고 없어지지만 그 흔적이 결국은 문화재로 남는 것이겠지요. 문화재의 지킴은 결국 이땅을 살아온 역사를 지키는 것이니 만큼 적극적으로 지켜내야 할것이나 예산이 나눠먹기식이 되어서는 아니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28 20:21:4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7 17:38:17
문화재는 지정이든 비지정이든 그 가치는 어느 것에도 견줄 수 없을 만큼 소중한 것입니다. 이를 보존하기 위한 예산 편성은 적극적으로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27 17:42:50
필요한 사업인지 의문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27 17:46:12
국민동행단에 대한 자격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어야할것같습니다. 국민동행단을 대상으로 문화재관련 교육이 사전 실시되어야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수당을 주는 것에만 그치지않고 이분들을 어떻게 관리 및 유지할것인지에대한 내용도 함께 계획해야한다고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2-28 20:22:1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27 17:46:45
안내판은 국가적으로 통일화된 규격으로 관리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는 곳마다 같은 안내판을 본다면 시인성이 훨씬 좋고 기억에도 잘 남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27 17:46:49
저는 꼭 필요한 사업이 맞는지 잘 모르겠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27 17:49:57
문화재에대한 의식과 교양을 함양한 이들을 선발해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2-27 17:54:40
국민행동단 요원을 선발할 때 신중을 기해서 책임지고 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분을 선발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06 15:45:5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07**2023-02-27 17:56:13
국립공원내의 문화재를 관리하는 것에 정말 찬성을 합니다. 그동안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산쪽으로도 관심있게 지켜보았는데 훼손이 심한 곳도 더러 있는것을 보았습니다. 훼손이 심한곳의 표지판 설치및 관리요령들을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27 17:58:11
아무리 소소하고 보잘 것 없어 보일지더라도 우리 땅 우리의 것으로 모두가 함께 아끼고 사랑하는 정신 함양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27 18:09:56
문화재의 보존과 관리에 대한 인지도를 증가를 위한 국민의식응 먼저 개선하는 캠페인이 먼저 인 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2-27 18:10:13
각 지역별로 알려지지 않은 문화재들이 거의 관리되지않고 방치되고 손상되어지고 있는 부분들도 발굴되어 잘 보존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2023-02-27 18:20:23
좋은의견에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2-27 18:26:35
관리가 잘되어서 좋은 사업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27 18:28:57
문화재에 대한 기본지식이 없는 상황에서 비지정문화재에 대한 인지가 어느정도 가능할지 의문이네요
참여예산 로그인10**2023-02-27 18:52:48
저렇게 수집된 정보를 가지고 뭘 할건지 목적이 명확해야 어떠한 정보를 수집해야하는가가 정해질것 같은데, 아직까지 구체화된 것이 없는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27 18:54:17
산간오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어려운 경우 몇 번의 모니터로 지속적인 개선이 이루어질 지 의문이 듭니다. 예산의 낭비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27 18:54:2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27 18:57:54
1, 접근이 어렵거나 먼 거리에 위치한 문화자원을 담당할 경우, 얼마 정도의 모니터링 수당을 받으면 좋을까요. ① 정액으로 계산 2. 문화재보호단의 ‘1인 3문화재’와 월 1~2회의 모니터링은 적정 수준일까요? 모니터링은 2회가 적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27 18:58:54
국민 눈높이 문화자원 안내판 설치를 기대해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2023-02-27 19:06:36
국민동행단 운영시 전문성을 갖춘 인원으로 선발되어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정책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2-27 19:08:54
월 2회 문화재 점검 및 모니터링만 할 게 아니라 출장하는 김에 간단한 조치는 하도록 공구 등을 챙겨나가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27 19:18:46
비지정 문화재에 대한 관심과 지원도 당연히 필요하지만 현재 진행중인 설악산 케이블카 신설에 대한 환경부의 좀 더 명확한 자연보호 지킴이로서의 역활이 문화자원관리와 더불어 현재 생태문화자원 보전에도 더욱 필요하다 생각됩니다.(문화 자원이 반드시 돌탑이나 산성의 흔적같은 무기물질이 아니라 산양이나 나무와 같은 유기물질도 우리의 문화자원 아닐까요?) 현재 정부와 지자체에서 밀어붙이고 있는 설악 오색케이블카에 대해, 자연을 보호해 제대로된 자연(유기물 문화유산)을 후손에게 물려줄 책임이 있는 환경부가 장관과 대통령의 말한디에 모든걸 뒤집는 거수쟁이 환경부가 되어선 안된다고 밝히는 바입니다.. 환경부의 각 공무원들은 각자의 행위가 우리 후손에게 어떤 영향을 줄수있을지 한번 더 생각하고 단지 거수기행위만을 해 주지 않기를 간곡히 바랍니다. 절대 정치적 경제적(그것도 소수의 이익업자들을 위한) 논리로 우리가 내일의 환경을 해치는 일을 환경부 스스로 한다는건 말이 되지 않습니다. 단지 장관이 원한다고, 대통령이 원한다고 그리할수 있다면 환경부의 시스템은 스스로 존재할 필요가 없는 것이겠죠...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    2023-03-11 22:42:19

산양은 보호하는 대상인 것으로 알고 있으며 산에 있는 나무나 심지어 낙엽도 함부로 베거나 쓸어갈 수 없도록 보호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27 19:21:19
1인 3문화재를 등록하면 이벤트로 상품을 주는건어떨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27 19:22:47
국립공원내 작은 비지정 문화재를 보존하는 것도 국민의 몫입니다.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이라고 소소한 문화재를 보존한다는 것은 현재 살고 있는 국민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비지정 문화재에 대한 모니터링을 하고 안내판 및 표지판을 설치하는 것을 적극 지원해야 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27 19:24:15
문화자원 보존을 위해 꼭 필요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3-02-27 19:24:38
문화제 관리 세부내용 대로 활동수당 지급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27 19:28:10
동감합니다. 양 보다는 질이 더 준요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27 19:31:19
지정문화재건 비지정문화재는 일단을 우리의 귀중한 문화재 입니다. 비지정문화재를 지금현재상태로 두면 다 파괴되어 없어지는것을 당연한 사실입니다. 그런데 안내판 시안 및 문구 작성이 되어 표지판을 빨리 만들어야 하고, 파괴되거나 없어지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고 봅니다. 보통 비지정문화재가 사람의 손이 닫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관리하는 분의 많은 점검과 모니터링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만 형식적이지가 아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당은 주되 실질적인 점검과 모니터링이 되어서 비지정문화재가 올바르게 보존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2-27 19:32:00
특히, 문화자원 안내판 설치를 통한 탐방여건 개선효과 측면에서 매우 바람직한 사업이라고 판단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27 19:33:18
전문가들이 아닌 일반인들이 이런일을 한다는것은 상당히 조심스러워 보이므로 구성원들의 자질을 충분히 고려하여야 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27 19:36:40
질문1: (2)번 자택 기준, 식비와 교통비를 실비로 계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질문2: 문화재보호단은 1인 3문화재가 적당하고 월2회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27 19:43:02
검토배경에 아주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27 20:07:04
매우 동의합니다. 이 기회로 우리나라 문화재를 더 소중히 여기고 더 효율적으로 관리 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27 20:29:03
좋은 의견인 것 같습니다. 국민동행단에 참여해보고 싶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27 20:29:5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27 20:31:4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2-27 20:33:2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27 20:34:36
모니터링을 통해 기록해 나가는것에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3-02-27 20:39:28
국민 행동단보다는 전문인력을 조금 더 뽑아서 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27 20:41:10
실질적인 모니터링이 되는 사업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27 20:41:10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27 20:49:04
수당은 정액제가 타당해 보이며 1인 3문화재의 경우 월 탐방회수는 1회가 적정해 보임. 왜냐면 , 월 2회는 비문화재를 그렇게 2회씩이나 탐방할 필요가 있을 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1**2023-02-27 20:56:19
국민동행단의 모집부터 철저히 해야 할것 같습니다. 혹, 공무원들의 친인척, 지인들의 잔치가 되서는 곤란하고, 문화재에 관심이 있는분들의 참여와 교육으로 좀 더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2-27 20:58:4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27 20:58:49
월2회모니터링이 형식적인 업무로 치우칠 우려있어보임. CCTV설치및영상관리가 효율적일것으로 생각됨. 퍼주기식 예산이 될것 같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2-27 21:02:08
문화재자원 안내판 사업중요하다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2-27 21:09:19
좋은 의견이라 생각하는데 효과를 보려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27 21:16:05
국립공원문화자원은 아주 중요한 가치를 지닌 문화재들이 많아 그 보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애착심을 고취하는 일은 매우 필요한 일이다. 특히 비지정문화재는 오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어려워 이를 많이 알리고 관심을 높이기 위해서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고, 국민행동단을 구성, 운영은 매우 적절한 계획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2-27 21:25:19
접근성이 안 좋아 참여율이 저조할 것 같아 수당을 준다는 것에는 찬성합니다만 수당을 주는 기준이 엄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 정액법으로 주는 것이 가장 간단하고 좋고 우수 모니터링 활동자에게 성과급을 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27 21:35:4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2-27 21:39:15
필요성은 있으나 현실적으로 유효한 결과를 도출해내기 위해서는 국민동행단에 대한 심사가 중요해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27 21:42:44
국민을 참여시켜 관심을 갖게하려는 의도가 아니라면 궂이 새로운 동행인을 조직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현재 있는 관련된 부처나 지자체 공무원들로도 충분하지 않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    2023-03-06 16:38:5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27 21:43:08
1인3문화재?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2023-02-27 21:57:30
문화재에관심과애정이있는국민이참여하고 예산낭비로이어지는일은없었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27 22:02:55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되지만, 활동수당 등의 경비가 발생하니만큼 사전에 발굴가치연구 등의 다각적인 조사가 필요하고 계속적인 모니터링도 함께 진행되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    2023-03-14 15:32:15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27 22:06:2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2-27 22:11:50
자연을보존하면서알름다운우리강산훼손되지않도록하였으묜합이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7 22:12:3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27 22:13:09
좋은 정책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27 22:16:3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2-27 22:36:47
문화재 낙서및 훼손이없어져야 더욱더 보존가치가 생길것같습니다.감독과 처벌좀 많이생기면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3-02-27 22:40:46
국민동행단보다 현실적인 대책 구비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3-02-27 22:42:24
우리 문화재에 대한 주인 의식이 높아지는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27 23:06:32
국립공원 내 문화재 분포율은 전국 대비 지정문화재 약 5%, 비지정문화재 약 1% 인데, 국립공원 내에 있는 지정/비지정 문화재를 국립공원에서 관리하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법적으로 관리 주체가 없다면 국립공원을 관리 주체로 하고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도리어 국립공원 내에 있지 않는 지정/비지정 문화재는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    2023-03-06 16:40:0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    2023-03-07 11:20:1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3-08 13:27:10

의견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7**2023-02-27 23:12:30
빈틈없는 관리가 이루어지면서 우리 문화에 대해 정통성을 알리는 등의 교육홍보가 많이 필요할 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    2023-03-14 15:32:3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7**2023-02-27 23:12:4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27 23:29:1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28 01:08:17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28 01:22:43
좋은 안건 입니다 좋은결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2-28 01:52:1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28 04:14:46
동의합니다 ㅡ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3-02-28 06:14:32
점검및 확인 개발 관리가 필수이다. 이것은 자신이라할 수 있는데.. 관리가 꼭 필요하다. 다만 정직하고 투명하게 되면 좋을 것이고 노후 및 일자리 연계형으로 하면 바람직할 것 같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28 06:44:33
관할 공무원의 업무가 강화되어야 하는 부분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28 06:59:26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28 06:59:5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28 07:00:16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28 07:37:56
시작도 좋지만 관리도 잘 해야 되고 좋은 취지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3-02-28 08:01:33
제대로 진행되어 좋은 결과있기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3-02-28 08:02:17
공원자원 전반에 대한 인지도 증진과 탐방여건 개선등 기대가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2-28 08:16:02
긍정적 효과가 있을것 같으나 자발적 탐여가 없으면 탁상공론밖에 안될듯 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8 08:17:43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가 지켜질 수 있도록 좋은 효과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2-28 08:31:0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28 08:39:58
좋은 제도로써 적극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8 08:58:24
국민 참여형 문화자원 관리사업 추진을 통한 공원자원 전반에 대한 인지도 증진을 위하여 모니터링 요원을 확충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28 09:03:15
문화재 국민 행동단 의 월 수당액의 인상 및 전문가 양성 필요함 꾸준한 지원 정책과 인력양성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28 09:08:4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2-28 09:18:09
아주 좋은 사업이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2-28 09:30:12
좋은취지 입니다 헛되지 않게 잘 살펴 봐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8 09:31:0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8 09:31:4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28 09:40:51
우리 문화재 보존에 힘써주세요. 비록 적은것이라도요~~~ 동의합니다 ~~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28 09:45:52
찾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은 관리가 어려울 수 있고, 관리를 위한 예산이 불필요하게 낭비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재고를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28 09:51:5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28 10:10:04
문화재를 안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로 인해 환경이 훼손되는 것을 주의할 필요는 있어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2-28 10:17:2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2-28 10:24:05
동의 합니다 다른데로 예산이 흘러가지 않게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2-28 10:31:12
적극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28 10:31:38
동의합니다. 일회성이 되지 않길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28 10:33:5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28 10:43:28
소소(小小)한 국립공원 문화자원 보전 국민 동행단은 바람직한 제도이다. 직접 실행하여 보고 문제가 되는 곳을 직접 공유한다는 것은 가장 바람직한 문제 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기 대문이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2-28 10:58:22
가끔씩 국립공원을 방문할때 글자훼손등 안내판 정비를 어디엔가 문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었는데 이런사항에 대한 안내도 동반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3-02-28 11:28:00
국민참여로 인한 관지자체~국민간 문화재관리서로에대한 피드백이 원활하다면 실효성 높은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28 11:31:59
필요한 사업이긴하지만 새로운사람을뽑아서하는 예산낭비보다는 문화재보호나보전에 현재활동하고있는사람이나 관련된 부서에 첨가하여 사업을 진행해서 예산낭비를 줄였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8 11:39:04
좋은 의견 입니다만 이번 건으로 인하여 삼림훼손에 대한 것도 고려 하셔야 할 것이라 생각 됩니다.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단발성이 아닌 지속 가능하도록 신중히 접근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2-28 11:41:57
국립공원내 이면 비지정문화재라해도 국립공원관리에 포함되어야하는거 아닌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28 11:58:46
1인 3문화재라는 설정의 근거가 궁금합니다. 정확한 조사 및 분석에 의한 설정인지, 아니면 탁상공론적인 수차상의 계산만 한것인지 궁금합니다. 아차 하면 사라지고 손실되는 문화재 등에 대해 체계적이지 못하고 주먹구구식의 방법은 필요 없다 생각합니다. "소소(小小)한" 이라는 작명에까지 위트있게 신경을 쓰신 것처럼 그 안에 세부적인 부분까지도 세세(細細)하게 신경써 주셨으리라 믿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2-28 12:16:43
국립공원 내 비지정문화재는 1%정도라고 합니다만 그것도 관리를 하지 않으면 사라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찾아내 등록하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겠죠. 그런데 국민동행단이라고 하면 일반인이 참여한다는 것인가요? 일반인이 비지정문화재를 얼마나 판별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어느 정도 교육은 하겠지만 잘 진척이 되어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다만 비지정문화재에 대한 조사가 어느 정도 진행이 되어 있어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또한 사찰이나 개인이 보존하고 있다면 그것도 어떻게 관리할 지 궁금합니다. 진행은 바라지만 철저한 점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2-28 12:18:06
잘 알려지지 않은 문화재보호, 관리를 위해 바람직한 사업이라 판단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28 13:17:45
비지정문화재도 우리의 문화유산입니다. 비지정 문화재가 천대 받아 훼손되고 멸실 되어 방치되는 것 보다 발굴하여 현황을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활용하기 위한 방안도 좋은 취지 인 것 같아 공감합니다. 아울러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 자원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방법도 모색 해 볼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2-28 13:18:17
ㅇ 국민 참여형 문화자원 관리사업 추진을 통한 공원자원 전반에 대한 인지도 증진 / 국민동행단 지정된 분들이 인지도 증진. ㅇ 국민 눈높이 문화자원 안내판 설치를 통한 탐방여건 개선 / 안내판 설치나 문화자원이 결국에는 관광상품까지 연결되야하는게 아닌지? 문화재를 비하하는건 아닌데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 산지나, 주변 여건에 과연 사람들이 찾아볼지는 의문이긴 합니다. 확실한 인지도 증진은 안되겠죠.. 개선사업에 의의는 반대하는 건 아니나 첨부파일을 볼때마다 그냥 와 이래서 해야하는 구나 뭔가 와닿고 이런게 없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3-02-28 14:10:42
국립공원 내 문화자원 비지정문화재 안내판 표지판 개선사업 참여에 적극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8 14:17:40
공무원의 시각이 아닌 국립공원 실질적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제도입니다. 이용자 중심의 적극행정입니다.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28 14:29:4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8 14:35:44
문화 자원보전과 함께 현 쟁점안인 지자체 케이블카 설치 연동 고심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8 14:36:19
문화 자원보전과 함께 현 쟁점안인 지자체 케이블카 설치 연동 고심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28 14:48:02
많이 궁굼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28 14:50:24
문화재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2-28 14:51:15
국립공원내에만 있는 비지정 문화재뿐 아니라 그 지역문화재까지 끌어안고 가면 좋겠네요.무엇이든지 시작할라치면 돈 돈 돈 돈이 드는 관계로 한푼도 새나가지 않고 오로지 문화재발굴과 그에따른 성과에만 지출이 되어지도록 치밀한 계획이 필요할듯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2023-02-28 15:00:30
동의합니다. 자연사랑 국립공원 사랑의 시간이 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2-28 15:11:52
국립공원 내 사찰들이 보유하고 그 명목으로 입장료를 받는 상황인데 그 관리를 국민동행단이 한다면 단순히 모니터링이 아닌 권한을 줘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문화재를 관람한든 안하든 적지 않은 액수를 입산시 입장료로 낼 때마다 부당함을 느끼는데 아무런 권한이 없는 일반인들이 모니터링을 한다고 하면 협조가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대부분 산간오지니 만큼 거리가 만만치 않은데 수당도 현실적으로 반영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2-28 15:17:30
문화재 상태를 모니터하는 일은 나름의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2-28 15:26:06
좋은 안입니다... 특히, 알려지지 않거나, 지정이 않된 문자재들을 적극 발굴하여, 관광자원으로서 연계하여 만들어 놓으면, 그만큼 문화컨텐츠 확보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2-28 15:32:08
1인 3문화재에 대한 개념이나 비지정문화재여도 그 비지정문화재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필요할거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2-28 15:33:23
동의합니다. 잘 관리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28 15:40:09
국민 참여형 사업은 사전 홍보가 증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2-28 15:40:44
한 나라의 국격은 문화재로도 가름합니다 아주 긍정적인 일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28 15:42:02
효과적인 방법으로 운영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2-28 15:42:16
훌륭한 제안이라 생각됩니다. 적극적인 추진을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28 15:45:28
비 동의합니다 필요성이 떨어지는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2-28 15:49:43
국민동행단 선정은 어떻게 하시는지요? 선정하는 기준이나 방법이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2-28 15:50:42
비지정문화재 인지도 증진을 위하여 관리를 철저히 하고 모니터링 하면서 더 관심을 갖고 지켜 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4**2023-02-28 15:52:41
국립공원에있는 비지정문화재뿐만 아니라 안내표지판에 제대로 설명이 안되어있어서 알지 못하는,사람들이 많습니다. 국립공원을 많이 알리는데에도 도움이되고 훼손될, 문화재를 잘 보존하는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2-28 15:56:07
글쎄요~ 문화재를 보호하는데 국민동행단을 구성해서 예산을 쓴다는데 저는 반대합니다. 좋은 취지지만 문화재는 전문기관에 맡기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2-28 15:56:31
좋은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2-28 15:58:25
매우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28 15:58:3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2-28 16:05:12
좋은 정책입니다. 일반인보다는 등산이 취미이거나 산에 많이 다니신 분들을 모집하면. 수당 절약 효과등이 있지않을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3-02-28 16:06:30
1인 3문화재 선정 방법이나, 점검단의 조건, 지자체나 일반단체의 주먹구구식의 운영방안을 방지할수 있는 제도화가 우선되면 좋을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3-02-28 16:10:15
국민동행단 대상자 선정은 전문적인 문화재와 관련된 자격을 가진자로 할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28 16:20:34
본 취지는 좋은데 악용하는 사람이 없으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2-28 16:29:01
좋은 취지의 제안입니다. 국립공원내 문화재라면 거의 대부분이 사찰내 존재 하는 것이 많습니다 사찰에서 잘 관리 하는걸로 아는데 예산을 책정하여 국민 동행단을 할 필요가 있는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3-02-28 16:29:35
비지정 문화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위한 좋은 제도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2023-02-28 16:36:43
제대로 작동되어 관리되지않는 문화재들을 꼼꼼히 찾아 관리되었으면 좋겠네요. 역사적 가치를 이해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있는분들이 선발되길 ...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2-28 16:42:10
문화재를 보존하고 관리하는 측면에서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28 16:42:16
동의합니다.그런데 1인3문화를 점검하는게 가능 할지는 조금 의문스럽네요.소중한 문화제를 잘 지키는것도 중요하지만 홍보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문화제가 훼손되지않고 잘 지켜지길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2-28 16:57:22
동의합니다. 하지만 사업은 시행보다 시행 후 사후관리 및 꾸준한 보존방법이 더 중요 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시행 후 관리 및 보존방향및 그에대한 예산도 고려하여 사업을 진행하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28 17:28:59
책정되는 수당이 부정되게 사용될 여지가 다분하다고 봅니다. 공식적인 토론회와 공정한 방식으로 이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2-28 17:49:29
동의는 합니다만 '1인3문화재'란게 무엇인지?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2-28 18:19:52
비 지정 문화재일지라도 후 세대를 위하고 문화 재원 가치를 유지 및 보존을 위한 관리,보전에 국민 동행 활동 사업을 공감합니다. 문화재 보호단의 모니터링 활동은 1인 3 문화재 ,월 2회를 기본으로 하되 위치 및 접근 특성에 따라 신축적으로 운영[ 예,1인1문화재 /1인2문화재 /1인3문화재 및 월 1회/ 월 2회]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2-28 18:58:24
문화재 관리 차원에서 필요한 사업으로 생각됩니다. 단, 문화재 보호단 비용에 대해서는 조금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는 없을지 검토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2-28 19:16:0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2-28 19:19:12
문화재 보전에 관한 내용은 동의하나, 졸속으로 탁상행정을 하지말고 전문적인 접근방법을 통해 효과적인 방안으로 추진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3-02-28 19:20:44
우선은 일반 관광객 등산객들에게 홍보해서 문화재로 등재할만한것이 있는지 위치와 사진을 받아 모니터링후 사업추진이 바랍직하다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3-02-28 19:28:56
동의하며 지금 설악 케이블카 문제는 심각한 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28 20:14:21
모니터링 현장활동 수당은 정액제가 적절할 것 같다. 왜냐면 개인마다 오가는 시간과 거리가 다른데 정액제로 하면 '공평'을 받아들일 것 같다. 문화재 모니터링은 월 2회에 1인 2문화재라면 알차게 모니터링이 될 것 같다. 이유는 비지정문화재가 산간 오지라면 더구나 문화재 간의 거리가 멀다면 1인 3문화재로는 벅찬 느낌입니다 다만 수당 면에서 불편하신 분을 위해서는 1인 3문화재도 추천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2-28 20:16:26
숨어있는 문화재 발굴은 정말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알면서도 모르면서도 옛 것은 마음을 숙연하게 만듭니다. 좋은 일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2-28 20:21:16
국민참여단을 그 분야에 지식이 있는 사람을 뽑아서 잘 관리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사업 취지에 맞게 관리 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3-02-28 20:40:16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는 현재의 우리가 어떻게 받아 들이고 보전하고 계승 발전하는데 우리의 후손들의 미래와 연결될 듯 합니다. 소중한 문화 자원 보호를 통하여 반성과 성찰이 이루어 지며 현재의 발전 및 미래를 예측하며, 준비를 통한 대한민국의 승승장구 또한 기대해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2-28 20:47:57
산간오지에 있는데 1인3개는 많을것 같습니다 월 1~2회면 생업에 종사하면서는 무리할거 같은데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2-28 22:01:32
교통편이 불편한 산간오지는 모니터링 현장활동 수당지급 예산마련이 되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28 22:26:35
동의하며 기대가 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2-28 22:37:49
모니터림 및 현장활동수당지급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2-28 22:43:01
국립공원내 소외된 자연환경이나 문화재에 준하는 존재에 대해서도 보존의 필요성이 있다는 것에는 동의합니다. 그러나 이것을 굳이 예산을 들여가면서 일반 국민을 선발하여 활동을 하는게 더 효율적일지 모르겠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분들이나 부처 공무원들이 하는게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요? 그래야 더 책임있고 지속적인 활동이 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2-28 23:11:19
주사업내용이 문화재청에서 기획 추진함이 더 전문적일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3-01 00:02:37
1인 3문화제라고 보자마자 많은 거 아닌가 싶었습니다 또한 안전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사안이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2023-03-01 00:55:37
일반인들도 직접 문화재를 관리감독함으로써 책임감과 의무감을 더 가질수 있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3-01 02:14:51
문화재청에서 해야될일을 굳이 환경부에서 하시는 이유는? 국민참여보다는 국립공원 레인저들이 더 지리와 문화재에 능통할꺼 같은데 굳이 국민을 참여시키는 이유는? 국립공원 산에 관심있는 사람을 위한 정책같아요. 예산 낭비 같습니다. 환경부는 지금 기후 라던지 생활쓰레기 재활용쓰레기등에 더 집중하는게 어떨까? 싶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3-01 07:14:5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3-03-01 07:43:46
좋은방향으로 잘 진행되길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3-01 08:12:5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3-01 09:26:58
국민 행동단이라는 명칭은 어색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3-01 09:41:35
비지정문화재의 발굴과 접근성을 높여야 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3-01 09:48:07
취지대로 잘 운영되면 나쁘지 않은 제안같은데..우리가 모르도 훼손하는 문화재들, 관리가 안되는 문화재들을 다시한번 경각심을 갖고 알아가면 좋을거 같아요. 제대로된 모니터링이 중요한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3-01 10:32:34
우리나라의 문화재를 잘 보존하는 것은 중효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3-01 11:29:24
가치가 부족하다하여 문화재로 지정되지않았고 그로인한 관리소홀로 유실또는 도난되는 경우도 많다고하네요 향후에 지정 또는 등록 대상 문화재가 될 수 있기때문에 아주중요한 사안인거같습니다 참여예산토론보고서 읽어보았는데 문제점및 개선방향과 필요사항읽어봤는데 다른건 그렇다치더라도 안내표지판이 하나에 300만원으로 책정된건 좀 아쉬운거같습니다 물론 제가 시세를 잘모르는것도있지만 개당 100만원씩만 잡고 나머지는 인건비로 돌리는게 좋을거같다는생각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3-01 11:59:06
소중한 문화자산을 보호하고 보전한느것이 매우 중요하며 비지정 문화재도 귀중한 자료라 믿고 체계적인 시스템관리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3-01 12:29:54
아직도 전국 곳곳에 숨어 있는 문화재 및 유물이 많이 산재할 것으로 보여 이를 발굴하기 노력은 매우 바람직하다. 좀더 짜임새 있는 발굴책을 세우고 특히 첨단기기를 이용할 것을 권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3-01 12:31:04
1. 산간오지에 있는 비지정문화재를 일반 국민 모니터링단이 월 2회씩, 그것도 1인당 3개나 점검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됩니다. 점검 주기와 할당량을 줄이거나, 아예 팀으로 구성하여 상/하반기 또는 분기별로 공원 한 곳의 비지정문화재를 모두 점검하는 것은 어떨까요? 2. 위와 같은 형식으로 비지정문화재 점검 겸 국립공원 투어 패키지(숙박 및 식사를 제공)를 구성하여, 참여자는 무료로 자세한 큐레이팅과 함께 국립공원 투어를 할 수도 있고, 참여자에게 직접 수당을 제공하기보다는 그런 식으로 비용을 소모하는 게 차라리 맞을 것 같습니다. 3. 점검 시기를 방학으로 잡아, 문화재 관리에 관심이 많거나 관련 전공, 진로를 선택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참여 기회를 열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문화재 관련 전문 지식이 없는 모니터링단의 점검이 얼마나 정확할지...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2023-03-01 12:51:32
멋진사업이라 생각됩니다 좋은 결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3-01 13:39:50
시간이 지나도 우리 문화재가 잘 관리될 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3-01 13:44:48
동의합니다. 1인 3문화재가 뭔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01 15:05:06
좋은 의견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3-01 16:07:14
우리문화재 주인의식에 관심을 가질수있도록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3-01 16:25:11
체계적인 발굴 및 관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3-01 16:33:21
취지는 나쁘지 않은데 얼만큼의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3-01 18:29:22
비 지정 문화재 별도로 관리가 필요한 문화재 자원이라면 접근성이 어려운 만큼 효과적인 방향으로 진행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3-01 18:56:23
비지정문화재 찿고 발굴하여 전국 민에게 알리는것도 중요하지만 우리는 왜구나 오랑케의 침략에따르는 오욕의 역사도있는것이다 우리의 현재의 모습만 중요한것이아니다 지나간 역사에 오욕의역사도 후손들에게 가려쳐야 하는 책임도있는것이다 보다더 깊이생각하시고 있는 그대로 찿고 발굴하여 보여주는것이 아주 중요하리라 생각합니다 하시고자 하는일은 찬엉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의견도 반영이되었으면좋을것같군요 그럼 수고하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3-01 19:09:32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3-01 19:45:32
일단 주제나 취지는 좋은거 같은데.. 횟수나 산간오지에 위치해서 국민의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장활동의 수당지급이 중요하겠지만. 금액이 투명했으면 좋곘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3-01 20:17:02
취지는 좋은 것 같은데 사업 목표가 미지정 문화재 개발에 있는 것인지 아니면 인지도 증진에 있는 건지 좀 애매하군요. 구체적인 목표 제시가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하게 인지도 증진을 위한 것이라면 굳이 본 사업이 필요할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3-01 20:40:0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3-01 20:52:54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1 21:19:29
문화재 에 대해 지식 이 있는 분으로 관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3-01 21:48:27
자율에 맡겨도 잘 될지 모르겠네요 차라리 전담 인력이나 CCTV을 감시시설 확충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3-01 22:11:38
국립공원내의 문화자원관리에 동의합니다. 국립동행단을 구성할때 문화재에 대해서 문외한인 사람이면 안될 것 같습니다. 문화재도 알고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3-03-01 22:12:20
흐지부지하게 수당 나가지않게 야무지게 잘 챙겨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3-01 22:19:00
국민동행단을 구성, ‘1인 3문화재’ 추진을 통해 월 2회 문화재 점검 및 모니터링 후 그 결과를 기록한다고 하였는데 국민행동단을 어떻게 구성하는지 궁금합니다. 공무원이 아닌 일반 국민 중에서 구성하는지 아니면 자원봉사로 하는지 구체적 설명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3-01 22:58:44
아주 작은 문화재라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잘 보존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3-01 23:00:41
아주 작은 문화재라도 모니터링을 강화해 잘 보존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3-01 23:44:30
동의핳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01 23:55:25
우리나라의 소중한 자원,자산, 문화재를 잘 보존하고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소중한 문화자산을 체계적인 시스템 관리로 보호하고 보전한는것이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3-02 01:28:04
1인 3문화재는 추상적이며 국민동행단이란 명분이 확실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3-02 09:49:45
지역해설사와 문화재해설사등을 적극활용하고 자원봉사단을 구성하는 방안을 함께 검토하였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3-03-02 09:58:19
문화자원 보전이 잘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3-02 10:10:55
문화재의 보존은 후손으로서지켜야할 의무 입니다. 지키고 보존하는데 있어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3-02 10:14:00
문화재청 지자체가 추진하는 문화재 보수 정비 적극 연계 참여 필요하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3-02 10:34:25
문화재보존은대단히중요합니다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3-02 10:39:29
왜 이런 일을 국가예산을 들여서 하려고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그돈으로 파악되었으나 보호되지 않은 문화재에 보호막이라도 만들어주는것이 낫지 않을까요 반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3-02 11:32:22
지정된 문화재에 대해서도 국가가 제대로 관리 못하는 사례가 이미 충분히 알려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화재 전반에 대한 관리 강화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3-02 13:13:12
무조건적이 아닌 문화재에 대한 지식과 구분을 할수 있는 분들을 잘 뽑아야한다고 봅니다. 문화제가 많다고 좋은건 아니니까 국민들이 쉽게 이해 할수 있는 정확한 내용으로......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3-02 13:37:30
문화재는 우리 옛 조상으로부터 내려온 소중한 우리 자산입니다. 많은 실질적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유산들이 많이 보존되고 기억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2 14:01:49
산간오지 : 비지정문화재가 산간오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지난한 경우가 많아 모니터링 및 현장활동 수당 지급 필요함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3-02 14:53:41
취지는 좋으나 문화재보호단 산출근거가 이상함. 100,000원/월×12월×10명×2회×21공원 = 504백만원 즉, 5,040만원/인 이란 말인데... 점검, 모니터링 비용을 공원당 10명, 2회라는 게 이해안됨.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9**2023-03-02 15:38:02
동의합니다 국립공원안에 있는 문화재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게되면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을것입니다. 수당은 정액 계산이 옳다고 생각하고 비용적으로 손해를 보더라도 감수할 수 있는 사람이 지원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인 3문화재' 갯수를 고정하는것보다 신청자에게 1~3개 중 원하는 갯수를 신청하는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취지인거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8**2023-03-02 16:57:26
1인이 3개 문화재를 월2회 모니터링 한다는게 좀 비현실적인거 같음 개인의 생활이 있을텐데...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3-03-02 17:05:41
기존에 있는 인력 들 도 많은데 굳이 새로운 인력 확충에 특히 비용이 많이 드는데 문화재 관리의 중요성은 알지만 그 관리 방안은 영 따라 가질 못 하는거 같습니다 새로운 관리 방안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3-03-02 17:29:32
참여희망자가 많겠네요~ 괜찮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3-02 18:50:46
동의는 하는데 지금까지 문화재청에서 뭘했는지?또 뭐를 할려는지를 돈먹는 하마 같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3-02 19:53:05
관리감독도 필요하고 좋은 방향으로 운영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3-02 20:40:38
매우 필요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3-03-02 20:56:51
일본이나 대만 가보면 사소한 것도 마케팅을 잘해서 눈길이 갈 수 있도록 해 놓아서 기억에 남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우리도 잘 찾아내서 소중히 여길 수 있다면 좋을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2 21:05:28
용어 자체에 어폐가 있습니다. 비지정문화재라면 문화재가 아닌 것으로 오인할 소지가 다분합니다. 문화재 등급을 세분화하여 문화재에 준하는 보존가치가 있는 것들을 전부 지정문화재에 흡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지정문화재라고 하여 관리인력이 그것을 상시 지키고 있는 것도 아니고, 또한 그것은 비지정문화재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국민의 의식수준이 높아져야 해결될 문제이니 부단한 교육, 홍보가 필요하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3-02 22:38:31
주제는 좋은데 잘못해서 목적을 잊지 않으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3-02 23:25:47
비지정 문화재가 많이 발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3-03-03 06:09:54
국민이 참여하므로서 국가의 문화재를 아끼고 보존하는 일이 더욱 중요하게 가슴에 와닿을것같습니다 좋은 주제로 함께 하는것에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3-03-03 06:24:13
이번기회에 홀대받는 문화재가 있는지 다시한번 돌아보고잘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꾸준한 활동으로 계속 진행되기를 기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3-03 08:02:01
좋은의견입니다~ 단지보충설명이좀더필요할것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3-03-03 09:19:3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3 10:09:12
국민의 참여를 통해 사용자 눈높이에 맞는 안내판 등 개선으로 실효성이 커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3-03 10:27:23
문화재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좀더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03 11:17:25
ㅇ 늦은 감은 있으나 선진한국으로 나아가는 상황에서 당연히 국민들 참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ㅇ 좋은 제안임에도 불구하고 정부에서 관변단체 등 우호적인 국민들만을 대상으로 이사업을 추진한다면 결국은 알려져서 부서에 큰 위기가 생길수 있으니 바른 태도로 이사업을 추진해 나갔으면 합니다. ㅇ 국토 더욱, 국립공원은 영구히 이땅의 주인인 국민이 사용을 결정할 문제로 적극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3-03 11:34:03
동의함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3-03-03 13:12:31
문화재의 범위가 어떻게 되고 비 지정 문화재는 어떻게 구분 되는 지, 그리고 공원 내 자연물도 문화재에 포함되는지요? 공원 내 존재하는 모든 것에 대한 보존 방안,,, 등은 지금 공원 관리 부서에서 관리하고 있지않나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03 13:19:17
취약계층 및 노인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반영되면 좋을 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3-03 13:55:52
지정된 문화재든 지정되지 않은 문화재든 관리가 우선입니다. 가끔산행을 하다보면 관리가 되지않아 방치된 유적같은 것들을 볼 수가 있는데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3-03 16:08:22
문화자원 관리사업 추진을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3-03 16:37:22
국립공원 내의 비지정 문화재라면 국립공원 공단 직원이나 자원봉사자들을 활용햐여도 좋을 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9**2023-03-03 18:12:03
문화재 발굴 및 지역내 문화재를 보조하기위해 지역과 연계하여 책임있는 문화재 보존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후손들에게 물려줄 귀중한 유산이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지역의 관심도 끌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3-03 18:22:44
어디든, 무엇이든, 무슨 일이든 공무원의 손이 닿지 않는 곳은 없으리라 여깁니다. 얼마나 적극적이고 창의적이며 하겠다는 의지가 곧 결과로 이어지고, 그 것을 국민은 바라보고 격려하고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을 하며 우리 사회를 이끈다고 봅니다. 문화재를 발굴 보전하는 일은 소홀함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3-03 20:04:09
문화재청이 관리하고 국민이 잘 관리되는지 확인하고 도움을 주는 것이 맞는 방향일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3-03 20:26:53
형식적인 사업이 될 우려도 있다는 염려가 되어 실질적인 기여와 효율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사업으로 꼼꼼히 따져 보아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3-03 21:39:47
어느정도 문화제 관련 지식과 자연을 진심으로 사랑 하시는 분들로구성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3-03 22:49:22
우리 문화재는 우리가 지켜야 되는게 당연 할텐데 우리는 우리 문화재에 대해 너무 소홀히 한것 같습니다 모두가 우리 역사 문화재를 위해 모두가 알려고 하고 노력해야 지켜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적극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3-03-04 12:07:5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04 09:57:04
국립공원 내 비지정문화재에 대한 인지도 증진 및 관리를 위해 국민참여형 협업과제 발굴이 이번 기회에 제대로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3-04 11:01:12
소소하다고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소소하더라도 중요하게 여기고 예산이 제대로 집행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 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3-04 11:04:09
문화재의 수를 계속 늘여가는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문화재로서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해서 보존가치를 찾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3-04 11:25:12
국민참여형이면 비전문적으로 흘러가지 않도록해야할것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3-04 11:39:3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3-04 12:06:42
보존과 관리가 필요한 만큼 국민 동행단 구성하는 것에 대하여 찬성합니다. 1 인이 3 문화재 월 2 회 모니터링 하는 것 에 대하여 이의 의견이 있습니다. 모니터링 하는 문화재가 있으면 그 지역에서도 서로 모르는 사람으로 뽑아서 2 인이든 3 인이든 각각 날짜를 다르게 하여 모니터링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A 가 모니터링 한 것 중 B 가 또 다른 것을 찾아 낼 수 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속적인 관리로 우리 나라의 소중한 자원 국민의 행복 쉼터 아름답게 보호 하였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3-04 21:31:21
우리와 정부에게 소중한 문화 유산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로의 관심과 관리 속의 문화유산이 잘 유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3-04 22:56:23
문화재청에 이런 취지로 이런 하는 곳이 다 있을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데른 잘 이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3-05 08:59:03
비지정 문화재에 대한 관리 감독 차원에서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3-05 09:16:48
소소하지 말고 대대하게 진행하셔도 됩니다. 조금 더 실용적인 참여예산 진행을 부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3-05 12:12:40
국민참여를 통한 문화재 추진은 긍정적인 검토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9**2023-03-05 12:48:1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9**2023-03-05 12:48:4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05 13:08:44
본인이 거주하는 곳에 국립 공원이 없으면 어떻게 배정하고 관리를 할까? 효과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05 14:17:45
비록 비지정문화재라 해도 한국가의 문화유산입니다 또한 한국가의 문화적품격입니다 유지 관리는 필수 사항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3-03-05 20:06:49
지정된 문화유산외에 문화유산들도 대한민국의 전통과 역사를 보여줄 수 있는 역사의 흔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비지정 문화재 역시 보호하는 활동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05 20:25:33
국민참여를 통해 국립 공원내 비 지정문화재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실태 파악후 관리 주체를 지자체에 할건지 중앙 정부에서 할건지 계획을 세워야 하고 1인 3문화재 국민 행동단에게 모니터링을 확실하게 할수 있도록 지원을 바랍니다. 작은 문화재라도 우리의 자산이고 유산이기에 후손에게 물려주었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3-05 21:44:15
문화재 지정은 전문가들의 의견과 검증을 통해 이루어지는게 아닌가 생각되는데, 지정도 안된 비지정 문화재를 일반 국민이 한달에 2차례씩이나 점검을 할 수 있을 것인지,  무엇을 어떻게 모니터링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3-05 23:20:17
비지정문화재를 모니터링한다는 명분하에 잘못쓰여지는 예산이 없어야 합니다. 예산 집행에 대한 구체적이고 확실한 감사가 집행되야 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3-06 03:18:23
그렇습니다 산간오지에. 많이. 흩어진 문화제를 제대로 발굴도 하고. 접근성좋지않은 표지안내판을. 보수하여 제대로된. 영문표기. 철자 하나리도 바르걱 숲에가려진것 부터주위의 개선사업부터에서. 관심을 가지고 정비하여 잘표시. 되도록세심하게 살퍼보아야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3-03-06 04:41:22
동의합니다. 많은 국민이 참여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3-06 10:45:40
우리나라 곳곳에 이름없이 사라져가고 있는 우리 고유의 문화재를 발굴하여 지키고 보전한다는것.너무도 중요하고 좋은 일이라 사료됩니다. 어릴적 익히 보아왔고 실생활에 쓰이던것도 새롭고 펀한 물건 나오면 마구 버렸던 것들도 오랜 시간 지나고보니 새삼 소중한 자료로 남을수 있었던것을 싶은데 하물며 고귀한 문화적 가치로 남을수 있는것을 새로이 발굴하고 보존한다는것은 참으로 중요하고 필요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3-06 10:51:4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3-06 10:53:54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3-06 10:54:11
국민동행단 구성 및 선정의 투명성이 꼭 필요할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2023-03-06 10:55:05
비지정문화재가 산간오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지난한 경우가 많아 모니터링 및 현장활동 수당 지급 필요 -> 활동수당에 대한 적절한 지급 범위와 지급 방법 그리고 실제 활동내용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 세부적이고 꼼꼼한 기준 마련이 필요해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3-06 10:58:46
문화재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환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3-06 10:58:46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문화재를 이해하고 보존하는 일에 관심을 갖게되면 애향심과 더 나아가서 애국심도 고양될걸로 믿습니다 이일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는 최소한의 교통비라도 지급이 돼야 좀더 원활한 작업이 진행되리라 생각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    2023-03-06 10:59:5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3-03-06 11:00:28
국민 행동단 경비는 자택 기준 실비 정산이 좋을것 같으며, 관리는 1인 2문화재 담당 및 월 2회정도 모니터링이 좋을듯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6 11:00:28
월2회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될 지 또 얼마나 책임감 있게 수행 할 수 있을지 국민동행단 관리에 대한 부분도 필요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3-06 11:01:26
국립공원은 우수한 자연자원과 함께 선조들의 지혜와 슬기가 담긴 문화와 역사의 보고입니다. 우리나라 지정문화재의 약 5.5%인 746건이 22개 국립공원에 있습니다. 특히 불국사와 석굴암, 해인사 장경판전, 경주역사유적지구(남산)과 같은 세계유산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문화자원을 온전히 보전하기 위하여 문화자원 DB 구축, 스마트폰 앱(App)을 활용한 모니터링, 문화유산협력위원회 등 관리역량을 고도화하도록 해주십시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3-03-06 11:02:34
모니터링 요원의 운용 방안이 너무 미흡 합니다. 좀더 구체적이고 공정한 방법이 필요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06 11:03:27
반대합니다. 이런 사업은 눈먼돈이 될 수 있습니다. 차라리 문화재 관련 기관에게 위탁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3-06 11:03:34
많은 문화재가 소멸돼 가는 요즘 비지정 문화재가 많아지면 문화재 소실이 줄어들어 정신문화가 많이 풍족해 질 것 같아 찬성합니다. 다만 지자채와 민간의 문화지킴이단이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한다면 좋은 성과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비지정 문화재를 찾아 내고 관리하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을 것인데 현재 활동하는 단체를 적극 활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정액제로 하고 3개의 문화재관리의 난이도를 조정하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3-06 11:06:47
좋은 사업이라 생각됩니다. 취지에 맞게 지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3-03-06 11:08:13
이게 시민까지 동원하여 해야만 하는 사업인지 잘 공감이 안됩니다. 문화재청에서 나오는 사업들 전반적으로 신뢰가 크지 않습니다. 지정 문화재에 대해서는 관리 체계가 명확하다고 표기되어있는데, 과연 체계만 명확하고 실질적으로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도 공감이 가지 않습니다. 국민 동행단도 좋지만, 굳이 국민 동행단을 동행하지 않아도 공무원 산하에서 해결 되어야 할 일이라고 생각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3-06 11:08:44
문화재관리청에서 우선적으로 좀더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야 할꺼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3-06 11:16:4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9**2023-03-06 11:17:39
취지는 훌륭하나, 국민 참여단의 경우 문화재를 모니터링 하는 만큼 전문성을 갖추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3-06 11:18:14
우리 문화재를 제대로 알아갈 수 있는 사업 인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6 11:21:3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6 11:22:22
좋은 방법 같아요. 공무원이 일일이 다 점검할수 없으니 지역주민들을 통해 문화재 관리 점검 하면 좋을거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3-03-06 11:27:44
성실히 추진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2023-03-06 11:52:51
준비잘해서 하면 좋을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3-06 11:53:03
잘 진행됐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3-03-06 12:16:49
비지정문화재에 대한 DB 및 아카이브 구축이 잘 되어 있나요? 이 부분이 우선적으로 되어 있어야 국민동행단이든 뭐든 가능할 것 같아서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3-06 12:20:28
그주제에 맞게 잘 처리됐음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3-03-06 12:27:01
우리 문화재 보존을 위해 이렇게 진행되면 정말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3-06 12:30:3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9**2023-03-06 12:31:0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3-06 12:48:48
국민동행단까지 구성해서1인 3문화재를 찾아서 점검하고 기록하는 과정은 경비가 너무 많이 소요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문화재청에서 소속 직원들이 의식을 가지고 해야하는 일이지 싶습니다. 국립공원입장료로 문화재관리를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세금으로 국민참여단 활동수당지급 및 그에 다른 경비를 사용한다는 것은 고려해야할 사항이라 사료됩니다. 문화재 안내판 보수나 탐방여건개선에도 많은 경비가 필요치 않을까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3-06 12:59:44
국민 참여를 통해 철저히 관리 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3-06 13:07:2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3-06 13:07:49
사업내용이 상당히 좋은편인데 아직까지 그 뜻조차 이해하기 힘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3-03-06 13:56:54
문화재가 곧 자산입니다. 소중한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한 사업 추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3-03-06 13:58:2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3-03-06 14:17:55
각 지자체에서 통합하여 관리할 사안이고 예산을 들여 하지 않아도 될 사업인 것으로 생각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3-06 14:26:52
국민들 눈높이 문화자원 설치 희망이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3-06 14:28:38
1인3문화재보다는 1인1문화재추진으로 월2회를 월1회로 해서 밀착점검및 모니터링을 실시하면 어떨까의견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3-06 14:30:17
좋은 제도입니다. 기대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3-06 14:36:36
시행도 중요하지만 지속가능한 성과 확보 및 확산이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3-03-06 14:38:04
우리나라 문화자산을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한 방안에 적극 동의합니다. 별도로 관리가 필요한 문화재라면 문화재 등급 등을 적용하여 세부적으로 관리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3-06 14:41:42
모니터링 실비지원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3-06 14:46:15
안내판의 보다 디테일과 아이도 찾을 수 있는 설명이되는 안내판으로 발전 하길 기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3-06 14:47:18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사업이 좋아 보입니다.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3-03-06 14:58:31
비지정.문화재발굴은 찬성입니다~^~지자체와. 문화재청이 지속적인 관리행정이 필요하고 예산은정액제로 하는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3**2023-03-06 15:04:36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3-03-06 15:16:31
국립공원이 국민들이 이용해야 하는 공간인 만큼 국민 참여형 문화자원 관리사업은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그것이 형식에 그치지 않기 위해서는 국민 동행단의 철저한 교육을통해 제대로 된 활동을 해야 될 것입니다. 이 사업 추진이 잘 되어 우리 국립공원의 문화재 뿐 아니라 비문화재 나아가 환경까지 온전히 보전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3-03-08 13:23:1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3-06 15:45:09
노인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3-06 15:45:39
소소(小小)한 국립공원 문화자원 보전 국민 동행단은 참여 국민에게도 국립공원 문화자원 보전에도 모두 좋은 일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3-03-06 15:48:04
문화재 전문가가 아니라서 일이 제대로 될지 의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3-03-06 15:50:41
소소(小小)한 국립공원 문화자원 보전 국민 동행단은 참여 국민에게도 국립공원 문화자원 보전에도 모두 좋은 일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9**2023-03-06 16:06:10
비지정 문화재의 경우 문화재로서의 가치가 별로 크지는 않은 것으로 사료 되는데, 그렇게 자주 비용을 써가며 관리 한다는 것은 비용의 낭비인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정비만 해 놓는다면 분기 별로 1명 정도 가서 점검을 하는 정도로 충분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6 16:08:28
국가의 모든 분야에 국민이 참여 한다면 조금 더 투명한 운영 관리와 주인의식과 책임감이 생길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3-06 16:30:41
우루루 몰려다니며 쓸데없이 인건비만 받아가는 행태로 변질되지 않도록 관리감독 철처와 성과제 위주로 진행되어야 할 듯 싶습니다. 또한 여기참여한 모니터링 인원만 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산을 찾는 누구라도 의견을 낼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3-03-06 16:34:44
도입취지는 좋으나 국민동행단에게 연간5억이상 소요되네요 아울러 문화재점검하는 일인데 문화재청과 지자체 인원으로는 많이 부족한지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06 16:42:08
국민 동행단을 결성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좋을 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3-06 16:42:29
동의합니다. 중도에서 유명무실해지지 아니하도록 지속적인 관리가 되도록 관심 부탁 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06 16:43:01
비지정 문화재에 관한 모니터링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3-06 16:56:2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2023-03-06 17:08:4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3-03-06 17:14:53
비지정문화재의 관리는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일상적으로 수행하는 국길공원 순찰을 겸해서 해도 충분할 것 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3-06 17:18:11
국민이 참여한다는 의미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국민이 참여할 때에도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방안이 있었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기부를 하게되면 기부자명단을 조그만한 표지에 기록하는 것 처럼...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3-03-06 17:18:5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3-06 17:27:01
비지정 문화제라는 용어보다는 미지정 문화제 아니면 관리보존 필요 문화제 등으로 명칭을 바꾸었으면 합니다. 비지정 문화제는 지정되지 않았다는 부정적인 의미가 있어 관리가 소홀해질 수 있다고 보입니다.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명칭을 수정하는 것도 검토해볼 필요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3-03-06 17:29:56
우리 문화재에 대한 주인 의식이 높아지는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3-03-06 18:08:2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3-03-06 18:19:5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3-03-06 18:58:0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3-03-06 19:16:28
문화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 같아 좋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3-06 19:33:34
접근이 쉽지 않은 문화재의 경우에는 해당 문화재 인근에 거주하는 분을 우선하여 담당자로 지정하는것이 좋을것 같고 월 1회 ~ 2회 보다는 3개월에 1회 정도로 진행하는것도 괜찮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3-03-06 19:50:22
국립공원에 있는 문화재가 비지정으로 있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습니다. 많은 문화재를 발굴하고 그 각각에 설명하는 안내판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문화재청과의 협업도 중요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3-06 19:59:3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06 20:29:24
좋은제안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06 20:30:04
좋은제안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3-06 20:58:12
국민 동행단은 어떤 사람들로 구성하며 1인3 문화제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문화재청과 지자체가 문화재 보수,정비사업은국가보조금으로하는것이 맞는것같아요 작년 저희집옆이 신석기 문화재가 보수공사를 앞두고 서로 돈드니 미룹디다 저희만 매일 오며가며 불편을겪었구요 첨부파일이 열리지 않아 내용이 궁금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3-03-06 21:02:21
산간오지에 있는 비지정 문화재도 잘 보전이 되게 하려면 괜찮은 생각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3-06 21:48:26
1인3문화재로 한정하기 보다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더 적거나 많은 개소의 모니터링을 자유롭게 하면 좋겠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3-06 22:01:0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3-06 23:44:31
소중한 우리 국립공원 잘 보전되길 바라는 마음에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3-07 00:56:3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3-07 04:33:59
일반인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제도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3-03-07 07:05:40
비지정문화재에 대한 새로운 관광자원개발과 홍보에 효과가 있을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3-03-07 08:05:42
실효성 있는 실천이 필요한데요.....일단은 취지는 공감합니다. 방치된 문화재 보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3-03-07 08:17:2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3-03-07 08:19:43
우리 문화재에 대한 높은 주인 의식이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3-03-07 09:21:56
우리 문화재 관리에 좋은 사업으로 생각됩니다. 적극 추진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7 09:51:17
안내판 한글.외국어 다양하면 더 많은 호기심이 생긴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3-07 10:21:12
취지데로 관리를 잘 해서 산과 공원이 더이상 훼손되지 않게 관리를 잘 합시다. 개발한다고 마구 파헤치더니 요즘은 태양열로 산이 엉망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2023-03-07 10:29:55
좋은 제인인듯 합니다. 그렇지만 말 그대로 소소한 국립공원문화자원 동행이니 1인 3문화재가 아닌 1인 2문화재 동행으로도 괜찮지 않을 까요. 이유는 있겠지만 세세한 설명이 없어서 궁급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3-07 10:49:0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3-07 11:14:05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07 12:12:59
기대되는 사업추진이라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3-07 12:18:01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07 13:05:17
엄격한 내실있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3-07 13:16:1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3-03-07 14:57:16
안내판설치도 탐방할수 있는 여건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2023-03-07 16:36:0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3-07 16:48:05
네. 공감합니다. 거주지에 가까운 곳으로 배정해주시구요. 사찰문화제 산불 예방 강화에 좋은 의견 부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3-03-07 16:49:43
동의합니다. 그런데 비지정 문화재가 정확하게 어떤건지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것 같아요. 정말 중요한 문화재라면 각 도,시에서 관리 할 텐데 왜 굳이 관리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고 예산의 집행 또한 눈 먼 돈이 되지 않게 꼼꼼히 잘 챙겨 봐야 할 듯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3-07 16:56:12
문화재 발굴은 개발이 되면서 나오는게 많은데 오지에 무엇이 있는지 모르는 상황인데 예산을 들여 할필요성이 있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1**2023-03-07 19:12:46
이러한 사업은 꾸준히 관심을 갖고 계속 진행 되어야 그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사업 유지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3-07 19:40:32
비지정문화재를 국민참여를 통해서 인지도를 증진한다는 생각은 참 좋은 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3-07 20:06:58
작은 문화재라도 소중하게 생각하고 좋은 교육자료에 반영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07 22:57:25
아주 작은것 하나라도 우리 문화재원의 보존,유지에 필요한 사업이라면 현 세대와 후 세대 모두에게 전해줄 위대한 사업이라는 소명으로 임하는 자세가 필요 합니다.문화재 사업안은 적극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3-03-08 00:33:11
사업 에 변질되지 않게 진행 되면 좋을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2023-03-08 06:01:31
취지에 잘 부합하게 예산을 집행 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3-03-08 08:54:18
좋은 안건입니다... 비지정문화재도 우리의 소중한 유산입니다. 잘 가꾸고, 정비하여 후대에 물려줘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3-08 09:20:29
‘1인 3문화재’ / 월 2회 문화재 점검 및 모니터링 설정은 어떻게 하셨는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3-08 09:26:36
그동안 지정문화재만 보호되는 느낌이었는데 비지정문화재도 중요문화재가 될수있기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3-08 09:51:10
제목대로 소소한 문화자원이 보호될 수 있도록 인력관리를 잘 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3-03-08 10:18:41
적극추진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3-03-08 10:26:33
의외로 탁상 행정이 많은듯. 직접 현지조사와 감시가 필요 합니다. 좋은 정책도 실행이 되어야 빛이 납니다. 현장 에서 보고 느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3-08 11:21:49
문화재청과 지자체가 추진하는 ‘문화재 보수·정비 국고보조사업’과 연계하여 중복되는 것을 피하고 지역주민과 협력하여 지역 밀착형 사업을 추진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08 12:52:36
매우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3-03-08 15:29:0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3-08 15:32:42
개인이나 단체에 쏠림없이 참여형 내지 봉사활동 시간 등 교내할동을 이용하여 활용방안 강구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3-03-08 16:20:2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08 16:23:45
국민동행단이 제대로 활동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보고체계, 관리감독 체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선정 후에 형식적으로 보고서만 제출하고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08 16:41:22
문화자원 보전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까운 지역 거주하는 국민을 동행단으로 구성하면 좋겠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3-03-08 17:11:55
소소한 국립공원 문화자원 보전 꼭 진행되면 좋을듯하네요 흐지부지 되지않기를.
참여예산 로그인10**2023-03-08 18:51:17
국민동행단 구성 운영에 대한 상세한 계획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월 10만원 정도라면 아마 시니어 위주의 참여가 예상됩니다. 그 정도로는 젊은이가 참여하기 어려운 실정으로 보이고요 물론 토 공휴일을 활용한다고 하나 아무래도 젊은이의 참여가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사업 취지는 좋으나 채용 및 관리를 명확히 하지 않으면 사업의 실효성을 거두기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3-03-08 18:55:44
필요한 부분에 대한 예산을 지원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0**2023-03-08 21:17:4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08 21:55:11
산간오지에 문화재 발굴에 있어서는 마땅한 경비가 주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다만 도입 취지에 대한 배경을 잘 이해하지 못해서 의견을 제시하지 못하겠으니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    2023-03-09 19:05:03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3-03-08 22:39:53
예산보단 집행을 어떻게 하냐가 관건이고 관리가 혹 탁상 공론은 아닌지도 중요하다고 본다.우린 문화재를 너무 소흘히 여긴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3-03-09 10:48:23
1인 3문화재  너무 적은거 아닌가 고민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3-03-09 15:06:47
동의 합니다 ^^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1**2023-03-09 15:59:2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1**2023-03-09 16:00:3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1**2023-03-09 16:02:00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09 19:03:01
문화재에 관심이 많으신분들로 해동단을 구성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9**2023-03-09 19:52:21
응원드릴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3-10 00:31:18
도입취지와잘맞게 운영될수 있도록 해야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3-03-10 08:56:14
왜 비지정 문화재 일까하는 평가가 우선되야 합니다. 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진정한 문화재로써의 가치를 평가 받아야 하는게 먼저 아닐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3-03-10 10:00:11
문화 자원의 보전 필요성은 공감이 될 뿐만 아니라 국민적 관심을 고취시키는 노럭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과도한(주관적이겠지만) 추진으로 다른 역효과가 발생될 가능성은 없는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4**2023-03-10 15:06:34
좋은 방안이기는하나 현재 문화재청이나 지역의 사찰 또는 각 지자체 단위별로 문화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데 굳이 국민동행단 이라는 단체를 만들 필요 까지는 없다고 생각 됩니다.지역에서 얼마든지 발굴하고 복원하는데 무슨 '국민동행단' 이라니....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3-03-10 15:51:14
비 지정문화재의 정확한 위치와 수요가 파악이 되었는지가 궁금하고, 왜 비 지정문화재인가의 설명이 필요할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3-10 16:41:25
동의합니다 각 부처에서의 협력 또한 필요하다고 보내요 서로 미루지 말고 협력해서 꾸려나갔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3-03-10 20:38:12
비지정문화재 활성화에 어느정도 필요한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엉뚱하거나 무의미하게 사용되지 않게 더 구체적인 방안이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3-03-11 16:21:14
국민 동행 단을 구성, '1인 3문화재'추진을 통해 월 2회 문화재 점검및 모니터링 후 그 결과를 기록하는 것 중요합니다. 그러나 문화재를 홍보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    2023-03-11 22:22:33

기본설정안을 토대로 더욱더 좋은 아이디어 종합하여 의견 최종 종합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3-12 11:11:16
위 취지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다양한 시민들이 문화재를 더 가까이 하기에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꼭! 성공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3-03-12 11:43:34
동의 합니다 국민 행동단 구성 좋은 방안 일수도 있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2023-03-12 13:56:21
도입 취지와 부합하여 예산이 잘 집행되길 갈망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3-03-12 15:27:12
제대로 된 제도로 확실한 결과가 나올수 있게 해야겠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3-03-12 18:13:29
안내판 설치를 통한 참여형 제도도 좋지만 시간이 지나고 표지판이 훼손이나 빛바랜 표지판을 보면 인상이 찌뿌려질때가 있습니다. 설치도 중요하지만 유지관리 보수도 중용한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3-03-12 20:13:17
동의합니다. 다만취지에 맞는 예산 선정과 인원 선정이 투명하게 진행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3-03-12 23:59:10
문화, 예술 보존에 대한 단체나 및 특정 학과 대학생들에게 참여 기회가 우선 시 되면 좋을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3-13 02:11:1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3-03-13 16:43:24
1인 3문화재를 등록할 정도로 많은 비등록 문화재가 많은가요? 이벤트성으로 '참여형' 페이지를 만들어서 진행하는 것도 좋을것같습니다. 국민동행단의 선정 조건이 까다롭지 않게해서 가족, 유아, 어린이 동반이 참여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3-03-13 17:20:05
국민 참여를 통해 잘 관리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ra**2023-03-13 17:59:32
탐방여건이 개선되면서 더욱 만족도가 높아질것 같습니다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3-13 20:15:57
좋은 의견입니다. 그러나 다른 부처와 겹치는 부분은 없는지 검토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05**2023-03-13 21:25:37
좋은 제안인것 같아요. 비지정문화재라고 해서 허투루 관리하지 말고 철저히 관리해서 멸실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3-13 21:50:55
접근성이 어려운 비지정문화재에 안내판 개선등으로 접근성이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3-13 23:17:53
자격요건이 문화재를 사랑하고 전문지식이 어느정도 있어야 탐방시 모니터링을 정확히 할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모니터링 결과는 결과지 플러스 동영상으로도 첨부파일 제출되면 더 자세히 알수 있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3-03-14 10:07:17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3-03-14 12:11:28
취지와 실천 방법은 꽤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동행단 선정 및 관리에 대해 적극적인 운영 모니터링이 있어야 합니다. 잘못하면 실제 실행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2023-03-14 13:23:44
잘 모르는 소외된 문화재에 관심을 가져서 좋은 지침을 마련해 잘 시행 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3-03-14 15:23:43
문화재 보호단? 국민동행단? 은 어떻게 구성이 될 것 인지도 없고 명칭도 일관성 없네요. 문화재 안내표지판도 어떤 기준에서 새로 제작 하는지도 없고 너무 주먹구구식 인거 같습니다. 점검 및 모니터링도 제대로만 한다면 월 1회로 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3-03-14 15:31:39
문화재 보호를 위한 시민 참여를 시도하는 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이와 함께 평소에도 문화재 가치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는 교육이나 홍보도 적극적으로 활성화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3-03-14 16:14:4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0**2023-03-14 16:30:29
비지정문화재도 좀더 관리가되겠네요.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3-03-14 16:47:22
취지와 다른 방향으로 가지않게 잘 관리할수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3-03-14 21:38:54
좋은 사업이긴 하지만, 좀 더 세세한 방안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3-03-14 22:40:13
형식적인 사업이 될수도 있을듯합니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3-03-14 23:44:1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2023-03-14 23:49:54
취지가 매우 바람직한것 같습니다.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3-03-15 04:24:46
말씀하신 취지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전개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3-03-15 16:24:39
문화재에 상식이상의 지식을 갖고 있는 분들에 대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3-03-15 17:03:40
동의합니다 그러나 정책의 세밀함이 필요한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3-03-15 18:56:14
일회성이 아닌 지속성 있는 정책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3-03-15 20:10:23
우리 문화자원에 대한 보호관리에 관한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국토종주와 여행하면서 소중한 문호자원들을 많이 접했는데 발굴조차 되지 않은것도 많을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자원은 보호 및 관리감독하고 발굴에도 많이 힘썼으면 했습니다. 그리고 개발같은것으로 자원을 훼손하는일이 제발 이제 더이상 없었으면 하고 바랍니다. 자세한 계획을 보고 더 면밀히 검토하고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3-03-15 23:30:11
관심과 보호가 필요하나 제대로 관리되지 않고 있는 비지정문화재를 현실적으로 관리하고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좋은 사업인 것 같습니다. 개인별로 관리가 필요한 문화재를 담당하여 관리하도록 하는 것도 책임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다만, 1인 3문화재를 월 2회씩 모니터링한다면, 현실적으로 한 달에 6번의 방문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횟수가 다소 부담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모니터링 횟수는 초기에는 자주 방문하더라도, 어느 정도 관리가 이루어지면 월 1회 정도로 조정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담당 문화재 지정시 가능한 거주지 근처의 문화재로 배정토록 하고, 식비와 교통비를 실비로 계산하되 한도를 제한해서, 지나친 예산의 낭비나 악용을 막았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3-03-15 23:56:34
모니터링이 도움이 될수가 있다면 꾸준히 하면 좋을것입니다. 이때는 꾸준하게 관리되고 이어질수가 있도록 노력해야 할것이고 단순히 보여주기식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개선될수가 있는 방향으로 가면 좋을것입니다. 그에 따른 보고서나 후기 등도 지도나 맵 형태로 더 친절하고 알기쉽게 그래픽화해서 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에도 계속해서 보급하고 관리하면 더 알기쉽고 꾸준하게 파악하기 좋을것입니다. 추후에 지금 공공기관이나 지자체에서도 하고 있는 스탬프투어 등도 같이 하면서 보상이 이루어지면 일반국민분들이 참여하게 되면 문화적, 역사적으로도 가치를 서로 더 만들어갈수가 있을것입니다.
닫기

의견 감사합니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실분만 성명과 휴대폰 번호을 입력해주세요.
성명
휴대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