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 입니다

홈으로 제도소개 제도소개
종료된 집중토론의 공간입니다.
아래 댓글을 통해 토론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토론주제
    특수대응장비 도입
  • 토론기간
    2021-11-17  09:00:00 ~ 2021-12-03  23:59:59
  • 토론내용
    ① 사업내용 - 무인파괴방수차, 화생방제독차 미 배치 시도 및 각 시도의 수요를 파악 후 우선순위를 정하여 10대 추가 배치 * 무인파괴방수차 단가 1,650백만원, 화생방제독차 단가 350백만원 ② 기대효과 - 대원 안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장비로서 대원 접근이 어려운 곳에서 발생한 화재의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 *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사고 시 효율성을 인정받음 ※ 무인 원격 조작이 가능하고 100m까지 방수 가능한 방수포 2개 탑재와 천공장치 장착으로 외벽을 파괴하여 내부로 방수 가능 - 위험물질 누출화재 등 사고 시 효과적인 제독으로 환경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하여 2차 피해 방지 ③ 고려사항 - 시도의 운영 여력, 도입 의지, 지역적 특성 등을 고려한 의견수렴 등을 통하여 배치 우선순위
  • 첨부파일

나의 의견 | 남겨 주신 의견들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17 14:31:22
장비의 과학화및 발전에 있어서 적그 찬성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    2021-11-28 23:10:51

적극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1-11-17 14:40:58
초기대응이 아주 중요합니다. 장비가 없어서 대응하지 못하는 바보같은 짓은 안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1-11-17 14:41:34
소방관들도 시민입니다. 안전이 우선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1-11-17 14:45:22
진작에 도입했어야 했습니다. 지금이라도 도입한다니 다행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1-11-17 14:47:20
예방 차원의 특수대응장비 도입 방안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역마다 필요성이 항상 동일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지역별 실시간 사고 빈도 등을 데이터로 조회 가능하게 하여 장비의 대여 순환이 지역별로 쉽게 진행될 수 도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    2021-11-17 21:19:1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    2021-11-22 16:06:1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    2021-11-24 22:21:14

동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8**    2021-12-01 17:24:5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1-11-17 14:48:33
소방관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서 장비의 고도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1-11-17 14:50:19
좀 더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하시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1-11-17 14:58:30
다시는 소방관들이 희생당하지 않도록,최고의 장비를 배치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1-11-17 15:18:3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1-11-18 14:40:49

이말 맞다고생각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    2021-11-24 22:22:02

반드시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    2021-11-27 10:32:12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11-17 14:58:56
위험물질 유추시 무인으로 원격 조정이 가능하니 도입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1-11-17 14:59:59
특수대응장비 도입은 좋습니다 지역별로 의견을 거쳐 대여도 하고 효율적이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17 15:00:36
당연히 필요합니다. 예산은 이런데 투입하라고 있는것 같은데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1-11-17 15:04:13
한국에는 화학 공장, 원자력 발전소, 화력 발전소가 정말 많습니다. 이지역에는 한번이라고 사고가 발생하면 큰사고 대형 인명사고가 발생합니다. 조금이라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화학 공장, 원자력 발전소, 화력 발전소 지역에는 필히 배치하여 인명 피해를 최소화 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    2021-11-17 22:31:4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1-11-17 15:06:03
각시도에서 운영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국가 차원에서 도입,운영이 맞는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1-11-17 15:19:3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1-11-17 15:10:29
더 일찍부터 필요했을 일이어서 빠른 진행만이 바라는 바입니다. 소방대원들의 안전 확보와 발빠르고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해질 것을 기대하며 응원하겠습니다. 14년도부터 꾸준하게 보이는 사망자 숫자 통계에 마음 숙연해집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1-11-17 15:15:07
소방관들의 안전과 안전한 진압을 위해 꼭 필요한듯 합니다. 하지만 전국 어디에서 유독가스유출등의 사고가 일어날지 알수 없는 상황이고 예산이 많이 들어가는 고가의 장비인 만큼 장비를 잘 관리 운영할수 있는 기술력은 얼마나 있는지 다른 방안은 없는지 . . . .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11-17 15:28:29
안전과 효율적인 대응에 필수이며 2차 인명 피해를 최소화 하는 일이니 마땅히 우선순위 인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1-11-17 15:39:02
장비 도입도 중요하지만 장비의 운영과 유지도 중요합니다. 특수장비 관련 인원에 대한 예산도 고려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1-11-17 15:48:16
생명이 우선인것은 굳이 언급할 필요없겠죠. 도입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운영여력이나 지역적 특성이 문제가 된다면 교육, 예산편성 등등의 사회적 협의를 통해 풀어나가면 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17 15:57:33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1-17 16:20:00
적극 찬성합니다. 위험한 현장에서는 특수장비가 있으면 구조구난에 훨씬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소방관련 장비 구입은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1-11-17 16:33:27
꼭 필요한 사업입니다. 효율적으로 사용해서 국민들의 안전과 소방대원들의 생명을 지켜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11-17 16:33:55
적극찬성합니다. 의견을 하나 더 보태자면 전 지역에 특수장비 도입이 될때가지는 시간이 소요되므로 필요시 이동하여 필요시 꼭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1-11-17 16:41:26
장비의 현대화와 특수장비 확보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습니다. 소방관들이 장비 때문에 못구했다는 말은 더이상 나오지 않아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1-11-17 16:50:01
도입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원을 투입하기 어려운 지역에 투입이 필요합니다. 언제 어떤 문제가 발생할 지 모를 일이니 미리 준비해둬야하고 운영 방식에 대한 준비도 너무 늦은 감이 있습니다.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1-11-17 16:53:09
구비해야지요. 하지만 특수차를 제작하는 것도 국내에서 생산 가능하도록 방향을 잡아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1-11-17 16:54:55
사람을 위한 첨단장비,사람이 하지 못하는 일을 하는 첨단장비 필요한 장비라고 생각합니다 고가의 장비이고 빈번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니 계획적인 장비운용에 만전을 기해야 날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1-11-17 16:55:51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1-11-17 17:00:05
늦은 감은 있으나 적극 찬성합니다. 소방대원과 시민의 안전을 우선으로 하여야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07**2021-11-17 17:06:25
산불진화에 대한 의견을 남겨 봅니다. 산불은 예기치 않은 어느곳에서나 발생할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산불의 진화는 산림청과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산림청의 목재를 다루는 기기의 현대화를 통한 빠른 진입로 확충을 통한 소방차의 진입이 가장 선결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17 17:35:23
다양화된 사회에 필요하다고 생각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1-11-17 17:47:25
최근 과학기술의 발달로 반도체공장이나 전기차 배터리공장등에 위험물질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따른 소방대원들의 안전을 위해 하루빨리 도입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1-11-17 18:15:33
장비의 신설 및 발전에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1-11-17 18:27:13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중요한 역할이 기대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1-11-17 18:49:43
피해 규모가 커서 초기대응 장비의 보강 필요성이 중요해 보입니다. 장비도입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메뉴얼 다양화로 실제 현장에서 적제적소에 적용될수 있는 실전 프로그램도 함께 고민해 보아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11-17 19:12:03
위기대응은 언제나 미리 지나치게 보여도 꼭 필요한부분에 충분한 장비와 준비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11-17 19:18:17
소방도 사람이 아닌 기계가 담당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1-11-17 19:20:02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없도록 해야합니다. 무인소방차.화생방제독차 이러한특수장비를 여태각ㆍ 시.도에 몇대씩은 물론이고.대도시는 더할나위없겠지요.적들의 화생방대비언제나 대비되야한다면서 국민의생명과 안전을 생각해야 할것이 첮째무엇인가를 먼저생각한다면 이런자리에서 논할가치도없는것아닌가요 무엇이국민을 생각하는가고를 먼저정책에 입안해야겠지요 군부대에도 있는것은 요인보호용인가요? 군에서도 더 많이확충하야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1-11-17 19:28:46
구조대원들도우리사회에없어서는안될고급인력이라고믿는다. 그들을보호 하기위한안전장치이며 필요한장비이며 미래에 대비한 한발 앞서가는조치이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3**2021-11-17 19:49:39
화재진압의 골든타임과 소중한 소방대원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좀더 빠른시일내에 예산이 배정되어야한다고봅니다. 특히 특수목적 방제장비는 꼭 구비되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1-11-17 20:14:05
화학물질에 대비하는 준비된 자세는 좋은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1-11-17 20:16:15
소방관들의 인명을 지키는 장비에는 아무리 돈을 들인다고 해도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소방관님들도 안전하다고 느껴야 더욱더 적극적인 구조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1-11-17 20:20:21
코로나 대응 때도 고가의 소방 장비들이 선보이더군요 좋았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1-11-17 20:31:03
원전 사고의 경우 접근하기 어려운 곳에서 효율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점에 필요성이 느껴집니다. 적극적으로 검토 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1-11-17 20:37:03
특수대응장비 도입 시급합니다 꼭 도입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2021-11-17 20:55:33
지금 현재를 살고있는 우리들과 미래를 살아야하는 후손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일본의 원전사고로 시간이 많이 흘렀음에도 여러나라가 불안해 하는 현실이니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1-11-17 20:56:33
소방대원들의 안전도 중요하기 때문에 장비 도입에 적극 찬성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1-11-17 21:17:30
어느 일에나 초기 대응이 중요하지만 화재나 위험관련 일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불필요한 곳에 예산을 낭비하지 말고 소방관련 시설이나 장비는 무조건 예산 편성하여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1-11-17 21:49:16
고 위험 노출 환경에 대비한 특수장비의 도입에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11-17 22:07:43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는 상황에 맞게 필요한 장비도 다양하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17 22:10:06
도입에는 찬성하는데 지역별로 정말 필요한 곳에 특히 집중적으로 도입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1-11-17 22:16:31
우리나라에서는후쿠시마같은일이벌어져서는안되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1-11-17 22:26:53
소방관의 안전을 위해 빠른시일 안에 도입이 꼭 필요하고 지역별 상황에 맞게 진행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1-11-17 22:47:35
소방대원 피해를 막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해보입니다. 다만 지역에 따라 달리 쓰일 수 있으므로 다각도로 검토해서 잘 배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1-11-17 23:16:10
말씀하신 것처럼, 시도의 운영 여력, 도입 의지, 지역적 특성 등을 고려한 의견수렴 등을 통하여 배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11-17 23:39:45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11-17 23:41:43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1-11-18 00:20:53
이런 장비들이 하루 빨리 도입되어 안전면에서 효율적으로 잘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2021-11-18 00:28:52
대원분들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말로 끝날게 아니라 대원분들도 사람이셔서 무서움을 무릅쓰고 일반인 대신에 하는 일이기때문에 안전이 최우선이라서 최대한 할수있는 방법이 있다면 개선하여 모두가 행복한 그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1-18 00:46:11
특수대응장비 도입 사업은 꼭 필요한 사업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2021-11-18 01:55:05
사람이 도구를 잘 활용하는 것은 꼭 필요하다. 효율적인 장비를 시용해서 화재를 빠른 시간에 진압할 수 있다면 도입해야 합니다. 다만 위험 물질노출에서 사람을 보호할수 있는 기능이 검증이 된 후에 도입을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가격이 무인파괴방수차 단가 1,650백만원, 화생방제독차 단가 350백만원 으로 매우 고가의 도구들 이기에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1-18 04:57:35
산업화 사회에서의 기본적인 안전 필수 장비라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1-11-18 05:30:26
첨단산업시대 효율적인 대응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1-11-18 05:46:23
찬성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2021-11-18 06:51:12
할일없어보이는. 국회의원한테 낭비말고 이런 2차 방지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 예산을 이용하자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18 07:49:58
소방관들과 시민들 안전을 위하여 빨리 도입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11-18 08:03:12
소방대원들이 원활히 할 수 있는 어떤 지원도 인색하면 안된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1-11-18 09:43:57
무인파괴방수차와 화생방제독차는 원자력사고시에 사용할수 있는 장비가 아닙니다. 이와 관련한 예산은 원자력 관계 회사에서 마련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1-11-18 09:58:25
우리나라도 선진국대열에 진입했다고하지만 아직 이런점에서는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1-11-18 10:19:04
소방관분들이 더이상 희생되지 않게 최상의 안전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1-11-18 10:54:31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지 세심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1-11-18 11:39:20
대단한 거액이 필요하네요?  필요한 장비긴 하나  너무 고가여서 모든 곳에 다 마련하기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잘 점검하여 필요소에 배치되고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제 생각엔 이토록 고가의 장비를 마련과 아울러 우선 각자 가정에서 유사시를 대비한 방독 마스크를 준비하게 하는 것도 한 방법이겟습니다.  이 방독 마스크는 정부지원으로 한사람당 하나 정도는 매우 저렴하게 공급해 줘서 모든 국민이 하나씩 보유하도록 하는 것은 어떨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1-11-18 11:50:04
시대에 부응하는 업무 개선에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1-11-18 11:52:24
꼭 필요한 재도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11-18 11:58:54
최신 특수 장비들이 배치되는 것은 적극 찬성입니다. 다만 장비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운용의 묘를 살리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라 하겠습니다.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운용에 있어 고민의 고민을 거듭하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j**2021-11-18 12:02:32
정말 필요한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1-11-18 12:31:16
특수장비 도입이 절대로 필요합니다 신속한 화재진압과 소방관이 더 이상 화재진압 하다가 희생되는 일은 없어야 됩니다 다만 고가의 장비를 운용할 수 있는 기술과 인력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고가의 특수장비를 구입만하고 운용기술 부족으로 방치되는 사례를 본적이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1-11-18 12:38:45
구입하여 도입한다면 위험한 현장에 유용하게 쓰여지리라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18 12:55:04
이런 장비들이 많이 도입돼서 실전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국민은 물론 소방관들의 희생도 최소화 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11-18 12:59:26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1-11-18 13:18:51
비용이 많이 사용되는 것은 알지만 인명은 재천이라고 하듯 사람이 우선인것은 당연합니다. 우리에게도 이러한 여력이 있음 좋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1-11-18 13:51:31
좋은취지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11-18 13:52:41
소방대원 안전확보의 기대효과라면 무엇이든 진행되어져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위기 발생 현장 최전선에서 생사를 걸고 임하시는 소방관님들이 안전 대응 미숙으로 사고를 당하시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각 지역마다 지역별 특성에 맞춰 상응한 장비비치는 시급한 사항이죠.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11-18 13:59:34
원전사고는 엄청난 인명 피해가 발생합니다 사전예방 차원에서 특수장비 도입은 반드싱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1-11-18 14:20:44
전기차 대세와 같이 세상은 급변하는데 특수목적용 대응장비도 지속적으로 그에 맞게 발전 적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18 14:37:03
국민세금은 이런데 쓰는 겁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1-11-18 14:37:52
요즘에 들어 우리나라에 대형 사고가 많이 나고 있어요. 좀 새로운 장비를 도입하여 미연에 대형 사고를 방지하였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1-11-18 14:40:16
안전이 우선이니 피해 방지를 위해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1-11-18 14:40:34
무인파괴방수차와 화생방제독차를 미리 대비하려는 소방청에 계신 모든 분들은 축복받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11-18 14:45:26
재원 확보가 된다면 가능한 배치가 우선시 해야 합니다. 위험물질 누출사고로 제2의 재해가 발생되기때문에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이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1-11-18 15:01:34
현대는 첨단 장비 운영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용이 많이 들지 않고 꼭 필요한 장비인 만큼 시도별로 시범 운영 후 효과가 좋으면 점차 확대해 나가야 할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1-11-18 15:05:16
화학물질사고 및 안전사고등은 초기대응이 중요하며, 대형사고시에는 무인장비나 화학사고시에는 제독장비가 필수적입니다. 인구밀집도가 높은 곳의 사고는 더욱 장비의 현대화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1-11-18 15:06:51
소방활동은 엄청난 위험을 감내하는 공직이니 만큼 최대한 위험으로 부터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함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반드시 보급도 원활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1-11-18 15:45:49
국민의 안전을 위한 예산은 아끼지 말고 투자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3**2021-11-18 16:32:12
원자력이나 위험물질 사고 발생 시와 같은 고위험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장비와 시스템은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1-11-18 17:25:10
꼭 필요한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1-11-18 18:25:51
예산은 필요한데 사용해야하며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1-11-18 18:26:06
좋은 방안이라 사료됩니다. 위험에 노출되는 것을 최대한으로 줄이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만 차량은 이동시간이 길기 때문에 광역으로 관리하려면은 헬기운반까지 가능한 부분까지 고려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1-11-18 18:50:45
사람의 생명하고 직결되는 장비의 확보는 필수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1-11-18 19:00:26
안전과 효율적인 대응에 필수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1-11-18 20:49:26
시도의 운영이 아닌 국가에서 운영하는게 효율적일거같습니다. 1차 피해를 지나 2차 인명 피해를 최소화 하는것이 최우선 입니다. 특수대응장비 도입하여 장비없어 대응못했다고 소방관 추궁하지말고 초기대응 잘할수있도록 빠른 시행 적극 요청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18 23:52:44
특히 공단 밀집지역은 건물 노후화로 사고가 자주발생되는데 소방관님들 안전과 인명보호를 위해서라도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며 기존장비도 노후화된 장비는 교체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1-11-19 00:28:54
인재를 예방할 수 있는 정책이라 찬성합니다. 다양한 부작용 발생도 고려해야 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so**2021-11-19 00:36:10
대원 안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장비로서 대원 접근이 어려운 곳에서 발생한 화재의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좋은 정책이라 생각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1-11-19 07:40:08
고생하시는우리소방관아저씨들에중요하니까적극추천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1-11-19 08:36:51
소방관의 안전 확보와 동시에 화재 현장에서의 효율적 대응이 가능하다면 말할 것도 없네요. 실증 사례로 이미 효율성을 입증한 바도 있고요. 유비무환.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1-19 09:21:23
소방대원들의 안타까운 사고를 자주 접하는데 특수대응장비 도입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예산문제로 여러가지(시도의 운영 여력, 도입 의지, 지역적 특성 등) 고려해서 도입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1-11-19 10:29:37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소방에 관한 지원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1-11-19 10:43:07
소방대원들의 안전을 위한 장비들은 적극 도입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런데 들이는 예산은 하루빨리 집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11-19 10:43:09
장비의 현대화 응원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11-19 11:39:46
공감,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11-19 11:40:24
약간공감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1-11-19 14:13:53
아름다운 환경, 인류가 살아낼수 있는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투자(원전사고 또는 대형 화학물질 사고의 예방)는 가장 가치있는 미래를 위한 투자가 아닐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19 15:06:29
화재 피해 최소화와 소방관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장비 유지 보수 계획이 철저히 수립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11-19 16:07:45
안전과 취약장소에 적합하다는 생각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1-11-19 16:39:00
소방대원 안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장비로 유용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1-11-19 17:36:55
국민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1-19 17:45:26
구조대원이 위험을 무릅쓰고 접근해도 안전이 담보되지 않는다면 이는 재난사고피해자와 구조대원 모두의 생명을 잃을 수도 있는 무의미한 일이라 하겠습니다. 따라서 이 장비가 조속히 도입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19 19:54:35
대원 안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장비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1-11-19 19:56:56
원자력 발전소는 너무 기본 지식이 부족하여 뭐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무엇이든지 만들때 위험에 대비하는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19 21:46:05
무인파괴방수차와 화생방제독차 도입으로 위험한 화재 발생시 매우 유옹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1-11-19 23:57:23
사고빈도등을 고려하려 배치하지만 모든 소방서에 지급되기를 바랍니다   소방관과 소방서에 대한 대우가 더 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1-11-20 15:35:09
필요한장비이기는 하나 드론이나 양방향 이동장비가 우선시 되어야 할 것입니다 예산이 허용된다면 좋은 방안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1-20 17:48:59
원전에서 복무 진행하며 보았습니다. 언제 태풍 및 지진 등의 자연재해로 비상상태가 일어날지 모르니 적극 도입이 추진되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1-11-21 11:13:41
장비를 도입하면서 사전에 유지관리및 소모품관리를 철저히 잘하여 장비를 잘이용할수있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j**2021-11-21 11:47:54
조금 늦은듯하지만 시작이반이라고 추진의 속도를높이면 좋은결과가 있을듯합니다...대찬성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9**2021-11-21 14:29:16
활용도가 높다면 마땅히 찬성하겠으나, 기껏 도입하고서 제대로 사용도 못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특수대응장비라도 다양한 상황에 활용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는게 필요할 듯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1-11-21 16:36:47
우려가 되는 것은 왜인지~ 예산을 잘 활용하고 기대효과에 걸맞게 실망하지 않게 빈틈 없는 집행 하여 나라 전체를 보호해야 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1-11-21 17:46:39
특수장비도입은 소방관의 생명보호 및 안전과 자부심을 북돋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효율적인 화재대응이 가능하다는점에서 적극적으로 도입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11-21 19:26:56
특수대응장비 도입으로,효과적인 위험 대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1-11-22 07:16:47
원전정책의 정부 방향성과 양립하여 검토 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ge**2021-11-22 08:35:41
우리나라에는 원전이 총 24개의 원자력 발전소가 있습니다. 오늘 기준으로 18개가 가동중에 있네요. 원자력 발전은 적은 비용으로 고에너지, 화석연료보다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지만,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발생 되었을시 엄청난 재앙이 닥쳐 옵니다. 또한 폐기처리에도 마찬가지고요...이러한 사례를 우린 영화에서도 보았고, 인접나라 사례에서도 보았습니다. 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면 좋겠지만, 사고가 발생 했을 때 충분히 준비가 되어 있는지 궁금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준비를 해야 하지 않을까요?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서.....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1-11-22 11:08:59
사고가 나서 인명을 구조하는 활동을 하는 대원들이 좀 더 안전한 여건에서 구조 활동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사항인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1-11-22 14:59:20
* 국내 원자력발전기 24기, 가장 오래된 원전은 부산 기장 고리원전(35년 이상 경과) ** 무인파괴방수차 미배치 시ž도 6곳, 화생방제독차 미배치 시 도 9곳 상기에 적은 현황자료및 정보가 너무 미비하지만 발전소가 있는 지역을 시도로 구분하지말고 권역별로 묶을수있다면 가까운거리는 묶어서 현황을 파악하여 사고 가능성이 높을수 있는 오래된 곳부터 우선순위로 사고나기전에 미리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1-11-22 16:10:09
이러한 장비는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발전시켜야 합니다. 예산 일부는 실패 하여도 다양한 시도 자체가 소방 활동에 발전이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22 16:46:03
진작 도입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3**2021-11-22 16:50:02
좋은 의견인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1-11-22 16:52:28
앞으로는 특수대응장비의 고도화가 필요하며 소방의 안전한 환경과 기술적으로나 효율적인 면에서 필요한 방안들이 마련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0**2021-11-22 17:25:50
필요성은 인정하나 관리는 중앙에서 하고 지역 특성에 따라 일정기간 순환 배치하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1-11-22 19:03:15
아무리 과학화 든 기계화 든 그 운용은 사람입니다 어떻게 인력을 운용할 건지가 최우선 과제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1-11-22 21:17:50
국민도 중요하고 소방관들도 중요합니다. 모두 안전한 방향으로 추진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1-11-23 00:17:25
특수대응장비 도입에 박수를 보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1-11-23 07:43:48
특수도입장비도 중요하지만 그 장비를 제대로 활용하는 교육, 훈련이 충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11-23 08:46:54
재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초기대응입니다. 특히 방사능 등 소량으로 피해가 큰 재난은 더욱 중요합니다. 이에 특수대응장비 도움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2021-11-23 09:59:16
국가의 안전을 보장하는 필수 기간시설에는 효율성의 잣대로 평가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을 대비하는 기관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한정된 예산이라는 파이 안에서 최대한도의 효율을 고려하여 사업과 예산 편성을 하는 것은 당연히 옳은 말입니다. 하지만 그렇더라도 우리가 왜 소방인력 및 기관을 외주, 또는 민영화하지 않는지 생각해보면 그 이유는 명약관화합니다. 100번의 출동이 해프닝으로 끝나더라도 단 1번의 출동으로 1사람의 생명이라도 살릴 수 있다면 그 출동은 헛되지 않는다고 국민들은 생각합니다. 따라서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특수대응장비 도입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9**2021-11-23 10:04:34
적극찬성합니다. 의무화하기를 원합니다. 장비가없어 사람이 희생되는일 없이 첨단장비를 사용할수만 있음 더이상의 인명피해를 줄일수있기를 소망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11-23 10:06:54
초동 대응을 위함고 소방대원의 안전을 보장하는 장비 구매에 찬성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05**2021-11-23 13:43:22
일본의 예를 보더라도 사고는 예측하지 못할 때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이 인재든 천재지변이든 항상 우리곁에는 예상하지 못하는 사고가 도사리고 있지요. 모든 사고에는 가능하면 예방이 최선이며 항상 대비하고 준비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무인파괴방수차, 화생방제독차 배치는 필수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더 많은 예산이 투입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1-11-23 14:08:23
국민의 안전을 위한 예산은 절대 아끼지 말아야 합니다.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1-11-24 14:54:31
소방관들에게 제대로 된 장비가 지급되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는데 소방관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장비는 환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1-11-24 15:50:34
필요한 장비 인것 같아서 구매는 찬성이나 금액이 큰 만큼 1~2대 정도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나서 나머지도 구매하면 좋겠습니다. 기상청 장비도 거대한 금액으로 구매한 것들이 무용지물이 된것이 있다는 뉴스를 본것 같은데 국민의 세금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내돈으로 사는 것이다 라는 마인드로 결정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1-11-24 20:44:45
특수대응장비는 늦어지만 소방관들에게 최고의 도입이 될꺼예요~^~ 빠른시일내 배치하면 좋을 것 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11-24 21:57:44
소방 대원의 안전을 확보하는 예산이라면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1-11-24 22:22:58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1-11-25 10:31:06
로젠바우어 퐌터!! 최소100대는 더 보유해야 전국 커버 가능 국내 기술로는 구현 불가능 비싸도 일단 사야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1-11-25 11:46:19
공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1-11-25 14:41:19
파괴방수차량 운전교육을 받아, 더욱 능숙하게 안전을 확보할 수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1-11-25 19:03:03
특수 대응장비는 무인원격 조종으로 위험한 폭발이나 화생방같은 가스 누출에 꼭 필요한 특수장비입니다 빠른 지원 배치가 되어야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1-11-25 19:37:25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2021-11-25 20:12:3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1-11-25 23:52:43
무인 파괴 방수차 위험한 화재시 제독 인명피해 2차피해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1-11-26 13:01:37
적극적찬성이예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1-11-27 11:41:38
늦은감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시작되면 좋은일이지요. 초기진압 최기대응은 중요한 골든타임이고 이 시간을 놓치면 우리의 피해는 물론이고 소방관님들의 위험도 높아지니 장비의 수준이 높아지면 효과도 늘어날거라 예상됩니다. 더 필요한 소방서가 분명 데이터로 나올듯합니다.그런곳에 당연히 먼저배치가 되는게 옳을듯 하구요. 외국의 소방 장비 수준에 비해 우리의 수준믄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si**2021-11-28 16:06:0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1-28 20:53:30
인명구조를 위한 장비는 반드시 필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1-11-29 15:25:21
도입하는것에 적극 찬성합니다. 지역별로 필요한 장비수를 잘 파악해서 도입하는것이 좋다고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29 16:50:45
원전사고는 물론 대형 특수재난 발생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특수장비 도입은 필수인것 같습니다 무인파괴방수차는 원격 조종이 가능해 붕괴나 폭발 위험으로 소방대원 접근이 어려운 현장에도 근접 배치가 가능하다고하니 국민은 생명과 안전은 물론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의 안전 등 인명구조에 탁월하다니 적극적으로 구입해야 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1-11-29 17:29:58
도입 필요성은 공감되나 사고발생시 적시 투입 가능할지 의문임. 또한 고가 장비가 거의 대부분 보관상태 일텐데 유지관리가 잘되어 사고시 역할수행에 문제 없을지도 의문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1-11-29 20:36:34
각 시도별 1대씩은 부족한 것 아닐까요? 최소 기종별로 2대 이상은 확보해놔야 해당 장비 점검시 등 유사시 대비가 가능하겠죠... 각 장비 내용년수도 10년 이상이니 무난한것 같습니다...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지 않도록 미리 확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1-11-30 10:26:57
무인파괴방수차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1-11-30 16:19:30
공감합니다 강원도 산불이 많이 나니 꼭 필요한 장비이네요 세금이 들가니 잘 사용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1-11-30 22:41:01
내목숨을 걸고 타인을 구하는 소방관들을 위해 국민의 안전을 위한 안전장비는 진작에 예산을 편성해서 지속적으로 개선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1-11-30 23:49:52
화생방 제독차 추가도입도 매우 좋은생각같습니다. 언제 터질지모를 화학전에 대비를 잘 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2-01 15:23:51
소방관분들의 안전을 더 확보할수 있다면 무조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6**2021-12-01 17:41:59
대도시를 떠나서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인지라 대비가 꼭 필요합니다 해마다 예산 지정해서 확보되어가기를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6**2021-12-01 17:42:34
적극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2-02 10:26:53
최첨단 장비구입에 적극적은로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1-12-02 11:00:09
특수장비는 단어자체로 특수한상황에 사용하는 장비이므로 지역별 사고현황과 이용효율성,인접지역과의 거리등을 확인하여 꼭 필요한 지역에 필요한 수량만큼 배치되어야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1-12-02 17:35:38
향후 구조물이 고층화, 복잡화 되어 화재 및 재난 발생시 재래식 장비와 인력만으로 대응이 어려워지므로 우선적으로 첨단 대응장비의 확보를 통하여 효율적으로 사고를 진압하고 인력의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1-12-02 21:49:37
안전이 가장 중요하지요. 적극 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2-03 16:46:40
화재나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제일이겠지만,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장비를 구비해 두는 것도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1-12-03 17:30:50
소방대원들의 안전은 중요합니다. 국민을 지키는 소방관을 국민이 지켜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1-12-03 18:30:18
소방 대원의 안전에 필요한 장비는 다른 예산을 줄여서라도 구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험시 대원들의 인명피해를 우려해 적극적인 구조활동이 안되다면 안타까운 일들이 발생할수도 있으니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1-12-03 21:34:55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취지인만큼 실행에 맞는 계획이길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3**2021-12-03 21:50:55
위험지역 사고시 구난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후쿠시마에서 이미 그 활용도가 검증되었다니 믿음도 생기고요. 다른 나라들은 이 장비를 몇 대 씩이나 보유하고 있는지, 후쿠시마 외 다른 활약은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너무 고가이긴 하지만 목숨과 바꿀수는 없으니까요
닫기

의견 감사합니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실분만 성명과 휴대폰 번호을 입력해주세요.
성명
휴대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