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 입니다

홈으로 제도소개 제도소개
x

[참여인원] 999,999

[좋아요] 99,999명 [별로에요] 99,999명
x

의견 감사합니다.

정확한 통계를 위해 추가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성별
  • 남자
  • 여자
나이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이상
지역
  • 서울
  • 경기
  • 부산
  • 대구
  • 세종
  • 인천
  • 광주
  • 대전
  • 울산
  • 강원
  • 충북
  • 충남
  • 전북
  • 전남
  • 경북
  • 경남
  • 제주

우수제안사례

  1. 01 사업제안
    및 관리
    (3~4월)
    국민 사업제안
    제안사업 적격성 점검
  2. 02 각 부처
    예산안 요구
    (4~5월)
    각 부처는 제안사업 숙성 후 후보사업을
    포함하여 기재부에 예산안 요구
  3. 03 제안사업 논의
    (6~7월)
    예산 국민참여단 발족
    참여단,참여예산 후보사업 압축
  4. 04 사업
    선호도조사
    (7월)
    일반국민 설문조사
    예산 국민참여단 투표
  5. 05 정부
    예산안 반영
    (8월)
    재정정책자문회의 논의
    국무회의 정부예산안 확정
  6. 06 국회예산안
    심의·확정
    (9~12월)
    국회에서 정부예산안 심의·확정

제안자 정보

  • 제안자명
    오*영
  • 성별
  • 등록일
    2020-02-21 09:56

제안상세내용

  • 회계년도
    2021년
  • 제안명
    카카오톡(메시저) 등을 활용한 소비자 상담
  • 제안 배경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인터넷에서 의류를 사고 반품을 하였으나 악덕 사업주가 옷을 입지도 않았는데 입었다고 하며 반품을 해주지 않아 1372에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너무 화가 나서 빨리 도움을 청하고 싶었으나 통화가 잘 연결되지 않았으며 인터넷 상담을 해보니 말이 어려워 무슨 소리인지 이해하기가 참 어려웠습니다.

    요즘 카카오톡 등 SNS메신저를 통하여 빠르게 답변을 하는 업체들이 많아졌는데, 이런 것들을 이용하면 빠르게 소비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민원 처리과정에서 카카오톡과 같은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게 해주시면 쉽고 빠르게 상담처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제안 내용
    ■ 현재 주로 전화로 하는 소비자 상담에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이용하여 쉽고 용이한 소비자 상담 가능
  • 추정 사업비
     (백만원) 
  • 산출근거
    * 산출근거 : 10명 X 4천만원  

2020년도 국민제안사업 의견 접수가 종료되었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