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인선 한대앞~연수 구간을 2복선으로 운행해야 합니다. 이는 인천에서 부산, 광주~목포를 오가는 고속열차 운행으로 인한 광역철도 운행에 지장이 생기는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앞으로 전철이 달리고 급행열차가 달리기 위해 일부 구간의 2복선화는 반드시 착수해야 합니다. 이는 인천광역시 고속열차 이용으로 인해 전철이 지연운행되는 현실을 어느 정도 해소하기 위해 당장 우선 착수구간부터 착공하고 전체 공사는 차츰 완료하는 방식으로 가야 합니다.
제안 내용
* 사업내용 : 한대앞~연수 2복선 전철
* 추진방법 : 중앙역, 연수역 대피선 우선 착공. 고잔역, 초지역 타는곳 확장 우선 착공
* 기대효과 : 서울4호선 수송능력 향상, 서울4호선 인천연장 실현, 수인선 선로 용량 증가, 시화국가산업단지 철도화물수송
추정 사업비
100,000 (백만원)
산출근거
* 총 예산액은 2조원, 2021년 투입 예산액은 100000백만원
* 산출근거 : 중앙역 승강기 이전, 초지역 타는 곳 확장 및 대피선 궤도 부지 신축
안녕하십니까? 국민참여예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에 대한 적격여부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은 사유로 채택하지 못하였음을 양해바랍니다. 앞으로도 국민참여예산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ㅇ대규모사업으로 타당성조사가 필요하며 신규 노선, 노선 연장 등 사업 착수를 위하여는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이 선행될 필요가 있습니다.
소관명
국토교통부
연락처
044-201-3243
검토결과
적격 여부
부적격
판단사유
안녕하십니까? 국민참여예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에 대한 적격여부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은 사유로 채택하지 못하였음을 양해바랍니다. 앞으로도 국민참여예산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ㅇ대규모사업으로 타당성조사가 필요하며 신규 노선, 노선 연장 등 사업 착수를 위하여는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이 선행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