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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년도
2021년 (회계년도란 향후 최종사업으로 선정된 경우 정부예산이 반영되는 년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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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명
K-뷰티 글로벌 홍보 플렛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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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배경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은 상위 10개 기업이 대부분의 생산실적을 차지하고 있는 구조이며, 중소기업들은 수출을 통해 판로를 개척하고 있음.(화장품 제조업체 3,553개, 책임판매업체 16,604개)
화장품 주요 수출 국가는 중국이며, 사드 사태 등 대외적 환경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으므로
중국 이외의 수출 다변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중소 기업들은 회사 소개, 제품 소개 자료 등을 다양한 언어로 제작할 수 없는 실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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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내용
사업내용 : 대한민국 화장품의 주요 기술정보와 국내 화장품 제조업체 및 책임 판매 업체(약 1만개)의 개별 기업 정보, 기술정보, 제품 소개(기업당 10개 내외) 등의 주요 정보를 주요 수출 국가별 언어(영어, 일어, 중국어, 포르투칼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등)로 홍보 사이트를 구축하여 기업에서 활용하게 함
기대효과 : 1)기업에서는 해외 박람회 및 직접 현지 바이어 미팅 시 활용할 수 있게함
2)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는 별도로 주요 수출국가의 유력 인플루언서, 현지 바이어 등을 활용하여 대한민국 화장품의 기술 우수성 및 제품 홍보 등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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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 사업비
1,500 (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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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출근거
1차년 : 시스템 구축 및 번역 : 1,000백만원
2차년 : 바이어 홍보 및 시스템 유지 보수 : 500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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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