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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주권예산 (국민제안)

  • 제안명
    콜센터 상담사를 장애인으로 채용 제안
  • 제안 내용
    1. 현황 및 문제점
    • 현재 장애인복지관의 장애인 일자리 교육은 바리스타, 네일 아트, 지자체의 행정도우미 등을 위주로 실시하고 있음.
    • 장애인 자립 지원 일자리는 한시적인 시간제이거나 영구적이지 않은 일자리가 대다수로 개선이 필요함.
    • 대다수 장애인복지관에서 정보화 교육(컴퓨터)을 실시하고 있어 자격증을 취득한 장애인들이 많은데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정보화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에 취업하기 어려움.
    • 콜센터 업무는 주로 앉아서 실시하는 업무로 큰 신체적 능력을 요하지 않아 장애인들도 가능함.

    2. 개선방안
    • 장애인을 콜센터 상담사로 채용함.
    • 채용 시 1년 단위로 계약을 함.
    • 1년 계약 시 수습 기간 3개월을 두고 콜센터 업무 교육 및 실습을 충분히 하도록 함.
    • 수습 기간 후의 근무평가를 실시함.
    • 근무 평가 결과에 따라 재계약을 실시함.
    • 3년차부터는 정규직으로 전환하도록 명시함.

    3. 기대효과
    •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
    •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이 가능해짐.
    • 기업 및 공공기관의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충족시킬 수 있음.
  • 사업명
    장애인 일자리 사업
  • 지역
    전국
  • 관련기관
    고용노동부
  • 사업비
    1조 이상
  • 참고URL
  • 첨부파일

검토 결과

  • 진행상황
    접수
  • 검토의견
  • 관련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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