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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주권예산 (국민제안)

  • 제안명
    정부기관, 지자체 유튜브 광고비 집행 관리 강화 제안
  • 제안 내용
    일부 정부기관에서 유튜브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과도한 광고비를 집행한 사례(예: 한국관광공사 ‘범 내려온다’ 캠페인 광고비 101억 원 집행 등)가 확인됩니다.

    제작비보다 광고비에 5배가 넘는 세금을 사용하여 예산 낭비 우려와 집행의 투명성 부족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제안 내용]
     • 유튜브 및 SNS 광고비 상한선을 설정하거나 비율 기준 마련

     • 연간 또는 분기별 광고비 지출 계획 사전 심의제 도입

     • 광고 효과에 대한 사후 평가 의무화 (조회수, 도달률, 정책 연계성 등)

    • 기관별 광고 집행 현황의 공시 의무화
  • 사업명
    정부기관 및 지자체 광고비 집행 관리 강화
  • 지역
    전국
  • 관련기관
    한국관광공사
  • 사업비
  • 참고URL
    https://youtu.be/3P1CnWI62Ik?feature=shared
  • 첨부파일
     

검토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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