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법적 분쟁 때문에 내용증명을 발송해야 했는데, 준비부터 발송까지 너무 불편했습니다.
회사를 다니는데 업무시간 중에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하는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했고, 급한 문서인데도 시간도 2~3일이나 걸렸네요... 추가로 내용증명을 처음 보내다보니 작성서식도 몰라서 법무사 통해서 작성했는데 비용도 너무 많이 들었어요.
이러한 불편한 업무들이 디지털 방식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제안 드립니다.
그리고, 이미 저한테 카카오톡으로 국세청에서 보내는 문서들이 있는데요, 내용증명도 가능하지 않을까요?국세청 문서처럼 카카오나 네이버같은 플랫폼을 활용해서 모바일에서 바로 내용증명 문서를 작성하고 전송할 수 있다면 너무 유용할 것 같습니다. 큰 도움이 될 듯해요. 불편한 절차도 개선하고, 종이를 사용하지 않으면 환경적으로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이런 생활속의 업무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개선될 수 있는 사례가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추정 사업비
3,000 (백만원)
산출근거
o (소요비용) 26년 총 30억(10건 × 300백만원)
※ 1건 단가 : 300백만원
(사업관리 및 요구사항 분석(50백만원) + UI/UX 개발(100백만원) + 시스템 설치 및 연계개발(100백만원)+공인전자문서제도 연계(50백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