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백색형 차선은 밤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
어느 분의 말씀대로 밤이나 비가 오는 날에역주행이나 선로 이탈등등의 위험이 기존 부터 문제점으로 암재되어 있다고 봄.
제안 내용
개선 방법:
1. 기존 백색 선로위 중앙선에는 야광 안료를(페인트용: 필요시 야광 Bright의 값을 적절히 합성 가공한 안료를 제작)
백색 선 보다는 좁이가 조금 좁게 덧칠을 한다.
2. 백색 선 Out Line은 R.G.B or BK(블랙) 색상 중 하나를 택일 하여 사선) 또는 세로 일자형의 Out Line을 그려
3중 라인을 도로선으로 재착 하는 방법
3. 그 외 빛에 반사되는 납작한 철로를 깔아 빛이 반사되게 하는 방법도 있으나 예산에 부합하지 않을 것으로 추정 (눈 오는 날등 부적격)
정리:
백색선(BASE COLOR LINE) + 야광선 형광체 염료 (CENTER COLOR LINE) + 기타선 백색 이외에 눈에 띄는 안료(OUT COLOR LINE)= 3중 라인
(추가로 중앙선은 넓이를 늘리고 다른 혼합 합성된 야광+기타 색상 염료로 구분 and 전철역 게이트 처럼 볼록 방지턱이 있다면 더 효율적 )
* 도료를 재도료 함으로써 기존 밤이나 우천시 잘 보이지 않았던 위험 현상을 방지 하는데에 일조가 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야광 안료는 빛에 잘 반사하고 잘 보이는 것으로 하되, 발광체 안료와 합성 염료하여 시범으로 TEST 후 시행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축광은 빛을 내부에 흡수해 저장하고 방출, 발광 하는 성질을 지닌 안료를 사용하여
태양을 비롯해 수은등, 백열등과 같은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자연광 및 인조광의
에너지를 흡수, 축적하여 어두운 곳에서 형광빛을 방출하는 성질의 물질
실예) 비상구 유도 표시, 야간 통행료 표시, 스위치 표시, 안전사고가 많은 곳과
어두운 실래에서도 사용 중
☞ 야광은 물질에 빛을 비추었을 때 그 물질에서 발하는 빛을 형광이라고 하며,
빛을 제거하여도 발광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인광이라함.
추정 사업비
1,300,000 (백만원)
산출근거
단가 13,000 * 300ml 기준으로 추정 산정이며 전국 임야지 어느 곳을 재 도료 할지 모르기 때문에
제 추정으로는 산출하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대략 13억에서 50억 미만으로 가추정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국민참여예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에 대한 적격여부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은 사유로 채택하지 못하였음을 양해바랍니다. 앞으로도 국민참여예산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사사업(교통안전 기술개발 R&D 추진 중) 기 시행 중에 있습니다.
소관명
국토교통부
연락처
044-201-3243
검토결과
적격 여부
부적격
판단사유
안녕하십니까? 국민참여예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에 대한 적격여부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은 사유로 채택하지 못하였음을 양해바랍니다. 앞으로도 국민참여예산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사사업(교통안전 기술개발 R&D 추진 중) 기 시행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