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 입니다

홈으로 제도소개 제도소개
종료된 집중토론의 공간입니다.
아래 댓글을 통해 토론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토론주제
    전국 동시다발 산불에 신속한 대응을 위한 지자체 임차헬기 지원
  • 토론기간
    2020-09-29  00:00:00 ~ 2020-10-18  23:59:59
  • 토론내용
    검토배경 최근 4년 연속 대형산불이 발생하는 등 산불재난은 증가 추세이며, 산불진화헬기를 통한 초동진화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나, 산림청 산불진화헬기는 전국 다발성 산불과 DMZ 산불 대응 등으로 지역별 규모있는 산불에 집중할 수 없는 한계가 있습니다. 소방청, 군 등에도 헬기를 보유하고 있으나 응급환자 수송 등 고유 업무를 수행하여야 하며, 담수할 수 있는 장비가 미비하여 산불진화에 활용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개선방안 산림청 산불진화헬기로 초동진화가 어렵고, 지자체 임차헬기가 배치되지 않은 지역에 임차헬기 배치를 통해 산불대응력 강화 * 현재 지자체에서 임차헬기 약 68대를 운용하고 있으며, 산불위험과 헬기 출동 소요시간 등을 감안하여 강원 동해안 지역 등 20대 배치 필요 - 사업 내용 : 담수용량이 큰 대형급 임차헬기 운영비 지원 * 대형급 산불진화헬기 임차 비용(9,072백만원) : 20대×6.3백만원×180일×40% - 기대 효과 : 지자체 임차헬기 운영으로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대형산불 확산 차단
  • 첨부파일

나의 의견 | 남겨 주신 의견들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de**2020-09-29 00:01:00
[1차 댓글 내용 정리] 현재까지 댓글에 참여해주신 분들의 말씀을 정리하면 운영을 위한 예산 마련 및 헬기 운영 외의 보완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1. 헬기 운영 외의 보완책 필요 - 헬기 운영이 어려운 환경(기상상황, 야간 등)에 필요한 대책 별도로 마련 필요 - 드론을 통한 사전 감시 활동 필요 - 지역 간 상호 도움을 줄 수 있는 포괄 운용 시스템 동반 필요 2. 예산 관련 - 노후헬기 교체와 신규헬기 도입 등 예산 투입이 많기 때문에 예산 증액 필요 - 지역별 예산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지원 방안이 별도로 요구됨 - 임차헬기 비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군용헬기 이용 방안 검토 3. 인력 확충 - 신규헬기 도입 및 임차헬기 운영에 앞서 이를 관리하고 운영할 인력 확충 선행 필요 해당 논의들을 구체화하거나 새로운 의견등을 자유롭게 논의해봅시다. (“추가의견달기”기능을 이용해서 의견을 제시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9**2020-09-29 17:44:35
적극 공감합니다. 산불의 경우 소방차량의 진입에 한계가 있을뿐더러 지자체 내지는 의용소방대 또한 등짐펌프와 같은 잔불정리용 장비밖에 보유하지 않은 실정이다보니 헬기가 아니면 초기에 진압하기 어렵다 생각됩니다. 지역별, 계절별 발생현황 및 산불 발생 시 고위험지역 등 여러 요건들을 세심히 고려하여 차등적으로 추가배치하였으면 합니다. 그리고 헬기를 운행할 수 없는 야간에 발생하는 산불을 저지하고 진압할 수 있는 방안 또한 마련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    2020-10-10 09:32:08

좋은의견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6**2020-10-01 15:45:59
좋은 의견인거 같습니다. 산불엔 역시 초동진화가 중요한데 장비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면 어려움이 많이 따르는거 같아요. 특히나 강원도 지역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배치하여 더 큰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할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0-04 03:18:03
비용이 많이 드는데 예산확보가 중요하겠네요. 안전한 관리도 필요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ky**2020-10-04 20:55:26
적극적으로 공감합니다 산불이 났을 대는 신속하게 대응하여 불을 진화 시키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빈다 제빠르게 동원하여서 불의 진화에 노력을 기울어서 불이 번지는 것을 최대한으로 막았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ra**2020-10-06 17:07:08
지자체 별 예산의 차이가 분명 있을테니까요 그것을 상쇄시킬 수 있는 좋은 보완책이 될것 같아요 다만 안전과 운영의 철저한 관리가 바탕이 되길 희망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6**2020-10-07 17:32:03
적극 공감하며, 앞으로 노후헬기는 신규로 전환하고,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시켜나가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0-10-08 16:37:14

우리나라는 산악이 지형의 대부분입니다. 예산을 좀더 늘려 운영하는 방안을 마련했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    2020-10-14 19:24:31

공감합니다.새로운 장비를 수입/도입하기 위해서는 첫째 장비에 기한 내구년한이 따르겠고.예산이 문제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    2020-10-14 19:26:06

장비에 내구년한.그리고 예산이 따르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9**2020-10-07 18:17:00
장비와 예산에는 한계가 있고 최근들어 산불이 더욱 빈번하게 발생하는 터라 운영의 묘를 살린다면 더없이 훌륭한 제도가 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0-10-08 13:36:31
많은 예산이 드는 사업이나 꼭 필요한 사업 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3**2020-10-08 13:39:39
드론으로 산불을 감시하는 활동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    2020-10-10 20:08:23

좋은 의견같습니다. 산불진화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산불예방을 위한 감시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0-10-12 16:06:30

좋은 생각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0-10-08 13:39:54
전국 동시 산불 발생은 진화헬기 부족과 출동시간 과다로 인하여 진화의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는데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9**2020-10-08 13:45:36
매우 공감합니다, 헬기를 늘리고 지자체 운영로 확산을 차단함은 좋은 의견 인 것 같아보입니다 다만 좀더 경각심을 가질수 있도록 지자체주민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조심하는 것도 이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0-10-12 16:07:13

맞아요. 헬기를 늘리는 것에도 동의하며, 지자체의 적극적인 관심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0-10-08 13:46:22
임차로 지원하되 일부 지역에 파견도 갈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9**2020-10-08 13:46:33
좋은 의견에 매우 공감합니다. 산불진화도 중요하나 이전에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다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3**2020-10-08 13:54:51
반대입니다.. 임차헬기 비용이 얼마인지 아시는가요? 건당 600만원에 계약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건 그냥 업체에다 돈주고 불이 안나면 날리는겁니다. 각지역별로 군부대의 헬기를 이용하여 겨울용 산불방지를 위하여 부대근처에 군용헬기를 배치하여 사용하면 비용도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헬기 배치와 훈련상황에 맞춰서 해야겠지만 우리나라 군용헬기 보유량이 몇대인지 아시게되면 놀랄겁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    2020-10-08 16:33:00

군용 헬기 사용 좋은 의견이라 생각됍니다. 물론 국가 비상시에는 안돼겠지만 산불 예방훈련도 같이 병행하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    2020-10-10 23:22:18

좋으신 의견입니다. 기존에 있는 재원을 서로 활용하면 국가비용도 최소화 할수 있고, 더 좋은 사업에 예산을 사용할수 있을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0-10-08 14:06:22
공감합니다. 산불은 초기 단계 완전 진화가 대형 산불 의 확산을 차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므로 대응력 강화를 위해 임차헬기 지원이 충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0-10-08 14:08:07
지자체 임차헬기사업에 필요성에 적극 찬성합니다 다만 예산이 많이 필요한 사업이므로 적재적소에 효율적으로 배치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0-10-08 14:17:06
꼭 시행되어야 되는 사업안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0-10-08 14:23:34
비용과 예산확보 그리고 안전 관리도 필요한거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0-10-08 14:26:13
적극 공감합니다 재도개선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0-10-08 14:26:32
적극 지지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0-10-08 14:54:51
임차헬기도 좋지만, 산불진화 전용 대형급 헬기 확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0-10-08 15:21:47
산불이 발생하면 헬기를 이용하는 진화가 제일 효과적이니 바람직한 사업입니다. 자체 진화보다는 근접지역의 지자체와 긴밀히 연계하여 빠른 출동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6개월 임차비용을 지불하기 보다 출동할 경우에만 정해진 사용료를 지불하면 어떨런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0-10-08 15:25:29
꼭 필요하고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긴급히 마련되도록 힘써주시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0-10-08 15:30:36
응급환자 수송 등 고유업무에 한정하지 말고 전국적인 지휘본부를 통해 운영가능한 모든 헬기가 유기적으로 활용할수 있는 시스템을 갗추었으면 합니다. 세월호때도 총괄시스템이 없어 각소속 단체에서 운용을 하다보니 구조작업이 안될걸로 알고 있는대 전국통제본부에서 비상시 적극적인 개입으로 공공자산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생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0-10-08 15:50:52
신속대응이 최우선이라고생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8**2020-10-08 16:05:36
가을과 봄철 산불발생 빈도가 높은계절에는 산림청과 소방당국이 보유한 헬기로는 전국을 커버할수가 없으며 사전에 민간 헬기와 여건에 맞혀 군헐기까지도 신속동원팀을 만들어 운영 하여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0-10-08 17:13:18
매우 깊이 공감하고 추천합니다. 산불을 수 차례 바로 앞에서 보며 불안해했던 한 사람이라 헬기가 많이 있어서 더 빨리 진압되어야겠다는 현장인의 마음 + 주변 지역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볼 때에도 반드시 필요학 확충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0-10-08 17:56:42
적극 찬성합니다. 신속한 초등진화로 더 큰 재난을 예방할 수 있다면 사업확대가 필요해 보입니다. 다만, 숙달된 전문인력(조종사, 정비사 등) 및 신형헬기가 확보된 사업자로 선정하여 작업중 만일의 사고가 없도록 함이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0-10-08 18:58:20
초등진화가 중요한데 헬기가 배치되어 있지 않는 지역은 산불대응에 애로사항이 많을것입니다. 대형산불로 확산되는 걸 차단할 방안을 모색해 주시고 더욱 힘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0-10-08 20:19:48
임차가 아닌 보유햤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0-10-08 21:16:46
산악지역의 산불진화를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노후된 장비 교체도요 헬기추락사고등 안좋은 소식은 그만 듣고 싶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0-10-08 21:25:11
꼭 필요한 사업비용입니다. 하지만 불이 나지 않은 상황에서 임대비용을 다 지불하면서까지 미리임차를 해야할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1) 필요시 임차를 하는 조건으로 임차비용의 일. 부만을 지불하고 가계약을 하는 방법. 2) 화재발생시 동원가능한 헬기 사용후 비용을 신속하게 지불할수 있도록 사업비를 준비하는 방법(화재미발생시 다음년도로 이월) * 죽은나무 쌓이고 쌓이는 낙엽, 칡덩굴등으로 둘러쌓여 접근이 어려운 숲이 산불을 더 번지게 하고 진화에 어려움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나무를 심기보다는 숲을 가꾸는 일도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숲가꾸는 사업비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0-10-08 22:53:23
화재는 막대한 재해를 가져옵니다 왜 지자체에 비용을 부담해야 하나요 국가의 재난입니다 이재난을 해소하기에는 많은 비용을 부담해야하는것은 당연합니다 재난을 국가가 부담해야하며 군관민 모두 빠른 시간에 극복해야 하는것입니다 지역으로 크게 나누면 태박산맥을 기준으로 동서로 나눈다고 했을때 동쪽은 산이 많이 있으며 인구밀도로 보았을때 인구는 적습니다 반대로 산림은 많고 재정은 약합니다 그래서 국가차원의 콘트롤 타워를 만들어야 합니다 막대한 국방비를지불하는 국가입니다 국방비 예산에 산림청 헬기를 도입하여 언제든지 산림청과신속 대흥 하였으면 하며 강원도 와 경상도 대구정도에서 빠른 출동을 할수 있는 기지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임대업도 좋지만 국가재난이라 했을때 필수가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0-10-08 23:00:32
해마다 산불로 인한 산림피해를 뉴스로 보면서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0-10-08 23:03:13
나무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사태로 보아도 다다익선 같은 존재입니다. 이런 안건이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0-10-08 23:13:27
대통령전용기 2대만 정리하면 운용비용은 충분히 가능하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2020-10-09 00:00:54
이러한 임차헬기를 지원하였을 때, 각 지방산림청은 임차헬기를 운용하기 위한 조종인력을 추가로 모집하거나 기존 조종인력을 재교육하여 해당 대형 헬기에 맞는 한정조종면허를 추가로 구비하게 하여야 합니다.(자동차는 운전면허만 있으면 종별 내의 모든 차량을 운전할 수 있지만, 항공기의 경우에는 각 기종별로의 면허를 추가로 취득해야 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재교육 비용, 정비 등의 소요비용 등을 감안하였을 때, 헬기만을 임차하는 것이 아닌 산불 발생시 해당 헬기를 보유하고 있는 기관/기업에게 조종 및 방수 등의 업무 또한 위탁하는 것이 어떠할 까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0-10-09 02:12:25
헬기 운영 지원비를 많이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0-10-09 07:46:01
필요한 부분인건 맞지만 부처간 협의 부족으로 또 예산만 쓰는건 아닌지 행정기관간 협력체계부터 재고해서 군이나 소방청을 활용하면서 부족한 부분 검토가 필요할것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0-10-09 11:43:18
산불 발생시 인력으로는 한계가 있어서 헬릭을 운행 하면서 같이 진얍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인력보다는 헬기가 더 실질적일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0-10-09 12:26:09
기대효과에 대형산불확산 차단이라고 하셨는데 .. 20대가 동해안 지역에 추가되면 정말 그 효과를 얻을 수 있나요? 추가되는 헬기는 임차동안 관리는 산림청에서 담당하시나요? 헬기가 추가되면 그 헬기를 운영할 인원은 어떻게 확보하시나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0-10-09 14:15:29
적극 공감 합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나무 한그루를 심어 그 효과를 보기에는 엄청난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러나 재난으로 인한 피해는 말할 수 없이 크지요. 그 만큼 우리 모두가 있는 것을 잘 관리해 지켜 나가는 것이 소중하다고 생각 합니다. 수고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0-10-09 14:41:24
미국의 사례를 보더라도 산불 진화에는 산불진화헬기를 통한 초동 진화가 필수입니다. 산림 소실에 따른 피해를 감안한다면 임차 비용은 기회 비용으로 충분히 지불할 수 있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0-10-09 16:00:25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대형산불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초동진화할 수 있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자체 임차헬기 및 군부대 보유헬기 지원 등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0-10-09 18:50:28
그걸 관리할 예산, 인원이 중요함... 필요에 따른 공급은 좋지만 그 후 처리가 더 중요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0-10-09 20:58:35
좋은 취지입니다.운영비와 관리만 잘 된다면 참 좋은 일이 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0-10-09 21:30:57
공감합니다 ..  안전한 관리도 필요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0-10-09 21:36:51
적극 공감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0-10-09 21:46:40
적극적으로 공감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시행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0-10-09 22:55:18
[참여예산] c3**2020-10-08 13:54:51 님의 의견에 적극 동의합니다. 각 지자체와 공조하는 방법, 각 청과의 공조가 무엇보다 중요한듯합니다. 지금까지 국민참여예산제에 참여하면서 느낀점은 사업의 필요성만 제시되고 그 사업과 관련된 주변 여건에 대한 정보가 없다보니 의견 내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예산이 넉넉하면 필요한곳 이곳 저곳에 모두 예산을 쓰면 좋겠지만, 한정된 재원으로 국가사업의 예산을 좀더 효율적으로 쓰려면 주변 상황을 모두 고려하여야 하고 사업의 연계방안도 고려되어야 할듯합니다. 제안된 사업의 내용만 봐서는 꼭 필요한 사업같지만, 참여예산] c3**2020-10-08 13:54:51 님의 의견에도 보듯이 현 사업이 한 단면만 언급되어 있어서 의견을 제시하기가 너무 힘든듯합니다. 국가사업을 좀 더 넓게 좀더 깊게 통찰할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이 필요하며, 사업이 제안될때 그 사업에 관한 주변 정보도 함께 포함되어 있으면 좀더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0-10-09 23:24:31
특수진화대와는 별개로 이거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0-10-10 07:43:32
지역마다 헬기가 있음 신속하게 산불진화를 할 수 있어 좋겠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0-10-10 10:16:10
국산헬기 지자체배치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0-10-10 21:34:32
정말 필요한 예산입니다. 더 이상 산이 불에 의해 소실되는 일이 없어야 하기에 빠른 시간안에 불을 끌 수 있는 헬기는 적극적으로 예산을 투입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0-10-11 10:38:17
산불의 대형화는 이젠 세계적 추세이면 어디에서 발생 할 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준비없는 대형화된 산불의 진화는 이미 늦은 것이면 15일, 또는 한달 이상씩 산을 불태웁니다. 비록 헬기 구입이나 차입에는 막대한 예산이 따르지만 헬기 없는 진화는 꿈도 꿀 수없습니다. 이제는 국산으로 헬기도 생산 할 수 있는 지경으로 헬기를 생산의뢰하고, 비용대책으로는 각 각 동남아시아들과도 산불진화 연합회를 창설하여 회비를 걷고 헬기 준비를 하는 사전 진화사업이 필요 할 겁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3**2020-10-11 18:47:12
헬기 사고 뉴스를 가끔 접하게 되는데 지자체 임차 헬기 추가와 더불어 정기적 정비,낡은 헬기 교체등 국가기관의 꾸준한 운영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0-10-12 10:02:48
지자체별로 구입 대여 운영하는부분도 필요하나 실제 운용시엔 각 운용지역간의 거리차로 인해 출동에 시간지연이 될수있지 않을까 사료됨. 각 헬기 운용지역간의 거리차를 감안해 최대한 포괄적인 전체 운용 시스템이 되었으면 함. 예를 들어 강원도가 운용 주체인 헬기라도 그 헬기 운용 근거지가 경기도 인접구역이라면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출동 가능하게 시스템이 짜여찔수 있도록 에산 집행과 함께 계획 되었으면 함. 물론 지금도 그리하고는 있을거라 예상되지만 좀 더 세심한 시스템 set up 이 가능하다면 그리 했으면 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0-10-12 14:41:00
좋은의견이라 생각했는데 임차헬기면 계약을하고 매달돈을 지불하는건데 불이 언제날지도 모르는상황에 매달임차료를 내는건 낭비가아닌가요. 소방헬기. 군용 헬기지원받고 예산을 줄이는것도 좋은 방안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0-10-12 21:01:42
진화도 중요하지만 예방역시 대단히 중요하죠.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0-10-12 21:56:27
해마다 산불나는거 보면 너무 마음이 아프고 안따까운데 꼭 필요한 사업인거 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0-10-12 23:39:15
산불예방으로 지속적인 드론감시와 이후에 화재가 날것을 대비하여 헬기를 더늘리는것이 어떨까싶습니다. 이런곳에 세금이 적용된다면 좋게 쓰일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0-10-13 09:32:19
산림청 헬기 임차 지원 사업은 꼭 필요한 사업이라 생각됩니다. 지역별 산불 발생 및 피해정도 데이타베이스 결과에 따라 차등 또는 수량 지원이 필요할 것이며, 최근에는 도심 대형화재 진압시에도 산림청 헬기가 사용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인명 구조와 산불진화를 위해 헬기가 필요한 공공기관은 국방부예하 부대, 닥터헬기, 소방방제청 또는 산림청 등에 상호 유기적으로 협조가 이루어져야 하며, 예산 낭비가 최소화 되도록 컨트롤 타워가 구성되어야 할 것같습니다. 그와 관련 예산지원은 국가에서 100% 지원으로 상호업무 협조시 잡음이 없도고 하는 것이 중요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0-10-13 13:09:23
필요한 부분인것같아요. 강원산불로 피해가 발생되었던 적이 많아 좋은 지원같습니다.다만 헬기가 낡아 문제가 발생된적이있으니 헬기의 연식이나 관리도 중요할것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0-10-14 19:17:27
소방헬기조종사 양성과정은 우리나라에서도 잘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조종사들의 사후 대책도 믿음이 될 수 있도록 정부차원에서 부족한 면이 있다면 채워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특히 우리 나라에서 항공기 조종사들 외국항공사로 취업/옮기려고 하는 이유는 보수와 복지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0-10-15 13:35:20
지자체에서 심사숙고해서 검토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0-10-15 19:25:45
산불이 자주발생했거나 발생시 진화작업이 힘든곳을 예상하여 헬기추가편성 및 건조주의보시 물뿌림등의 선조치가 우선되었으면 좋겠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0-10-15 23:50:19
예산이 아무리 많이 들어도 산불피해 금액에 비하면 조족지혈입니다. 산불예방, 진화에 필요한 장비라면 천금을 쓰더라도 우선적으로 꼭 구비하여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0-10-16 14:47:15
적극 공감하는 주제이기는 하나 헬기의 유지보수관리도 철저히 했으면 좋겠습니다. 위급상황에 급하게 진화를 위하여 출동하는데 유지보수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출동한 대원의 목숨을 잃는 안타까운사고가 일어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0-10-17 19:41:56
기 검토하신 내용에 대한 중복 질의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현 지자체 임차헬기 활용 현황이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10년간 어떠한 운용 계획을 갖고 이를 집행하여 산불을 성공적으로 대응했는지? 현황 및 history 정보 없이 헬기 추가 운용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0-10-18 00:45:03
지자체 임차헬기 지원 적극 찬성합니다. 점점 늘어나는 대형산불을 막기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닫기

의견 감사합니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실분만 성명과 휴대폰 번호을 입력해주세요.
성명
휴대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