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 입니다

홈으로 제도소개 제도소개
종료된 집중토론의 공간입니다.
아래 댓글을 통해 토론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토론주제
    유실·유기동물 방지를 위한 중성화 사업 실시
  • 토론기간
    2020-10-21  00:00:00 ~ 2020-11-10  23:59:59
  • 토론내용
    ① (검토배경) 유실·유기동물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17년 102천마리에서 '19년 135천마리)됨에 따라 한 선제적인 예방책 필요한 상황입니다. ㅇ 우리나라 반려동물 사육은 소형견, 품종견 위주로 이루어지고 있어 중·대형견, 잡종견 증가는 유기·유실동물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읍면지역 개방형 사육환경으로 중․대형견 반려동물 임신이 쉽게 이루어지고, 늘어난 개체는 소유자가 시장 혹은 지인분양을 통해 처리하는 실정, - 사설동물보호소의 경우 중·대형견을 주로 보호하고 있으며, 중성화 비율이 100%가 아닌 사설동물보호소 다수로 자체번식 가능성 존재합니다. ② (개선방안) 유실·유기동물 발생을 선제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읍면지역 및 사설동물보호소 중성화 수술 지원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ㅇ 사업 내용 : 읍면지역 취약계층에 대한 중성화 시범사업 및 사설동물보호소 중성화 수술 지원 - 읍면지역 취약계층 반려견 중성화 시범사업 * 단가 56만원 = 중성화 수술비(대형견기준) 평균 40만원, 동물등록·칩비 6만원, 공수의 인건비 및 차량운행 등 경비 10만원 * 전체 반려견 마리수 598만마리(전체가구중 26.4%) - 사설보호소 중성화사업 * 사설보호소 보호마리수 : 14,697마리(사설동물보호소 실태조사 및 관리방안 연구용역,19년)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또는 토론 보고서 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첨부파일

나의 의견 | 남겨 주신 의견들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0-10-21 20:18:33
쉽게 이야기드리면 주인이 없는 고양이를 들고양이라고 칭합니다.오늘 우리아파트 주변에서 발견된 이야기입니다. 중년주부님께서 고양이 4마리가 있는데 밥을 주는 모습을 목격하였습니다.제가 사모님 고양이가 사람을 알아보네요?네 답을 주셨습니다. 4마리 중에 3마리는 동물병원에서 중성을 시켰다고 하셨습니다.금전적인 문제를 또한 거론하자 40대주부님께서 일일 알바를 해서 중성하를 했는데 암컷은 210.000원. 숫컷은 150.000원을 개인금전으로 개개인의 생각차는 다르겠지요.지자체에서 지원하는 금전관계는 있는데 절차가 번거스럽고 어려운 점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또한 지자체 내에서도 차이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보다도 더 활성화를 시켜서 동물에 확대되는 문제점이 없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    2020-10-22 22:40:54

지자체의 도움을 받는건 거의 없습니다.제동생도 제가 사는 아파트 고양이들 5마리 사비로 중성화 시켰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2**    2020-10-25 20:23:18

강아지 공장, 펫샵, 일부 돈벌이를 위한 가정분양 반드시 없애야 하며 가장 근본적인 대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8**    2020-10-26 07:35:19

저두 사비로 울아파트냥이들 중성화 치료 시켰네요 제발 중성화 사업 현실화하여 개체수 조절합시다 근본적인 대책 중성화 예산 절실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0**    2020-10-26 17:53:34

기본적으로 동물을 사고 파는 행위가 허용되어서는 안되며, 시골개들 중성화 수술 지원 필요.  그리고 유기동물보호소는 입양율에 따라 지원금을 인센티브 형식으로 받도록 하여 보호소 자체적으로 입양에 적극적일수 있도록 하여야합니다. 지금은 동물들을 잡아다가 방치 후 안락사 시키기에 급급하죠. 심지어 안락사 시키는 비용도 보호소에서 빼돌려 고통사 시키는 보호소가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9**    2020-10-26 18:55:44

동물 복지, 동물 보호법을 더욱 강화하고 공무원들도 의무적으로 교육을 받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    2020-10-27 19:42:15

아.네 우리아파트에도 그런분이 계십니다,알바를 해서 개인 금전으로 4마리를 중성화 시켰다고 하네요, 지자체에서 실시는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소수의 금액으로 이루어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정부차원에서 이런 문제가 해결이 되었음 바램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4**    2020-10-31 08:41:45

첫째로 중요한 방법은 반려동물 매매 금지입니다. 업자들은 수익을 최대한 많이 내야 하니 책임감 없고 반려동물을 장난감으로밖에 인식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마구잡이로 판매합니다. 또 그런 사람들이 아니더라도, 반려동물 키우는 것에 전혀 무지한 사람들에게 판매해 짖음, 배변 등의 문제로 유기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새로이 팻샵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우선 막고 기존의 팻샵들은 단계적으로 업종 전환을 시켜야 합니다. 동물복지 선진국들도 과거에 유기견 문제가 있었지만 하나씩 법을 고쳐가며 현재의 동물복지국가를 이룩하였습니다. 캐나다, 독일, 네덜란드의 선례를 따르면 우리도 성공적인 동물복지국가 대열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는 일반 시민들의 인식개선 입니다. 주변에서 자녀들이 졸라 반려동물을 입양했다가 여러가지 문제로 파양, 유기하는 사람들을 종종 보아왔습니다. 일단 유기동물이 발생하면 그로 인해 얼마나 많은 인력과 비용이 소모되는지 일반인들도 알아야 합니다. 그 비용이 고스란히 국민의 세금이라는 것을 인식시켜 반려동물판매로 이익을 보는 집단들의 편에 서지 않도록 계몽시키는 것도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    2020-11-04 09:40:30

안녕하세요~^^ 선생님 글 잘 읽었습니다. 네 맞습니다. 길 고양이(낭만고양이)이라고 저희집에서는 부르고있습니다. 중성화 사업은 절실한데 저희시에는 이런 사업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헌데 저녀석들을 포획하러 오시는 공무원 분들이나 관계자들을 단한번도 보지를 못한것같아 아쉬울 따름입니다. 그리고 그예산을 시에서 그해 다 소모하지 않으시면 어떻게 관리하시는지도 궁굼해지더군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    2020-11-05 10:10:49

제발 중성화 의무화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    2020-11-10 03:39:35

고양이 쓰레기뒤진다고 쥐약치고 할줄이나알지 고양이 개체수안늘어나게 할생각들은 전혀못한다는게 답답합니다.... 제발 의견수렴들좀하길 내아이 아닌데도 이렇게 금전적인부담들 가지시면서 도움주시는데 코리안숏헤어 한국토종고양이 입니다. 나라에서 적극적으로 도움주실때도된것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0-22 09:37:05
유기동물의 재확산을 막고 환경 개선을 위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0**    2020-11-10 13:08:30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    2020-11-10 19:41:01

저도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hs**2020-10-22 10:05:28
유기동물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중성화수술이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26**    2020-10-26 08:23:50

공장 펫샵이 없어지면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1**    2020-10-30 17:12:19

맞습니다 공장이 없어져야해요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2**    2020-11-05 12:40:28

유기동물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중성화 의무가 먼저가 아니라 강아지 공장,펫샵부터 자격제로 바꿔야 하고 개 입양하려는 사람들의 인식 개선부터 되어야 합니다 유기되는 동물 자체가 없어지게 해야지 동물 수술만 시키는게 해결책이 아니에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5**    2020-11-06 00:17:46

펫샵, 공장 진짜 없어져야 합니다. 수요가 있기 때문에 공급이 끊이질 않는 것입니다. 시민의식부터 바꿔야 펫샵이 사라질 듯 하네요. 우선 현실적으로 중성화 수술을 실시해서 개체수가 더 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    2020-11-10 11:44:31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0**    2020-11-10 13:09:42

공장이 사라져야합니다 비인륜적이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0**2020-10-22 10:08:00
중성화를 해서 유기동물이 없어지도록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ga**2020-10-22 10:23:12
중성화 수술을 위한 예산지원 마련은 유기유실 방지에 필수 단계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2**2020-10-22 10:44:14
유실, 유기동물 문제 해결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0-10-29 23:45:43

적극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3**2020-10-22 10:56:43
유기동물 확산방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se**2020-10-22 11:10:40
중성화수술을통해 유기유실동물 관리 개체수를 조절하는것은 방치를 통한 개체수의 증가에따른 관리비용 증가와 비교할때 장기적으로는 예산 절감이라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5**    2020-11-04 06:41:53

적극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1**    2020-11-05 10:46:1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0-10-22 12:36:51
유기동물이 번식업자에게 넘어가는 사고를 막고, 유기동물 개체수 감소를 위해 중성화 사업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4**2020-10-22 13:33:58
유기동물 증가에 따라 발생하는 예산 소요를 고려하면, 중성화하여 사전적으로 유기동물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22 13:40:21
저희 학교 고양이 한마리가 올해 두번에 걸쳐 벌써 11마리의 새끼를 낳았습니다 누군가 입양하지 않는 이상 그 고양이 새끼들은 또 들고양이가되어 무한한 번식을 하겠죠 개라고 다르지 않습니다 공장이나 시골에 묶여 사는 개들은 중성화 수술이 안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수구분없이 나라에서 지원해주시면 유기견 유기묘 번식문제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7**2020-10-22 13:59:19
충분한 숫자가 중성화를 받을 수 있는 예산 편성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8**    2020-11-10 18:15:40

동의합니다. 길고양이들이 보이길래 중성화신청을 위해 시청과 구청 도청까지 전화했는데 예산이 없다고만 하시더라구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7**2020-10-22 13:59:54
길고양이의 중성화는 필수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8**2020-10-22 14:15:29
반려동물 중성화는 길고양이 개체수 증가 억지와 반려견의 행동에서의 불필요한 부분(소유자 편의)을 없애고자 시작된 것으로 아는데 이제는 개체수 조정에 집중 활용하고 있네요. 중성화로 개체수를 조정한다는 발상이 그닥 효과적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읍면지역의 잡종견 양산이 문제가 된다면 읍면지역에서 사육되는 반려견들의 등록사항 점검을 우선하고, 무료로 분양하는 것도 법테두리에 넣어서 번식을 강력하게 제한해야 한다고 봅니다. 질병의 근원을 찾아서 치료하지 않고 합병증만 치료하는 것은 우매해보입니다. 그리고 중성화는 일반 동물병원이 아닌 공수의들이 맡아서 수행하도록 하면 국가 예산 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    2020-10-28 15:28:39

공감합니다. 현재있는 반려동물의 현황과 유기, 유실동물의 현황을 파악하고 중성화를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6**2020-10-22 14:33:30
유기동물 확산을 막기 위해 중성화 사업을 확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kj**2020-10-22 14:36:05
복지 사각지대인 읍면지역과 열악한 환경으로 악명높은 사설동물보호소를 대상으로 중성화수술을 지원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0**2020-10-22 14:45:02
현재 출생 후 반려동물로 보호할 보호자가 없는 상황에서 실외에서 길러지는 개들이 끊임없이 임신과 출산을 반복하는 것은 유기동물 발생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태어난 강아지들은 물, 사료,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자유 등 기본적인 복지도 보장받지 못하고 짧은 줄에 묶여 사는 삶을 되물림받습니다. 사설보호소의 경우에도 보호동물의 중성화수술을 모두 부담하기에 부족한 예산으로 허덕이고 있습니다. 국가에서 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동물들의 숫자를 조절하고 인도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중성화수술 예산을 마련하는 것이 시급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    2020-10-25 21:03:59

적극적으로 동의하는 바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6**2020-10-22 14:45:14
꼭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22 14:48:07
펫숍 규제도 같이 해야 하고, 개를 묶어두고 방치하는 것도 금지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    2020-10-22 21:02:19

제발요,, 우리동네 새로생긴 펫샵만 두곳이예요. 정말 안타깝네요.. 펫샵이 늘어나면 유기견,묘도 늘어납니다 ㅜㅜ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    2020-10-25 21:06:29

네. 펫샵도 규제 해 주세요. 강아지 공장이 없어지지 않는 이유 입니다. 펫샵 영업 금지령 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    2020-10-29 00:50:50

맞습니다 궁극적으로 개공장이 철폐되어야 합니다. 동시에 개공장에 갇힌 개들에 대한 보호와 입양지원프로그램도 준비되어야겠습니다. 펫숍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한 개공장의 실태를 행정처에서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개선하기 위해 일해 주시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    2020-10-29 09:12:1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    2020-11-03 08:48:54

이 의견에 동의합니다. 반려동물 번식 분양 판매업 규제도 같이 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22 14:52:46
중성화 사업에 적극적으로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0**2020-10-22 14:52:50
너무 좋습니다. 사실 유기동물 막는법 너무나 쉬운게, 그냥 동물판매업만 금지하면 됩니다. 돈주고 쉽게 사서 그냥 버리는게 태반이기 때문입니다. 보호소에서 필수교육이수하고 입양하면 유기99%는 줄어들 것이라 자부합니다. 지인들에게 우리애 새끼 낳는데 키울래? 라고 하여 유기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수도 없게 반려인이라면 무조건 동물을 중성화해야합니다. 시골개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겁니다. 시골개 중성화사업 너무 환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9**    2020-10-22 18:56:01

공감합니다.동물 판매법은 필수적으로 금지되어야 합니다. 개농장 강아지공장 펫샵 가정번식자들이 사라져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0**    2020-10-22 20:36:02

동물 판매업 진짜 법으로 막아야해요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79**    2020-10-23 13:06:42

극공감. 선제적으로 불법번식업자와 펫숍 부터 금지해야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9**    2020-10-25 20:53:28

동의합니다. 판매업을 아예 중지시킬수 없다면 국가의 엄격한 기준과 등록하에(공장형 금지 등) 지정된 곳만 판매업을 할수 있게하던지 해야합니다. 불법번식업자들과 펫숍들 단속하고 엄격하게 기준세운다면 지금의 반은 줄어들수 있을테고 반려동물도 키우려면 키우는자들은 입양시험이든 뭐든 보게해서 기준을 통과해야 키울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    2020-10-25 21:08:27

맞는 말씀입니다. 동물판매업 어떤식으로든 금지 해 주세요. 제발요. 그것만이 유기동물이 줄어 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5**2020-10-22 15:25:56
직장이 공장단지에있는데 거기엔 묶여있는개나 돌아다니는개가 많습니다. 암컷의경우 매년2회 임신출산을 반복하여 개체수가 늘어나고있습니다. 고양이처럼 시골개도 중성화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22 15:29:17
멀리 볼 때 당연히 중성화사업을 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7**2020-10-22 16:09:45
솔직히 병원비가 비싸거나 왜 중성화수술을 해야하는지 몰라서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드시 중성화수술을 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4**2020-10-22 16:32:57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6**2020-10-22 17:46:58
무분별하게 강아지들을 생산하는 개공장과 생명을 주고 파는 생명경시의 장인 펫숍을 없애는 법안을 만들고 그런 사업을 없애야 더이상의 유기동물이 늘어나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자체의 유기동물 보호소도 좀 더 강아지를 입양할 수 있는 환경으로 개선해주세요. 지금은 개농장 모습과 별반 다를바가 없습니다!그런 환경의 강아지들을 입양하고싶은 사람들은 많이 없을겁니다. 보호소를 강아지가 건강하게 지낼수 있는 환경으로 개선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    2020-10-22 19:50:08

님의 의견에 격하게 공감 지지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9**    2020-10-22 20:16:06

저도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7**    2020-10-22 21:07:01

저도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8**    2020-10-24 05:18:15

완전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    2020-10-27 16:32:4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1**    2020-10-27 16:39:0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    2020-10-29 00:53:04

인력 지원 및 예산 확대 편성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또 유기범에 대한 수사와 처벌도 강화해야 안락사없는 보호소 등에 유기하는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8**    2020-11-04 19:22:25

진짜 진짜 공감해요 펫샵부터 먼저 제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5**2020-10-22 18:05:09
떠도는 동물들의 개체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중성화 사업 무조건 필요합니다. 중성화 미실시하는 경우 개체수가 순식간에 증가해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7**2020-10-22 18:16:56
중성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22 18:41:19
중성화는 유기동물문제 해결을 위해 유럽, 미국의 일부 주에서 가장 먼저 실행해 실제 그 효과가 입증된 방법입니다. 지방은 중성화도 안 시키고 풀어 키우다 개가 임신을 하고, 주인이 감당 못하면 개장수에서 팔거나 보호소에 버립니다. 그렇게 지자체 유기동물보호소 보호 및 안락사 비용으로 들어가는 혈세가 200억원이 넘죠. 차라리 그 돈으로 중성화를 시키고 이후 예산이 남으면 지자체 유기동물 보호소를 직영으로 전환해주세요. 그래야 입양도 늘어납니다. 지금과 같은 보호소에서 누가 입양을 하고 싶겠습니까.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1**2020-10-22 19:27:22
중성화지원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6**2020-10-22 19:28:38
시골에 마을단위로 찾아가는 중성화지원을 해주셔야됨니다.시골어르신들은 아무대책없이 묶어만키우다 새끼를 낳는경우가허다함니다. 그새끼들이 다어디로가겟슴니까! 애초에 유기견을 줄이는쪽으로 방향을 잡아야될듯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22 19:48:34
동물 유기, 처벌 법만 있지 처벌받지 않는데 벌금 몇푼이 무슨 소용 ... 제발인데 유기하는자 강력처벌!! 동물학대 더 강력 처벌!! 그리고, 판사들 동물보호가 뭔지나 아는 사람들인가? 모르면 공부를 하든가 ... 법을 집행 않을 꺼면 뭐하러 만드나~ 답답 세금충들 ㅠ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5**2020-10-22 19:48:36
함께 살기 위해 중성화는 꼭 필요합니다. 지원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6**2020-10-22 19:49:24
꼭 필요합니다. 특히 시골쪽은 버려지는 강아지가 너무 많더라구요.. 중성화 의무 해주세요. 유기동물이 많이 줄었으면 좋겠어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4**2020-10-22 19:49:27
제발 진심으로 동물법 강화가 필요합니다. 생명과 자연 환경은 소중합니다. 생명존중의 동물사업 및 동물 실험 등 엄격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5**2020-10-22 19:53:40
지자체보호소에 있는 동물들도 중성화하고, 보호기간을 늘려주세요. 지자체보호소가 죽음으로 가는 길목이 되지 않게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4**    2020-10-26 20:03:44

유기견 보호소가 진정한 보호소가 되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eh**2020-10-22 19:54:36
중성화사업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5**2020-10-22 19:58:07
중성화를 해서 조금이라도 개채수를 줄여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0**2020-10-22 20:02:54
유기동물 개체수 증가를 막는 방법에 중성화만한 방안이 없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유기동물 개체수 증가에 따른 관리 비용 대비 중성화 지원 비용이 예산절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9**2020-10-22 20:18:31
펫샵 등 전문분양업체를 법적으로 모두 근절시키고 유기동물보호소에 대한 예산을 늘려 보다 나은 시설 및 시스템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여 유기동물 입양을 장려하는 사회분위기가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전문분양업체를 근절시켜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79**    2020-10-23 13:08:15

극공감!! 번식업자 금지가 먼저입니다. 번식업은 손놓고 있고, 중성화 어쩌구 하는 건 순서가 너무나 틀렸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    2020-10-29 00:54:47

동감합니다. 번식업자 금지와 중성화 지원 모두 병행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1**2020-10-22 20:27:05
유기,유실방지를 위해 꼭필요합니다. 부디...제발...중성화사업 실천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0-22 20:29:00
유기견들은 시보호소랍시고 계류장같은곳에서10일있다가 인도적안락사는커녕 개백정놈들 한테 개고기로 넘겨지거나 주사한방으로 죽임을당하는 현실에 관련공무원들은 직무유기.수수방관만 말고 버려진것도 가여운아가들에게 이럴순없는거에요.시보호소도 직영화해주시고.개고양이 식용철폐법제화 꼭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4**    2020-10-26 20:06:23

식용견이란 말이 없어졌음 좋겠어요.먹을거리가 넘쳐나는세상에 이젠 개고기 안먹어 될것같은데...모는 개와 고양이가 사람과 더불어사는 세상이 빨리오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0**    2020-10-27 17:20:57

완전 격하게 공감합니다 짝짝짝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0-22 20:34:27
중성화 수술 비용 지원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9**2020-10-22 20:43:34
중성화는 반려인 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의식 개선과 교육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8**2020-10-22 20:51:00
인간이 버리지 않았다면 길고양이 유기견 심지어 공원에 토끼등 이런 동물들의 개채수가 이렇게 많치는 않을겁니다 동물을 쉽게 살 수 없거나 쉽게 키울수 없는 법이 생기지 않는이상 지금 현재로는 유기동물의 중성화는 꼭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미 인간때문에 많은 동물들이 희생되고 있습니다 꼭 동물들을 위한 동물보호법이 개선 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9**2020-10-22 20:53:45
제일먼저 개 고양이 식용종식해주세요!!! 유기동물 방지의 시작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    2020-10-25 21:09:39

맞습니다. 식용종식 제발 시행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4**    2020-10-26 20:07:01

찬성!!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    2020-10-28 15:30:26

모든 반려동물의 등록제를 시행하면 식용도 사라지지 않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8**2020-10-22 20:54:24
유기유실동물은 중성화가 동반되어야만 바로잡을수 있습니다. 예산의 분배는 꼬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1**2020-10-22 21:01:16
실제로 반려묘를 키우는 입장에서 중성화 수술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하여 길고양이들을 데려다가 중성화를 해주고 싶어도 안타깝게 지켜보던 때가 많습니다. 하여 이렇게 제도 만들어진다면 유기동물들 발생이 확실하게 줄어들 것입니다. 강력 찬성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7**2020-10-22 21:15:46
유기동물을 줄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 중성화 사업이라고 생각됩니다. 개농장, 펫샵 등도 없어져야하지만, 그런곳을 업으로 하시는 분들의 반발로 쉽게 없애기 힘든 상황입니다. 중성화 사업은 지원만을 통해서도 충분히 효과를 거둘수 있을거라 생각되니 빠른 시일내에 시행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5**2020-10-22 21:17:08
무분별한 유기동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6**2020-10-22 21:32:05
펫샵 & 개농장을 전면 폐쇄하고 법으로 못하게 막아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8**2020-10-22 21:45:55
중성화 수술만이 유기견,유기묘를 줄일수 있는 최선입니다 예산을 시골에 키우는 큰개들 위주로 무료 중성화 수술 시행해 주세요 이동봉사 버스로 직접 출장하여 해 주셔야 될것 같구요 도시의 개들은 가까운 동물병원 에서 무료수술지원해 주세요 입양은 무조건 유기견동물보호소를 통할수있게 해 주시고,펫샵은 사라져샤 합니다 그래야만이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수 있습니다 독일처럼 개를 키우려는 사람들은 끝까지 책임을 가져야 되도록 동물유기,학대하는 벌을 강화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2**2020-10-22 21:47:22
중성화는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0-22 21:54:09
중성화를 실시하여 유기동물들이 더 늘어나는 걸 방지하고 기존의 유기동물들을 케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게 최선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0-22 21:59:20
유기동물 문제 해결을 위해서 중성화가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2**2020-10-22 22:10:40
일반가정견 중성화 의무화를 먼저 하고 그정도 도 못 할 형편이면 반려견을 키우지 말아야합니다. 무분별한 번식이 잠재적 유기견을 만듭니다. 내반려견이 낳은 새끼가 또다른 새끼를 낳고 그새끼가 유기견이 되지 않으리란 법이 없습니다. 중성화를 하지 않을경우 시청에 신고 하여 출산으로 간주하며 출산시 신고 하게 하여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22 22:17:12
유기동물의 개체수를 줄이기 위한 방법은 중성화 수술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22 22:17:45
중성화 수술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유기동물의 수를 줄일수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7**2020-10-22 22:21:24
중성화되지않은 개체가 계속 번식을 한다면 유기동물은 더 늘어날 것입니다ㅜ 중성화 지원 사업은 꼭 지원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9**2020-10-22 22:21:52
매 년 늘어가는 유기견 개체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중성화가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6**2020-10-22 22:28:43
이미 존재하는 유기.유실동물을 위해서는 중성화 수술이 필수적이고, 그와 함께 유기.유실동물이 더 늘어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펫샵을 철폐해야 합니다. 요즘 세상에 동물을 사다니요 ?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0-10-22 22:33:31
강아지 고양이 중성화 사업이 필요합니다. 다만 돈에 눈멀어 무분별하게 진행하는 부분은 막아주세요 임신한 고양이나 아직 어린 고양이들 까지 돈에 눈벌어서 수술시키는 경우가 많네요 이런부분을 꼭 고려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    2020-10-29 01:00:55

그런 부분 또한 걱정되네요. 생명을 돈벌이수단으로 생각조차 못하는 문화가 만들어져야 하는데 말입니다. 중성화 지원시 병원 방문 후 검사결과를 제출해서 중성화 가능한 상태일 때만 중성화 지원을 해주고 아닌 경우는 검사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필터링이 되어야겠습니다. 우선은 길고양이나 떠돌이개들에 대한 중성화가 적극 지원되어야 할 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22 22:33:58
유기동물은 사람이 버린 동물입니다. 길에서 고통받고 학대당하고 사고로 죽어나가요. 살수없게 해야하고 개인구조자에게도 지원을 해주셔야 합니다. 다만 오랫동안 잘 돌봐온 기록이 분명히 있는 사람에 한해서겠죠. 보호소안락사를 막아주세요. 2주 후에 죽이는 나라가 어디있나요? 보호소달이 거의 개농장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쉽게 살수없으면 쉽게 버릴수 없습니다. 근본적인 대책이 시급합니다. 먼저 번식업부터 철폐해야 합니다. 유기한 자들에게 의무적으로 벌금 크게 고지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6**2020-10-22 22:40:17
중성화수술 지원은 반드시 늘려야 하며 유기동물 보호센터 관리도 더 철저히 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22 22:44:34
유기동물의 확산을 막기 위해 중성화수술을 꼭 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8**2020-10-22 22:45:34
서울의 고밀도화로 인한 도시문제.지방으로의 분산이 안되는 이유중 하나가 아마. 시골의 반려.(반려도아니죠사실)동물의 처참한 형국을 마주하기 때문도 있을 것 입니다. 제발 행정적인 방안과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만들고 제대로 관리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6**2020-10-22 22:47:19
나날이 늘고있는 유기동물 해결책중 중성화지원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번 자식들이 맡긴 반려동물 두세마리가 자체 번식하여 노부부가 감당못할정도로 늘었다는 얘기를 봤는데 아직 시골어르신들 중성화필요성에대해 모르십니다 대부분 중대형 믹스견들로 번식해서 좋은 가정에서 반려동물로 살수없어 유기견또는 로드킬 또는 식용견으로 팔려가는운명입니다 꼭꼭 중성화강제 중성화지원 되길바라며 더나아가서는 펫샵 공장 강력단속 될수있도록 법제정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9**2020-10-22 22:48:04
동물학대법강화 강력한처벌 (번식장 분양업체) 법안마련 강력한 단속한 처벌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1**2020-10-22 22:54:02
중성화는 개체수 조절에도 많은 도움이됩니다. 그에 따라 사람들간의 분란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중성화 지원은 반드시 진행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1**2020-10-22 22:56:08
유기동물 관리, 안락사 비용으로 많은 예산이 쓰입니다. 무엇보다 예방입니다. 생명이 태어나지 않게 중성화 필히 해야하고 중성화 비용도 낮춰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6**2020-10-22 23:06:22
중성화를 무료로해서 개체수를 줄여야 아가들 대거 안락사를 막을수있습니다.개들을 죽이는데쓰는 비용을 아이들 살리는데 썼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9**2020-10-22 23:09:02
유기동물의 근본적인 해결. 사람들과 어울려 지낼 수 있게 꼭 필요한 중상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6**2020-10-22 23:11:35
유기동물 확산방지를 위해서 그리고 동물들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5**2020-10-22 23:21:25
예산이 아깝다고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 유기견에 쓰이는 금액을 생각하면 중성화가 낫지않나 싶어요... 양평살다보니 떠돌이 개들이 너무 많고 어르신들은 중성화에 대한 개념자체가 없으시더라구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9**2020-10-22 23:45:46
유기동물의 재확산을 막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1**2020-10-22 23:53:38
살아숨쉬는 동물들에게 조금이라도 행복을 줄수 있는 법이 실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예산 지원이 조금이라도 편성되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3**2020-10-22 23:57:21
분양사업이나 유기동물에 관련한 법률강화가 더 시급할거같습니다 유기된 동물들의 생명이 너무나 짧고 수술하더라도 제대로 후처리가 되지않는 시스템. 그리고 연계병원의 안정성 등 근본적인 부분도 잘 손봐야이런사업도 성공적일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6**2020-10-23 00:05:27
중성화 수술로 개체 수를 조절하여 나중에 발생하게 되는 안타까운 안락사를 막아야 합니다.. 그리고 동물번식업을 허가제로 바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공급이 너무 많고, 아직 동물권에 대한 사람들의 의식 수준이 낮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2**2020-10-23 00:05:36
유기동물 발생은 생명을 쉽게 사고팔수있으니 귀하게 여기지않고, 물건으로보니 불편해지면 가져다버리는것임. 동물병원의 과한진료비도 이유가 되고..진료비를 동일하게 적정선을 정해주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함. 자격이 되는사람만 동물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유기시 처벌을 강화해야함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4**2020-10-23 00:22:21
불쌍한 유기묘 유기견 길고양이들의 개체수를 사전 방지할수 있는 중성화 사업이 활성화 되길 바랍니다. 예산 부족으로 아이들 중성화를 할수 없어 또 태어나는 생명들을 돌보기란 경제적으로 큰 힘이 듭니다. 길 아이들의 생명이 도로위에서 꺼지지 않도록 조속시 중성화 사업이 더욱 활성화 되길 간절히.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6**2020-10-23 01:33:37
유기동물 문제 해결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0-10-23 05:24:58
유기동물의 증가를 막기위해 번식사업에 정부 또는 농축산관리기관이 직접 개입하고 동물등록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제도를 마련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6**2020-10-23 07:19:06
중성화를 해서 유기동물이 확산 되는 것을 막아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8**2020-10-23 07:38:07
유기동물 중성화는 필수 입니다 꼭 법으로 정해서 더이상 개체수가 늘지 않도록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 필수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7**2020-10-23 07:48:57
사람들이 버린 들개들이 밤만 되면 동네에 내려옵니다 중성화수술이 되어 있지 않으니 이들의 개체수도 점점더 늘어날것입니다 집마당이나 농장이나 들에 묶여져서 사는 개들을 중성화수술 시킬수 있게 지원해주십시오 들개들도 잘 순화 보호하여 새로운 가정으로 입양가서 살수 있도록 콘덴츠 개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23 07:50:21
중성화 사업은 필수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23 08:54:37
위탁을 통해 유기동물 보호 시설을 운영하는 곳에서 보호동물을 위해 필요한 약품 등과 같은 물품을 구매하기 위한 비용을 다르게 사용하는 경우가 다수 발생합니다. 중성화를 실시한다면 중성화를 위해 필요한 약품, 위생용품 등이 올바르게 구매/이용 되었는지 지속적인 점검을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8**2020-10-23 09:51:34
유기동물의 나라에서 벗어나야합니다 환경개선을 위해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1**2020-10-23 09:52:46
중성화수술은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23 10:19:35
유기동물은 더 이상 생겨서는 안됩니다 자격심사도 보고 시험도 치루고 그런 제도가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4**2020-10-23 10:54:26
토론내용에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7**2020-10-23 11:09:26
정말 동물키우는건 애기키우는거나 다름없이 힘듭니다 ㅠㅠ근데 너무 아무것도 모르고 키우려고 데려갔다가 밤새 잠도 못자고 케어해줘야하는거 알고서 버리거나 파양하는 경우가 너무 안타까워요 교육이수를 꼭 해야지 입양가능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8**2020-10-23 11:30:31
우리집강아지한마리는번식장아이입니다숫놈인데도다른암놈이옆에오면경기을일어킵니다번식장에서얼마나많은고통을받은걸까요번식장은반드시없어져야하고모든유기견시골개등등중성화는반드시필요합니다ㆍ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eh**2020-10-23 12:00:25
시골개들 새끼 낳으면 방치하고 아무나 가져가라합니다 책임없는 사람들에게 마구입양되는거 진짜 문제 입니다 중성화 꼭 필요합니다 몇마리 있으면 교배로 백마리 넘는거 순식간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6**2020-10-23 12:03:17
나라에서 꼭 지원해주면 좋겠습니다! 무분별하게 늘어나는 개체수도 조정하고!! 동물들 유기유실 방지에도 큰 효과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7**2020-10-23 12:19:31
시골개 특히 암컷들 중성화가 급합니다.더불어 시골개들 동물등록 단속강화해야합니다.동물등록안하면 과태료 50만원 낸다고하면 시골노인들 이웃이 주는새끼 받아오지도않을것입니다. 또한 유기동물증가의 원인은 개식용이 아직 종식안됐기 때문입니다.시골사람들 개 팔곳이 없으면 그렇게 개를 키우고 번식방치하지 않습니다....개식용종식되면 유기견숫자가 절반이하로 줄어들겁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1**2020-10-23 13:01:27
개체수가 무분별하게 늘어나는것을 막기위해 유기동물들의 중성화는 필수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7**2020-10-23 13:03:53
지금 시보호소에 입양못가고 있는 동물들중 믹스견,중대형견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읍면지역은 학대사육,번식에 취약하고 인식조차없습니다!!국가가 나서서 대대적인 중성화사업을 추진해야 유기견을 줄일수 있습니다!!!번식장,펫샵규제도 더강하게 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79**2020-10-23 13:05:13
중성화 수술 당연히 필수입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불법 번식업자에 대한 강력한 처벌 방안이 더 시급합니다. 한쪽에서는 생지옥에서 끊임없이 새끼를 빼내고 있는 개공장 고양이공장이 있는데,.이를 가만히 손 놓고 있으면서, 이미 생산된 개체들에 중성화 시키면 뭐합니까?? 밑빠진 독에 물붓기이고, 예산 낭비입니다. 불법 번식업자들, 펫샵들만 금지, 처벌해도 중성화 관련 사업은 훨씬 쉽고도, 훨씬 적은 예산으로 가능한 일입니다. 그런데 왜 이들을 규제하지 않습니까?? 관련 부처는 왜 가만히 있습니까? 관계법이 입법되도록 지원하고 요청하고 일이 이루어지도록 시도를 하고, 노력을 해야죠. 가만히 손놓고 있으면서, 반대로 또 국세를 들여 예산 펑펑 쓸겁니까? 불법 번식업자, 펫숍-> 무분별 입양과 엄청난 유기. 이 악순환을 끊으세요. 관계부처가 당연히 해야할 일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    2020-10-29 01:06:13

동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    2020-11-07 23:29:52

동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9**2020-10-23 13:54:20
내품에 있을때는 눈에 넣어도 안아픈 자식인데 여러가지 사정으로 길을 잃어 가족을 떠나면 닥치는 비참한 현실, 연약한 아이들에게는 죽음의 공포일 것입니다. 중성화 수술도 보다 세심한 배려로 마취프로토콜등을 잘 준수해서 해주는지 걱정스럽고 동시에 꼭 시행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36**2020-10-23 13:55:46
동물 복지와 동시에 유기 수를 줄이기 위해 중성화도 실시 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1**2020-10-23 14:40:16
중성화 사업은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7**2020-10-23 15:12:25
중성화수술은 기본이구요 그보다 앞서 개농장과 펫샵을 법적으로 강력히 단속 , 처벌해서 뿌리를 뽑아야 합니다 근본적인 해결책과 함께 진행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1**2020-10-23 15:41:43
재확산을 방지하기위해서는 정말이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2**2020-10-23 16:12:14
유기동물의 확산을 막고. 더이상 고의적 유기가 없어지기 위해서는 중성화 필수적입니다. 유기동물들이 번식업자에게 넘거가거나 시골개들 포함 유기견들이 식용으로 판매되는 일을 종식시키기 위해서도 중성화사업 반드시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0-23 16:21:31
더 나아가서는 성숙한 반려인의 문화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0**2020-10-23 16:24:20
개 식용종식과 시골개 중성화 적극적으로 실행 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1**2020-10-23 16:37:01
유기견.유기냥을 줄이려면 중성화는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0-23 16:40:23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0**2020-10-23 17:16:20
1. 시골개들 중성화 사업 필수:(진도나 믹스 등 무분별한 새끼 개체수가 줄겠죠) 2. 식용견 없애기:(시골에서 무분별하게 짠밥먹이는 개체수가 줄겠죠,연세드신분들이 돈이 안되니 진짜 기르고 싶은분들만 기르겠죠) 3. 지자체동물보호센터 직영으로 바꿔주세요(위탁운영의 비리,불법운영 심각) 4. 펫샵과 개농장을 없애고 입양은 무조건 지자체 보호센터에서 교육 후 칩등록, 이력 추적 가능하게!!: 버려지는 품종견이 확 줄겠죠 꼭 반영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8**2020-10-23 18:23:16
유기동물의 중성화를 지자체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재확산을 막아야 합니다. 오히려 늘어나는 유기동물을 관리하는 비용에 비해 더 적은비용이 들지 않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4**2020-10-23 18:58:07
팻샵불법적으로 동물판매금지 지자체에서 적극적으로 시보호소 지원해주셨음해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1**2020-10-23 19:33:35
다른분들의 말씀을 공감합니다. 다른 번식업자들에게 넘어가지 않도록 유기동물 확산방지법을 마련하고 유기동물 중성화 수술을 위한 예산지원을 마련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1**2020-10-23 20:32:35
동물 매매업 번식업 판매업 철폐하라!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2**2020-10-23 20:36:03
시골에 1미터강아지들에게 중성화사업이 필요합니다.그리고 시골에는 강아지를못키은게했으면좋겠습니다.관리도 안되며, 산책한번못하고 생을마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kk**2020-10-23 20:38:51
유기유실 동물이 많아서 마음이 안좋았는데 도움이 절실한 곳들에 중성화를 지원한다니 제도 취지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꼭 필요한 일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5**2020-10-23 21:29:25
중성화 수술 지원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ki**2020-10-23 21:38:15
중성화 의무화라는 뒷받침 되는 법이 생기면 더할나위없이 좋은 일인것 같아요. 그럼 그럼 시골개 중성화 지원도 많이 활용될꺼고 안락사로 죽는 아이들도 줄어들꺼고..번식장도 개농장도 없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3**2020-10-23 22:04:27
아무곳에서나 동물을 사고 팔지 못하도록 해야하고 반려동물을 키울 시 교육(필요 시 테스트) 및 심사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2020-10-23 22:16:27
시골에가면 얼마나 많은강아지들이 번식하고 잡아먹히고 반복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6**2020-10-23 22:28:07
중성화되지 않은 시골개들이 적어도 한차례에서 여러차례까지 낳은 많은 새끼들은 결국 길거리 유기견 신세가 되고 보호소로 가게됩니다. 보호소에서는 공고 기간이 만료되어 안락사를 당하게 되고요. 많은 개들이 죽을 수밖에 없는 운명으로 태어나는 걸 막아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9**2020-10-23 22:45:30
보호받지못하는 동물들의 개체수증가는 동물에게도 사람에게도 유익하지않습니다. 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6**2020-10-23 23:00:13
유기동물 혹은 길위에 사는 동물들을 위한 지원사업이 늘어나면 같이 사는 세상이 다 가치있어질거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1**2020-10-24 01:02:06
외국 특히 독일처럼 개인 또는 사업목적 상업적 개인적 반려동물 판매 자체를 없애주시고 나라에서 운영하는 보호소에서만 입양가능하도록 해주세요 그럼 무분별한 임신 출산도 없어지게되니 유기동물 수도 급격하게 줄게될것이고 사업적 개인적으로 반려동물을 살수없게 되면서 시보호소 유기동물을 입양하게 될꺼고 그럼 또 마찬가지로 유기동물 수도 많이 줄꺼예요 예산은 무료가 아닌 책임비가 아닌 외국처럼 측정한 입양비로 20-30만원 또는 그 이상의 금액으로 입양금액을 측정해주시고 너무 싸면 재유기 파양등 여러 사례가 많을꺼예요 어느정도의 금액이 지불되어야 좀더 신중해질꺼예요 그럼 파양 유기도 현저히 줄꺼예요 입양희망자는 등본상 가족과 함께 와서 두차례 이상 상담 후 입양 희망하는 반려동물을 만나본 후 입양을 진행해주세요 당장은 힘들지 몰라도 그렇게 정책이 시행된다면 유기동물 수도 급격하게 줄어 보호소 유지비용이 많이 줄면서 입양비를 통해 국고를 채울수도있을꺼예요    이렇게 시행하고있는 독일의 사례에서도 충분히 알수있어요 이렇게 시행하고 있는 독일은 유기견 입양률은 언제나 90프로 이상을 유지하고 안락사률은 0프로 입니다 입양을 통해 거둬들인 돈으로 운영을하고 아프거나 입양되지않은 5-10프로의 반려동물을 보호하고 치료 하는 금액도 충분하다고 나와있죠 많은 반려동물이 입양되고 많은 입양비를 통해 보호소 환경도 굉장히 좋게 운영할수 있구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1**    2020-10-24 01:02:42

지금 우리나라는 입양률이 낮아 보호소 운영비 안락사비용으로 많은돈이 나가고있고 그거대비 책임비나 입양률은 현저히 낮아 적자에 국민들의 소중한 세금만 매년 공중으로 뿌리고 있죠 유기동물은 더 많아지구요 포화상태죠 독일처럼 저렇게 정책을 하게된다면 유기동물 수도 줄꺼고 입양비로 인해 유기동물보호소로 들어오는 국고(?) 세금(?) 도 많이 얻을수있게 될꺼예요 들어오는 돈으로 보호소에있는 아이들 중성화를 진행해 출산 임신등을 막아 유기동물도 많이 줄일수있겠지요    일단 가장 첫번째로 나라에서 운영하는 시유기동물보호소 외에 상업적 개인적 사업목적 반려동물 판매 분양 입양을 불법으로 만들어주세요  입양시에는 바로 입양자의 정보를 강아지에게 동물등록할수있도록 해주세요 나중에하는게 아닌 입양해갈때 바로 할수있도록요 그럼 동물학대 유기 등을 바로잡을수있을꺼예요   동물을 위한 정책이기도 하지만 보호소에 나가는 소중한 국민의 세금을 지킬수있고 또 세금을 걷을 수 있는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6**2020-10-24 01:12:42
중성화 사업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0-24 06:28:30
도시에서 힘들게 살아가는 고양이들의 삶을 중성화를 통해 조금이나마 버틸 수 있게 해주세요. 저희 엄마가 캣맘이신데 중성화 시기 놓친 어미냥이 낳은 새끼들 다 몰살되는 걸 보시고 상심이 크셨어요. 동물과 공존하는 방향을 찾는데에 개개인의 희생으로 버텨야 하는 현재 시스템이 많이 잘못된 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7**2020-10-24 07:53:52
반려동물의 중성화 지원 사업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5**2020-10-24 11:43:53
유기동물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중성화수술이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5**2020-10-24 12:34:38
유기동물 예방을 위한 중성화 사업 적극적으로 계속 추진하시는 것 좋은데요 중성화 티엔알은 결국 길고양이 급식과 같이 이뤄져야 하고 방사 후에도 급식 관리가 지속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길고양이나 유기견 밥주는 것 가지고 방해하고 위협하는 언행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리고 그들의 언행 또한 동물보호법 8조 1항에 위배되는 것이기도 하고요 그러니 중성화 수술 사업과 동시에 인식 개선 광고 그리고 길고양이나 유기견묘에게 밥을 주는 급식소를 설치할 수 있게 법적으로 명문화시켜주시던가 혹은 개인이 밥주는 것을 방해하지 못하도록 제도적으로 뒷받침해주는 것이 병행되어야 해요 그리고 펫샵과 개인분양 및 번식장은 무조건 금지해야 합니다 유기견묘 문제가 단순히 중성화로 인해 이뤄진 것이라 생각하면 안됩니다 근본적인 걸 강력하게 규제하고 처벌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3**2020-10-24 12:55:33
중성화수술 정말 중요합니다. 꼭 필요한 수술이예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24 13:07:07
유기동물 확산방지를 위해 중성화는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5**2020-10-24 13:19:31
중성화 수술로 의한 유실,유기동물 방지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0**2020-10-24 13:36:34
펫샵 개농장 모두 없어져야합니다 그리고 제발 아무나 못 키우게 했으면 좋겠어요 자격증을 부여한다던지.  그리고 유기할시 처벌을 하게끔 법을 강하게 만들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0-10-24 14:49:13
동물을 입양할때(유기동물을 입양하든 샾에서 분양받든) 반드시 칩 삽입을 의무화해야 되고, 길고양이 중성화, 시골에서 키우는 개들 중성화 지원을 해야합니다. 위국의 경우 길고양이들에게 피임약을 먹여 개체수를 조절한다고도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4**2020-10-24 15:33:39
보호소도 중요하지만 유기동물이 더이상 발생되지 않기위해 중성화 사업을 꼭 이루어내야 합니다 계속해서 무분별한 번식은 더이상 일어나지 않기를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1**2020-10-24 16:34:41
유기묘 유기견 방지를 위해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fm**2020-10-24 17:32:40
유기동물 방지 대안 1. 반려동물 입양 자격 강화 : 지자체에서 허가 받은 자만 입양 가능토록 심사제 운영 또는 반려동물 입양 시 지자체 신고 의무화(주민등록제도처럼 반려동물등록제도를 통해 주민센터에서 각 동별 가정별 개체수 관리) 2. 동물학대자 및 학대추정자 모두 신고 접수 시 즉각 입양 제한 제도 도입 3. 동물유기/방임/호더/학대자 지자체 신고제 운영을 통한 적극 대응 및 경찰 연계 수사, 처벌 대폭 강화(경찰 역시 동물보호전담반 운영 필요함) 4. 반려동물치료비지원 사업 도입 : 진단명 및 수술 항목 선정, 지자체 동물병원 수의사 포함 구성된 치료비심사위원회 운영 5. 사지말고 입양하는 홍보 강화(입양한 가정에 치료비 지원 차등지급) 6. 지자체 관할 번식장, 펫샵, 가정브리더 신고제 도입 및 집중 단속 강화 7. 해외 동물보호 선진국 관련 사례 조사를 통한 벤치마킹 및 시범 사업 운영 8. 카라, 동물자유연대, 나비야사랑해, 비글구조네트워크 등 국내 굴지의 동물보호단체와 유기 방지 및 입양 홍보 등 적극 협력 관계 구축 이렇게만 하면 국내 유기동물 문제 확실히 줄어들 겁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    2020-10-31 18:37:05

구체적인 의견에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4**2020-10-24 18:04:56
현재 우리나라는 안락사율은 높은데 국내입양은 상당히 낮은 수준이고 수많은 아이들이 해외로 입양되고 있습니다(상당수가 15kg 이상, 60kg 이하 중형, 대형견). 이로 인해 유기견 수출 국가라는 오명까지 뒤집어 쓰고 있습니다 특히 유기견은 늙고 아픈 개. 문제견이라는 인식까지 더해져 국내입양율은 더없이 낮은 상황입니다 애견샵 분양을 법으로 금지하고 유기견 입양 시 중성화수술비 지원 등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8**2020-10-24 19:43:23
중성화지원 예산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6**2020-10-24 20:04:00
중성화사업당연하게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6**2020-10-24 21:22:39
TNR할 때마다 수술 내역을 지자체에 자세하게 내용 올려서 사기행위 근절. 수술장면이 담긴 CCTV 최하1년 보관. 어길시 벌금 1억 이상부과!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2020-10-24 21:54:21
중성화 사업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4**2020-10-24 22:26:56
펫샵 규제 필수요. 동물이 재화처럼 너무 자유롭게 규제되니까 버리는 것도 너무 쉬워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8**2020-10-24 23:03:23
고양이는 Tnr사업이있는데 개는 아직 중성화사업이 없는듯.. 중성화수술만이 유기동물줄일수있습니다. 특히 시골마당개들 중성화사업 시급합니다 번식후 많이버려지고있어요..ㅠ 시골분들 중성화가뭔지..잘모르니까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9**2020-10-25 03:21:12
제가사는동네는 시골입니다 대부분 개들은 묶여있죠 하지만 주인없는 개들이 발정이나 동네에 들어오면 암컷들이 임신을 하고 새끼를 낳고 그강아지들을 버리고 팔고 키워서 잡아먹고 그렇습니다 악순환이 반복되는걸 보고 안타깝더라구여 그래서 이번에 지역시설에서 도움을 받아 동네 개들에 대해서 중성화수술을 해주었읍니다 수술을 해주니 지금 동네 주민들께서도 너무 만족을 하고 계십니다 시골에 계신분들은 중성화를 왜해야하는지 개는 그래도 개다는 인식이 아직도 있읍니다 제가 처음에 중성화얘길 꺼내니까 다들 이해가 안된다는 표정이더라구여 앞으로 인식에 변화를 위한 홍보도 중요하고 제일중요한건 매매를 쉽게 못하게 해야합니다 시골은 아직도 개를 키워서 팔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또한 중성화 수술비를 지원해주던가 아니면 중성화전문부서가 있으면 개체수도 통제가 될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1**2020-10-25 09:49:29
길고양이 중성화수술처럼 생색내기용이 아닌 실질적도움이 되도록 사업을 해주세요.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은 한 시군에 500마리 미만으로 효과가 없습니다. 번식이 더빠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8**2020-10-25 12:52:00
동물, 사람 모두를위해 중성화 반드시 필요해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6**2020-10-25 15:16:43
제발... 제도 개선 부탁 드립니다. 뿌리 깊게 박힌 악법같은 전통은 제도 개선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0-25 15:25:19
시골개들의 무분별한 방치와 계속되는 임신 출산으로 버려지는 수많은 유기견 방지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이상 개인구조자나 민간인 또는 비영리단체들의 힘으로는 불가능한 상황에 직면 한 이상 나라에서 체계적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4**2020-10-25 15:36:51
중성화 사업이 더 확산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0**2020-10-25 17:01:08
개선이 꼭 필요합니다!!!강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0**2020-10-25 17:31:17
중성화사업은 꼭 필요합니다. 힘들게 잡아서 연락하면 사업비 부족이라며 기다리라고 하고 그 사이에 또 새끼들이 생기고... ㅠ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8**2020-10-25 17:44:08
더이상방관하지말아주세요 동물복지미개국에서 선진국을향해 노력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0-25 18:03:15
제발 유실,유기동물 관리에 마음 모아주시길요!! 개체수 증가에 따른 관리비용보다 중성화 수술 비용 부담이 모두에게 유익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8**2020-10-25 18:40:50
지자체 인력부족으로 이메일 전화통화 해보지만 6개월이나 걸린다는등등.. 한번도 구조에 도움받은적없어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25 18:57:28
중성화해서 더 이상 유기 동물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0**2020-10-25 18:57:56
지원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장기적으로도 예산 절감에 효과가 있을 겁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3**2020-10-25 19:08:01
중성화 사업 실시 동의합니다 개농장 없어졌음 좋겠어요 번식장도 완전 소멸됬음 합니다 강아지 사고팔고 펫샾 다 없어졌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6**2020-10-25 19:10:23
중성화사업 실시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8**2020-10-25 19:13:47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유기견 유기묘가 싫으면 뭐 학대하거나 이상하게 보는데 사람이 낳은 결과물이에여 유기견 유기묘에 중성화만 지원하고 막아도 개체수는 늘지 않을 것이며 ㅠ 동물강화법좀 강화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0**2020-10-25 19:33:24
특히 시골개들은 케어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무분별한 번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아이들이 이곳저곳으로 보내져서 밭지킴이, 창고지킴이 같이 평생을 짧은 줄어 묶여살다가 결국은 번식장으로 간다거나 개고기 사육장으로 접혀간다거나 유기동물로 신고돼어 보호소에서 있다가 입양가능성없이 안락사되는 불행한 연결고리가 됩니다. 중성화 사업은 꼭 필요하고 시골일수록 더 꼭 필요한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5**2020-10-25 19:37:28
유기견확산을 막기위해선 중성화부터 시급한데 사실 비용이 많이들어 좋은마음으로 중성화해주시는 분들도 금전적으로 힘들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0**2020-10-25 19:38:10
꼭 실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6**2020-10-25 19:42:54
도시 외곽지역이나 발달이 덜 된 곳 등 사람이 많이 닿지 않는 곳을 위주로 더 관심을 기울여야합니다. 중성화사업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2**2020-10-25 19:47:38
중성화 사업 실시에 찬성합니다. 유기동물 수를 줄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대책도 고려해주세요. 강아지/고양이 농장과 펫샵, 그리고 개농장이 운영되지 못하도록 법과 제도를 만들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7**2020-10-25 19:48:43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6**2020-10-25 19:49:33
중성화시켜야합니다 ㅠㅠ 너무 많은 생명이 태어나고 죽고 힘들게 살다가요 ㅠ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9**2020-10-25 19:50:43
100% 지원까지는 아니더라도 부분적으로나마 지원을 받아 무분별한 개체수 증가를 막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1**2020-10-25 19:54:24
유기동물 관리에 힘쓰는것과 마찬가지로 그 전에 중성화라는 근본적인 대책으로 유기동물 개체수를 줄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0-25 20:05:53
유기동물의 재확산을 막기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0-10-25 20:18:46
개농장부터 없애면 유기동물 반은 줄어들것 같네요 법으로 만들어서 제발 없애주세요 생명가지고 죄의식도 없이 돈을 버는 일은 없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1**2020-10-25 20:48:50
끝없이 많아지는 유기동물 숫자를 줄이는 유일하고 정확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꼭 중성화 수술 실시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9**2020-10-25 20:50:15
실제로 지자체에서 해주는 TNR로 중성화하는애들 드물고 대부분 사비로 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자체에 3년전부터 꾸준히 TNR 문의하고 신청해도 순서되면 연락준다고는하고 3년간 한번도 연락온적 없습니다. 실제로 TNR이 제대로 행해지고 있는지 연결된 동물병원에서 제대로 이루어지고있는지 순서라는게 어떤 기준으로 진행되고있는지 정말 순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확실히하고 예산확보하여 지정병원이나 TNR 할수있는 마릿수를 더 늘려야 하는게 맞는것같습니다. TNR 절차또한 번거로운게 많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5**2020-10-25 21:00:40
중성화사업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져 유기동물이 만들어지는 구조를 기본적으로 차단하고 동물도 함께 더불어 행복하게 살게 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2020-10-25 21:02:52
지자체의 재정적인 지원(중성화 수술비용)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분별하게 개체수가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그 외에 유기동물에게는 건강검진비, 각종 수술비 또한 지원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민간인이 유기동물들을 안타까워 구한다 해도 당장 금전적인 부담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까운 한 생명을 놓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동물을 유기한 가해자에게 반드시 처벌이 이루어져야 무서워서라도 함부로 유기하지 못할 것 입니다. 벌금형 처벌이라도 금액을 높게 책정하여 확실한 부담을 줄 수 있도록 해 주세요. 그래야 입양 때 부터 책임감을 갖고 키울 거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0-25 21:05:47
개체수 조절을 위한 중성화지원도 중요하지만, 펫샵, 동물사육장, 개농장, 강아지공장 등등 인간들의 사리사욕만을 위해 무분별하게 행해지는 비윤리적인 시스템들을 정비해야합니다!!!! 또한 입양조건의 강화 등..동물들이 인간들의 전리품이 아닌 또 하나의 생명이라는 인식을 가질수있도록 힘써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1**2020-10-25 21:08:37
제발 중성화 사업 실시해주세요 죄없는 애들이 다 죽어갑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4**2020-10-25 21:23:43
중성화 수술 매우 필요하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0-25 21:27:58
동물을 키운다는 것에 대한 책임감이나 노력 희생에 대한 경각심이 없는 상태에서의 입양이 유기동물을 양산한다고 생각합니다. 동물 입양 이전에 사전 교육과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과 체험을 전제 조건화하고, 분양시 인식칩을 심는 것을 법제화해야 합니다. 그 외 선진국의 유기동물 방지대책을 벤치마킹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0**2020-10-25 21:53:51
꼭필요합니다 중성화로인하여 개체가 늘지않고 학대받는아이들이없기를바란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0-10-25 21:54:20
동물이라 하찮게 여기고 꼭 필요한 작업들이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라고 전국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0**2020-10-25 21:58:2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3**2020-10-25 22:09:05
중성화 지원 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6**2020-10-25 22:09:24
적극적으로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5**2020-10-25 22:23:1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5**2020-10-25 22:24:25
중성화도 함부로 실시하기보단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감독 관리하에 실행해야합니다. 길고양이 중성화수술로 인해 죽어나가는 고양이가 많아요. 제대로 감독해야합니다. 돈만생각하는 의사들이 많아요. 중성화 사업은 정말 꼭 필요합니다. 지방쪽 유기견실태는 심각할 수준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4**2020-10-25 22:41:52
길거리에 사는 유기견, 유기묘들을 주민들이 사비들여 중성화시키는 사례를 흔히 접합니다. 경제적으로 여유롭고 시간이 많아서가 아닙니다. 함께 살아갈수 있는 방법을 실천해주시는 고마운 분들입니다. 하지만 늘어나는 개체수와 비싼 수술비는 부담일 수 밖에 없고, 함께 살아가기 위한 방법은 국가에서도 당연히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48**2020-10-25 22:52:28
tnr 예산 늘려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3**2020-10-25 23:04:34
중성화수술 지원사업 적극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9**2020-10-25 23:20:17
더이상의 유기동물을 막기위해서라도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6**2020-10-25 23:22:15
저도 시골에 살고 있지만 일부 사람들이 중성화를 해주지않아서 무분별하게 태어나는 강아지들이 많아지고 돌보지 않는 주인 같지 않은 주인들이 아무데나 나눠주는 모습을 많이보았습니다.(일부라고했으나 절반이상) 저도 길냥이 길강아지 출신 아이들을 키우고있지만 모든 아이들이 케어를 받으며 살아갈수 없기에 가슴 아픈 상황들을 많이 보았습니다.(학대, 로드킬 등등...) 길아이들의 개체수 조절을 위해 중성화사업은 필수입니다. 꼭 진행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9**2020-10-25 23:30:11
동물의 건강과 복지를위해 중성화는 필수입니다.사회문제인 유기가늘면서 중성화를 하지않으면 더많은아이들로 인해 아이들이 고통입니다.법적으로 중성화 와 반려견을 함부로 키우지못하게 내장칩필수! 생명을 소중히 .,중성화 기본의기본입니닺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4**2020-10-26 00:02:07
유실,유기방지를 위한 중성화 수술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5**2020-10-26 00:18:00
중성화 수술 꼭 지원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5**2020-10-26 00:19:13
중성화 수술 꼭 해야 합니다 동물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지 않기 위해서라도 말이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0**2020-10-26 00:27:34
유기동물이 번식업자에게 넘어가는 사고를 막고, 유기동물 개체수 감소를 위해 중성화 사업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4**2020-10-26 00:47:35
꼭 필요합니다 !!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1**2020-10-26 01:09:17
유기동물도 너무 많고 고양이들도 조금 더 나은 삶을 살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그러기 위해서 일년에도 너무 많은 임신과 출산 그리고 제대로 못 먹어 음식물 쓰레기 먹는 고양이들에게 나은 삶을 보장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 이 제도가 시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0-26 02:02:13
유기동물 확산방지 및 시골개들의 무분별한 사고 팔기 없어져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1**2020-10-26 07:17:33
열악한 길거리위에 동물들이 삶이 더 힘들어 지지 않도록, 유기견의 재확산을 막고 환경 개선을 위해 꼭 필요한 제도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8**2020-10-26 07:40:48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0-26 07:46:10
어디서든 환영받지 못하는 유기견과 고양이들의 중성화는 초소한 국가가 맡아서 했으면 바램입니다 개인들 부담지우지 마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6**2020-10-26 07:49:42
동물 유기를 우리 이웃들이 한 것입니다. 유기동물도 생명이 존중되어야하고 더 증가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정부에서 중성화수술을 반드시 해줘야합니다. 저도 사비로 길냥이를 해 준 적이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7**2020-10-26 08:08:25
보호소의 유실유기동물이 안전하게 보호받을수있도록, 또한 중성화지원으로 무분별한 출산을 막아 더이상 방치되지않아야 할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26**2020-10-26 08:23:02
조기교육해주세요 쫌 반려동물을 키울때 장점단점 등등 키우는게 결코 쉬운일이 아니라는걸 어렸을때부터 교육을시켜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귀엽다고 물건사듯 사서는 생각보다 귀찮고 어려워서 버려지는 아이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냥 펫샵 공장이 없어지면될일인데 ㅠㅠ 키우고싶은 사람들은 유기동물입양을 하게하면 될것이고 아 똑똑한 양반들이 그런것도 모릅니까?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2**2020-10-26 08:26:37
보호소의 안락사나 수없이 발생하는 유기견의 방지를 위해선 중성화가 답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9**2020-10-26 08:44:06
동물복지를 위한 이런 토론의 장을 마련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단순 토론뿐 아니라 나아가 동물들도 소중한 생명을 존중받는 복지 마련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9**2020-10-26 08:49:38
저도 길고양이 급식을 돕고 있지만 개체수가 늘어 나는 것을 목도하면서 중성화수술의 필요성을 느끼고 용인시 동물 복지과에 협조를 부탁하였으나 협조를 받지 못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2020-10-26 08:58:55
더이상 유기동물이 생겨나지않게 중성화 수술은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26 09:07:45
중성화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6**2020-10-26 09:10:36
길고양이처럼 유기견도 구가가에서 전면 무료 중성화가 시행되어야 합니다.길고양이도 지자체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팀에 연락하면 시행이 되긴 하는데 시행되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개선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0**2020-10-26 09:13:58
제발 개체수가 늘지 않도록 중성화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1**2020-10-26 09:20:10
연말에 보도블럭 갈아 엎는 예산만 여기로 가져와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1**    2020-10-26 09:35:44

너무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    2020-10-31 18:37:59

격하게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26 09:23:54
중성화는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수술 하는곳도 유기동물이든 아니든 차별없는 정말 믿을수있는 병원이였으면 좋겠어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2**2020-10-26 09:25:40
개체수 조절과 반려동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정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4**2020-10-26 09:34:16
가여운 강아지 길 아이들이 너무도 잔혹하게 안락사 당하며 죽어 가고 있습니다 지난번 경남 의령에서 행해진 아가들의 고통사(산모 강아지와 그 6새끼 아가들)의 동영상을 보고는 지금도 끔찍한 기억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아!!! 가여운 산모와 아가들!!! 사료인들 제대로 줬을까??? 가엽고 가여운 아가들아 그러니 안락사만이 정답이 아니고 아가들 중성화만이 정답입니다 그래야 그 많은 개체수가 줄어들고 더이상 비참한 고통사는 없을겁니다 정부차원에서 중성화 우선제도를 시행하다 보면 어느틈에 길 아이들이 줄어들고 안락사(말이 좋아 안락사지 그야말로 고통사입니다)에 죽어가는 아이들이 없어 질듯 합니다 진짜 큰문제 입니다 가여운 아이들의 중성화를 우선해 주십시오 안락사 시키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수의사들이 중성화 시키는 의사가 되도록 하여 주십시오 날은 점점 추워지는데 가여운 길아이들이 또 잡혀가서 고통사 당하지 않도록 꼭중성화 사업에 많은 예산을 나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탁 드립니다 그가며운 아이들이 누군가에게 가족으로 갈수 있도록 안락사 보다는 중성화로 살려주십시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1**2020-10-26 09:34:30
펫샵 규제 필요합니다. 길고양이의 경우 중성화 예산 늘려주세요. 마감된 지자체가 너무도 많습니다. 포획담당자도 1명이라, 일정잡기도 어렵구요 무료분양 책임분양 이런것 없애주세요. 유기견 중성화 사업 신청방법 등을 광고로 만들어 배너나 sns, 유튜브 등등 많은곳에 지속적으로 홍보해주세요 많은 분들이 신고하고 신청해야 개체수 줄이고 1m의 삶을 되풀이하는 아기강아지가 줄어듭니다.. 전자칩은 주인이 전화번호를 바꾸거나, 연락을 받더라도 거부의사를 밟히면 그 아이는 유기동물이 되더군요. 추가적인 방법등도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4**2020-10-26 09:35:33
안락사 보다는 중성화로 개체수를 줄여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4**2020-10-26 09:40:44
생명을 돈을주고 사고파는 행위만 없어져도 이 문제의 반은 해결될듯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7**2020-10-26 09:41:56
중성화가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유기견 보호소와 일어난 다음 그일을 처리하기보다는 애초에 생기기 전에 미리 예산과 노력으로 막을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6**2020-10-26 09:42:46
동물을 돈벌이로 공장식 애견 교배하는곳부터 적발하고 인터넷 판매 금지며 동물을 사고파는 자체를 없애야합니다 중성화부터 시작해서 조금이나마 책임감있게 한생명 하나 하나를 키울수 있게 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2**2020-10-26 09:49:47
중성화 지원도 필요하지만 펫샵과 번식장이 제일먼저 사라져야하고 유기했을시 처벌이 너무 미약해서 강화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8**2020-10-26 09:50:06
중성화를 함으로써 늘어나는 유기견ㆍ묘의 개체수를 줄여야하고 보다더 보호받는 삶을 살게해줘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9**2020-10-26 09:53:59
개체증가를차단하는가장좋은방법이중성화라고생각하고,시골에서1미터의삶을사는동물들의증가또한줄여줄것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3**2020-10-26 09:54:55
적극 찬성합니다 일반 중대형 믹스견들은 분양이 거의 이루어지지않고 있는 상황이니 중성화수술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4**2020-10-26 10:10:49
각 지자체서 유기견,유기묘 중성화를 시키심이 좋을듯합니다. 개체수 줄이기가 우선시!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8**2020-10-26 10:11:09
물론 불법 강아지 공장, 펫샵의 무분별한 동물 판매, 동물을 소유물 정도로만 생각하는 국민 인식 등 유기 동물 증가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진 못하겠지만 그래도 이러한 정부 사업들이 동물 복지 사각지대를 조금이나마 개선해나갈 수 있는 첫 걸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0-26 10:16:01
생명이 있는 동물을 키우다가 버리는 행동은 죽이는 것과 같다. 충성스런 개는 수개월 또는 일년이상을 주인이 버리고 간 장소에서 헤매고 다닌다. 그러면서 열악한 환경에서 새끼를 낳게 되고... 이런 일이 반복되면 유기견 보호가 더욱더 힘들어지고 예산 난지도 크다. 애초에 번식을 막아 효율적으로 구조, 관리가 돼야 한다. 그런 이유로 중성화 수술 비용 예산을 많이 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0-26 10:16:47
제발 유기견입양활성화되는방법찾아주시고 각지자체보호소 위탁없애고 직접관리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2**2020-10-26 10:20:12
길 강아지 길고양이 중성화 시급합니다. 안락사가 우선이아니라. 중성화로 개체수줄이기가 더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4**2020-10-26 10:31:45
당연 중성화사업은 필수입니다. 왜 중성화수술을 시.지자체나아가 국가에서 동물보호법의 차원에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분양산업을 국가차원에서 법으로 자격증제도화로 무분별하게 개인이 하지않도록 제도화해주십시오... 한국은 유난히 순종선호문화가 정착되어서 넘 심각합니다. 시보호소에서 관할하는 시보호소에 법으로 제도화하여 많은 시스템으로 만들어주시길.... 미국은 시티마다 여러개의 시 보호소가 있는데 예산이 엄청납니다. 국가에서 예산을 많이 투입하기에 (물론 법과 제도로 동물보호에 시스템화시켰죠.. 지금도 업그레이드되는 건 당연.. 계속 동물법이 발전하고 있지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7**2020-10-26 10:34:25
시골마당개 밭지낌이정말 중성화 중요하고 불쌍합니다^^ 시골 어르신들의 생각과행동에 문제가 많고 주의도움이필요합니다 그래야 유기견도 숫자가 줄겠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7**2020-10-26 10:37:28
유기견이나 길고양이의 개체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중성화만이 답입니다.저도 아파트에 밥주는 길고양이가 있는데 언젠가부터는 혼자 밥먹던 아이였는데 새끼인지 한마리 데리고 다니는걸 봤습니다. 이제 추운겨울이 다가오는데 이 불쌍한 아이들이 이겨울을 어떻게 보낼지 걱정이 되네요ㅠㅠㅠ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0-26 10:38:25
함부러 동물 유기한 사람들에게 벌금 어마어마하게 물리고, 그 돈으로 중성화 수술 해줍시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26 10:41:07
개식용 절대 금지하고 반려동물 관련 법 강화 몹시 시급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1**2020-10-26 10:56:58
유기동물 개체수 줄이기 위해 필요한 사업이니 꼭 예산이 집행되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2020-10-26 11:16:24
쉽게 사고파는게 제일 문제입니다 불법 의윤만을 챙기는 가정분양 근절 시켜야 합니다 사설유기견시설도 차츰 아이들을 눈먼 돈벌이 수단으로 보며 횡령이 비일비재한게 현실 입니다 전국에 파출소 경찰서에 한마리씩 거두어 키우면 일과에 지친 분들 힐링도 될거구 아이들 갈곳도 생기지않을까 합니다 동물과의 교감은 최고의 피로회복제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8**2020-10-26 11:24:44
시 보호소 관리가 너무 엉성한데가 많습니다.. 전국 시 공무원들의 새심한 관리가 더욱더 필요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1**2020-10-26 11:29:42
동의합니다 유기견들이 아파트내까지 들어와서 힘들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ki**2020-10-26 11:38:32
안녕하세요. 좋은 의견들이 많으실줄 압니다. (실상) 현재 너무 많은 아이들이 거리에 버려지고/ 방황하며/ 안락사 위기에 처해져 있음을 안타까워 하면서도 외면하는것이 우리가 아닐까 합니다. 누구도 안타까워 하면서 손을 들어 적극적으로 나서주는 큰 버팀목 또한 모자란듯 합니다. 많은애들이 중성화부분이 취약하여, 늘어나는 포화상태에 이를 막을수 없는 현실과 많아지는 개체수의 현실또한 구조에 부딪치는 어려움일수 있습니다. 구조에도 한계가 있을것입니다. 해마다 안락사되는 아이들이 너무 많습니다. 안락사 구조중 가장 최선의 방법이 "중성화" 라고 생각됩니다. 그 에산을 취약계층에대한 지원과 사설동물 보호소 수술지원 사업등 권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성화" 수술은 꼭 지원되야한다고 생각됩니다. 감사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0-26 12:04:42
각 나라의 동물보호법을 보면 나라의 의식수준을 알 수 있고 선진국인지 후진국인지 알 수 있다는데 우리나리는 후진국에 의식은 땅바닥 수준입니다 사람보다 동물이 귀하다고 누가 정했나요? 생명은 다 같이 중요하고 귀한 것인데 다 돌보지 못하면 최대한 할 수 있는 방법을 간구하고 실행해야 하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입니다 늘어나는 유기묘, 유기견, 길냥이, 들개들을 입으로만 걱정하지 말고 더 강력한 법과 제도를 만들어 실행해야 합니다 이 땅은 사람의 것이 아닙니다 공존을 위한 땅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6**2020-10-26 12:04:54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6**2020-10-26 12:05:58
1)학대 ,유기시 동물법강화 해주시고 2)중성화 사업으로 가엾은 생명들이 늘어나지 않게 해주세요 3)생명존중에 대해 특히 학생들에서 교육시켜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4**2020-10-26 12:09:19
생명을 돈으로 사고 파는 행위는 법적으로 금지시키고 중성화 단가도 전국적으로 저렴한 수술비로 평준화 시켜야함 길고양이 tnr 예산도 턱없이 부족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7**2020-10-26 12:45:12
시골에 살고있는데 유기견들 임신 정말 심각한 문제입니다 유기견 백구랑 황구 두마리 밥챙겨주고있는데 동네사람들 원성이 자자하네요 중성화 사업 꼭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0**2020-10-26 12:55:36
중성화를 위한 정부의 시책이 반영되었으면좋겠고, 칩의 의무화와 동물학대 동물유기에 대한 엄중한 정책이 절실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7**2020-10-26 13:00:35
대구광역시 서구의 예산으로 중성화 시킬 수 있는 마리 수가 너무 적습니다ㅠㅠ 충분이 예산을 편성하셔서 모든 길고양이들이 중성화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1**2020-10-26 13:08:57
유기동물 재확산을 위해서라도 중성화수술은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4**2020-10-26 13:32:27
유기견을 조금이나마 줄일수있는 방법은 중성화라고 봅니다.. 버려지는 강아지들이 들개가되고 그 들개들이 또 다른 들개를 만들고.. 한마리의 강아지가 낳는 새끼들만 중성화를통해 예방한다면 지금보다는 훨씬 많은 유기견과 덧없이 죽어가는 생명을 살릴수있다고 봅니다...중성화사업지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9**2020-10-26 14:03:15
제의견은 TNR을 활성화하는것도중요하지만 선행되야되는것은 관리가더중요합니다 길고양이들을 관리도안하면서 어떡해 개체수가줄길 바랄까요? 각지자체마다 캣맘 캣대디들을 수면위로 올라올수있개 해서 안전하개 포획수 지속적으로 TNR을 진행할수있도록해야된다고생각이들어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0**    2020-10-27 00:34:56

동의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1**2020-10-26 14:09:55
중성화 지원 꼭 필요합니다 절차도 쉽게 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    2020-10-31 18:35:3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9**2020-10-26 14:26:33
시골에서 어른들이 키우시는 개들도 중성화 지원 사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0-26 14:34:37
유기견 중성화수술 꼭 필요합니다 !!!!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5**2020-10-26 14:44:40
중성화로 유기동물들의 재확산을 막아야 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4**2020-10-26 14:51:26
시골개는 중성화시설이 없어 열악한 개들이 새끼를 낳아 다시 열악한 환경에서 자라는 악순환이 됩니다. 우리나라에 개들이 너무 많아 억지로 죽이는 안락사, 고통사가 난무하는데 개들의 중성화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4**2020-10-26 15:01:20
유기견,유기묘들을 위해 중성화 확대에 찬성합니다.매년 늘어나는 유기견과 유기묘들을 구조하고 더이상 아이들이 번식할 수 없게 해주시고 중성화가 끝이 아니라 그 후에 아이들 관리도 잘해서 좋은곳에 입양 갈수 있는 시스템도 생겨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2**2020-10-26 15:21:58
유기동물이 더이상 늘어나지않도록 반드시 중성화가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3**2020-10-26 15:28:41
중성화 수술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동물을 마스코트 또는 인형으로 보지 말아야 할 것이며 우리와 똑같은 생명체임을 어린아이때부터 지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80**2020-10-26 15:34:12
중성화 시행 반드시 필요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5**2020-10-26 16:16:23
유기.유실동물관리에 중성화수술은 필수입니다.이에 앞서 강아지공장,펫샾 반드시 없어져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9**2020-10-26 16:40:10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5**2020-10-26 16:46:11
무엇보다도, 이런 국제시대에 세계무대에서 우리의 발목을  잡는건 시골개, 사육환경, 생산되는 어마어마한 숫자의 개들, 그들이 finally 가게되는 개고기 상업. 이라는걸 이젠 인정하고 해결책을 마련해야 하지 않을까요? 지금도 때가 아니라 생각하는 사람은 그저 미개인일 뿐이라고 생각이 드는 세상이 왔네요. 이젠 바꿔야 하고 그 도약을 위한 준비로 중성화 사업 적절하다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6**2020-10-26 16:46:58
중성화 사업 당연히 너무나 필요하고 중요합니다!! 예산이 충분히 확보되어 원활히 이뤄져야 합니다. 다만!!!!!! 사후 약방문이 아니라, 원인부터 좀 바로잡읍시다. 중성화 이전에 불법번식업, 동물 판매 부터 강력 금지하지도 않으면서 중성화에 막대한 예산 부어봤자 소용이 있나요?? 왜 원인을 그대로 두고 결과난 고치려 하죠? 문제 해결이 됩니까? 불법 번식업, 판매 펫숍부터 좀 금지합시다. 국제망신이기도 하며, 이것들이 금지되고 사후 중성화가 이뤄져야 근본적인 해결이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7**2020-10-26 16:52:02
유기동물들이 더 늘어나지 않도록 꼭 필요합니다 중성화는 필수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6**2020-10-26 16:53:19
중성화 사업에 필수는 연계병원에 대한 엄격한 관리감독 입니다. 일부 비양심적 수의사는 암컷 고양이들 개복수술을 한 후 제대로 봉합도 하지 않아 비참하게 죽어가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중성화수술이 오히려 동물들을 죽게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연계 병원이 보조금을 위한 악마의 수술공장이 되지 않게.해야합니다. 매서운 관리 감독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중성화 수술 사업의 본래 의미를 찾고, 예산 또한 낭비되지 않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0-26 17:25:23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0-26 18:25:53
강아지공장을없애야 유기동물을줄일수있다고생각됩니다 동물들이 말만못할뿐이지 저희가느끼는 모든것을 동물들도 같이느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26 18:42:56
모든 강아지의 등록제를 좀던 강한 제도로 실시 해주세요. 출생하자 마자 내장형칩 삽입으로 나라에서 모든 강아지를 등록제한다면 유기견 많이 없어질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2**2020-10-26 19:11:11
지자체보호소애 대한 철저한 검증 및 투명한 운영방침이 시급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6**2020-10-26 19:53:30
중성화 문제는 중요한 사안이라고 생각됩니다. 집근처 공원에 길냥이 밥을주고 있는데 중성화해주고 싶어 관심을 가지고 알아봤더니 시에서 티엔알 사업을 하지만 각 동네마다 정해진 달이 있다네요. 저희동네는 5월달에 티엔알 진행이 있었고 저는 그걸 몰랐고. 개인이 고양이 포휙하는것도 어려운 일이고 아무때나 필요한 시기에 티엔알 받을수 있게 현실적으로 시행해줬으면 싶네요. 개체수 늘어난다고 밥주지 말라고 해꼬지하는일 없게 꼭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2**2020-10-26 19:58:53
고양이가 철새들을 매해 엄청나게 잡는다는걸 최근에 알게 되었어요 먹는게 아니라 장난으로요 균형이 유지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0**    2020-10-27 00:32:54

먹을게 없으면 먹잇감으로 더 더 많이 잡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37**2020-10-26 20:00:17
한국의 동물법 후진국으로 해마다 죽어가는 유기동물수 엄청납니다. 시골개와 반려견 중성화의무제와 등록제를 강력히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4**2020-10-26 20:01:22
우선적으로강아지공장 이나 펫샆을 지자제의 관리하에 유기견보호소랑연계해서수요를 파악하고 분양하는것이 옳다고 봅니다.일반가정에서는 의무적으로 중성화수술을 하되일부지원해주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모든 반려인들은 무분별한 임신과 출산은 막아야하고 열악한 환경의 사설보호소는 중성화후 분양을,1미터목줄에 묶여사는 개들은 견주들에게 반려동물등록및중성화수술의 필요성과 금전적지원이 필요합니다.개나고양이를 키운다는건 많은책임과의무가 따른다는걸 인지하고 지속적인 관리도 필요합니다.유기견보호소의 안락사가 필요없어지는 그날까지 중성화를통한 개체수조절 ,분양이 먼저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6**2020-10-26 20:10:31
유기동물 개체수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대책중에 하나인 중성화지원사업이 시급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7**2020-10-26 20:14:08
버려진 동물의 출산으로인한 유기동물 수의증가와 사설보호소와 애니멀호더 가정의 자체번식으로 인한 문제가 사회문제가 되서 도리어 사회적 비용이 발생하므로 중성화 사업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2**2020-10-26 20:37:45
중성화는 매우 필요합니다. 더이상 유기와 학대없어야 해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8**2020-10-26 20:41:32
반드시 지원되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9**2020-10-26 21:02:45
유기동물을 위해서 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2**2020-10-26 21:03:23
펫샵 철폐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7**2020-10-26 21:40:59
중성화사업 확대 필수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7**2020-10-26 21:53:19
시골견들 마당견들 무조건 중성화필수!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2020-10-26 21:59:39
유기 유실동물들 방지 중성화수술 정말 심각합니다 ㅠㅠ 제발 도와주세요! 죽어가는 동물들이 엄청납니다 ㅡㅡ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6**2020-10-26 22:02:38
유기동물관리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중성화라고 생각합니다 증가하고 있는 들개들로 인한 피해등은 결국 사람을 향하고 있어요 동물과 사람이 건강하게 공생할수 있도록 중성화예산 확보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4**2020-10-26 22:05:55
펫샵이 없어져야합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공장형 번식업자들이 모두 사라져야합니다 강력히 단속해주세요 중성화 사업에 정부나 지자제에서 재원을 마련해주세요 보호소도 시직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사설보호소 엉망이고 동물 어떻게 사라지는지 알수도 없어요 불쌍한 유기동물들 살길을 마련해주세요 두번 죽이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9**2020-10-26 22:18:41
예산 확충해서 모든 유기견들 중성화 시켜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6**2020-10-26 22:19:11
우연히 아픈 길고양이를 맡아 키우고 있습니다. 중성화사업을 알게 되었는데 올해는 예산이 끝났다고 하더군요. 사비로 수술시키려니 암컷이라 30만원 남짓 한다합니다. 저희 집에 있는 고양이는 제가 감당해보겠으나 근처에 모자지간인 고양이들이 있는데 어미가 또 새끼를 가질까 그게 큰 걱정입니다. 저희 집, 근처 길고양이들까지 적게는 세마리, 많게는 여섯 마리까지 수술이 필요하지만 한숨만 나옵니다. 생명의 존엄이 금전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그 부담을 느끼는 개인에게 모두 전가 될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1**2020-10-26 22:28:50
중성화 수술을 나라에서 지원해 주세요. 또한 번식업을 하지 못하도록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7**2020-10-26 22:34:35
근본적인 해결책의 일환으로 중성화사업 시급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si**2020-10-26 22:38:17
어떤식으로라도 동물을 이용하여 돈을 벌려는 사람이나 벌고 있는 사람,동물을 학대하는 사람은 반드시 세상에서 가장 무겁고 아픈 댓가를 받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0**    2020-10-27 00:29:53

그 업보를 자손대대로 꼭 받아야 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6**2020-10-26 23:22:11
보호소에서 안락사당하는 강아지들 대부분이 시골에서 중성화 안된 강아지들이 풀려서 다니면서 쉽게 교배하고 그렇게 태어난 강아지들이 또 유실되어도 찾지않고 보호소에 신고되면 포획되어 안락사도 아닌 고통사 당하는게 늘 있어왔던 관행입니다. 실제 유기견의 대부분이 시골에서 쉽게 키우는 강아지들이 문제라는 겁니다. 유기견의 원인을 짚어보세요. 시골 마당개들 중성화는 필수이고 시골에서 그냥 막 키우게도 못하게 해야합니다. 문제가 많아요. 시골사람들 개 못키우게하거나 중성화, 동물등록이 유기견을 줄이는 핵심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8**2020-10-26 23:38:22
유기동물의 개체수는 점점 늘어나는 현실에선 중성화수술로 개체숫자를 조금이나마 줄일수 있도록 적극적인 시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7**2020-10-26 23:56:16
제발 동물을 사고파는 펫삽부터 사라져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0**2020-10-27 00:25:50
중성화비용이 너무 높게 책정된거 같다.효율적인 비용제시와 비리와 방만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해야할것임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5**2020-10-27 00:27:34
중성화만이 인간과 동물이 함께 공존할수 있습니다. 동물들이 임신하면 얼마정도의 개체수가 태어날까요~ 그 짧은 임신기간에....중성화가 왜 필요한지 이해나 인식조차 하지못한다면 그냥 책상위에 자리를 비우시고 그런 이해도가 높은 담당을 제발좀 앉혀놓으시길 바래봅니다. 감정이 있는 포유동물들의 생명은 소중한겁니다 . 제발 정책결정자분들의 결단이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2020-10-27 02:32:49
지자체가 책임지고 주관하는 공동급식소 냥이 빌라촌 그리고 강력한 관련법제정 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2020-10-27 02:33:24
지자체가 책임지고 주관하는 공동급식소 냥이 빌라촌 그리고 강력한 관련법제정 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0**2020-10-27 02:52:23
유기동물 확산방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0**2020-10-27 06:43:02
펫샵 반대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3**2020-10-27 06:45:40
1미터 짧은줄에 묶여살며 임신출산을 반복하는 시골개들 또 넘쳐나는 유기견들 그 불쌍한 강아지 고양이들을 줄이려면 중성화지원사업은 반드시 이루어져야만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9**2020-10-27 06:50:44
시골개들 중성화 사업이 정말로 시급합니다. 1m 줄에 묶여 사는 걸 보는 것도 안타까운데 대책 없이 새끼를 출산하면 견주분이 다 키울수 있는 것도 아니고. 키우는 개들도 1m 줄에 묶여 살게 되고. 태어난 것이 과연 행복할까 싶습니다. 중성화 지원사업은 대책없이 늘어나는 개체수를 줄여 유기동물을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0-10-27 07:38:04
애완견 키우시면 신고제로 하여 유기견 줄일수 있는 방법으로 필요하며 시 구 군읍 면 인력을 더 확보 유기견 관리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8**2020-10-27 07:42:52
중성화 부분 취약으로 개체수가 늘어나고 길위에서 죽어가는 아이들이 너무 많습니다ㅠㅠ 불쌍한 아이들을 줄일수 있는 방법은 중성화 입니다! 구조자가 개인사비로 중성화시키기엔 너무도 많은 아이들...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관심을 갖어주세요~제발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0-27 07:46:25
중성화 사업 필요합니다. 분양사업을 목적으로 더이상 동물들이 희생당하지 않도록도 조치 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5**2020-10-27 08:17:17
반려동물은 나한테 기쁨만 주고 떠나는 존재가 아닙니다 그들의 인생을 내가 통채로 맡은 것이기 때문에 내가 그들로 하여금 즐거움과 기쁨을 느꼈을 때가 있다면, 그들이 아프거나 나를 힘들게 할때도 그들을 책임지게 맞습니다. 인간들의 생명만 소중한게 아닙니다. 인간들의 방치 속에 무분별하게 늘어나는 개체수 조절 또한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렇게 환영받지못한 채 태어나 힘들게 살다 죽어가는 생명은 없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8**2020-10-27 08:19:51
시골개 중성화는 꼭 필요한 사업이 맞습니다만. 개를 아무나 무분별하게 기르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도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5**2020-10-27 08:36:41
지금도 시골에서는 개체수가 많은 개ㅡ 새끼 강아지를 데려와 묶어서 잔밥먹여 키워 용돈벌이를 하는 노인들이 있더라고요. 사고파는 행위는 불법입니다.강아지 번식장도 없어져야 합니다!!!!생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4**2020-10-27 08:42:30
초등중등교육과정에 동물보호 학대금지에 대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4**2020-10-27 08:43:54
초중등과정에 동물보호와 학대금지 교육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2**2020-10-27 08:49:03
유기동물 중에서 대중들이 선호하는 희고 작고 털이 빠지지 않는 강아지도 입양이 되지 않는 현실인데, 진돗개, 믹스견들이 임신한 상태로 들어와서 낳고 얼마 살지도 못하고 안락사되는 경우가 허다해요. 새끼때 귀엽더라도 얼마나 커질지 몰라서 선듯 입양을 결정하기도 쉽지않고.. 시골에서는 그냥 새끼 낳는 모습이 귀여우니깐 놔두는데 낳은 강아지들 책임감 았게 기르지 않잖어요. 여기저기 아무 곳이나 입양보내고. 그러다가 책임감 없는 곳에 입양된 아이는 또 유기견으로, 유기견 보호소로 들어오겠죠..중성화수술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2**2020-10-27 11:29:00
고양이와 같이 강아지도 무분별한 개체수가 늘어나지 않겠금 시골개의 중성화수술을 진행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0-10-27 11:34:53
분양시 법으로 동물등록칩을 강제해야됩니다. 유기시 벌금도 강화해야되구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5**2020-10-27 11:34:55
중성화 신청을 하고 1년이 다 되어가서야 연락이 왔습니다. 고양이는 이미 사라진 뒤 였습니다. 아마도 생을 마감한 것이겠죠. 그 동안 그 고양이는 길 위를 떠돌며 얼마나 많은 임신과 출산을 반복했을까요. 그리고 더 많아진 개체수의 그 새끼들이 어미와 똑닽은 인생을 되풀이해 살고있겠죠. 중성화 절차 간소화, 예산확대 정말 필요합니다. 그리고 시골지역은 홍보도 필요할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0-10-27 11:39:17
유기동물들이 생기지 않도록 중성화 수술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0-10-27 11:42:54
중성화 사업으로 개체수 조절 필요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0-10-27 11:43:14
키우다 버려지는 것도 문제인것같습니다. 유기견들 지자체에서도 신경쓰지 않고 있는것같은데...들고양이들 너무 많은건 사실이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2**2020-10-27 11:45:52
중성화 사업 이름 만 들어도 동물들이어서 인간들에게 이런 일을 당하는거 라는 생각이 드는건 왜일까요 너무 많은 동물을 무작위로 키우고 사고 파는데서 오는것 이니 사고 파는걸 누구나 할수 없게 해야합니다 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애정과 전문지식과 환경과 경제자격이 되는 사람이 함께 반려견이나반려묘나 반려 다른종들과 함께 하는것이죠 결론적으로 중성화 사업과 무작위 판매 금지 ㆍ구매자격자에게만 판매하기를 같이 시행하면 좋겠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0-10-27 11:46:50
저는ㆍ반려견이ㆍ없어서ㆍ그런지ㆍ자식처럼ㆍ대하는ㆍ사람들을ㆍ볼때면ㆍ이해되지ㆍ않는ㆍ부분이ㆍ많아요ㆍ개를ㆍ중성화해서ㆍ수를ㆍ많이ㆍ줄여야된다고ㆍ생각합니다 ㆍ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0-10-27 11:48:07
수컷 대형견 10키로 이상 중성화비 11만원으로도 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암컷 5키로 미만 20만원이고요 도대체 정책단가는 어디서 지정하는건가요? 투명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0-10-27 11:48:18
필요한 의견인 것 같으나 중성화 수술비용이 너무 크네요. 실제 예산이 쓰여야 할 곳이 더 많은데 말이죠. 무분별하게 동물을 분양하는 곳에 대한 제재가 더 강화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0-10-27 11:48:51
모두 쓸때없는 예산낭비쥬~ 유기방치하는 것들을 강력히 다룰수 있는 법을 만들어야쥬~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0-10-27 11:50:10
개체수 조절을 위한 중성화 사업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0-10-27 11:55:21
적극 찬성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0-27 11:58:40
중성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유기동물이 많은 우리나라는 중성화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0-10-27 12:03:18
유기하는 사람에게 무거운 처벌 필요하다.벌금과 형벌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    2020-10-31 18:40:5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0-10-27 12:08:01
중성화는 필요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0-10-27 12:08:53
유기견만아니라 유기고양이도 포함해야됨 유기가된고양이가 밤에너무 무섭게 사람에게 달려드는경우가있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    2020-10-31 18:42:37

맞습니다. 쫒는 시늉을 해도 도망가지도 않아 무섭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0-10-27 12:18:16
개인취득시 등록활성화와 방치에 대한 책임을 묻는게 방치만안해두 여러종합시설로 생활하다 처분을 기다리는게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6**2020-10-27 12:20:50
중성화하는것도좋으나 의사선택도중요해요 돈만보고.그냥하는색히들이많아서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0-10-27 12:21:20
수술비용이 많이드는 아픔이생길때 갈등이생길듯요 의료비지원으로 비용이 적게 치료할수있게되길바라며, 이사 이민등 특수사정이 생기면 입양시켜주는 기관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0-10-27 12:26:32
국가세금으로 반려동물 중성화 수술시키는게 근본적인 해법은 아닌것 같다. 반려동물 중성화술시킬 능력 안되면 키우지 못하게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하는게 빠르다. 반려동물 운운하지만 키우다 실증나면 유기하는 사람들은 무엇인가?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0-10-27 12:50:48
들고양이 보다는 길고양이로 하고, 길고양이를 포획하여 모든 동물병원에서 중성화수술을 한 후, 증빙사진 첨부 지자체로 신청하면 국.시비 예산으로 지원하면 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4**2020-10-27 12:55:07
반려동불물 중성화 길고양이 개체수 증가에 따른 지원사업 확대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4**2020-10-27 13:00:06
먼저 펫샵,강아지공장이 없어져야합니다 정부에서 강력하게 추진해야합니다 의료비가 너무 비쌉니다 이로인한 유기동물이 많이 생깁니다 보호소환경을 개선해서 입양홍보도 중요해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1**2020-10-27 13:02:51
아무나 동물을 키울 수 없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이지 이러한 대책은 밑빠진 독에 물 붓기일 뿐이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0-10-27 13:13:32
중성화 수술로 인하여 개체수를 더 이상 늘리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더불어 유기에 대한 강력한 처벌 또한 필요하닥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0**2020-10-27 13:25:43
절대 필요한 예산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0-10-27 13:38:39
우리 동네 아파트에도 수년이 지나도록 개체수가 늘은 고양이들이 아파하며 살아갑니다. 개체수 조잘하고 펫샵등 애완동물을 돈벌이삼는 것에 대한 어느정도의 제제도 필요하다고 보며 중성화로 유기동물숫자를 줄여야합니다. 마음이 아픈 아이들이 많아요... 그런데 끝까지 책임지지 못할 사람이 계속해서 밥을 줄 수도 없고 직장일이 있어 시간 맞춰 주인처럼 해줄 수도 없는 상황이라 큰일입니다. 제 아이도 이 문제를 항상 이야기하더라구요. 체계적이고 빠른 대안이 나오길 바랍니다. 단가는 조금 더 체크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0-10-27 13:41:49
세금낭비라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0-10-27 13:43:41
사설 보호소까지 책임 진다면 예산 부담감이 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0-10-27 14:11:18
중성화비용이 넘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절대적으로 지원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6**2020-10-27 14:14:49
중성화 사업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전에 선행되어야할 불법 개농장, 불법 번식농장 등 이윤을 추구하기 위하여 불법을 행하여 지는 업소를 먼저 단속하고 없애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0-10-27 14:16:01
시설보호소에 대한 관리 철저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0-10-27 14:17:54
중성화를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철저하게 하도록 관리 철저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0-10-27 14:21:28
중성화 사업 현실화하여 개체수 조절합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0-10-27 14:28:56
중성화 사업은 적극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0-10-27 14:50:34
강아지를 끌고 다니며 산책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몇일전 달려드는 강아지에 물려는데 다행히 바지만 물렸고 살은 이상이 없었읍니다. 나도 강아지를 키워 봤지만 강아지는 산책하는 사람보다 앞서면 안됩니다. 왜냐하며 도로에서 주인보다 먼저 간 강아지가 비일비재하며, 어린이에게 달려드는 강아지도 주인에겐 순종적입니다. 이런 아주 사소한 규칙도 모르면서 강아지 산책이라니요, 관리 할 수 없는 법은 있으나 마나이며 오히려 독이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    2020-10-31 18:55:24

처벌기준도 더 높혀야겠지만 반려인들의 산책매너도 더 많은 홍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0**2020-10-27 14:51:56
동물을 돈벌이 수단으로만 보고 평생 교배만 시켜서 새끼 팔아대는 개농장 고양이 농장 번식장 마트 한가운데 진열되어 있는 생명들.. 모두 법으로 막아주세요 이제는 우리나라도 이제 변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27 14:57:20
동물복지예산을 늘려주새요~~ 중성화사업뿐 아니라 보호소도 관리감독 잘해서 조금이라도 상황이 좋아지길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2020-10-27 15:06:32
유기동물의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중성화입니다...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0**2020-10-27 15:14:17
중성화사업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0-10-27 15:24:02
펫샵에서 동물을 사고파는 행위를 반드시 근절시켜야합니다. 어미들은 강제임신으로 고생하다가 죽고 새끼들이 팔리지 않을경우 안락사시키고.. 이러한 파렴치한 행위로 동물들이 더이상 고통당하지 않게 해야죠.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0-10-27 15:32:29
유기동물 방지 개체수 줄일수있게 중성화수술 확대사업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0-10-27 15:47:39
4년째 길고양이 밥을주는 캣맘입니다 처음 새끼 데리고다니는 어미와 새끼 3마리가 가엾어 시작했는데 벌써 수십마리는 번식을한거같아요 소문듣고 오는 아이까지 챙기다보니 영역이 점점 넓어집니다 정말 시급하게 중성화 수술이 필요한것를 현장에서 느끼지요 그러나 중성화를 개인적으로 할수는 없습니다 길고양이 습성이 사람을 경계해서 곁을 주지 않아 포획을해서 병원에 데려갈수가없어요 제가 사는 경기 광주에는 다른시에서하는 포획해서 중성화해서 풀어주는 제도도 없는지 어떤 공지도 없네요 고양이는 발정기가 되면 울면서 밤에 돌아다녀서 고양이를 더 싫어하셔서 캣맘들에게 도전적인 언행을하시는분들이 많지요 정부 지자체가 나서서 중성화 사업을 추진해주길 진정 간절히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4**2020-10-27 15:54:25
유기동물방지를 위해 중성화수술이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27 15:55:41
넘쳐나는 유기견으로 인해 고통 속에 죽어가는 아이들을 바라보고만 마십시요. 학대 당하는 아이들, 안락사 당하는 아이들, 고통 속에 살아가는 아이들의 아픔을 생각해 주세요. 중성화 추진하셔서 개체수 줄여서...생명있는 아이들이 고통을 받지 않게 하여 주셔야 합니다. 적극 추진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9**2020-10-27 16:08:11
가장 시급한 문제라고 생갑합니다. 개체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느는걸 방지할 수 있고, 길생활 하는 아이들의 건강, 안타까운 죽음 예방 등을 위해서 시급히 시행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5**2020-10-27 16:14:21
제발 중성화 좀 시켜주세요. 개인사비로 힘들어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5**2020-10-27 16:19:30
유기동물 발생을 선제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동물등록을 하도록 법을 강화하고, 읍면지역 및 사설동물보호소 중성화 수술 지원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4**2020-10-27 16:25:30
길에 다녀보면 목줄도 안된 유기견들뿐만이 아니라 유기묘도 많이 보입니다. 사는사람 뿐만이 아니라 파는사람들도 문제입니다.저희나라도 시험쳐서 키울수있는 자격조건을 가진사람만 기회를 주어야합니다.길거리에 유기견이 다니면 위험하기도 하고, 좋은 결과 가져서 예산 반영되면 정말 철저히 관리 감독해서 꼭 좋은 성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0-10-27 16:30:45
최근 애완동물이 있는 집이 많아지면서 유기동물도 엄청 많아졌습니다 또한 공원이나 아파트주변등 들고양이가 무척 많아졌으며 이런것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무작정 방치하기보다는 능동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 보호소나 중성화 수술비에대한 지원을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4**2020-10-27 16:31:49
동물을 사고파는 것을 없애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1**2020-10-27 16:34:49
중성화 수술 이전에 팻샵, 공장부터 샅샅이 뒤져서 없애는 게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무나 동물 키울 수 없도록 제도적으로 막아야 하고요. 그리고 중성화를 시키든 하십시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    2020-10-27 17:00:56

동물을 키우는 제도를 허가제로 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0**2020-10-27 16:47:54
유기동물 확산 방지를 위해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0-10-27 16:52:24
꼭꼭 지원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0-10-27 16:59:15
유실,유기동물을 보호하고 사전에 이런 불보호하는 경우가 없도록 하기위하여 선제적으로 중성화수술을 실시하는 것은 다소 늦은 감이 있다고 생각하며 하루속히 실시하여 원하는 사람이 원하는 만큼만 키우도로 하자는 데는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애완용 동물을 키우는 집도 번식을 하는 것은 대다수의 집들이 반대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적정한 수술비를 지원하여 중성화 시키는 작업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0**2020-10-27 17:09:51
우선 먼저 시골개부터 먼저 중성화를 해야됩니다 무분별하게 번식하고 아무나 줘서 키우게 하기때문에 유기견의 발생을 높입니다 그리고 식용으로 키우는 가정이 많습니다 해서 시골개 키우는가정에 중성화를 조건걸어서 키우게 허락하는방안도 마련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0-10-27 17:09:55
중성화는 기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0-10-27 17:27:05
유기동물로 인하여 생태계가 혼란해 집니다. 유기견 중성화도 필요하지만 정책적으로 개체수를 "0"화 하는 방안도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9**2020-10-27 17:39:02
좋은 의견입니다 꼭 중성화 수술을 지원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8**2020-10-27 17:44:45
유기동물 및 길고양이들의 개체 조절을 위해서 중성화는 불가피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또한 사람이 임의적으로 만들어내는 펫샵 등 , 생명을 돈으로 주고 파는 행위는 금지시켜야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2**2020-10-27 17:56:08
길고양이들 개체수 조절을위해서도 중성화사업이 꼭 필요하다고생각합니다. 집에서 반려견을 키우시는분들중에서도 굳이 큰돈 들여 중성화안시켜서 머릿수를 늘리는 일이 허다한것같아요.. 그래서 아무에게나 입양보내버리고 버려지고... 악순환이 생기는것 같아요... 동물병원 병원비 비싼데.. 하나씩 하나씩...의료보험(?)처럼 조금씩 이라도 지원해주면좋겠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    2020-10-31 18:44:4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27 18:04:46
투견,강아지공장 모두 근절 시킬수 있게 동물 보호법 강화시켜주세요 중성화사업 꼭 진행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0-27 18:06:12
유기동물의 재확산을 막고 환경 개선을 위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0-10-27 18:09:38
제 개인적인 의견 입니다. 들 고양이가 생태계 파괴의 주볌중의 하나 입니다. 산꿩. 산 토끼.등이 들고양이로 인해서 없어 집니다. 개 체수를 조정 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8**2020-10-27 18:11:34
중성화수술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27 18:58:32
책임을 지지 못하면서 계속 번식을 시키는 것은 결국 유기견울 증가시키고 그에 따른 보호시설에 세금을 사용하게 되며, 사설보호소에 일반시민의 후원금을 사용하게 합니다. 더 좋은 곳에 쓰일 텐데요. 시골개 중성화는 중요합니다. 특히 대형견이 많아 불법 식용견도 증가합니다. 또한 펫숍에서의 매매는 강아지공장의 번식, 모견과 팔리지 못한 강아지의 유기로 이어집니다. 펫숍에서의 반려동물매매 역시 금지되어야 하며 철저한 입양이력으로 주인의 유기시에는 벌금도 크게 부과해 유기견보호 사업에 쓰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    2020-10-31 18:52:56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0-10-27 19:31:09
곤충도 미래식량이라 떠드는 세상에 굳이 예산까지 쏟아 부을 필요가 있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0-10-27 19:35:24
들 고양이 중성화 시키는데 지자체에서 어느곳은 중성화 가능하고 어느지역은 불가하고.차이점을 두는데 공통점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 이유는 잘 모르겠고요.특히 들고양이들은 중성화를 시켜서 번식율이 없도록 관심이 증대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yr**2020-10-27 19:50:56
시골개 중성화 사업을 적극 지지합니다.꾀 시행해 주십시오! 시골개들을 살려주십시오.개 고양이 식용금지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0**2020-10-27 20:01:59
시골개 중성화는 정말 꼭 필요합니다 어르신들에게 강요한다고 하실분들이(비하아닙니다)아니잖아요 살아오신 길이 있으시다보니 시대가 변화하는 그 길을 따라오시기는 어려운것같아요 그리고 일자리도 없으시다보니 중성화 비용이 커보일수도 있고요 저는 그분들의 강아지들부터 꼭 중성화해야한다생각해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1**2020-10-27 20:35:45
제발 중성화수술 많이시켜주세요 ㅜㅜ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1**2020-10-27 21:13:21
제발 중성화좀 시켜주세여  유기견 점 점 을어요. 다 소중한 생명이에여 막아야돠요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82**2020-10-27 21:36:22
법이나 강화합시다 동물법 예???? 휴ㅅㅂ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0**2020-10-27 22:16:44
강아지공장을없어야합니다중성화실시하여불쌍한유기견이생기지않도록하여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0-10-27 23:15:27
강아지 고양이 중성화사업 적극 찬성합니다!! 동물학대 방지 관련 신규업무 수행, 사설보호소 관리, 동물관련 산업 및 동물실험 등을 체계적 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담기관 설립도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0-10-27 23:25:49
국민들의 혈세를 들여 동물 중성화 수술 하는데 쓰인다? 또한 정작 그 동물의 원하는 의지 조차도 모른채 일방적인 수술을 가한다? 이것 또한 혈세를 이용한 동물 학대 아닌가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4**2020-10-27 23:26:24
저도 지금 아파트에서 길고양이들 밥을 챙겨주는 데 지자체의 도움을 받을수가 없었어요 예산부족이라고 하는데 그러면서도 중성화지원 예산을 더 줄일려고 하는 것 같아요 정말 화가나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7**2020-10-27 23:32:02
중성화 사업적극 찬성합니다 중성화사업을함으로써 현재 안락사 비용과 유기견시보호소비용도 절감 되고 생명존중도 좀 합시다 정말 안락사는 해서는 안되는일이예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8**2020-10-27 23:39:09
중성화를 실시합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0-10-28 00:49:02
유기동물의 재확산을 막고 환경 개선을 위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0**2020-10-28 01:18:29
아이들 중성화 적절한 사업예산 꼭 필요합니다! 개체수를 조절하며 보호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4**2020-10-28 01:26:44
어떤곳에선 돈을 위해 강아지 공장에서 끊임없이 품종견들을 생산해 내고 또 다른 곳에서는 끊임없이 버려지고있죠..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내야 합니다 불법 강아지 공장들 단속 필요하고 법적으로 제한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0-28 01:53:50
유기동물중성화사업 꼭좀 하루빨리 할수있게끔 되었음좋겠어요.동물복지도좀 신경쓰는 정부가되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3**2020-10-28 03:03:00
중성화가 답인듯합니다 일단 그렇다보면 고양이든 강아지든 아무래도 유기못할만큼 숫자가 많이 줄겠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1**2020-10-28 04:42:26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7**2020-10-28 05:53:57
가정분양과 강아지/고양이및 다양한 동물들의 분양을 공장제로 돌아가게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키울 자격이 없는 사람이 소중한 생명을 장난감처럼 다루고 쉽게 버리는일이 절대 없도록 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0-10-28 07:09:36
저속득층지원이아닌 아파트나사랑으로품어주기시고 관리해주시는캣맘들에게 도움을줬으면합니다 저소득층은 다른지원으로 중성화정도는할수있다고생각합니다.도움이잘실히 필요한분들이주위에많습니다 항상지원은 저소득층 소외계층 진짜로지원을받아야할분이 못받고있는사항인거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2**2020-10-28 08:22:38
은평구주민입니다 구청에서도 중성화 사업을 한다며 반려동물팀이라고 이름까지 멋드러지게 바꿨으나 이름뿐..매번 사업비가 없다 협회에 문의해라 정말 AI같은 답변뿐이었습니다 부디 이런 문제가 해소되게금 대책과 적극 적인 행동 부탁좀 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0-10-28 08:25:14
현재 시설내에 있는 동물에 대한 중성화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원론적으로 유기묘에대한 대책과 모든 반려견에 대한 등록 및 의무사항을 추가하는것이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4**2020-10-28 09:37:27
환경 개설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7**2020-10-28 09:48:17
더이상 유기견,유기묘가 생기지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중성화가 시급히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0-10-28 10:13:55
무분별한 애완 동물의 사육과 방치를 좀 더 적극적으로 개입해서 제재함과 동시에 올바른 방향으로 동물들과 사람이 더불어 행복해 질 수 있는 방법을 찾기위해 중성화 수술은 필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0-10-28 10:16:40
참으로 어려운 세상이 도래 합니다 인간이 죽도 못먹던 시절에서 자연 들고양이 개들을 생각 해야 하는 세상. 그러므로 동물개체수 량 조절은 국가에서 AI Big data 활용 하여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그리고 시민 의식도 점점 오르고 있지만 개를 좋아 하지만 애완 으로 키우다가 자기 환경이 바뀌면 버리는 현실은 못말리고 못 막습니다 지구가 있는한..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1**2020-10-28 10:17:08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0-10-28 11:16:41
유기동물 확산방지는 시급히 해결해야할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7**2020-10-28 11:58:58
중성화 지월늘 많이 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0-10-28 12:21:45
모든 동물을 등록 하여 관리하는 것이 절대 필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0-10-28 12:30:08
중성화 시키는 사업 자체도 중요하지만 동물판매업 규제나 분양업자들에게 적정수 수급하게 하는 제도적 장치가 선제적으로 자리잡아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5**2020-10-28 13:15:21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2**2020-10-28 13:30:1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0-10-28 15:01:58
반려견 등록 의무화 밎 유기 적발시 100만원이상 벌금 부과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0-10-28 15:13:06
동물 복지 관리 의식에 대한 분양주들에 책임감있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0-10-28 15:26:13
1인가구의 증가 노년가구의 증가 등으로 반려 동물의 존재는 계속 대두되고있습니다. 실제로 잘키우는 반려동물에 대해서는 크게 반발심은 없습니다만 유기동물을 소위 캣맘이라던가 도그맘이라던가 하시는 분들이 키우시는거에 대해서는 우려가 많습니다. 그 동물들이 사료를 주고 일부 캐어해주시는 분들에게는 잘따르지만 지나가는 어린 아이들에게 공격성을 들어낼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성화를 시키는데 예산을 투입하기 전에 원천문제부터 검토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이미 키우던 반려동물을 중성화 사업비를 받을 명목으로 유기동물 이라고 돈만 받고 실제로 유기해버리는 악용하는 사례가 생기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국가예산은 눈먼돈이라는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상당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예산만 따내면 그 후 사후관리라던가 하는 측면도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키우던 반려동물을 유기, 유실하지는 않았는지 이력관리나 추적관리등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2020-10-28 15:39:43
꼭 필요한 제도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0-28 15:49:51
지자체에서 시범적으로 유기동물보호소내 유기견들을 중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현직공무원입니다. 보호소와 관내 동물병원과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고,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과 결이 많이 달라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1. 길고양이와 다르게 유기견들은 몸무게 크기 편차가 큽니다. TNR 사업처럼 단순히 두당 수술단가를 책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 계획 수립시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의 기준(몸무게)이 필요합니다. 2. 수술 의뢰, 술후 처치 등의 기준 마련도 필요합니다. 수술을 의뢰하러 병원에 오며가며 소요되는 시간, 또 최소 입원기간을 얼마냐 둘것이냐의 기준도 있습니다. 몸무게가 커질수록 술후 관리의 어려움이 큽니다. 수술을 했다가 되려 술부가 터져 유기견에게 문제가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TNR 처럼 병원에서 입원 후 자생지에 방사되는 것이 아닙니다. 보호소에서 보호하는 것이 좋아보이지만, 수술하자 마자 보호소에 데려와 환축을 케어를 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최소 입원기간을 1주일이상 둘 수 있게끔 예산을 확보해야합니다. (사실 2번과 같은 문제는 유기동물보호소 인력문제를 해결한다면 보완될 수 있습니다. 유기동물보호센터 운영지침 상 최소 운영인력을 세부적, 구체적으로 명시해주셨음 합니다. [예시] 30두당 관리원 1명 )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0-28 15:50:15
4. 사설유기동물보호소보다 일단 직영/위탁 유기동물보호소 부터 시행할 수 있게끔 예산지원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굳이 사설보호소를 먼저 수술 지원해야하는 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사설유기동물보호소의 현행 문제는 지자체에 등록이 되어 있지않고 관리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어느정도 관리가 되면서 사설유기동물보호소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먼저 구축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건의를 하는 가장 큰이유는 사설유기동물보호소 아이들은 동물보호관리시스템 이나 포인핸드 공고에 올라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5. 무조건적인 사설보호소 지원보다, 지자체가 사설보호소를 관리할 수 있는 법령이나 시행규칙을 만들고, 중성화 수술 지원을 해준다면 지자체와 사설보호소간의 협력이 되고 유기동물 문제를 원할하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마련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사설보호소는 그 지역 동물보호단체와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고, 민원해소에도 큰 부분이 있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2**2020-10-28 16:30:26
중성화 사업 도입이 시급합니다. 현재 도입하더라도 유기 동물 개체수 감소보다는 증가를 억제하는 현상 유지 수준 밖에 되지 않을 겁니다. 그만큼 만연해 있습니다. 더 늦어지기 전에 중성화 사업 예산 확보하여 도입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0**2020-10-28 16:42:34
개농장, 펫샵을 금지하고 국가가 관리하는 보호소에서 입양 및 관리 요망 현재 강아지 키우고 있으며 관리 비용을 위한 세금 낼 의양 있음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7**2020-10-28 16:47:27
화성시의 경우, 예산부족을 이유로 전년 대비 턱없이 적은 수의 tnr 밖에 시행하지 못해 몇달전부터 신청하고 기다렸던 캣맘,캣대디가 자비로 해결하거나 결국 아이들의 임신으로 개체수가 확산될수 밖에 없는 상황에 쳐해있습니다. 매년 시행되는 행정이기에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적정예산 및 tnr묘수에 대한 시뮬레이션이 있었을텐데도, 예산이 없다는 핑계는 납득하기가 어렵습니다. 고정된 예산 운영없이, 다른 업무 또는 지원금으로 예산이 이전되는 식이면 이 사업은 유지될 수 없으며, 그로인한 혼란도 불가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4**2020-10-28 18:05:29
분양이나 입양부터가 신중하게 이뤄질수 있는 제도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0-10-28 19:05:29
독거인들이 많아지는요즈음 땡이와 냥이를 교감하며 외로움을 나누면서 생활고 노인들이 외면받는현실에서 때이와 냥이를 많이분양들하시고계시는 가정이 많읍니다 생활이어려운 분들 취약 계층의독거노인들도 많아지고있읍니다 계중에는 애들이출산한면 용돈에보태려고 많이들 선호하는 분들도 계시는걸로 알고있읍니다 제용절개때 비싼비용때문인걸로 알고있읍니다 선별적으로 이런가정에 무료시술도 고려해봐야할 점들도 관청에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할사항인걸로 생각이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0-10-28 19:25:48
유기동물이 대부분 업자에게 넘어가 또다른 번식이 이루어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보여져요. 다만 예산확보가 문제가 되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0**2020-10-28 19:49:56
공장식 개농장과 펫샵 등의 동물 사육업, 동물판매업의 폐지 혹은 지자체(정부) 차원에서 엄격한 관리와 검사를 통해 제대로된 복지와 환경에서 태어난 개만을 분양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합니다. 하지만 제일 좋은 방안은 역시 지차체의 유기동물보호센터에서만 동물을 입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서 입양을 할때 중성화를 필히 시행하여 무분별한 출산과 분양, 유기를 예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6**2020-10-28 20:17:59
유기동물 확산방지를 위해 필요한 예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그 예산이 길고양이들 위해 제대로 쓰여질지는 의문이네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2**2020-10-28 20:51:09
중성화사업의 예산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예산확충, 길고양이의 인식개선사업돞병행해서 유해한동물이 아님을 인식시키고 공생할 수 있는 사업도 병행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0-28 21:11:06
중성화수술 꼭 필요하고 예산을 쫌넉넉히 배정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0**2020-10-28 21:23:40
고양이들 중성화 부탁드립니다 저도 고양이를 좋아하는만큼 개체수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8**2020-10-28 21:44:43
유기동물 길냥이들 중성화수술로 개체수를 줄여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2020-10-28 22:06:02
강아지 고양이 공장, 펫샵 강력 규제가 필요합니다. 또한 반려동물 입양을 원한다면 적절한 교육과 테스트를 통해 정말 자격을 갖춘 사람들만이 입양할 수 있어야합니다. 이를 통해 유기동물들이 생기지않고 모두 좋은 견주, 묘주 곁에서 행복하게 일생을 살아가는 사회가 되길 기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3**    2020-10-29 10:25:12

펫샵좀 제발 없애주십시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5**2020-10-28 22:37:09
강아지 공장 철폐 축소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9**2020-10-28 23:07:23
더이상 언제까지나 미룰 수 없습니다. 동물의 복지를 보면 그 나라를 알 수 있다고 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29 00:48:03
개체수 증가가 유기율로 직결되는 대한민국 구조 속에서는 개체수 증가를 막아야 합니다. 적극적인 중성화 지원 및 판매 규제가 필요합니다. 중성화 지원 뿐 아니라  입양 및 반려산업 이전에 자격심사를 통해 입양하도록 해야 합니다. 동물을 이용한 생산 및 판매를 금지할 수 없다면 중성화 적극지원 및 자격심사강화부터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1**2020-10-29 06:31:01
예산을 늘려서 빠른 중성화수술만이 해결책입니다 버리는사람 따로 사비들여 수술시키는 사람 따로있죠 국가에서 함께 힘을 보태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0-10-29 09:12:49
유기,유실동물 방지를 위해서라도 꼭필요해보이는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6**2020-10-29 09:57:53
중성화는 필수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0-10-29 10:15:10
유기동물로 인해 벌어지는 사고피해에 따른비용보다 중성화수술비용지원비용이 훨씬 적게 들것 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3**2020-10-29 10:23:35
반려동물 등록을 하면 중성화수술을 할인해주는등 중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앞서 가장 먼저 바꿔야할일은 반려동물 책임 분양제입니다. 중성화를 거부하거나 무시하는 행태는 무지에서 비롯됩니다. 생명에 대한 윤리의식은 갈수록 높아지는데, 여전히 무지한 상태에서 심지어 당장 무료로 개나소나 분양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행태를 지금 바로잡지 못하면 이와관련 어떠한 정책이든 밑빠진독에 물붓기입니다. 반려동물 책임 분양제를 시행함과 동시에 분양 전 적절한 의무와 교육을 필수 이수하는 등의 방안이 적극 도입되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또한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역시 길고양이 급식소 사업과 연계하여 실시하는 방안도 고려해주십시오. 중구난방식으로 산을 깎는 재개발 사업으로 인해 길고양이의 서식지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서식지가 없어지니 먹이와 물을 구하기 힘든것도 당연지사구요. 하지만 많은 이들이 근시안적 시각으로 늘어난 길고양이 개체수에만 봉착한 채 이러한 실정에 너무나 무지합니다.  그런 무지한 사고를 멈출생각이 없다면 최소한 고양이를 붙잡아서 중성화라도 시캬야하는데 캣맘도 잡기 힘든 고양이들을  대체 무슨수로 잡습니까? 손놓고 방치만 하는 실정입니다.. 무고한 생명들이 죽어가고있습니다. 제발 부디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개선과 함께, 길고양이 급식소 사업과 길고양이 중성화 방안을 적극 연결하여 홍보, 참여유도등 적절한 개체수 조절 사업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29 10:27:30
중성화수술을 통해 유기유실동물 관리 개체수를 조절하는것은 선제적차원에서 꼭 필요합니다. 특히 시골에 묶여 있는 아이들의 경우 중성화는 아예 생각도 안합니다. 도심에서 키우다 유기시키는 사례도 많지만 시골개의 무분별한 출산으로 인해 더 많은 아이들이 유기되고 시장에 팔려가는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우선적으로 시골어르신들의 의식개선도 필요하지만 중성화수술이 선행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아이들의 삶의 질을 볼때에도 가장 필요한 것이 아닐까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1**2020-10-29 10:51:40
개체수 확진을 막기위함도 있고 이로인한 동물 혐오도 막을 수 있는 좋은 방안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5**2020-10-29 13:20:55
유기동물들이 많이 있습니다..특히나.고양이들의 중성화는 필요합니다..공존하는 사회를 위해..중성화 예산은 곳곳에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4**2020-10-29 15:50:14
유기동물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중성화수술이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4**2020-10-29 15:50:38
유기동물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중성화수술이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9**2020-10-29 16:50:10
반려동물 전자 등록제를 의무 시행해서 일부 몰지각한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불법유기를 막고 처벌을 강화해야 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0-29 19:18:51
새끼를 너무 많이낳아서 다 기를수 없어 방치하게되고 골칫덩이가 되고 버려지게되고 결국 들개가 되어 또 새끼를 낳고 ᆢ 중성화만 되면 이런일은 처음부터 일어나지 안씁니다 중성화비용이 비싸서 못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시골은 더욱 그러리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79**2020-10-29 19:22:32
돈을 벌기위해 인간들이 게들을 임신시켜 공장 처럼 강아지를 만들어내는 짓 차체를 법적으로 강력히 금지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0-10-29 19:46:59
꼭 필요한 사업으로 조속한 시행 필요. 산과들에 들고양이가 너무 많아지고 있는것 같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0-10-29 20:09:16
길냥이들 사료는 늘 공급하고 있습니다. 먹으러 오는 숫자가 몇마리 되는 것 같은데 사람을 아주 두려워 하여 근처만 가도 도망을 갑니다. 새끼들도 가끔 오는데 아주 불쌍한 생각만 했었지 중성화 수술을 생각지도 못했네요. 중성화 수술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9**2020-10-29 21:36:51
중성화 꼭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0-10-29 23:10:31
지자체의 도움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2**2020-10-29 23:12:52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0-10-29 23:45:01
유기, 유실동물 방지를 위해 적극적이고, 안전한 중성화수술 사업이 보다 더 확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1**2020-10-30 00:42:50
시골에서 강아지들이 무분별한 임신으로 인하여 새끼들을 많이 낳고 있습니다 태어난 아기들은 양파망에 넣어져 버려지거나 조금 크면 바로 개고기로 팔려갑니다.. 제발 중성화 지원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5**2020-10-30 01:33:23
동물 유기에 대한 처벌 법안 강화 및 중성화 사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2**2020-10-30 01:33:57
매우 찬성합니다. 또한 동물병원 진료비가 너무 비싸서 문제입니다. 병원비 현실화가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6**2020-10-30 05:03:35
반려동물매매는 불법으로 규정짓고 분양받는 기관을 따로 만든다.현재 유기동물보로소예산으로 가능할것이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0-10-30 05:51:47
코로나19를 겪으면 반러견과 반려묘가 급증한 반면에 즉흥적으로 귀엽다는 생각만으로 키워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폐허가와 공원 .쓰레기통 중심으로 급격하게 개체수가 늘어 감당이 안됩니다.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0-30 06:22:05
중성화 정책 절실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30 06:36:33
꼭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8**2020-10-30 08:57:51
제발 부탁합니다~~중성화만큼은 꼭해주세요~~개체수늘어나는것만 막아도 가여운애들이 덜발생할것같습니다 ㅜㅜ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2**2020-10-30 09:13:56
펫샵 규제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4**2020-10-30 09:15:29
대한민국 개들의 생활은 지옥 그 자체입니다 중성화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3**2020-10-30 09:16:59
읍면지역 취약계층에 대한 중성화 시범사업 및 사설동물보호소 중성화 수술 지원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펫샵, 강아지 고양이 공장 없애는 게 우선되어야 합니다. 한편에선 공장에서 강아지 고양이 찍어내고, 한편에서 그 아이들 사서 기르다 마음에 안 들면 갖다 버리고, 한편에선 그 아이들 데려다 돈 들여 안락사시키고...... 이런 비합리적이고 악순환적 구조가 또 있을까요? 근원적 해결이 필요합니다. 길고양이 중성화는 현재 서울 등 일부 지자체에서 시행 중인 TNR 사업을 전국 지자체로 확대해야 합니다. 즉 각 지자체의 예산 편성이 필요하므로 중앙 정부 차원에서 지자체를 독려, 지원해야 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5**2020-10-30 09:39:36
근본적인 대책의 일환으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8**2020-10-30 12:05:46
1.동물복지.동물보호법 강화 2.강아지공장.펫샵.가정돈벌이 분양 없애기 3.유기견보호소 아이들도 중성화 (잘지내는지 관리감독:공무원 유기견 관련 교육) 4.사비로 지역별 켓맘들이 중성화시키는거 너무 힘들어요ㅠㅠ 정부에서 중성화 예산확보~지자체 별 유기견.유기동물이 더 확산되지 않게 꼬옥 중성화예산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    2020-10-31 19:04:54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8**2020-10-30 12:13:35
꼭 꼭 해야합니다 이제는 반려견입니다 무턱대고 새끼를 낳으면안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0-10-30 15:39:06
필요한 사업이긴 하나 유기 동물방지를 위한 시민의식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동물도 귀한 생명인데 사람이 필요에 의해서 취했다가 책임감 없이 유기하는 방지책도 있아야 될것으로 생각 합니다. 과태료 등.........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5**2020-10-30 16:01:29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0-10-30 18:51:30
중성화사업은 어느정도 필요한게 맞습니다 자연파괴나 멸종등을 고려하면서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5**2020-10-30 20:07:05
중대형견은 국내 입양이 어려워 주로 해외로 입양 보낼 수밖에 없는데, 항공 사정과 비용 문제 등으로 인해 입양 보내는 속도는 더딜 수밖에 없습니다. 국내 반려문화가 바뀌려면 많은 세월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므로 다른 대안이 없습니다. 개체수가 순식간에 불어난다면 감당할 수가 없습니다. 코로나 방역 제1의 목표가 의료체계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으로 관리하는 것이듯, 국내 유기동물 관리 제1의 목표는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중성화 사업과 중성화 필요성에 대한 인식 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시행해주십시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1**2020-10-30 22:17:36
적극적인 중성화 수술을 통해 유기견 감소를 추구하는 것이 현상황에 매우 절실하고 현실적인 해결방안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5**2020-10-30 22:19:32
완전 동의 유기아이들 안락사를 줄이고 막는 최선의 선택 중성화의무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1**2020-10-30 22:31:22
응원합니다  시골가면 묶여 지내는 개들이 출산을 반복하고 많은 활동가와 봉사자가 노력해도 이 악순환이 반복된다면 유기견 문제는 개선되기 힘들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0**2020-10-30 22:31:56
유기동물에 대한 현실성없는 정책 대신 이러한 현실적인 정책에 예산을 써주세요. 국민 세금은 제발 국민들 의견을 듣고 사용해야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0**2020-10-30 22:35:02
유기동물 개체수 증가를 방지하기 위한 중성화 사업 예산 및 규모 확대에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8**2020-10-30 22:47:45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TWITTER] 12**2020-10-31 02:01:12
중성화사업 확대필수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0**2020-10-31 02:12:26
서울 성북구는 올해 사고가 많은 병원을 티엔알병원으로 지정해서 많은 민원을 넣었지만 문제없다고 시행을 하였고 결국 사건사고가 계속터져서 민원과 방문으로 중지되었습니다. 티엔알 급하셨던 분들은 불안해서 사비나 다른곳에서 지원받아 직접 티엔알 하셨구요 병원 결정때도 최저가 낙찰 이런거 말고 제대로된 병원지정 해주세요 유기견들 중성화도 꼭 시행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예산 예산 너무 그러지마시고 어려우면 유기.학대자들 한테 벌금 최소 1000에서 1억으로 정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9**2020-10-31 03:25:24
공장 펫샵 등이 문제에요 쇼핑하듯 쉽게살수 있거든요.이건 관리가 필요하다 봅니다.많은 캣맘들이 길고양이들 사비로 밥주시고 돌보는데 거기에 유기한 아이들 까지 만나면 힘든 마음 말도 못합니다.진짜 유기좀 안했으면 좋겠어요.쉽게 키우지도 말았으면 하고요..제발 처벌좀 강화하고 받게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4**2020-10-31 06:49:15
강아지 고양이 공장 없애기 찬성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4**2020-10-31 08:40:30
첫째로 중요한 방법은 반려동물 매매 금지입니다. 업자들은 수익을 최대한 많이 내야 하니 책임감 없고 반려동물을 장난감으로밖에 인식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마구잡이로 판매합니다. 또 그런 사람들이 아니더라도, 반려동물 키우는 것에 전혀 무지한 사람들에게 판매해 짖음, 배변 등의 문제로 유기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새로이 팻샵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우선 막고 기존의 팻샵들은 단계적으로 업종 전환을 시켜야 합니다. 동물복지 선진국들도 과거에 유기견 문제가 있었지만 하나씩 법을 고쳐가며 현재의 동물복지국가를 이룩하였습니다. 캐나다, 독일, 네덜란드의 선례를 따르면 우리도 성공적인 동물복지국가 대열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는 일반 시민들의 인식개선 입니다. 주변에서 자녀들이 졸라 반려동물을 입양했다가 여러가지 문제로 파양, 유기하는 사람들을 종종 보아왔습니다. 일단 유기동물이 발생하면 그로 인해 얼마나 많은 인력과 비용이 소모되는지 일반인들도 알아야 합니다. 그 비용이 고스란히 국민의 세금이라는 것을 인식시켜 반려동물판매로 이익을 보는 집단들의 편에 서지 않도록 계몽시키는 것도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0-10-31 10:11:11
정부에서 일괄적으로 중성화 참여를 독려하고 비용을 저렴하게 책정하여 참여율을 높이면 점차 개체수가 줄어들거라고 여깁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0**2020-10-31 11:18:42
지금도 지자체별로 중성화 사업이 진행중이지만 지원가능 건수와 예산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시에서 포획에서 진행까지 해주는게 아니고 대부분 캣맘, 캣대디들이 자발적으로 포획및 수술, 방사하는 실정인데 그것마저 예산부족으로 막히는 경우를 너무 많이 보았습니다. 길 아이들 중성화는 동물과 사람 모두에게 필요한 사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2020-10-31 11:55:21
유기동물의 확산을 막기위하여 중성화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8**2020-10-31 14:32:21
시골부터 개,고양이등의 중성화시행이 필요합니다.동물에대한 의식변화도함께요. 그리고 중성화시행하는 의료인의 윤리의식도 필수죠. 말못하는 동물이라고 감정,통증도 못느끼는건아니니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ra**2020-10-31 16:26:01
국민의식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인들의 책임의식과 주인의식 강화를 통해 불법유기를 낮추고 법의 제정을 통해경각심을 더욱 높이는 작업도 평행해야 한다고 봅니다 중성화 비용에 대한 예산도 증가시키면 좋을것 같구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0-10-31 18:35:15
꼭 필요한 사업인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4**2020-10-31 21:50:00
아파트앞쓰레기통을 매일 뒤져서 캣맘시작했습니다 서너마리 되는것 같던데 저희집은 이미 반려견이 두마리이고 고양이 개체수를 줄이며 다같이 사는 방법은 중성화밖에 없습니다 지원이 절실한이유~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0-10-31 21:59:20
반려동물 증가에 따라 유기된 동물도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중성화 사업 시행시 그 비용이 어마어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유기 동물 포획 후 다른 건강 문제는 살피지 않고 단지 중성화만 시킬 경우, 또다른 윤리 이슈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생에서 살아남는 동물의 자연스러운 번식에 반하여 중성화 시키는 것에 대해서도 논란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유기 동물의 과도한 증가가 문제라면, 반려동물 등록제 등의 예방책이 선행되는 것이 보다 바람직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0-31 22:57:15
우리나라 유기동물 문제 정말 심각합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것은 1. 중성화 수술 지원 2. 무분별한 펫샵(강아지 공장) 단속, 처벌, 법적 금지 입니다. 정말 꼭 필요한 것들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9**2020-10-31 23:38:08
시골개 중성화 수술에동의합니다.제발 도와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5**2020-10-31 23:55:52
중성화로 개체수 조절이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36**2020-11-01 01:11:17
생명을 사고파는 판매업부터 중단하고 유기 및 학대에 대한 좀더 강력한 처벌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2**2020-11-01 01:58:59
반려동물산업에만 치중하니 동물판매업과 동물번식업에 의한 폐단이 유기동물의 증가에 큰 원인이 되었습니다. 동물판매를 금지하고, 체계적인 유기동물관리와 유기,학대에 대한 법령강화가 선행되어야만 실효성이 있는 사업입니다. 당장 예산을 투입하여 해결해 나가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노력이 절실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2**2020-11-01 10:50:41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6**2020-11-01 12:18:54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아직도 중성화가 학대니하는사람들도 많아보이고 사실 새끼낳으면 여기저기 보내기바쁘거든요... 그래도 개가 싫어서 키우는게아니시기에 그나마 개잘키우는집에 보내고싶터하시고.. 입신출산한번에개들늙는것도보일테니 생각보다 쉽게 자리잡을수았을거라고 생각해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2020-11-01 15:11:59
우선적으로는 유기동물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펫샵과 개공장, 상습적 가정분양샵의 운영을 제한할 필요가 있습니다. 쉽게 얻은 것은 쉽게 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브리딩 사업은 등록된 업체만 허가제로 운영하고, 업체 감독관리는 국가에서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동물관련위원회 등을 창설하여 업무를 담당할 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이미 방출된 유기동물들의 확산을 막기 위해 국가적 차원이든, 지자체 차원에서든 중성화 수술을 의무화 하여야 합니다. 연계 동물병원에서 시행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다른 혜택을 주는 것도 한 방법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동물병원의 중성화 비용을 정찰제로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보통 시골에서 중성화를 하지 않는 이유가 '비싸니까' 인 점을 생각하면, 쉽지 않겠지만 가격 부분에서 조정이 필요할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0**2020-11-01 15:39:48
지금까지 이미 많은 분들이 한 생명을 입양하는 것에 드는 책임이 너무나 적다는 것을 지적해 오셨습니다 그러나 전혀 달라지는 것이 없네요 ㅋ ㅋ 제발 처벌 강화를 해주세요 벌금이던, 형량이던 제발요 입양 조건을 정부가 직접 나서서 확인 해 주시고, 환경과 그 사람의 전과까지 다 조사 해 주세요 그리고 통과가 됐을 경우에만 입양하게 해 주세요 동물 학대를 하고 다시 펫샵에서 또 강아지를 입양한다는 것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4**2020-11-01 20:28:23
여기는 제주도인데요... 유기견 문제가 심각한거 같습니다. 시민들의 의식수준은 물론이고 관리하는 관계부서라든가 그와연계된 이른바 구조팀이라는 사람들의 생각이 무조건 돈벌이 수단으로만 보고있습니다. 심지어 주인있는 강아지도 유기견으로 둔갑하여 보호소로 입소된다고 합니다. 차라리 예산을 재편성해서 포획에 대한 예산보다 각 시.읍.면 단위 중성화사업을 위한 예산을 더 늘리는게 가장 효과적이며 개체수를 줄이고 민원을 해결할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4**2020-11-01 21:20:01
중성화수술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6**2020-11-01 21:22:23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8**2020-11-01 21:42:13
코로나이후 유기동물이 더욱 늘어나는 상황에 현실적인 정책인거 찬성합니다.중성화사업이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말입니다.대충 유기동물 잡아서 가뜩이나 버려져 힘든아이들에게 중성화수술 명목으로 대충 배가르고 대충 진행하는 보여주기식으로 운행되지 않길 진정 바래봅니다.무분별한 불법번식장부터 시작하는것이 좋은듯합니다.지금의 유기사태 급증의 근본원인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9**2020-11-01 21:48:36
중성화와 더불어 강력한 분양제한이 함께 실행되어야 의미있는 개체수 조절이 가능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2020-11-01 22:34:58
유기견 및 농어산촌, 취약 지역의 중성화 사업을 적극 찬성합니다 나아가 1만원이라도 가정에 이익으로 돌아가는 부분이 있어야 가정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생각되어 이 부분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2**2020-11-01 23:04:40
유기견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중성화입니다 시골이든 도시든 대부분의 사람들이 반려동물이라는 인식이 부족해 굳이 돈들여 수술해주려하지 않는다는겁니다 새끼를 낳으면 버리든가 보호소로보내든가 .... 버리는사람따로 구조하는사람따로 계속되는 악순환을 끊는길은 중성화사업을 확대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0**2020-11-01 23:08:20
유기견 방지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절실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2**2020-11-01 23:13:25
제주는 동물학대전담반설치도 중요하지만 가장근본적인 반려견이 유기동물로 둔갑해서 유기견이 넘쳐나는일이 생기고 있습니다 예산편성을 유기견 포획에만 치우치지 말고 제주도내 중성화 사업을 활성화 하는 방향의 예산편성의 집중했으면 합니다 마을개 중성화의 대한 민원시 늘 담당 직원분들 하시는말씀 예산이 없다고 합니다 중성화 사업이 꾸준히 실행된다면 갓태어난 어린강아지들이 유기견으로 보호소에 입소되는일은 없다고봅니다 어린 강아지들 관리에 어렵움을 겪고있는 보호센터 직원들 감당하기 힘들어 다른엄무에도 소홀 해지는 일들을 많이 봐 왔습니다 마을곳곳 (서귀포집중) 늘어나는 유기견발생은 도민의 부족한 동물복지 인식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자체에서 충분한 예산을 확보하여 적극적으로 시행해 주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1-01 23:24:05
유기동물이 없도록 중성화 수술을 도입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1-01 23:39:58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1-02 00:26:46
유기동물을 줄이기 위해 동물 중성화사업을 꼭 시행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5**2020-11-02 01:17:24
중성화는 필수로 지정해서 정부차원에서 운영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개를 가축에서 제해야하고, 개식용과 펫샵 금지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사회적 합의, 생계란 이유로 몇십년이 흘렀습니다. 그 무엇도 동물들을 학대하고 잔인하게 도살하는것에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5**2020-11-02 01:54:37
매일 많은 아이들이 입소가되며 기존에 있던 아이들이 자리를 내어줘야하는 전국최고의 안락사가 시행되는 제주시보호소의 봉사자입니다. 적정두수보다 많은 아이들을 수용하다보니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들도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돌보던 아이들이 짧은생을 마감하고 포인핸드에 국화꽃을 볼때면 가슴이 아픕니다. 이런 아픔을 끊기위해선 근본적인 원인부터 해결해야 합니다. 포획팀의 예산과 안락사 비용도 만만치 않은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보다 시골개 중성화사업에 예산을 확보해주시고, 시골어르신들의 병원픽업을 돕거나 버동수같이 지역을 방문해서 중성화를 시행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읍면단위로 시행하지말고 제주도의 모든 시골개들에게 공평하게 기회가 주어졌음 합니다. 유기견들이 금새 확 줄지 않겠지만.. 먼훗날 보호소에 빈방을 볼수 있는 날을 기다려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2**2020-11-02 08:50:13
지자체 중성화 지정 병원 믿을수 있나요. 중성화하고 더 다쳐서 나오거나 죽는 경우도 많아서 제 주변에서도 사비로 시킵니다. 좋은 정책이긴하지만 운영할때 병원에서 잘 하고 있는지 점검을 철저하게 해야 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4**2020-11-02 10:14:11
길고양이 유기견 중성화사업좀 해주세요 공존해야할 가족같은 유기동물을 위한 부서를 좀 많이 만들어서 같이 잘살게 도와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8**2020-11-02 10:37:18
유기동물이 많은것도 사람의 책임입니다 동물들과 함꼐 살아야할곳을 인간이 일방적으로 빼앗았으니 그에대한 책임과 보살핌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2020-11-02 11:03:02
동물 복지 강화와 공무원들의 지속적인 교육 부탁드립니다. 중성화로 무분별한 번식을 막아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2**2020-11-03 02:44:04
유기견방지를 위한 중성화수술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0-11-03 13:57:57
반려 동물에 대해서는 매매를 금지시키고 유기했을때에는 처벌을 강화하고 유기동물에 대해서는 정말 중성화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8**2020-11-04 10:09:45
중성화필수 및 마이크로칩, 가정분양및 펫샵폐지.유기시,벌금및실형 강하게 적용하기.교도소에 노래방설치했다는 최근기사도 보았는데... 유기센터 아이들이나 길냥이들 중성화및 치료, 임시보호등에 세금을 쓰시는게...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0**2020-11-04 19:02:12
충분한 예산 확보해서 반짝 하고 없어지는 사업이 아니길 바랍니다 동물들의 생명이 존중받는 나라가 선진국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1-04 20:43:01
저희 동네 지자체도 중성화지원을 하고있는데 워낙 신청하는 곳이 많아서 순번 올 때까지 기다리면 새끼를 또 낳을까봐 결국 사비로 중성화 하게 되더라고요.. 좀 더 활성화 되어서 많은 도움을 받으면 좋겠어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2**2020-11-05 00:48:30
펫샵 없애기 시골개 중성화사업 입양자 자격조건강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1**2020-11-05 08:40:52
지금 현실에서 등록제 시행도 중요하지만 적발시 벌금부여 직접적으로 되어야한다고 봐요. 벌금도 너무 낮아요. 더 높게. 사람들이 경각심을 가질수있게. 불시방문하여 점검해야된다고 봅니다. 저는 시골에 살고있는데 등록안된 강아지들이 너무 많아요. 중성화또한 안되어있으니 새끼를 낳고. 그 새끼들을 등록하짆않으니깐요. 일단 중성화사업이 선행되고. 등록제와 막강한 벌금부여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5**2020-11-05 09:12:55
중성화수술을 해야지 늘어나는 게체에 대한 부담이 사라집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0**2020-11-05 09:15:48
번식업자 금지! 펫샵 금지!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4**2020-11-05 09:32:32
중성화수술은꼭필요하며아무나동물키울수없게법좀강화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9**2020-11-05 09:36:31
중성화가 아니라 불임수술을 지원하시면 안되나요? 중성화는 생식기관을 전부 제거하는 것으로 호르몬 등 전반에 영향을 미친다고 알고 있습니다. 현재 수의학과나 동물병원에서 맹장제거 처럼 그냥 기관을 들어내 제거하는 중성화 수술이 대부분인데, 동물복지 차원에서 불임수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어려운 수술이지만, 수의사들도 간단한 기관제거 수술이 아닌 불임수술을 하셔야 합니다. 특히, 유기견보호소에 있는 아이들에게는 중성화 수술 혹은 불임수술도 우선은 반대입니다. 입양하시는 자가 그 아이 뿐 아니라, 그 아이들의 후손도 이어가길 원할 수 있는데, 아이가 후손을 만들 수 없고, 이미 중성화를 해서 몸의 관절도 다 망가진 상태이면, 오히려 입양이 진척 안될 수도 있습니다. 입양을 기다리는 아이들은 나중 가족을 만난 이후 그 가족들이 결정하게 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중성화 수술은 반대하며, 읍면 지역 취약계층의 경우 견주/묘주가 동의하면 불임수술을 진행하되, 유기견보호소 아이들은 입양이 결정되고 난 후 가족이 함께 결정하는 것을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4**2020-11-05 09:38:06
중성화를 통한 유기동물 개체수 증가를 막아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4**2020-11-05 10:12:29
중성화사업 정말 중요합니다. 시골의 개.고양이들은 어르신들의 인식부족으로 무분별한 출산이 너무많이 이루어지고 대부분 짧은목줄에 묶여살다 개장수에게 팔려가지요... 또 고양이를 안좋아하시는 어른들은 쥐약먹여 죽이기 일수입니다...개체수조절을 위해 중성화사업 정말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7**2020-11-05 10:21:09
시골견이나 길고양이들 같은 경우는 번식을 막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중성화를 꼭 의무로 하려 무분별한 번식의 문제를 조금이나마 막았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7**2020-11-05 12:17:13
등록칩도 의무이나 제대로 안하는데 중성화? 그리고 중성화는 개나 고양이에게 질병 발병을 높입니다. 실효성 없는 제도입니다. 차라리 서양 소형개 사면 세금 100% 물리는 제도 부터 시행하고 보유세 1년 100만원으로 올리세요. 그러면 그런거 없는 토종견 잡종들 다 입양할 겁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0**2020-11-05 13:07:42
중성화하여 공생할수 있도록 정부에서 예산편성에 도움을 주는것이 맞는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6**2020-11-05 14:46:15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3**2020-11-05 15:43:15
가장 첫번째로 펫샵이 사라져야합니다 공급이 없어져야 수요도 줄어듭니다. 두번째 길고양이들의 무분별한 출산과 죽음을 막기위해선 지자체에서 정기적으로 아이들 중성화에 힘써야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유기면 유기묘는 끝없이 늘어날것이고 이러한 분쟁 속에서 고통받고 학대받는건 결국 동물들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4**2020-11-05 16:06:33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0-11-05 16:08:44
저는 조금 다른 생각입니다. 일단 중성화 수술 자체는 반대합니다. 바꿔서 생각하면 신이 사람을 기르는데 대충 기르다가 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일부 사람들을 잡아다가 강제로 중성화 수술을 한다고 생각해 보면, 사람이 너무 비참합니다. 차라리 입양되거나 애초에 신이 사람을 기르지 않았으면 이런 문제 자체가 없을 테니 말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이미 유기되거나 한번 번식한 사람이 너무 많아져서 고민 인 경우도 당연히 있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러한 관점에서 애완견 중성화 시술에 예외적인 측면을 두어야 한다고 봅니다. 기본적으로 입양된 애완견은 중성화가 안되지만, 일단 한번 유기 되었다면 중성화를 하고, 애완견을 입양할떼는 반드시 신고하고 입양하여서 입양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제대로 기르고 있는지 감시해야 한다고 봅니다. 모바일 인증 등을 통해서 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1-05 17:32:15
분양업 전면금지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9**2020-11-05 22:23:05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2020-11-05 23:02:25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2020-11-05 23:02:34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1**2020-11-06 00:27:56
대학생인 저도 길고양이 구조 당시 사비로 중성화를 시켰습니다. 제가 살고있는 곳엔 수많은 길고양이와 떠돌이 개 혹은 유기견이 넘칩니다. 더 개체수가 늘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 중성화 의무화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1-06 12:37:25
읍면지역 반려견 중성화는 지원을 넘어 의무화 되어야 합니다. 이제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 때가 됐습니다. 사설동물보호소 중성화 수술 지원도 단순히 수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시 자립적인 생활이 가능할만큼 '회복할 수 있게 3일에서 5일 이상 보호'하는 것도 수술 지원 영역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0-11-06 13:33:54
중성화가 들양이 개체수를 줄일수있음에 적극적인 행정조치가 있어야할 듯.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1-06 17:06:44
고양이 강아지들 중성화 시켜서 유기동물을 줄여주세요 그리고 보호소에 있는 동물들 입양 많이하게 홍보에 힘써주세요 감사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1**2020-11-06 18:51:16
중성화 사업 현실화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7**2020-11-06 19:31:49
중성화수술 정말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7**2020-11-06 22:11:44
중성화와 더불어 전국 시골 주민들 인식개선교육도 필요합니다. 마당견도 등록제 실시 하여야 하고 인식목걸이 착용, 산책의 중요성등 개의 특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해 주세요. 유기견증가로 안락사등에 세금낭비 마시고, 주무관들 시골마을가서 팜플렛이라도 돌려서 인식개선해야하고, 매매금지와 번식금지는 유기견을 멈추고 세금낭비를 막아줄거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1-06 22:42:59
꼭 필요한 사업입니다. 그리고 지자체연계 병원은 믿을수가 없어요. 중성화 지원 방법도 좀 바뀌었음 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3**2020-11-07 02:39:20
공장 펫샵에 세금 많이부과하세요~ 판매하는 견 묘~ 평생캐어해야하는 비용환산해서~ 그럼 자연스럽게 다 없어질꺼 같은데~ 정해진 예산이나 정직하게 잘쓰길 바랄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2020-11-07 09:00:22
유기동물 확산을 막아야하며, 동물을 사고파는 행위가 일반적인 행위가 아닌 옳지 못한 행동이라는 인지교육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6**2020-11-07 09:14:45
중성화 수술 지원사업을 함으로써 유기동물이 줄어들길 간절히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3**2020-11-07 13:01:19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버려지는 아이들의 수를 줄이기 위해서 펫공장도 펫샵도 다 없어져야합니다 그래야 시골에서도 시장에서 파는 일이 없어질거고 문제 인식개선도 될 거라 생각합니다  책임의식을 단지 개선만 바랄 게 아니라 법 적인 조치가 필요한 것 같아요  누군가는 끊임없이 돌보고 구조하고  누군가는 끊임없이 사고 버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1-07 14:05:23
강아지공장 펫샵이 없어져야한다고 생각해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2**2020-11-07 14:27:26
안락사폐지로 그비용으로 아이들중성화와 제대로된보호소 지어주세요 우리아이들이 생명하찬케여기는 어른들보고자라는거 바라는가요?잔인하게도살하고먹는거 보여주니 좋은가요?제발안락사폐지 개식용반대 개농장없애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1-07 17:33:44
맨날 탁상공론만 하지마시고 직접나가서 보십시요!처음부터 무엇이 잘못된건지  근원부터 뿌리를 뽑으십시요! 불법번식장 개농장 싹 없애고!관리하라고 월급주는데  수의사하고 짜고 불법저지르는 공무원 엄벌에 처해주세요!언제까지 말만 할겁니까?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4**2020-11-07 20:47:03
꼭 중성화 사업을 통해 개체수 유기견 예방에 힘을 써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0**2020-11-07 21:17:08
중성화 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분양하거는 일정 규모 이상의 업체는 반드시 출생 정보가 입력된 인식표를 부착하도록 하는 강제적 조치가 필요하다고봅니다. 반려견을 중간에 유기하는 일을 방지하고, 준비되지 않은 사람이 충동적으로 반려견을 분양받는 것을 막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0-11-07 21:46:02
관리받지못하는 불쌍한 동물들의 관리는 시정부에서 해야한다고 봅니다 반려동물관리는 프랭카드로만 하지말고 신고제 포상제로 좀 더 강화됐으면 좋겠어요 동물병원 이용도 좀 더 지원됐으면 좋겠어요 시설이용비사 비싸서 방치하는 경우도 있을거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4**2020-11-08 00:04:08
확실하고 안정적인 tnr 이 될수 있도록 전담부서가 필요하고 지자체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2**2020-11-08 12:17:56
유기동물보호소에 올라온 글을 볼 때면 어미 강아지가 새끼를 낳아 한 번에 여러마리가 한 번에 구조되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일단 발생한 유기동물에 대해서는 다른 차원의 대안이나 보호방법이 필요하겠지만, 우선적으로 유기동물 개체수가 더 늘어나지 않도록 하는 방안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보호소나 길의 유기동물들을 중성화하여 수의 증가를 막고 더 이상 불행하게 사육되고 교배를 반복하는 동물들이 없도록 꼭 중성화 지원을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2**2020-11-08 16:38:1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8**2020-11-08 16:38:24
모든분들이 제앵각을 다 적어주셨네요! 꼭 실현됬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0-11-08 17:29:42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7**2020-11-08 18:37:36
유기동물들을 방치,학대하기 보다는 우리와 힘께 공존하기 위해 중성화수술이 꼭 필요합니다. 중성화수술의 중요성과 그 인식 개선에 대한 캠페인 역시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7**2020-11-08 18:47:44
의견들이 좋군요 뭐라도 해야할것같긴합니다 대책이 필요해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4**2020-11-08 19:46:04
제발부탁드립니다. 숨쉬고 살아있는생명들 갓태어나서 얼마살지못하고 별이되어야 하는 운명~ 제발 중성화수술이 시급합니다 더이상 어린생명들이 희생되어서는 안됩니다. 정책이 시급합니다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8**2020-11-09 00:23:14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9**2020-11-09 00:24:40
제발 중성화수술 꼭 필요하고, 해주세요. 그리고 비정상적인 펫샵 강아지공장등도  제발 없애주시길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0-11-09 03:24:54
펫샵이나 전문분양소를 전부 법으로 근절하자는 얘기가잇는데 솔직히 그분들도 먹고살기위한 하나의 직업일테고 펫샵에서일하시는 분양하는 사장뿐아니라 직원 또는 알바생 동물미용사들도 순식간에 일자리를 잃게되는건데 실직적으로 그건 무리일거같고 중성화수술을 선택이아닌 의무로 하게하고 애완동물키우는 집 실태조사하고 일정한기간동안 방문조사원을 파견해 중성화수술을 시켯는지 시킬때가되엇는지 중성화를 시킬때도 됫고 경고도1~2회줫는데 안한다면 벌금을 바로 물게하던지 벌금을 바로못낸다면 애완동물 바로 파양시켜서 여건이되고 동물에대해 아낌없이 돈을 쓰는사람에게 분양시켜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으로 중성화 수술비를 대주는것은 급한불만 잠깐 끈셈이되지 유기견들은 계속 늘어나고 번식도 늘어나고 점점 감당하기 어려워지게 되지않을까여...? 돈없다고 중성화수술못하신다는분들 쓸거다쓰면서 동물키우려니깐 돈이없는겁니다 원래돈은 벌어도없는법이에여 잇는돈아껴가면서 직장인도아닌 대학생이 알바하면서 애완동물 1마리키운다는데 중성화수술 시켯다는데.. 솔직히 양심없는겁니다. 진짜 돈이쓸데가많고 수술비나 그런데에 돈많이들어가서 없는사람들도잇겟지만 그런사람들 사정 하나씩 다봐주면 밑도끝도없지여,,, 주의를 주고 중성화수술에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말해줘도 안하는사람들은 파양시키는게 맞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2**2020-11-09 09:45:38
기본적으로 생명을 사고 파는 행위를 금지 시켜야 하며 길냥이의 중성화 예산 확보와 더불어 중성화 지정병원의 운영실태를 체크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절실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2**2020-11-09 09:51:55
중성화 사업 시행 각 지자체의 점검 철저히좀 하시고 보다 안전한 사고 없이 운영 실천 하셨야 됩니다 TNT 연계병원 검토에 신중을 기하여 주십시요 이러저리 업무들 떠 넘기식 하지 않아야 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2**2020-11-09 10:21:55
누구든지 긴급을 요하여 구조하겠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8**2020-11-09 11:05:57
특히나 시골개들 중성화 시급합니다 ㅠㅠ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1**2020-11-09 11:36:23
중성화를 통한 개체수 조절이 동반되어야만 진정한 동물 보호가 가능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5**2020-11-09 12:21:05
찬성합니다. 중성화 사업 절실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6**2020-11-09 15:02:59
집에서 반려동물 키우면 반드시 등록칩을 심도록 강제해야 잃어버렸은때 쉽게 찾고 몰상식하게 유기도 못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6**2020-11-09 15:06:29
반드시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7**2020-11-09 18:19:24
적극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8**2020-11-09 20:59:56
동의합니다.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8**2020-11-09 21:13:38
국가에서 할일들을 개인 구조자 개인보호소가 하면 국가가 지원해 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1-09 21:41:06
강아지공장 개백정들이 더는 개체수 늘리지 못하도록 그리고 유실견이 더이상은 생기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고통당하며 죽임을 당하는일 더는 없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80**2020-11-09 21:51:08
반려동물 매매금지, 개식용과 함께 중성화 사업 해야 한다고 봅니다. 무분별한 갯체수 증가는 개 고양이에게도 불행입니다. 시골이나 취약한 시설은 근친의 온상이 되고 있으며 그사이에서 태어난 생명들은 선천성 질병에 많이 노출이 되어있습니다. 그사이에서 태어난 아픈생명들 유기되거나 감당이 안되면 팔아버리고 그러다 안팔리면 강아지공장으로 흘러가고 강아지공장에서 펫샆으로 가고 더이상 쓸모없어지면 개농장으로 흘러가고. 이게 뭡니까???????????????????????????????? 우리나라는 후진국이 아니라 선진국 인데 선진국에서 비윤리적인 행위가 일어나는데도 왜 영화보듯이 감상이나 하고 있습니까?????????????? 동물매매 + 개 고양이 식용금지 + 취약지역, 취약시설 중성화를 하루빨리 1초라도 국가사업으로 실행하십시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0**2020-11-09 21:59:48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2**2020-11-09 23:11:17
찬성합니다 반드시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0-11-10 00:50:04
개체수의 증가로 아이들이 넘쳐나 안락사와 식용으로 팔려나가는 불법유통이 판치고 있습니다. 중성화 사업실시 반드시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1-10 03:36:11
이딴걸 여기까지 올려서 의견을 달고할일인가요? 유기동물구조해서 관리도안되는 시보호소에 보내놓고 시보호소로 매년 수천수억원씩 지원금주시죠? 근데 1차적으로 유기동물이 발생되지않고 번식장 펫샵다없애고 금지시키고 어길시 벌금어마어마하게 때리면 누구도안해요 강아지 고양이등 모든생명이 있는 동물들을 가족으로 들이는거 자체를 엄격하게한다면 쉽게 키우지못하니 쉽게버리지도못하겟죠 그리고 말도안되는 반려견세금 이딴법률내놓기이전에 개체수를 줄이기위해 아이들 중성화를 지원해서 중성화를 의무화시켜보세요 정말간단한걸 왜 이날이때까지 이렇게 소리치는데 듣지도않는건가요? 지방공무원들이 제일좋아하는음식이 개고기랍니다 없던시절 먹을게없어서 먹었다는것도 이해하기어렵지만 그래도 이해하려햇지만 지금은 먹을게없습니까? 솔직히 고기 안먹는고기있습니까? 돼지,소,염소,토끼등 온갖고기다있잖아요 그아이들도 불쌍한데 그아이들먹는거로도 부족해 강아지들까지 드셔야 하시겟어요? 정말 단도직입적으로말해서 생각이란걸 하시고 의견수렴이란걸좀하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1-10 08:35:03
강아지 공장, 펫샵, 일부 돈벌이를 위한 가정분양 반드시 없애야 하며 가장 근본적인 대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5**2020-11-10 09:13:40
중성화를 하면 불필요한 번식이 생기지 않으므로 유기동물이 줄어들어 안락사도 적어집니다. 윤리적으로 꼭 필요한 제도이며 안락사비와 보호소운영비 등의 예산절감의 효과도 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8**2020-11-10 11:13:39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2**2020-11-10 11:43:23
동물법도. 강화하고. 공무원들도. 적극적으로 했으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7**2020-11-10 11:48:27
시골개 중성화가 시급합니다!!유기,학대의 온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도심주거 특성상 개체수를 늘리는데 한계가 있으나 시골의경우 그한계가 없고 무방비상태입니다!!국가에서 하루빨리 중성화시행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1**2020-11-10 12:09:30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8**2020-11-10 12:17:27
유기동물 발생 및 마리수 줄일수 있는  최소한의  대안책  적극 나라에서 개입  책임 통감하여 중성화를 의무적 관리체계를 두어 더는 비양심 업자나 보호사및 그런자들을 양산시카기보다는  국민들  의식 속 반려동물  입양에  책임감  더 가질수 있는  사회적  뷴위기를  이끌어 줄수있는 계기이자 동기가 되리라 여겨집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8**2020-11-10 12:24:59
무지하거나 비양심 보호자들 특히 공장이나 시골개들 길냥이들 보호소 아이들 한마리가 100마리 되는 건 시간 문제 언제까지 나라에서 이 악순환 방관할런지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2020-11-10 12:40:32
중성화 수술은 필수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1-10 12:43:43
1.민원 지역도 급식소 설치로 관리,감독 조건으로 실행및 관공서는 급식소 필수로 밥주는 것을 합법화 해주세요. 2.급증가하는 사료값도 문제입니다. 3.티앤알 입원일수 늘리기(수컷 1일,암컷 3일은 짧습니다)개체수 조절보다 잘못된 수술로 죽는 경우와 구내염 병을 얻는 경우가 있습니다. 4.대형마트및 인터넷 동물 판매 금지,가정교배로 돈벌이 하는것도 무조건 금지 5.동물복지 전담반 설치및 월급쟁이 공무원이 아니라 동물복지를 전문인으로 채용 6.반려동물들 출생,사망신고는 의무적으로 실행하기.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8**2020-11-10 13:00:46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2020-11-10 13:17:09
지자체 도움을 받고싶어도 몇마리 이상 잡아놓으면 오겠다고 하고, 이런 저런 이유로 힘들어서 자비로 5마리 중성화 시켰네요.. 번식기전에 빠르게 진행됐으면 좋겠는데.. 탁상행정만 하고 계시니 답답하네요. 제발 중성화 사업 현실화가 빠른시일 내에 이루어 지길 바래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8**2020-11-10 13:28:33
유기동물들 수가 많으니 관리에는 비용이따를것이고 그중하나가 안락사가 개체수 조절에 쉬울순있어도 장기적으로는 아닙니다 어느정도 중성화수술을 한다음에야 유기동물 관리가 수월할것입니다 그리고 동물보호법도 강화 동물 사고파는것규제 더 나아가 시골개 1미터 짬밥먹고 ㅋ우는 동물복지등등 해야할것입니다 차근차근 해결해야할 사업중 하나입니다 중성화 사업을 하지않고서는 다을 문제어려워집니다 반드시 예산확보해서 해야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2**2020-11-10 13:29:03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8**2020-11-10 13:48:15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8**2020-11-10 14:15:34
중성화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8**2020-11-10 14:53:39
반드시 필요한 일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1-10 15:59:07
그리고 제발 뜬장도 없애주세요 이젠우리나라도 선진국대열에 서있는데 ᆢ더이상 창피스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1-10 16:05:26
지자체 중성화사업 자체가 비리투성이고ᆢ구청 동물보호과 담당 주무관 역시 동물편이 아닌 공무원이 더 많습니다 길고양이 밥주는문제도 그렇고 겨울집 문제도 그렇고ᆢ주무관이 동물편에 서서 일을 해줘야 하는게 맞다고 보는데ᆢ 언제까지 포유류이며 모성애가 사람못지 않은 길고양이들을 방치하시겠습니까?? 집도없이 혼자 새끼낳고 먹을거 구하러다니고 ᆢ이리저리 쫒겨다니고 죽는날까지 새끼낳아야하고 제대로된 중성화수술받게 해주세용 돈에 얽혀 거지같이 중성화 해줘서 방사된후 죽어나가는 고양이가 더 많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38**2020-11-10 16:17:12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5**2020-11-10 16:25:27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4**2020-11-10 16:36:08
중성화지원 부탁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28**2020-11-10 16:58:19
중성화 예산을 더 늘려서 개체수 확산을 막아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1-10 17:14:29
중성화도 중요하지만 펫샵 공장이 사라져야 이 악순환이 끝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ma**2020-11-10 18:09:10
동물보호법을 관장하는 농식품부에서 중성화수술 및 동물복지 전담기관 설립이 절실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3**2020-11-10 18:12:11
관련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부터 동물보호법등 관련지식과 정보교육이 필요합니다. 담당자들이 아는게없으니 답답할따름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61**2020-11-10 18:12:42
중성화 사업비 증액이 꼭 필요합니다. 보다 많은 개체에 지원이 필요할 뿐 아니라 아시다시피 암컷 같은 경우는 수컷보다도 사후 회복과 관리가 더 필요합니다. 비록 유기동물이지만 중성화 후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여 예산을 증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0-11-10 18:34:28
유기동물 길고양이도 사랑받을 권리있습니다 더이상 늘어나는건 안됩니다 동물학대 처벌강화,국민들 공무원들 교육무조건 필요, 동물보호법 강화 중성화수술 급식소 필요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0-11-10 18:36:27
유기동물보호소장 동물학대처벌 강력하게 해야합니다 버림받은것도 모자라 아이들을 고통스럽게 죽이고 방치하고 동물보호소 운영하는사람이 그게 할짓입니까 모든 유기시설 재정비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0-11-10 18:42:04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6**2020-11-10 18:50:05
반드시 필요함
참여예산 로그인[NAVER] 76**2020-11-10 18:50:23
반드시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41**2020-11-10 18:58:25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7**2020-11-10 19:01:36
동의합니다 반드시 재 정비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1-10 19:24:36
제발 중성화좀 시켜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8**2020-11-10 19:30:44
중성화수술한다고 하고 후처리도 안하고 연약한 동물들 배만 째놓는 병원도 세금으로 지원하니 문제...감시하고 책임지게 하세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5**2020-11-10 20:01:57
매년 사비로 몇마리씩 중성화를 해오다 올해는 운좋게 시에서 하는 중성화로 7마리 중성화를 시켰습니다. 개체수가 많이 늘지않아서 그런지 길냥이 밥주는것도 주민들이 많이 이해해주는 편이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혜택을 받지 못한 지역이 많습니다. 장기적으로는 길냥이뿐만 아니라 시골에 묶여지내는 강아지들도 중성화 혜택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95**2020-11-10 20:28:32
중성화 제대로 검증된 안정된 동물병원에서 ,제대로 된 지원방식으로 지원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7**2020-11-10 20:53:13
유기동물에 대한 중성화 지원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3**2020-11-10 21:06:11
강아지공장 당장 문닫게 해야 합니다 펫샵 .. 이것도 마찬가지 이구요 어떠한 제재도 없이 마음대로 멋대로 생명을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을 하고 있으니 .. 판매를 한다는 사람들도 윤리의식이 전혀 없고 또한 너무 쉽게 애들을 구매 할 수 있으니 또 쉽게 버리게 되는 겁니다 제가 위에 판매와 구매라는 표현을 썼는데 현재 아직도 분양이라는 말 대신 저런 표현을 쓰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제발 물건, 재산이 아닌 생명!! 으로 법안 변경을 해야 합니다
닫기

의견 감사합니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실분만 성명과 휴대폰 번호을 입력해주세요.
성명
휴대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