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형 참여

종료된 집중토론의 공간입니다.
아래 댓글을 통해 토론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토론주제
    포스트코로나 핵심인재 양성
  • 토론기간
    2021-07-22  00:00:00 ~ 2021-08-11  23:59:59
  • 토론내용
    ㅇ(배경) 코로나19 위기 가운데 기술과 사회의 변화는 더욱 가속화되는 반면, 중국의 급부상 및 미·중간 통상갈등으로 주력산업 위기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조선ㆍ자동차를 비롯하여 반도체 산업도 중국의 거센 추격을 받는 상황에서 4차 산업혁명 속도를 가속화할 신산업 창출을 위한 핵심인재 양성은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입니다. ㅇ(계획) 정부는 신산업 핵심분야라 할 수 있는 BIG3(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및 AI 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신산업 교육기관 설립, 융합교육 확대, 직무전환 지원 등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ㅇ(토론방향) 성공적인 신산업 인재양성을 위해서는 재정지원 뿐만 아니라 고용 및 교육제도도 보완ㆍ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 고려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서 다양한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첨부파일

나의 의견 | 남겨 주신 의견들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1-07-22 09:24:36
인재양성은 저희에게 중요한 과업 중 하나입니다. 재정적 지원은 당연시 되어야 하며 교육제도를 고등교육부터 시작하여 꾸준히 교육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나라에서 제공해주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    2021-07-26 14:27:37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    2021-07-26 15:00:23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    2021-07-26 18:42:28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0**    2021-07-26 19:07:50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    2021-07-26 19:25:56

저도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1-07-27 03:09:04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    2021-07-27 15:16:20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    2021-07-27 15:57:24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3**    2021-07-27 16:06:32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1-07-27 16:08:37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    2021-07-27 16:28:13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    2021-07-27 19:42:59

동의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1-07-29 16:38:28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    2021-07-29 17:27:54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    2021-07-29 17:34:22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    2021-07-29 22:30:31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    2021-07-29 23:18:16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1-07-30 10:59:59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1-08-01 15:27:30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    2021-08-02 17:31:04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    2021-08-02 17:33:33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    2021-08-02 17:56:49

역시 인재양성교육이 답이겠죠. 신산업에 맞는 핵심인력 양성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1-08-03 16:55:23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29**    2021-08-06 16:22:10

적극 공감 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ki**    2021-08-11 18:13:00

의견에 공감합니다. 어릴 때부터 미리 철저한 교육을 받아야 좋은 인재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3**    2021-08-11 20:01:16

공감합니다. 인재양성을 위한 재정적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jg**    2021-08-11 20:52:25

공감합니다. 포스트코로나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교실부터 바뀌어야 한다고 봅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2**    2021-08-11 21:12:21

적극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1-07-23 11:17:35
정부는 신산업 핵심분야라 할 수 있는 BIG3(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를 지원한다 했는데 미래자동차 분야에 투자하는 것은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    2021-07-26 18:43:10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    2021-07-26 19:26:18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    2021-07-27 22:24:24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    2021-07-29 16:35:07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    2021-07-30 11:32:53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ki**    2021-08-11 18:13:23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8**    2021-08-11 18:36:50

공감합니다. 미래자동차 분야의 투자가 절실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3**    2021-08-11 20:54:09

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등 우리 미래를 책임질 산업들에 공격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1-07-23 11:18:10
인재 양성이 포인트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    2021-07-27 11:23:25

지방거점국립대학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1-07-23 11:18:11
대기업위주의 기회보다는 알짜배기 중소기업에 지원도 고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    2021-07-27 08:19:13

저도 중소기업을 강소기업으로 많이 지원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    2021-07-27 15:58:01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1-07-27 17:22:43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    2021-07-28 00:31:32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1-07-29 17:33:17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    2021-08-02 18:03:56

맞습니다. 중소기업 꼼꼼히들 확인하셔서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1-08-02 20:48:40

적극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2**    2021-08-11 21:05:04

공감해요. 중소기업에 좀 더 많은 투자와 기회를 줘서 혁신을 창출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1-07-23 11:18:39
바이오헬스 쪽도 중요하지만 아직 오프라인이 제대로 활성화 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미디어나 컴퓨터 쪽으로 인재를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1-07-23 11:19:42
특성화 고교의 교육에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관련학과 개설도 필요할것이고 산업체와의 업무협력도 중요할것 같습니다. 직접 실전에서의 교육이 교육의 효율을 높일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    2021-07-26 19:26:27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1-07-28 16:08:54

의견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    2021-08-02 17:39:17

좋은 의견입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    2021-08-02 19:21:17

의견에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    2021-08-03 11:22:55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    2021-08-03 14:27:38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1-07-23 11:20:30
이번 코로나 여방접종 시스템에서 본 것 처럼 공무원의 역량강화 및 민간업체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    2021-07-27 19:53:39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    2021-07-29 19:54:37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    2021-08-03 16:21:19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1-07-23 11:23:52
어느곳이든인재양성을꼭필요하지요.결혼도안하구 아이도낳지않는요즘에 낳은아이부터잘키워잃지말구훌륭한인재가될수있도록 가정,학교,사회에서부단한노력이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1-07-23 11:24:49
위에 분야외에도 미래 식량이나 다양한 분야의 과학인재 양성도 필요합니다 대한민국 미래에 투자가 다방면으로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1-07-23 11:26:38
기슬 양성하고 30프로는 우량주로 하면서 70프로는 복지헬퍼로해서 식물정부에서 차세대정부로 전기절이고 국회위원을 줄여 핵심멤버만해서 나머지는 똑같이 봉사료로 나누길 바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    2021-07-28 13:29:46

무슨말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우매한 국민을 위해 쉽게 설명해 주세요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1-07-23 11:28:42
대기업 보다는 중소벤처기업 위주의 인재양성 및 투자 ,개발금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대기업 위주의 자동차, 반도체 , 2차전지 기술분야가 세계 에서 앞선 수준이지만 다른 나라의 전기차 배터리 내재화, 중국의 급부상 등 문제도 무시할수 없습니다. 대기업 위주 성장, 개발 도 중요하지만, 자동차, 반도체 , 2차전지 등 소재부분의 중소기업도 잘 해내고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이런 소재위주의 중소기업에도 투자 개발금 지원 이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    2021-07-23 14:07:30

맞습니다. 잘해나가고 있는 중소기업을 선별해서 대기업과 함께 공생하면서 더욱더 발전해 나갈수 있게 정부에서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    2021-07-26 17:59:51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    2021-07-26 19:43:19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1-07-29 17:34:31

옳은 말씀입니다.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1-07-30 10:05:47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07-23 11:28:46
인재 양성은 지속적으로 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1-07-27 16:09:30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    2021-07-28 00:34:28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1-07-23 11:29:44
인재양성은 집중적으로 뽑아야하고 시스템반도체 개발은 정부 기업 대학이 합작하여 이루어내야할 미래산업 개발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1-07-29 21:48:07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1-07-23 11:29:57
분야 마다 세분화된 전문교육이 필요하다 생각이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2021-07-23 11:32:02
아무래도 기존 역량으로는 더이상 발전이 어려울것 같으니 신사업 인재양성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신사업 핵심분야라 하는 BIG3 이외에도 다른 부분도 개발하고 강구해야 할 듯 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1-07-23 11:32:23
포스트코로나사업관련분야에 기여하고자하는능력잇는분과관심을갖고잇는 청년들을 일단 명단확보해서 집중교육을해서 인재를 양서하길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1-07-23 11:32:54
우수한 지역학생들의 수도권진출시 제일우선되는게 집입니다. 수도권집값이 비싸 보증금등이 부담이 됩니다.혼자계시는 어르신집들을 소개해 어르신건강확인하고 집도 얻어주고 윈윈 전략이 어떨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    2021-07-23 20:14:10

서울이나 수도권내에서만이 능력을 개발 할수 있게 해서는 아니됩니다. 우수한 인력이 국가 기술발전을 위해서는 지역별 거점적으로 산업과 학문과 기술을 발전시킬수 있도록 단지를 조성해서 지역별로 육성발전시켜야 합니다. 인재육성이 가장 중요하지만 능력이 있고 뛰어난 기술력이 있다해도 불공정으로 뒤로 밀리는 사회풍토가 되어서는 아니됩니다. 그리고 인재를 위하여는 국가가 전액을 투자해야 합니다. 대우가 안좋아서 먹고 살기가 힘들어서 진로를 바꾸게 해서는 안됩니다. 연구 인력과 기술인력은 국가 발전의 기초이자 근간입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    2021-07-26 14:45:33

동감입니다.독거어르신 뿐만이 아니라,1인거주자와도 연계가 된다면 지역의 인재들이 수도권 진출이 쉬워지지 않을까요.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1-07-23 11:50:52
코로나 시대가 아니라도 발전을 해 나가기 위해서는 인재양성 늘 꾸준하게 이뤄져야 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필요한 교육을 위해 적정한 학생을 선발하고 학교와 연계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07-23 11:53:42
수도권 중심의 명문대학 육성도 중요하지만 전문 직종의 기술 교육이 우선이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현재 90%이상이 대학 진학한다고 합니다. 대학에서 연구도 중요하지만 전문직종의 인재 양성이 중요 할것 같습니다..독일의 대학 진학율은 30%대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보다 더 미래산업에 투자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졸업장보다는 능력 위주의 사회 개혁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    2021-07-25 07:45:37

기술인이 중시되는 사회 분위기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2021-07-23 11:57:32
미래자동차 부야에 투자 하는것은 좋은 방안 이라고 생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1-07-23 12:00:06
코로나 이후 세상이 참 많이 변한것 같습니다. 비대면 회의가 일상이 되고, 배달시장 등도 참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이처럼 앞으로의 세계경제에서 뒤쳐지지 않으려면 핵심인재 양성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시장논리에 의거하여 기업에만 의존하지 않고 국가정책으로 뒷받침이 된다면 더욱 좋을것으로 기대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    2021-07-28 00:36:32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07-23 12:03:03
미래 신산업의 인재 양성은 꼭 필요한 사업인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1-07-23 12:07:37
미래의 대한민국을 세계속 4차산업 전쟁에서 살아남아 미래 산업화의 세계를 대한민국이 선도하는 중요한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국가적인 차원에서 인재들을 선발, 각 분야의 TF팀을 구성(완전한 대외비 구성, 인재들에 대한 최대한의 지원으로 이탈 방지) 연구, 개발, 상품화 까지를, 국가가 책임지고 생산업체 또한 국가와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검토 후에 선정하여, 연구 개발한 제품이 해외로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    2021-07-25 07:46:05

연구하시는 분들 모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적극 동의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1-07-23 12:23:54
민관이협력하여 특화인재양성교육안을 만들어서관에서는법과제도를지원하고 재원은민관이같이부담하고 현장에서 실습도하고적응할수있는방안을만들어야함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1-07-23 12:25:37
별다른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는 인재양성교육은 이나라의 존폐가 달린 일입니다. 과거에도 마찬가지고 현재에도 인재교육은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나라를 도와주는 순서에도 첫째는 배고품에서 벗어날수있게 빵과 우유를 제공하고 그다음에는 학교를 지어서 교육을 시켜주는 일을 하는 이유가 무었일까요? 여지껏 잘해왔으니 세계10위의 선진국대열에 들어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은 끈임없이 진행되어야 하며 비용또한 아껴서는 안될것이라 생각합니다. 과감하게 인재양성비용을 부담하는것이 매우 현명하고 슬기로운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07-23 12:30:19
특성화고등학교 과정에도 추가 신설하면 어떨까 싶고, 전문대학 과정으로 해서 집중적으로 교육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1-07-23 12:32:50
고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이 완벽하게 개선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도 부정 취업 , 학벌차별 고용이 잔존 하고 있는 것은 만연한 사실이며 꼭 바로 잡아야지만 국익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1-07-25 07:42:59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07-23 12:34:42
세상이 바뀌었으니 그것에 맞는 인재들이 필요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1-07-23 12:36:25
인재양성이 중요하다는건 다 알고있습니다 적극적인 홍보와 아낌없는지원으로 좋은취지의 제도가 흐지부지되지않도록 하면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1-07-23 12:43:09
아주 좋은 제안 입니다 위기에 강한 정책을 발전 시키기 위해서는 인제 양성이 우선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1-07-23 12:50:09
4차산업시대를 대비신산업 인재양성은 꼭 필요한 사업으로 미래를 위해 체계적으로 양성 할 수 있는 인재 양성교육기관이 필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1-07-24 19:10:34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1-07-23 12:50:45
인재양성포인트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1-07-23 12:55:36
기술 및 산업트렌드를 선도하는 산, 학, 연 과제들을 지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산업 및 기업 수요에 맞는 인력 양성 및 재교육을 위해, 기업체가 참여하는 직무 교육을 강화하고 지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1-07-23 12:56:22
인재들이 모두 공무원이 되겠다는 생각을 버리게 해야됩니다. 그래서 공무원도 잘못하면 퇴사시키는 환경과 공무원은 봉사직으로 생각하게 하여 임금도 다른 중소기업보다 적어야 합니다. 공무원은 안정적이다라는 생각 짤리지 않는다는 생각을 버리게 하여야 합니다. 우수한 인재가 공무원이 아닌 기업에서 일하게 하는 사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1-07-23 12:57:57
정부에서 big3를 적극적으로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07-23 12:58:36
인재양성에 핵심은 수학으로 생각됩니다. 이공계 대학생들의 입학 후 수학 능력이 많이 저하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예전보다 수학 학습 능력을 더 많이 가르켰으면 좋겠습니다. 확률과 통계, 미적분은 당연히 대학교 입학전에 배우고 들어오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07-23 13:12:52
초중고 교육 내용의 실속있는 개편이 중요 하다보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07-23 13:28:12
인재양성이 대기업에 집중되는 것보다 중소기업에 지원을 하여 특화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화를 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1-07-25 07:45:28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1-07-23 13:52:36
미래 먹거리 사업에도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1-07-23 13:57:01
인재양성 대상의 자격요건 및 구체적인 방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1-07-23 13:59:45
미래자동차 부분 지향적인 삶이 생각과 마음되로 되지 않는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가지 않아도 시뮬레이션 화 할수 있으면 더 좋겠구요 앞으로 신산업주요 현황또한 고용과 창출이 잘 이루어 졌어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07-23 14:08:05
인재양성의 대상이 있나요? 기존의 대기업, 중소기업, 아니면 요즘 청년층에서 일자리 공급이 줄었는데 코로나로 힘들어 하는 청년 인재의 기회가 제공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1-07-23 14:11:04
기존 진행중인 k-startup사업과 병행하여 중소기업 활성화 및 인재양성을 할수있도록 하고 전국민이 알수있도록 사업에대한 홍보도 필요할것 같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1-07-25 07:46:28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1-07-23 14:11:36
핵심 신산업인 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등에 대하여는 경쟁력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대기업, 중소기업 구분없이 적극 지원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학의 학과 개설시에도 승인하여 국제적으로 경쟁력이 확보 되도록 지원 하여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1-07-25 07:47:58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    2021-07-28 00:41:49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1-07-23 14:31:15
관련 전문가들과 심도있는 논의 후 관련 대학 학과들과 연계하여 중장기적인 인재 양성 플랜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재 양성은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관련 전문가들과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플랜이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인재풀= 대학생들을 최대한 활용해 신산업 관련 분야 발전을 이루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1-07-23 14:55:44
신산업 핵심분야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을 보면, 매우 고수익 직종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저출산으로 심각한 인구위기에 있음을 고려하면 고수익의 고효율적인 일을 많이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청년들에게만 기회를 주는 형태는 매우 잘못된 형태라고 생각해봅니다. 전연령층으로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구조를 가져야하며, 그들에게도 기회가 열려있음을 보여주었을 때 나라 전체가 고소득 고효율에 올라설 수 있게된다고 봅니다. 뿐만아니라, 40대 중반 이후의 여성들의 경우 경력단절인 경우에 배우고자하는 의지가 높다거나 수학이나 이론적인 무장이 잘 되어있는 분들에게도 기회가 돌아가도록 해야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재정적 지원이라는 것은 어느부분에 해당하는지 모르겠으나, 그들의 임금이 될지... 창업자금이 될지... 모르겠지만, 기초적으로 해당 분야에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비 및 강사들의 지역별 양성은 더욱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서울 및 수도권에 집중되어있음으로해서 모든 사람들은 서울에만 몰릴것이므로, 교육, 체험, 강의를 할 수 있는 구조가 수도권과 멀어지면 멀어질 수록 더 많이 갖춰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야 할 것입니다. 보통 인재양성을 하게되면 모조리 서울로 몰려가버리고 지방에는 사람들이 남아나지 않습니다. 얼마전 울산에서는 c언어나 자바같은 언어를 구사하는 울산소재의 직원을 구하고자 광고를 해댔는데, 고수익임에도 사람이 없어서 채용하지 못하는 사태가 있었습니다. 고용이나 다양한 인프라를 서울에서 시행하면 안된다고 생각하며, 전라도 경상도 충청도 강원도 제주도 등의 각 지방에서 인재양성이나 시설, 자금지원 등이 이루어지고, 후속조치도 그렇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1-07-23 15:09:57
실무위주의 고육도 중요하니 교육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교육할수 있도록 단계별 프로그램이 저속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07-23 15:21:03
교육제도 보완. 개선사항 1. 전문교육기관 설립(융합 교육 기술대학원 확대 연구비 지원),핵심인재 양성 및 활용 방안 구축 2. 자동차,반도체,바이오등 각분야 해외 연수 및 기업 연수등 3. AI지능형 확대 개발에 필요한 전문 연구원 모집 확보 지원, AI로봇 시험장 건립등 4. 정부, 산,학 공동 연구 개발단 신설 및 각 분야의 융합 교육, 연구단 발족 양성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    2021-07-24 16:22:30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    2021-07-25 11:00:50

공감합니다

추가의견 수정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1-07-23 15:26:49
예산의 단순 집행 또는 특정 교육기관의 영리 추구 방지를 위한 내용 고려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1-07-23 15:52:13
인재양성도 시급하지만 사전 시설면이 갖춰야 다음이 인재양성일듯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07-23 15:56:45
전문적인 분야에서 조기 교육이 가능한 인재의 양성과 교육기관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07-23 16:02:52
우선적으로 사회초년생에게 교육을 시킬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고~인재양성이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혜택들이 있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1-07-23 16:22:28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핵심인재 육성 분야로 미래 자동차, 시스템 반도체, 바이오 분야를 대상으로 한 것은 바람직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 3대 분야의 인력을 양성했을 때, 육성한 인력을 받아 줄 기업과의 매치가 질 이루어져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인력의 수요와 공급이 미스매치 되면 어렵게 일군 인력이 해외로 유출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1-07-23 16:37:51
인재양성의 다양한 방법론들이 용두사미가 되거나 실제적인 인재양성의 결과물은 없는 형식적인 사업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기초과학이 제대로 존중받지 못하는 사회분위기가 여전하므로 온전히 연구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대학원이나 연구기관에서의 인재양성에 과감한 재정적 지원이 파격적이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활발히 고군분투하는 중소기업도 면밀히 살피어 지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투명한 체제를 먼저 확립해 주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1-07-23 16:46:30
우리나라, 그리고 자라나는 젊은이들을 위한 투자는 무조건적으로 필요합니다. 더군다나 신산업 핵심분야인 BIG3 산업에 대한 투자는 절실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