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 입니다

홈으로 제도소개 제도소개
종료된 집중토론의 공간입니다.
아래 댓글을 통해 토론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토론주제
    포스트코로나 핵심인재 양성
  • 토론기간
    2021-07-22  00:00:00 ~ 2021-08-11  23:59:59
  • 토론내용
    ㅇ(배경) 코로나19 위기 가운데 기술과 사회의 변화는 더욱 가속화되는 반면, 중국의 급부상 및 미·중간 통상갈등으로 주력산업 위기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조선ㆍ자동차를 비롯하여 반도체 산업도 중국의 거센 추격을 받는 상황에서 4차 산업혁명 속도를 가속화할 신산업 창출을 위한 핵심인재 양성은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입니다. ㅇ(계획) 정부는 신산업 핵심분야라 할 수 있는 BIG3(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및 AI 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신산업 교육기관 설립, 융합교육 확대, 직무전환 지원 등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ㅇ(토론방향) 성공적인 신산업 인재양성을 위해서는 재정지원 뿐만 아니라 고용 및 교육제도도 보완ㆍ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 고려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서 다양한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첨부파일

나의 의견 | 남겨 주신 의견들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1-07-22 09:24:36
인재양성은 저희에게 중요한 과업 중 하나입니다. 재정적 지원은 당연시 되어야 하며 교육제도를 고등교육부터 시작하여 꾸준히 교육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나라에서 제공해주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    2021-07-26 14:27:3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    2021-07-26 15:00:2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    2021-07-26 18:42:2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0**    2021-07-26 19:07:5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    2021-07-26 19:25:56

저도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1-07-27 03:09:0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    2021-07-27 15:16:2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    2021-07-27 15:57:2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3**    2021-07-27 16:06:3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1-07-27 16:08:3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    2021-07-27 16:28:1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    2021-07-27 19:42:59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1-07-29 16:38:2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    2021-07-29 17:27:5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    2021-07-29 17:34:2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    2021-07-29 22:30:3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    2021-07-29 23:18:16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1-07-30 10:59:5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1-08-01 15:27:3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    2021-08-02 17:31:0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    2021-08-02 17:33:3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    2021-08-02 17:56:49

역시 인재양성교육이 답이겠죠. 신산업에 맞는 핵심인력 양성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    2021-08-03 16:55:2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29**    2021-08-06 16:22:10

적극 공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ki**    2021-08-11 18:13:00

의견에 공감합니다. 어릴 때부터 미리 철저한 교육을 받아야 좋은 인재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3**    2021-08-11 20:01:16

공감합니다. 인재양성을 위한 재정적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jg**    2021-08-11 20:52:25

공감합니다. 포스트코로나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교실부터 바뀌어야 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2**    2021-08-11 21:12:21

적극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1-07-23 11:17:35
정부는 신산업 핵심분야라 할 수 있는 BIG3(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를 지원한다 했는데 미래자동차 분야에 투자하는 것은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    2021-07-26 18:43:1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    2021-07-26 19:26:1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    2021-07-27 22:24:2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    2021-07-29 16:35:0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    2021-07-30 11:32:5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ki**    2021-08-11 18:13:2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58**    2021-08-11 18:36:50

공감합니다. 미래자동차 분야의 투자가 절실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3**    2021-08-11 20:54:09

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등 우리 미래를 책임질 산업들에 공격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1-07-23 11:18:10
인재 양성이 포인트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    2021-07-27 11:23:25

지방거점국립대학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1-07-23 11:18:11
대기업위주의 기회보다는 알짜배기 중소기업에 지원도 고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    2021-07-27 08:19:13

저도 중소기업을 강소기업으로 많이 지원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    2021-07-27 15:58:0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1-07-27 17:22:4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    2021-07-28 00:31:3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1-07-29 17:33:1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    2021-08-02 18:03:56

맞습니다. 중소기업 꼼꼼히들 확인하셔서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    2021-08-02 20:48:40

적극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2**    2021-08-11 21:05:04

공감해요. 중소기업에 좀 더 많은 투자와 기회를 줘서 혁신을 창출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1-07-23 11:18:39
바이오헬스 쪽도 중요하지만 아직 오프라인이 제대로 활성화 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미디어나 컴퓨터 쪽으로 인재를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1-07-23 11:19:42
특성화 고교의 교육에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관련학과 개설도 필요할것이고 산업체와의 업무협력도 중요할것 같습니다. 직접 실전에서의 교육이 교육의 효율을 높일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    2021-07-26 19:26:2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1-07-28 16:08:54

의견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    2021-08-02 17:39:17

좋은 의견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    2021-08-02 19:21:17

의견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    2021-08-03 11:22:5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    2021-08-03 14:27:3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4**2021-07-23 11:20:30
이번 코로나 여방접종 시스템에서 본 것 처럼 공무원의 역량강화 및 민간업체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    2021-07-27 19:53:3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    2021-07-29 19:54:3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    2021-08-03 16:21:1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1-07-23 11:23:52
어느곳이든인재양성을꼭필요하지요.결혼도안하구 아이도낳지않는요즘에 낳은아이부터잘키워잃지말구훌륭한인재가될수있도록 가정,학교,사회에서부단한노력이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1-07-23 11:24:49
위에 분야외에도 미래 식량이나 다양한 분야의 과학인재 양성도 필요합니다 대한민국 미래에 투자가 다방면으로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1-07-23 11:26:38
기슬 양성하고 30프로는 우량주로 하면서 70프로는 복지헬퍼로해서 식물정부에서 차세대정부로 전기절이고 국회위원을 줄여 핵심멤버만해서 나머지는 똑같이 봉사료로 나누길 바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    2021-07-28 13:29:46

무슨말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우매한 국민을 위해 쉽게 설명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1-07-23 11:28:42
대기업 보다는 중소벤처기업 위주의 인재양성 및 투자 ,개발금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대기업 위주의 자동차, 반도체 , 2차전지 기술분야가 세계 에서 앞선 수준이지만 다른 나라의 전기차 배터리 내재화, 중국의 급부상 등 문제도 무시할수 없습니다. 대기업 위주 성장, 개발 도 중요하지만, 자동차, 반도체 , 2차전지 등 소재부분의 중소기업도 잘 해내고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이런 소재위주의 중소기업에도 투자 개발금 지원 이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    2021-07-23 14:07:30

맞습니다. 잘해나가고 있는 중소기업을 선별해서 대기업과 함께 공생하면서 더욱더 발전해 나갈수 있게 정부에서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    2021-07-26 17:59:5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    2021-07-26 19:43:1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1-07-29 17:34:31

옳은 말씀입니다.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1-07-30 10:05:4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07-23 11:28:46
인재 양성은 지속적으로 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1-07-27 16:09:3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    2021-07-28 00:34:2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1-07-23 11:29:44
인재양성은 집중적으로 뽑아야하고 시스템반도체 개발은 정부 기업 대학이 합작하여 이루어내야할 미래산업 개발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    2021-07-29 21:48:0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1-07-23 11:29:57
분야 마다 세분화된 전문교육이 필요하다 생각이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2021-07-23 11:32:02
아무래도 기존 역량으로는 더이상 발전이 어려울것 같으니 신사업 인재양성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신사업 핵심분야라 하는 BIG3 이외에도 다른 부분도 개발하고 강구해야 할 듯 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1-07-23 11:32:23
포스트코로나사업관련분야에 기여하고자하는능력잇는분과관심을갖고잇는 청년들을 일단 명단확보해서 집중교육을해서 인재를 양서하길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1-07-23 11:32:54
우수한 지역학생들의 수도권진출시 제일우선되는게 집입니다. 수도권집값이 비싸 보증금등이 부담이 됩니다.혼자계시는 어르신집들을 소개해 어르신건강확인하고 집도 얻어주고 윈윈 전략이 어떨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    2021-07-23 20:14:10

서울이나 수도권내에서만이 능력을 개발 할수 있게 해서는 아니됩니다. 우수한 인력이 국가 기술발전을 위해서는 지역별 거점적으로 산업과 학문과 기술을 발전시킬수 있도록 단지를 조성해서 지역별로 육성발전시켜야 합니다. 인재육성이 가장 중요하지만 능력이 있고 뛰어난 기술력이 있다해도 불공정으로 뒤로 밀리는 사회풍토가 되어서는 아니됩니다. 그리고 인재를 위하여는 국가가 전액을 투자해야 합니다. 대우가 안좋아서 먹고 살기가 힘들어서 진로를 바꾸게 해서는 안됩니다. 연구 인력과 기술인력은 국가 발전의 기초이자 근간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    2021-07-26 14:45:33

동감입니다.독거어르신 뿐만이 아니라,1인거주자와도 연계가 된다면 지역의 인재들이 수도권 진출이 쉬워지지 않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1-07-23 11:50:52
코로나 시대가 아니라도 발전을 해 나가기 위해서는 인재양성 늘 꾸준하게 이뤄져야 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필요한 교육을 위해 적정한 학생을 선발하고 학교와 연계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07-23 11:53:42
수도권 중심의 명문대학 육성도 중요하지만 전문 직종의 기술 교육이 우선이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현재 90%이상이 대학 진학한다고 합니다. 대학에서 연구도 중요하지만 전문직종의 인재 양성이 중요 할것 같습니다..독일의 대학 진학율은 30%대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보다 더 미래산업에 투자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졸업장보다는 능력 위주의 사회 개혁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    2021-07-25 07:45:37

기술인이 중시되는 사회 분위기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2021-07-23 11:57:32
미래자동차 부야에 투자 하는것은 좋은 방안 이라고 생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1-07-23 12:00:06
코로나 이후 세상이 참 많이 변한것 같습니다. 비대면 회의가 일상이 되고, 배달시장 등도 참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이처럼 앞으로의 세계경제에서 뒤쳐지지 않으려면 핵심인재 양성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시장논리에 의거하여 기업에만 의존하지 않고 국가정책으로 뒷받침이 된다면 더욱 좋을것으로 기대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    2021-07-28 00:36:3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07-23 12:03:03
미래 신산업의 인재 양성은 꼭 필요한 사업인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1-07-23 12:07:37
미래의 대한민국을 세계속 4차산업 전쟁에서 살아남아 미래 산업화의 세계를 대한민국이 선도하는 중요한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국가적인 차원에서 인재들을 선발, 각 분야의 TF팀을 구성(완전한 대외비 구성, 인재들에 대한 최대한의 지원으로 이탈 방지) 연구, 개발, 상품화 까지를, 국가가 책임지고 생산업체 또한 국가와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검토 후에 선정하여, 연구 개발한 제품이 해외로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    2021-07-25 07:46:05

연구하시는 분들 모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적극 동의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1-07-23 12:23:54
민관이협력하여 특화인재양성교육안을 만들어서관에서는법과제도를지원하고 재원은민관이같이부담하고 현장에서 실습도하고적응할수있는방안을만들어야함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1-07-23 12:25:37
별다른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는 인재양성교육은 이나라의 존폐가 달린 일입니다. 과거에도 마찬가지고 현재에도 인재교육은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나라를 도와주는 순서에도 첫째는 배고품에서 벗어날수있게 빵과 우유를 제공하고 그다음에는 학교를 지어서 교육을 시켜주는 일을 하는 이유가 무었일까요? 여지껏 잘해왔으니 세계10위의 선진국대열에 들어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은 끈임없이 진행되어야 하며 비용또한 아껴서는 안될것이라 생각합니다. 과감하게 인재양성비용을 부담하는것이 매우 현명하고 슬기로운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07-23 12:30:19
특성화고등학교 과정에도 추가 신설하면 어떨까 싶고, 전문대학 과정으로 해서 집중적으로 교육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1-07-23 12:32:50
고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이 완벽하게 개선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도 부정 취업 , 학벌차별 고용이 잔존 하고 있는 것은 만연한 사실이며 꼭 바로 잡아야지만 국익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1-07-25 07:42:5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07-23 12:34:42
세상이 바뀌었으니 그것에 맞는 인재들이 필요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1-07-23 12:36:25
인재양성이 중요하다는건 다 알고있습니다 적극적인 홍보와 아낌없는지원으로 좋은취지의 제도가 흐지부지되지않도록 하면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1-07-23 12:43:09
아주 좋은 제안 입니다 위기에 강한 정책을 발전 시키기 위해서는 인제 양성이 우선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5**2021-07-23 12:50:09
4차산업시대를 대비신산업 인재양성은 꼭 필요한 사업으로 미래를 위해 체계적으로 양성 할 수 있는 인재 양성교육기관이 필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    2021-07-24 19:10:3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1-07-23 12:50:45
인재양성포인트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1-07-23 12:55:36
기술 및 산업트렌드를 선도하는 산, 학, 연 과제들을 지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산업 및 기업 수요에 맞는 인력 양성 및 재교육을 위해, 기업체가 참여하는 직무 교육을 강화하고 지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1-07-23 12:56:22
인재들이 모두 공무원이 되겠다는 생각을 버리게 해야됩니다. 그래서 공무원도 잘못하면 퇴사시키는 환경과 공무원은 봉사직으로 생각하게 하여 임금도 다른 중소기업보다 적어야 합니다. 공무원은 안정적이다라는 생각 짤리지 않는다는 생각을 버리게 하여야 합니다. 우수한 인재가 공무원이 아닌 기업에서 일하게 하는 사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1-07-23 12:57:57
정부에서 big3를 적극적으로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07-23 12:58:36
인재양성에 핵심은 수학으로 생각됩니다. 이공계 대학생들의 입학 후 수학 능력이 많이 저하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예전보다 수학 학습 능력을 더 많이 가르켰으면 좋겠습니다. 확률과 통계, 미적분은 당연히 대학교 입학전에 배우고 들어오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07-23 13:12:52
초중고 교육 내용의 실속있는 개편이 중요 하다보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07-23 13:28:12
인재양성이 대기업에 집중되는 것보다 중소기업에 지원을 하여 특화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화를 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1-07-25 07:45:2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1-07-23 13:52:36
미래 먹거리 사업에도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1-07-23 13:57:01
인재양성 대상의 자격요건 및 구체적인 방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1-07-23 13:59:45
미래자동차 부분 지향적인 삶이 생각과 마음되로 되지 않는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가지 않아도 시뮬레이션 화 할수 있으면 더 좋겠구요 앞으로 신산업주요 현황또한 고용과 창출이 잘 이루어 졌어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07-23 14:08:05
인재양성의 대상이 있나요? 기존의 대기업, 중소기업, 아니면 요즘 청년층에서 일자리 공급이 줄었는데 코로나로 힘들어 하는 청년 인재의 기회가 제공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1-07-23 14:11:04
기존 진행중인 k-startup사업과 병행하여 중소기업 활성화 및 인재양성을 할수있도록 하고 전국민이 알수있도록 사업에대한 홍보도 필요할것 같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1-07-25 07:46:2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1-07-23 14:11:36
핵심 신산업인 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등에 대하여는 경쟁력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대기업, 중소기업 구분없이 적극 지원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학의 학과 개설시에도 승인하여 국제적으로 경쟁력이 확보 되도록 지원 하여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1-07-25 07:47:5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    2021-07-28 00:41:4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1-07-23 14:31:15
관련 전문가들과 심도있는 논의 후 관련 대학 학과들과 연계하여 중장기적인 인재 양성 플랜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재 양성은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관련 전문가들과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플랜이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인재풀= 대학생들을 최대한 활용해 신산업 관련 분야 발전을 이루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1-07-23 14:55:44
신산업 핵심분야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을 보면, 매우 고수익 직종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저출산으로 심각한 인구위기에 있음을 고려하면 고수익의 고효율적인 일을 많이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청년들에게만 기회를 주는 형태는 매우 잘못된 형태라고 생각해봅니다. 전연령층으로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구조를 가져야하며, 그들에게도 기회가 열려있음을 보여주었을 때 나라 전체가 고소득 고효율에 올라설 수 있게된다고 봅니다. 뿐만아니라, 40대 중반 이후의 여성들의 경우 경력단절인 경우에 배우고자하는 의지가 높다거나 수학이나 이론적인 무장이 잘 되어있는 분들에게도 기회가 돌아가도록 해야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재정적 지원이라는 것은 어느부분에 해당하는지 모르겠으나, 그들의 임금이 될지... 창업자금이 될지... 모르겠지만, 기초적으로 해당 분야에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비 및 강사들의 지역별 양성은 더욱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서울 및 수도권에 집중되어있음으로해서 모든 사람들은 서울에만 몰릴것이므로, 교육, 체험, 강의를 할 수 있는 구조가 수도권과 멀어지면 멀어질 수록 더 많이 갖춰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야 할 것입니다. 보통 인재양성을 하게되면 모조리 서울로 몰려가버리고 지방에는 사람들이 남아나지 않습니다. 얼마전 울산에서는 c언어나 자바같은 언어를 구사하는 울산소재의 직원을 구하고자 광고를 해댔는데, 고수익임에도 사람이 없어서 채용하지 못하는 사태가 있었습니다. 고용이나 다양한 인프라를 서울에서 시행하면 안된다고 생각하며, 전라도 경상도 충청도 강원도 제주도 등의 각 지방에서 인재양성이나 시설, 자금지원 등이 이루어지고, 후속조치도 그렇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1-07-23 15:09:57
실무위주의 고육도 중요하니 교육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교육할수 있도록 단계별 프로그램이 저속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07-23 15:21:03
교육제도 보완. 개선사항 1. 전문교육기관 설립(융합 교육 기술대학원 확대 연구비 지원),핵심인재 양성 및 활용 방안 구축 2. 자동차,반도체,바이오등 각분야 해외 연수 및 기업 연수등 3. AI지능형 확대 개발에 필요한 전문 연구원 모집 확보 지원, AI로봇 시험장 건립등 4. 정부, 산,학 공동 연구 개발단 신설 및 각 분야의 융합 교육, 연구단 발족 양성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    2021-07-24 16:22:3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8**    2021-07-25 11:00:5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1-07-23 15:26:49
예산의 단순 집행 또는 특정 교육기관의 영리 추구 방지를 위한 내용 고려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1-07-23 15:52:13
인재양성도 시급하지만 사전 시설면이 갖춰야 다음이 인재양성일듯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07-23 15:56:45
전문적인 분야에서 조기 교육이 가능한 인재의 양성과 교육기관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07-23 16:02:52
우선적으로 사회초년생에게 교육을 시킬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고~인재양성이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혜택들이 있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1-07-23 16:22:28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핵심인재 육성 분야로 미래 자동차, 시스템 반도체, 바이오 분야를 대상으로 한 것은 바람직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 3대 분야의 인력을 양성했을 때, 육성한 인력을 받아 줄 기업과의 매치가 질 이루어져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인력의 수요와 공급이 미스매치 되면 어렵게 일군 인력이 해외로 유출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1-07-23 16:37:51
인재양성의 다양한 방법론들이 용두사미가 되거나 실제적인 인재양성의 결과물은 없는 형식적인 사업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기초과학이 제대로 존중받지 못하는 사회분위기가 여전하므로 온전히 연구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대학원이나 연구기관에서의 인재양성에 과감한 재정적 지원이 파격적이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활발히 고군분투하는 중소기업도 면밀히 살피어 지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투명한 체제를 먼저 확립해 주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1-07-23 16:46:30
우리나라, 그리고 자라나는 젊은이들을 위한 투자는 무조건적으로 필요합니다. 더군다나 신산업 핵심분야인 BIG3 산업에 대한 투자는 절실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1-07-23 16:47:27
우리나라, 그리고 자라나는 젊은이들을 위한 투자는 무조건적으로 필요합니다. 더군다나 신산업 핵심분야인 BIG3 산업에 대한 투자는 절실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1-07-23 17:24:42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특화교육시스템을 설립하여 재능 있는 청소년에게 미래를 희망있는 살기 좋은 나라로 만들어 나가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1-07-23 17:48:54
국가가 가장시급한것이 국가를 지탱해주는 인재인만큼 인재양성에 국운을 걸어야 하지안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1-07-23 18:41:34
이런 국가적인 먹거리 산업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게 아니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국가적인 지원과 더불어 인재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이 뒷받침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1-07-23 18:57:32
글로벌 경쟁력은 기술,자본,우수인력입니다. 정부의 친기업 정책이 절실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1-07-23 19:20:18
대만을 벤치마켓 해야합니다. 대기업 보다는 중소기업 인재육성에 적극 투자해야합니다 중소기업이 발전하면 국가는 자연히 성장 발전하게되있씁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1-07-23 19:28:06
새로운 제도를 만들기보다는, 삼성전자의 <삼성 청년 SW아카데미> 를 비롯하여 각 대학의 산학협력 협약 등 기존의 성공적인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적극 확대하도록 지원하는 방안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07-23 19:52:49
인재양성은 미래의 자산입니다. 지속적으로 영구적으로 국가에서 책임지고 인재 발굴후 양성에 전력투구함이 타당 하다고 판단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1-07-23 20:40:18
인재양성은 4차산업의 경우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방안을 강구해야 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1-07-23 21:39:42
인재양성은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도 인재양성에 지원을 해야될것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1-07-23 21:48:26
고등교육부터 차근차근 멀리보고 계획했으면 좋겠습니다.한두해하고 예산편성 없어지는일이 없도록 꾸준한 관심으로 인재양성부터 시작해보면 좋을듯합니다.,대한민국 화이팅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1-07-23 22:10:16
다른 선진국보면 어릴때부터 인재를 발굴하고투자해서 잘키워서 인재를만들고하던데 물론우리도 그렇게하리라봅니다만 좀더적극적으로 했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1-07-23 22:11:38
코로나 이후로 비대면 회의로 줌이 일상이 되고, 배달시장으로 퀵이나택배 배달 등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이처럼 앞으로의 세계경제에서 뒤쳐지지 않으려면 핵심인재 양성은 꼭 필요한 사업인것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1-07-23 22:13:32
인재 양성은 계속되어야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07-23 22:38:54
인재양성은 꾸준히 지속되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1-07-23 22:43:47
인재 양성은 중요하다고 봅니다만, 대기업 위주로 집중되지 않고 중소기업이나 개인 벤처에도 골고루 혜택이 갔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1-07-23 22:54:13
순간순간 변화하고 세계 어느나라 무시 할수없이 급변하는 사회에서 전문적인 인력을 개발하고 성장 시켜야하는 사회를 살아가고있다 정부에서는 뒷받침을해야 하는데 능력은 부족해보인다 그러면 그것을 우리의 대기업에서 전문인을 양성 할수있게 도와야한다 그런데 정부는 기업을 너무옥죄는 정책을행사한다 그점을 고쳐야 우리는 보다더 발전할것이며 국민의 의식과 수준도 높아질것이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1-07-24 00:25:18
핵심인재를 발굴할수있는 다양한 장을 열고 발굴한 인재를 키울수있는 재정지원과 교육을 통해서유능한 인재 양성 을 꾸준히 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1-07-24 00:52:17
위기가 기회라고 코로나 시기지만 인재 양성을 위해 정보통신기술(ICT)에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투자를 좀 더 해야 한다고 봅니다. 기업의 연수 산학협력하여 인재를 양성하도록 하여 청년 일자리도 창출해야 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1-07-24 08:03:12
늘 있어야하는 인재양성입니다 잘하는인재가 많을려면 고등학교시기부터 양성이 필요할것같아요 금방 이루어질게 아니니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1-07-24 09:18:59
1. 인재양성입니다. 특성화고도 좋지만 당장의 눈앞만 바라보지 말고, 초등학교 교육에서 컴퓨터, 코딩 등 전문가가 교육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이 이렇게 빨리 따라온 이유는 초등때부터 전문가로부터 일괄적으로(평등하게) 모든 학생이 사교육과 관련없이 공교육에서 받았기때문이라는 뉴스를 접한적이 있습니다. 초등때 부터 전문가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산업전번에 특성화고에 대한 사고전환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모든 학부모는 내아이가 인문계에가서 대기업에 취업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는 교육의 과열 형상으로 나타나는 등.. 문제점을 낳고 있습니다. 특성화고와의 임금문제, 고용질의 저하에 대해 좀 더 개선해야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적으로 특성화고의 차별의식 개선이 될수 있다고 봅니다. 3. 자율주행은 세계에서 한국이 우수한 기술을 가지고 있어 중국의 기업스파이가 특히 이분야의 한국기술을 노려 빼가고 있는 실정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무엇을 개발할 때 우리 기술유출차단 방법이 우선 되어야한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2021-07-24 10:06:21
신산업 핵심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기위한 교육정책으로는 현재의 과학고에서 우수인력을 선발하여 고등학교부터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대학과 연계한다면 큰효과를 볼것이라 생각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1-07-24 10:29:25
성적위주의 인재양성이 아니라 개개인의 특성에맞는 인재양성이 중요합니다 물론 공부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분야에 뛰어난 인재도 있으니까요 그런 인재양성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    2021-07-25 07:56:3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1-07-24 11:41:40
코로나19의 여파로 청년 노년 실업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 인재양성에 힘써주시면 우리나라의 미래가 더 밝아질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1-07-24 13:05:31
신산업 창출을 위한 핵심인재 양성은 어느때 보다 절실하다고 하셨는데, 이러한 핵심인재는 어디에서 나올까요? 그냥 청년들의 일자리 인양 그들이 바라보고 손에 쥐어주길 바라는세대 이제는 숙련시대를 내리면 좋겠어요. 정신이 아직 물들지 않은 청소년들의 순수성에 핵심인재를 심으면, 느리긴 하나 차곡차곡 쌓아가는 방법을 알려주어 성실히 해나가지 않을까요? 더 어린 청소년에게 힘을 실어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1-07-24 14:26:23
신산업 교육기관 설립보다는 기존의 마스터고등학교 등에 신산업 과목을 보강해서 진행하는 방법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유한킴벌리처럼 우선 실무를 배우고 필요에 따른 과목을 배움과 같이 접목할 수 있도록 해서 경력과 학위까지 함께 받는 방법도 이러한 신사업에는 적용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국가 주도로 할지라도 관련 기업들의 지원을 통해 맞춤형으로 강사풀 활용 및 채용까지 연계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1-07-24 15:23:42
인재 양성의교육은 대기업은물론 정부의투자와 인재관리 모두를 아울러 해야하고 미래에투자인 만큼 고등교육부 철처하게교육해야하며 전문교육기관을 설립하여 인재육성사업을 해야할것입니다. 먼 미래의교육을 BIG3와함꼐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07-24 15:26:00
저는 반도체 회사에서 상당기간 근무하고 퇴직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반도체에 근무할 시에 느낀점은 , 1. 신입사원들 모두가 반도체에 대하여 알고 입사를 하는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 교육기관에서 실질적인 업무에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이 전혀 없었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즉 우리 교육기관에서, 핵심적인 국가 중점사업에 대하여서는 교과과정에 기본 적인 이해 교육과 실습등의 과정을 넣어주었으면 합니다. 2. 국가 중점 핵심 사업과 연계되는 교육의 과제중에 자동차, 반도체, 의료등의 미래 전략 사업의 기초 과정을 중등 과정에 단계별로 이해의 과정과 습득의 과정을 포함시킬수 있도록 교과 과정에 편성 될수 있도록 전문가들께서 연구 하여 주었으면 합니다. 위의 사항이 제가 근무하며 느낀 점이고, 위와 같은 실정이다 보니 신입 사원이 입사를 하면 기본 적인 용어부터 컴푸터 습득 교육등 기본 교육 기간이 오래 소요되어 낭비적인 요소가 아주 많았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1-07-24 15:50:37
현재 우리나라는 저출산으로 심각한 인구 위기에 있음을 고려해야 합니다. 고수익의 고효율적인 일을 창출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라 생각합입니다. 이런 부분이 대해서 청년들에게만 국한하지 말고 고령화에 따른 실버세대에게도 기회를 주는 형태로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청년과 실버세대가 융합할수있는 교육 구조를 가져야하며, 나라 전체가 고소득 고효율에 올라설 수 있게 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1-07-24 16:54:09
신산업 핵심분야라 할 수 있는 BIG3(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는 미래의 먹거리라 할 수 있습니다 신산업은 우리나라와 같이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에게는 더욱 중요하지요.. 신상업 육성시 좋은 인재양성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또한 인재 선발시 학력, 전공, 나이 등등을 따지지 말고 선발해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육성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재양성을 위해서는 집단적 교육 시스템을 구축 많은 인원들 배출하는것도 좋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인적 인프라가 많냐 적냐에 따라 인력풀이 구축이 되냐 안되냐니까요.. 이 분야는 대대적인 예산을 편성하여 10년. 20년 장기 비전계획을 꼭 세웠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1-07-24 17:25:54
언어교육도 필요하겠지요. 자유로이 의견을 표현할 수 있어야하니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1-07-24 17:35:50
우리 주변을 보면 발전하고 있는 시스템들이 혼히 볼수 있습니다 가까이에는 식당에서도 AI가 서빙을 하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앞으로의 세상은 더한 세상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인재양성을 위해서라면 우리에겐 교육이 기반이 되야하지 않을까합니다 먼저는 학교에 전공분야도 필요하겠고 일반인들도 필요하다면 배울수있는 교육기관을 함께 운영하면 원하고 관심있는 사람은 함께 하면서 학생으로부터 일반인까지 동시에 함께한다면 좀더 빠른 미래가 다가오지 않을까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07-24 18:22:48
요즘에 정말 필요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07-25 06:20:02
환경산업에 투자가 더이루어져야합니다. 교육.정책.기업. 모두가하나가 되어 친환경소재가 미래 직업입니다. 중국은 값으로 세계를 쥐락 펴락합니다.누구나 관심갖을수있는 찬환경소재는 중요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1-07-25 07:44:59
특성화 고교의 교육에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관련학과 개설도 필요할것이고 산업체와의 업무협력도 중요할것 같습니다. 직접 실전에서의 교육이 교육의 효율을 높일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메타버스, 자율주행차, 소프트웨어 중심적인 수업과 학과재개발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1-07-25 11:51:38
민간업체와의 협업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1-07-25 14:05:17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인재양성을 위해서 여러가지 노력이 필요한 만큼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시적인 사업이 아니라 장기적인 사업으로 대기업 위주나 수도권 위주의 사업보다는 중소, 벤쳐기업 중심의 사업과 지방을 중심으로는 사업추진을 검토 부탁 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1-07-25 15:28:52
정부주도 벌써 시작해야 할일입니다. 19년도 콜로나 21년 22년도 위협하고 있어요. 불만 쓰런것은 다니지 말아야 할텐데 두루 다닌다는 것 입니다. 1.지역 떠나는 사람을 우선 예방주사 2.여행 떠나는 사람 면역생기면 가기 3.여행에서 돌아오면 2주 자가안에 4.쥐쌕기 찾아 잡아 막멸하기 하면 많이 좋아 지겠죠.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1-07-25 16:21:05
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좋은 항목입니다 하지만 이것에는 대기업이 집중과 선택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들이다 그 보다 백신 개발은 이미 늦었으니 차료제 개발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07-25 18:00:13
인재양성을 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1-07-25 21:10:36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동북아에 자리한 우리나라는샌드위치 위치에 속해 있지 않나 생각 한다 미래먹거리 신산업 신국방력 신기술 모든 것을 압도하기위해 인재육성 과 양성 을국가의 존망을 판가름한다해도과언이아니다 우리모두가책임감 을 가지고 국가나국민이모두하나가되어야한다 그래야만이 미래가있는 국가로 선도해 나가는 대한민국이될것이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1-07-25 21:54:01
코로나로 인해 숨겨진 인재를 찾아야 하는일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1-07-25 21:56:27
코로나로 인해 숨겨진 인재를 찾아 발굴하는일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1-07-26 00:01:30
인재양성으로 인하여 인력구축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을것 같고 연구진들의 기술은 국가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 같아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1-07-26 10:11:54
뭔가 단단히 착각을 하고 사는 사람들이 정책을 만들면 이지경이 되는것이 아닐지... 역병은 지나가기 마련이고, 그러면 우리는 그저 정상의 일상으로 돌아가면 되는것인데 쓸때없이 의미 부여 하기 좋아하는 탁상행정들이 나라를 이렇게 까지 코미디를 만들어 버린점 안타깝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    2021-07-27 09:19:28

정말 공감합니다.. 이걸로 또 얼마나 빈머리윗대가리들 돈만 불릴지 생각만 하면 에휴..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1-07-26 10:50:14
인재양성중요합니다 중고등학교부터 꾸준하게 교육을해서 전문적으로 키워나가면좋을둣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1-07-26 11:30:22
정부에서는 우선 핵심산업을 정하고, 이에 맞는 핵심인재를 대학에서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시행하여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29**2021-07-26 13:37:23
인재양성이 제일 중요 하다고 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교 교육에서부터 인성 교육은 물론이고 본인이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서 발전 시킬 수 있도록 이끌어 주면 아주 좋겠습니다. 이렇게 발전될 때 결혼은 물론이고 자식을 낳으려는 희망도 생기고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6**2021-07-26 14:25:10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검토는 자세하게 세밀하게 이루어져야 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07-26 14:26:13
모든 사업에는 기초가 중요합니다. 이런 때일수록 기초과학에 투자가 많이 되어야한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07-26 14:27:09
인재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방안마련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2021-07-26 14:29:52
인제양성에구카는 아끼지않는지원을바랍니다ㆍ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4**2021-07-26 14:31:27
적극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4**2021-07-26 14:31:56
적극공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07-26 14:33:35
새 시대에 맞는 인재양성 해 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1-07-26 14:38:06
신 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설립 그리고 교육 좋습니다. 다만 교육으로만 끝나서는 안되겠지요. 그 동안 정부나 지자체에서 미래 산업, 신 산업, IT산업 등등 여러 케치플레이 아래 교육지원 사업을 벌여온 것도 사실 입니다. 지금에 와서 돌아보면 지속적인 교육 사업이 없다는 겁니다. 이벤트 성으로 한번 치루어 지는 게 아닌가 싶네요. 교육도 중요 합니다. 네 물론 중요하지요 그 교육이 끝나면 교육생은 어떻게 되는 겁니까? 그냥 교육으로 끝날 거면 앞에서 여러 기관들이 해왔던 관행 적인 교육 사업이 되고 말 것 입니다. 이런 폐단을 예방 하려면 교육의 주체가 기관이 아니라 산업현장의 기업들이 참여를 해야 합니다. 교육 후에 취업으로 또는 산업 현장에 투입이 가능해야 겠지요. 사업 추진을 하시기 전에 기업체와 협업이 되는지 우선적으로 따져봐야 겠고요, 이것이 취업으로 이루어지는 것도 중요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9**2021-07-26 14:38:10
공감합니다. 인재양성이 중요합다 생각합니다. 많은곳에 숨어있는 숨은 안재들을 발굴하여 많은이들이 함께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1-07-26 14:39:32
공감합니다..코로나 물리치자 ㅎ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1-07-26 14:42:32
코로나로 수요가 더 많은 BIG3(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및 AI 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신산업 교육기관 설립, 융합교육 확대, 직무전환 지원 등을 추진하되 대기업을 기초로 중소기업도 함께 할수있게하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1-07-26 14:42:46
인재양성도 중요하지만 핵심인재유출을 막는 부분도 보완되어야합니다. 정부지원으로 양성한 인재의 경우 해외취업을 제한하는 등의 보완책을 마련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1-07-26 14:44:03
교육의 필요성을 느낀다.확대해 교육 만들어야 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1-07-26 14:46:00
이 분야에서 선발 각국과 비교하여 우리나라가 어느 분야에서 비교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지 충분히 검토하여 전략적으로 우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있는 분야에 선택적으로 집중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으로 사료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1-07-26 14:48:02
인재를 키워야 국력이 살아납니다. 자원이 부족란 대한민국에서 인재양성만큼 중요한 과제가 있을까요? 공갑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4**2021-07-26 14:48:10
정부에서 이렇게 관심을 보임에 박수를.. BIG3(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먼저 선점할수있도록 인재양성에 적극적인 지지와 투자가 필요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우리나라가 IT강국이고 대기업에서 또 중소기업의 기술로 많이 발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자체개발에 힘쓸수있도록 세제지원과 정부와 기업과의 한마음으로 협조체계를 유지 발전 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정치적으로 이용해서 피해보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1-07-26 14:48:29
미래자동차에 관심이 많이있는 저는 각 분야별 (파트별) 교육제도가 필요하여보이며, 대기업을 중심으로 인재양성을 하는것이 아닌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재양성에 힘써서 보다 나은 근무환겨을 개선하여 주며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변화를 주어 청년들에게 일자리 제공이 필요하여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1-07-26 14:49:58
교육적인 면에서 재정적인 지원도 중요하지만 그 지원을 받고 제대로 활용이 되고 있는지 끝까지 추적 감독 및 지원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1-07-26 14:51:09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1-07-26 14:53:01
BIG3 및 AI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해 정부주도형 지원에 찬성합니다. 다만 이를 위한 교육정책 및 각종 지원책에 대해서 소견을 드리자면 과거 정책들을 살펴보고 여야에 관계없이 좋은 건 수용하고 더욱 발전시키는 건 어떨까합니다. 예를 들면 대기업과 연관하여 대중소상생기업제도는 좋은제도라 생각합니다. 이를 발전시켜생각해보면 1. 교육정책: 대기업연수원 등을 활용한 동반성장교육 및 기술 전수, 협약을 통한 협업으로 특허획득 및 공동 지분 확보 등, 2. 자금지원정책 : 대기업의 풍부한 자금력을 통한 중소기업의 유동성 확보, 정부의 중소기업에 대한 주도적 자금지원 및 적극적인 피드백 요구 및 관리, 3. 인재의 직무전환(위 새로운 부야)에 대한 적극적 상담 및 지도, 인재의 상호 교환 및 교류 등 4. 기타 다각적인 검토 및 핵심분야 이해도 향상 등이 필요하겠습니다. 위 햑심분야에 대한 연구를 많은 중소기업이 진행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재발굴을 위해서라도 중소기업을 적극 육성 발전시켜야하고 지원해야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07-26 14:54:16
신사업 인재양성을 통해 다음세대로도 이어갈수있게 체계화되어야 할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1-07-26 14:56:17
포스트코로나 핵심인재양성 이란 제목대로 실천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인재양성을 위해 젊은이들에게 4차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IT기술교육이 시급합니다. 코로나로 취업도 어려운 이때에 국가적인 차원에서 인재양성이 필요합니다. 필요한 인재의 분야를 나누고 젊은이들을 모아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07-26 14:57:11
기업들의 연구개발 분야 에 대한 세제 지원등의 혜택이 줄어들다보니 어느 기업이 제 돈 들여 살 깍아먹는 연구개발에 투자 하겠습니까 ? 연구개발 하는 기업들에 대한 비용 지원, 세재 혜택이 시급합니다. 공부하지 않으면 도태 됩니다. 기업들이 인재를 미래를 위한 연구를 할수있도록 지원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8**2021-07-26 14:57:42
4차산업으로 인재양성 하는것만이 미래의 승패가 갈릴것입니다. 다른 나라들도 4차산업에 올인하는데 우리는 교육 질적 .환경적으로 차원이 다른 인재양성이 되야 미래도 달라질것입니다. 청년은 물론이겠지만 30.40대 중에도 열정 및 의지가 있는 중년층도 많이 양성하면 좋겠습니다. 청년은 여러 제도들이 있지만 30.40대 경력단절 된 사람들은 청년보다 더 일자리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 입니다. 우리 인력의 허리층을 이루고 있는 30.40대를 4차 신산업에 투입한다면 가장 활발히 일할 세대를 구재할수도 있을겁니다. 신산업 인재 교육기관도 엉성하게 보여주기식 제도 활용만 하는식이 아닌 '우리의 미래다' 생각하고 정말 제대로 인재를 가르칠 교육자들과 수준 높은 교육 질과 실질적 교육이 중요할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교육 참가자들의 의지나 열정도 중요할것입니다. 교육 받고 앞으로 기업과 연계되서 일할수 있나요? 미래자동차,바이오헬스,시스템 반도체, AI산업이 미래를 끌고 갈터인데 여러나라들도 참고하며 우리나라만의 수준높고 독창적인 교육과 체계로 미래를 대비해주십시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1-07-26 14:57:50
아들이 반도체 회사에 다니고 있어요 하이닉스보다 열악한 환경인것과 3교대 하는 근무가 힘들다고 해요 같은 일을 열심히 하는데 급여 보너스 작업환경 이런것들이 너무 많이 차이나는것은 좀 시정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1-07-26 15:17:43
인재양성을 위한 투자는 좋은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1-07-26 15:48:19
인재양성을 위해서는 재정지원 뿐만 아니라 고용 및 교육제도도 보완․개선해야 할 부분은 교육에 대해서 책임감을 가지고 피드백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교육은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이나 업무 역량을 위해서 주기적으로 재교육 과정과 담당자별로 지정하여 지속적으로 관리가 되도록 데이터를 추축해주면 한번으로 끝나는 교육에서 벗어나 지속적으로 관리 되어지는 교육방법을 활용해보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1-07-26 15:55:18
공감합니다. 그러나 저의으견은 인재양성에 있어서는 코로나와 같은 전염병에 구체적 분야로 구분하여 퇴치 할 수있는 전문 분야의 인재 양성이픨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1-07-26 16:17:18
핵심 인재 양성은 국가적으로 필수적인 상황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재 양성에 있어, 양성된 인재들의 인적 및 물적자원이 최종 기업에게 부가적인 혜택이 되는 부분과, 추가로 해당 인재의 해외 유출은 고려될 사항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가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려면 해당 인재양성과 더불어 우리나라에 어느정도 기여할 수 있는지도 따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인재양성 뿐만 아니라, 인재양성이후, 관리감독등이 있어야 그래야 인재양성이란 부분이 개인의 스펙관리에만 소요되는 것이 아닌 공공성을 띄게 되어 예산안의 주제에 합당성을 띄게 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1-07-26 16:46:44
인재 양성이 아주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1-07-26 16:47:38
핵심분야 자동차,반도체,바이오헬스를 세계적 중심국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는 특화교교 및 대학에 학과를 중점적으로 개설하고 기존학과와 더불어 인재양성에 중점투자를 하여야 성공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1-07-26 16:49:35
저출생, 고령화, 친환경 시대에 대비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내용입니다. 격변하는 시대적 흐름에서 큰 요동 없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학교 교육의 변화도 필요하고 (미래 인재 / 너무 인문계에만 치중한 성적위주 인재발굴이나 특성화고에서 조차 성적이 먼저 반영되는 것이 아닌 기술적인 습득이 빠르고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하여 자체적으로 학습욕구가 생겨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체계의 변화도 중요한듯) 신산업 교육기관설립, 융합교육 확대, 직무전환 지원까지 매우 공감하는 바입니다. 현재 인재양성은 바로 투입될 사람들에 대한 내용이긴 하나 앞으로 그 산업에 뛰어들어 발전시킬 인재들은 지금 현재 학교 다니는 학생들입니다. 그들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되며 겪는 학습격차와 각기 지니고 있는 재능을 썩히는 아까운 시간.. 체험과 특화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더 협소해지는 분위기가 문제이며 그 속에 저출산도 매우 심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07-26 17:00:29
인제양성은 꼭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1-07-26 17:12:48
이미 기존 현대, 기아차 등 민간부문에서 강성노조로 인한 유례없는 가격인상 등으로 내수시장에서 막대한 이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내수부양 등의 이유로 애국마케팅을 펼치며 성장했지만 결국 국민들만 뒷통수 맞는 결과를 초례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부문의 인재양성과 관련한 부문은 민간에서 투자해야 함이 마땅하다고 봅니다. 향후 가성비 전기차 등으로 중국차들이 세계시장을 넘볼 것입니다. 차라리 다른 분야에 대한 인재양성 및 투자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1-07-26 18:12:40
코로나19 위기로 인하여 사회의 변화는 더욱 가속화되지만 그 중에서도 학생들이 학교에 등교하지 못하는 경우도 큰 문제로 여겨지고 있어 온라인으로 수업할 수 있는 통신장비를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정상적인 수업시간을 채우고 출석수업은 최대한 줄여보는 방안도 필요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사회 계층에도 지원금을 직접 도와주기 보다는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소득창출 방안을 검토 지원함이 샌산성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0**2021-07-26 19:04:4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1-07-26 19:44:56
우리나라는 기초과학연구 부족으로 코로나 백신을 만들기가 어려웠던것 같습니다. 현재보다도 더 많은 R&D 투자를 하여야하며 각대학의 기초과학분야에 많은 집중과 관련 연구 단체에 대한 지원 체계를 확립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07-26 20:53:5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07-26 20:57:3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1-07-26 23:31:18
미래사회를 위한 교육제도 개선이 정말 시급합니다. 기존의 교육은 힉습을 통한 주입식 교육으로 점철되어 있었지만, 이제는 그런 부분은 모두 AI가 대신 수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미래사회를 위한 교육의 방향은 학습이 아닌 사유를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깊이 있는 사고와 통찰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제도가 완전히 혁명을 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1-07-27 01:07:12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더 적극적인 홍보와 관심을 얻도록 해야겠고 지금같은 코로나 시기에 교과 과정에 온라인을 통한 홍보나 비젼제시로 학생들에게 진로상담과 담당교사들이 연결이 되고 관련 정보가 쉽게 접근될수 있도록 구비해주어 초.중학교때부터 미리 아이들이 접할 수 있도록하여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07-27 06:42:43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이라면 어떤 것이든 강력한 추진이 필요합니다. 특히 소상공인 및 생계유지 곤란자에 대한 재정지원 뿐만 아니라 고용을 늘려서 하루 뻘라ㅣ 코로나로 부터 벗어나야 할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07-27 07:34:51
적극찬성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중요산업이 될 반도체 미래자동차 바이오헬스 등에 대한 투자가 미래의 먹거리가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우선적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기업에서 학교를 만들어 인재를 육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1-07-27 09:05:27
어느 시대이건 인재양성은 꼭 필요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폭넓게 인재를 양성해야 할 것이며 특히 어렵게 키운 인재들을 잘 활용할수 있는 빙안을 마련해 두어야 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1-07-27 09:18:00
이걸로 또 사업비용만 따내고 마는 허울만좋은 계획서에 돈이 새어나갈걸 생각하니 어휴.. 토론방향에서 언급된 것 처럼 관련 업종의 전문인재의 근로환경(특히 꼼수와 악법으로 가득찬 포괄임금제와 대체휴무제)에 대한 법적인 개선이 되고, 그와 관련된 회사에 실질적인 의미가 있을 채용과 연계된 인재육성 위주로 기존 지원방식같은것들 구조개선 해야될 필요가 있습니다. 국가가 너무 개입해봤자 얌체 기업들의 윗머리만 키우는 격이지 실질적인 인재양성은 특히 IT쪽이라면 이렇게 배워서는 결국 해외로 눈돌려요. 왜 결과가 이렇게 되는지 IT업종의 근로환경실태부터 파악되는게 신산업 인재육성보다 우선시되어야 될 과제.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1-07-27 09:21:03
이런 주제는 대국민토론이 아니라 특정그룹 종사자만 타겟팅해서 토론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너무 생각없이 토론주제가 올라온것 같아서 황당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3**2021-07-27 09:38:36
코로나시대에 신산업 인재양성은 학교교육에서 온라인으로 적극적인 트랜드가 전환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대면교육에서 비대면 교육의 질이 늘어나야 할것 같구요 중고등학교 선생님들의 인식부터 깨야 할 듯합니다. 코로나로 선생님들이 쉽게 과제내주고 받는 형식의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학원에서 원격으로 교육하는 것처럼 선생님들도 적극적으로 교육하여야 합니다. EBS과정에서 나오는 교육과정을 적극보충 해주고요.. 시험도 내신위주에서 수능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그리고 대학이 전부 인 것 같이 전공에 안맞는곳에 점수별로 취업하는것이 아니고 기술분야에 고등교육부터 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 우주분야 등 AI기술 인재 양성이 필요합니다. 고등학교 졸업만으로도 기술분야에 뛰어 들수 있도록 굳이 공고를 가지 않더라도 일반고에서도 전공을 할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 해야 합니다.. 대학 공부를 하지 않더라도 기술분야에서 취업하여 기업에서 재교육을 할수 있도록 지원해서 차별없이 연봉과 대우를 받을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1-07-27 10:05:31
꼭 필요합니다 그러나 중국이란 나라는 득될것같으면 어떻게 하든지 기술정보를 빼가는 나라입니다 기술과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정부가 철저히 단속을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1-07-27 10:23:40
우선 , 핵심분야의 관련기업의 인재양성 필요성과 수요를 장기 단기적으로 파악 하여 빅3의 핵심이 모두 대학교 공대이상 대학원 석박사 이상급들이 연구. 설계 를 주도 한다고 보면 , 수요 공급에 맞는 인력 확충 을 목표로 하고 분야별 대학 전공자들의 현실성에 맞는 전공 교육 을 하고 고등교육 과정에 신산업 분야 지원 하고 공부 할 수 있는 선택 부여 함으로 더불어 재취업이나 전직 인력 을 위한 교육기관 설립 도 가능 하다고 봅니다. 모두가 4차산업 어쩌구 한지 오래지만 실제 적용분야 의 수요가 어떤지 관련 교육을 고등교육 이상에서 어찌 하고 있는지에 대한 반성이 기반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1-07-27 10:42:00
재정적인 지원으로 인재양성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07-27 11:05:11
어느분야든 인재양성은 매우중요 하다고 생각됩니다 정부와 각부처에서 아주세심하게 인재를 찾아 교육하는것이 최우선 이라고 생각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1-07-27 11:07:37
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산업을 육성 시키기 위해서는 국민의 사고 방식을 개선 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도 유교적 사고를 탈피하지 못하고 사무직을 우대하고 현장직은 열등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제는 사무직과 현장직의 차별을 버리고 평등하게 바라보아야 하며 겸업을 해야 합니다. 현장에서의 상황이 사무직으로 피드백되고 현장감 있는 사무직의 행위가 현장에서 빛을 발합니다. 이것이 미래산업인 BIG3(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를 탄탄하게 할 겁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1-07-27 11:17:08
중소기업에 많이 지원해주고 임금차이가 많이 나지않아서 젊은이들이 중소기업에서 일을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1-07-27 12:06:09
인재 양성은 국가의미래가 달려있는 사안이라 생각하며 적극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1-07-27 13:06:39
새로운 인재의 교육과 발굴에 있어서 학생들의 교육은 교육부를 통해 준비되고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이미 사회에 진출한 인력들의 직무전환 부분에서 현재 직업학교 등에서 일부 교육되고 있지만 현재보다 더 집중하고 강화하여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교육후 취업에서 직업학교에만 맡겨두면서 발생하는 문제가 규모와 정보의 한계로 워크넷 등에 올라오는 공고 위주로 추천하고 있지만 교육생들이 나이도 있고 해당분야 경력이 부족하다 보니 취업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서울경기 등 수도권 중심의 일자리가 많고 지방에서는 관련일을 구할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정부에서 보다 중점적으로 창업지원, 취업처 발굴과 취업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1-07-27 13:48:3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07-27 13:53:37
취지는 좋으나 실질적인 방안을 찾아야할 것이며 특히나 정부의 해당부처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1-07-27 14:00:43
BIG3, AI 산업과 관련된 직업이나 산업현장을 우리의 아이들이 나이에 맞게 경험 하게 할 수는 없을까요? 그렇게 할 때 관심을 갖게 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1-07-27 14:26:54
Big3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도 많은혜택으로 핵심기술 기반 지원이 확대되길 기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1-07-27 16:34:46
무섭게 달려드는 중국과 새롭게 재도약을 서구와 협력으로 준비하는 일본을 견재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준비가 더 철저하게 이루어져야할것같습니다 대기업들의 반도체 투자가 빠르고 절실하게 이루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nv**2021-07-27 16:39:39
고등학교부터 이 부분에 대해서 특성화 되어 지원되어야, 전 영역으로 고른 인재 양성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문계를 통해서 양성된 석박사 급의 인력 못지 않게, 고등학교부터 탄탄하게 양성된 핵심 기능직 인원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1-07-27 16:49:00
코로나 시대에맞게 질좋은 정보와 원격수업을 도입하여 미래산업 구조변화에 따라 지역사회 수요에 맞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해야 겠습니다. 강의 콘텐츠관리 하는 전담부서를 개설하고 행정적으로 지원도 필요 하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07-27 17:23:00
정부의 신산업 핵심분야에 대한 인재 양성은 아주 중요한 국가적 과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산업 교육기관 설립보다는 정부 주도하게 각 해당 기업에 위탁교육이나 현 정부주도 교육기관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그 기관들을 이용하여 설비를 보충하여 교육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9**2021-07-27 20:58:3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1-07-27 23:57:10
인재양성을위해 특성화고교나 직업교육훈련세터에 재정지원을 아끼지말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IT.전기차 배터리.반도체 부분에 우리나라의 최고역량을 발휘할수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해 줘야 할 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1-07-28 00:41:28
코로나이후에는 사회환경의 급격한변화가 있을 것이고 또한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나 역할도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뒤떨어질 것 입니다 핵심적인 인재양성의 중요성은 누구나 공감하고 있기에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산업 핵심분야인재양성에 대한 지원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가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교육기관(기존 특성화고교, 기존 교육인프라 활용이든 )을 운영함이 좋을거 갔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1-07-28 03:48:11
코로나19 이후 시대에는 여러 좋은 강의도 줌..을 통해 비대면으로 하는것이 오히려 다수의 체계로 바뀔수있습니다.. 이에 좋은 내용의 여러분야의 비대면 강의 강사분들도 육성하고 비대면 강의 시스템에 불편하거나 어색해하지않게 적응을 도모할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3**2021-07-28 10:09:35
신기술을 개발한다고 그걸 받아들일 그릇은 있고 그걸 만든 이들이 맘놓고 실험하고 시연할수 있게 도와 줄 법과 공무원은 있는지가 먼저 아날까요 말로는 신산업을 주창하는데 아주 열악한 벤처기업이 개발하고 만들었으나 법이 없다 제도가 아니다 하여 사장된 기술이 어디 한두개 였는지 암니까?새로운 아니 핵기적인 것이 개발되고 만들여 지면 우선 실험하고 할수 있는 여건부터 만들고 이런 제도 도입이 우선 아닐까요? 제도는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1-07-28 10:13:22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1-07-28 10:13:34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07-28 13:30:33
오프라인 교육과 연계하여 국민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온라인 강좌도 함께 개설하였으면 합니다. 미취업자, 실업자와 더불어 현업을 하고 있는 사람, 전업주부등 언제 어디서고 자유롭게 교육 받을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교육 현장에 가고 싶은 사람은 오프라인 교육을, 불가피하게 참석 못하는 사람은 온라인으로, 또 모바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합니다. 교육 내용에 대해서도 유익한 내용으로 커리큘럼을 준비하여 추진하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1-07-28 13:42:27
앞 의견들을 모두 읽지는 못했습니다만... 코로나상황으로 인해 자의,타의적인 고립세대가 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고립 중장년층 일인가구원들을 위한 공적인 재교육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1-07-28 15:07:59
한 사람의 천재가 백만명을 먹여 살릴 수 있다는 말이 있다. 그동안 많은 수재들이 의과대학으로 몰리는 바람에 과학 기술 분야가 침체될 위기에 처해 있었다. 이는 과학 기술 분야에 대한 처우가 열악하고 장래에 대한 보장이 불충분하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big3분야 전공자들에게 의료인 못지 않은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특히 교육과정에서 충분한 장학금과 생활비는 물론 연구비를 제공해서 수재들이 마음 놓고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1-07-28 15:35:34
중소기업을 강하게 키우는 전략도 중요하지만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인정하고 상생하는 법적인 제도를 먼저 구축하여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우리나라는 법치국가다 보니 모든 행위 자체가 법의 테두리를 벗어나려고 애를 쓰고 법적인 구제사항이 없으면 큰 자본에게는 지고 들어가는게 현실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1-07-28 16:07:51
조선업계 발전을 위해 제안합니다. 조선산업이 현재의 경쟁력을 유지하며  부흥 발전하려면 그 산업의 생태계가 유지되도록 지원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조선도 마찬가지이지만, 각 산업이 나아가야할 길은  각 산업계 또는 각업체에서 여타각국과의 경쟁력 즉, 가격 경쟁력, 품질 경쟁력, 납기 경쟁력 등을 유지 발전 시켜나가려고 노력합니다. 이를 유지발전시키지 못하면, 도태되는 수밖에 없습니다. 비근한 일례를 들자면, 한진중공업과 같은 업체는 노사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또다시 공중분해되어 국민의 혈세를 의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내부적으로는 선박의 경쟁력을 유지발전시키지 못했습니다. 대우 중공업의 경우는 주인이 없이 운영하다 보니, 욕심이 없어 발전을 못하였습니다. 모든 산업은 이익에 대한 욕심이 있어야 하는 데, 주인이 없다보니 다그치는 것이 없어 부실화 되는 것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은 공무원이실텐데요 공무원은 각 산업이 발전하도록 분위기, 즉 cluster 형성만 유지 발전되도록 해 주면 됩니다. 이것이 자본주의하에서 산업 발전이 이루어지는 요체이기도 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조선 산업을 살펴보자면, 교육기관부터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적정 인력 수급이 가능하도록  조절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해야하고, 산업체와의 연계를 조장할 필요가 있으며, 조선 기자재 업체가 경쟁력있게 발전되될 수 있도록 지원하여야 합니다. 이는 금융과 인력과 각업체가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해 지원을 해주되, 간섭을 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또한 각 개업업체에서는 연구 개발을 통하여 경쟁력을 갖추어야 하며 미래 지향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현재 중국 등과의 경쟁을 하는 조선산업의 경우에는 품질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지원해 주어야 하고, 가격 경쟁력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또한, 현재 중국과 차별화된 선박인 LNG선이나 bigcontainer 선박의 경우는 각업체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1-07-28 16:53:30
공감합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인재양성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1-07-28 17:30:19
격하게 공감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핵심인재양성은 국가사업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07-28 17:48:37
인재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젊은사람들을 육성하는것도 좋지만 전문분야 퇴직자들을 재교육시켜서 한다면 재정절약과 노후준비를 위한사람들의 재취업면에서도 좋을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1-07-28 23:05:41
코로나19 라는 핑계를 대지 않더라도 신산업 핵심분야라 할 수 있는 위 BIG3 및 AI 분야와 더불어 드론 사업도 확대 교육과 적극 지원이 필요할때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07-29 16:36:14
마이스터 고등학교 같은곳에 더 투자를해서 졸업시 100프로 취업지원등의 제도적 금전적 지원을 했으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1-07-29 16:36:51
인재양성은 이론과 실무를 병행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3**2021-07-29 16:40:01
코로나 19처럼 인류에 커다란 영향을 주는 재앙등이 계속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차세대 산업분야에 투자및 지원이 절실히 필요할 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07-29 16:41:07
인재양성은. 미래를위해 중요하다고보는데요어릴때부터 형식적인프로그램지원이 아닌 초등부터연결되서 꾸준하게. 실시가되어 진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되는 프로그램 방안지원이필요하다고봅니다ㆍ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2021-07-29 16:43:28
제약과 med tech 관련 다국적 회사에서 약 20년간 근무해온 사람으로서 바이오헬스 분야의 교육기관을 설립하는 취지에는 공감합니다만, 현재 운영 중인 관련 특성화 대학원 및 학위 과정이 경쟁력있게 잘 운영이 되고 있는지, 그리고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 연관성이 높은 교육이 이루어 지는지 그리고 산학 협력 과정에 얼마나 이루어지는지 등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데 그 부분은 여전히 의문이 듭니다. 많은 대학에서 바이오헬스 관련하여 신사업 분야로 여기고 특성화 대학 및 특수 대학 과정을 시도하고 있지만 외국의 사례를 답습하여 비슷하게 흉내내는 수준에 머물러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장의 전문가들과 대학에 계신 교수님들이 적절하게 협력하면서 정부의 지원과 관심이 결합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07-29 16:53:06
현재도 고용노동부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재취업 교육과정이 실시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교육과정을 추가하여 원하는 누구나 재교육을 통해 새로운 직업에 종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1-07-29 16:54:5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1-07-29 16:58:04
인재양성..홍보를해야 사람들이 알텐데 기간지나알게된사람도 많아요 일회성이아닌 꾸준한 인재양성이되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1-07-29 16:59:29
한화 SKT 등 대기업에서 조만간 날으는 자동차가 상용화될거라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대기업 주도로 성장을 이끌던 시대는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국가의 근간을 이루는 신산업은 산학연 협동 등 유망한 벤처기업 중소기업 중견기업을 체계적 집중적으로 국가에서 인재를 기르고 육성하는 중장기 계획이 뒷받침 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요즘같은 백세시대에는 중장년 우수인재 육성방안도 신산업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장년 인재도 낭비되지 말고 다양한 분야에서 다시 활약할 수 있도록 국가차원에서 지원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1-07-29 17:03:3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1-07-29 17:04:28
지금은 고등교육이 주로인문위주교육이 너무치우쳐있지요 기술과학과 실업교육이 부실한것 같아 선진국과의 경쟁력이 부족한것같읍니다 공업,실업교육 제도가 획기적으로 바뀌어 차별화된 아이템에 전문교육과 인재배출에 적극적인(공격적) 인센티브 제도를 겸비하여 창의적인 교육제도가 필요한 시기인것 같읍니다 대기업위주 정책도 주요하지만 중소기업의 기술력과 창의성 개발을독려하고 신소재및특화기술을 국가가 재원과 인력을 보장하는체제도 검토할만할것같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1-07-29 17:08:04
앞으로 펜데믹에관하여서는 어떤바이러스라도 지속적으로 발생될꺼라생각되어 반드시 양성시켜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1-07-29 17:09:35
학벌이 아닌 그야말로 실력과 인성으로 존중받고 평가받는 사회가 진정한 선진국가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1-07-29 17:27:04
핵심인재를 필요로 하는 곳은 기업입니다. 신산업을 주도하고 신산업에 인재를 필요로하는 기업과 협의하여 인재양성에 대한 방안을 수립해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비용부담은 인재를 필요로하는 기업에서 부담하여야 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7**2021-07-29 17:53:27
핵심인력이 주변국으로 유출되고 있는 이상황에서 코로나 이후에는 더 이런 현상이 심해질 거라 생각합니다.  윙하같은 지원사업이 인재유출방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NAVER] 10**2021-07-29 18:39:01
공감합니다 한가지 제안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선정한 신사업핵심분야 말고도 농업분야 스마트팜 식물공장 분야를 추천합니다 미래는 안전한 먹거리나 식량산업에대한 미래 준비를 해야 합니다 농업 분야도 추천 드립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1-07-29 19:49:22
민족사관고등학교처럼 기숙학교를 지어서 2년~3년 제로 하되 관련 있는 중소기업과 연대하여 일하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졸업하면 100% 취업이 될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학력에 관계없이 면접과 적성검사를 통하여 선발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1-07-29 19:55:11
교육 부분에서는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세분화되고 전문성있는 교육을 일찍 부터 실시하여 인재양성을 해야할것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1-07-29 20:34:26
인재 양성이 중요한 만큼 초등교육부터 체계적으로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1-07-29 21:55:51
적극 공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07-29 22:22:05
포스트코로나 핵심사업은 BIG3뿐 아니라 기후변화로 인한 농식품, 해양오염으로 인한 어류의 문제등도 관심가질 분야라고 봅니다. 신산업 핵심인재 양성은 대기업, 중소기업에 맡기고 정부는 국민의 기본권에 더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것이 우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07-29 22:22:21
포스트코로나 핵심사업은 BIG3뿐 아니라 기후변화로 인한 농식품, 해양오염으로 인한 어류의 문제등도 관심가질 분야라고 봅니다. 신산업 핵심인재 양성은 대기업, 중소기업에 맡기고 정부는 국민의 기본권에 더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것이 우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1-07-29 23:17:42
대기업 보다도 중소기업에 투자도 좀 늘려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1-07-30 07:34:41
너무대기업위주는말고중소기업도선택에기회좀주었으면합니다.다야면에있는인재발굴이있어야하는데과연정부는한쪽으로만쏠림현상이있는것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1-07-30 08:42:04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고용 및 교육제도 보완, 개선함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1-07-30 10:24:16
재정 지원을 충분히 하여 노력의대가가 나올수 있으면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1-07-30 10:59:19
지자체와 관련하여 인재양성이 실시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07-30 11:21:07
친환경을 위해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1-07-30 11:41:5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1-07-30 12:47:47
절실히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1-07-30 13:21:13
코로나 19의 장기적인 정체로 우리 기업들의 수출이나 인재발굴이나 투자가 지지부진하고있는 사이에 중국의 급부상으로 조선 자동차 휴대폰등의 우리의 주력산업이 위기를 맞고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대기업이나 정부의 지원으로 인재양성및 BIG3와 AI 분야에 집중 연구 재정 지원이 있어야 되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2021-07-30 14:04:32
특히 핵심분야인 BIG3에 더욱 집중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1-07-30 15:00:06
신산업 에 대한 교육은 한국경제신문에서 선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2019년 부터 2020년 까지 AI 등에 관해서 10여차레에 걸쳐서 무상으로 OFF LINE 교육을 하다가 코로나 가 심해 져서 OFF LINE 교육도 했습니다( 결과적 기사를 보면) 이런 교육을 받은 분들은 이미 일선에서 대우를 받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6년전에 이런 교육을 미국에서 또는 한국대학에서 받았다면 지금 최한 억대 연봉을 받고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기사에 보면 2021년 현재도 AI 기사가 모자 랍니다 정부에서야 공무원들이야 미리 앞서서 책임지고 이런 일을 할수 없지만( 예산과 책임) 민간이 주도 할때 또는 언론기관 이 이렇게 주도 해 줄때 정부는 적극 호응 협력 해주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hs**    2021-07-30 16:36:25

공감하지 않습니다~ 교육기관이 얼마나 많은데...무슨 언론사가 교육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1-07-30 15:10:48
비수도권인 지방에서의 인재양성과 지원이 너무나 절실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07-30 16:10:0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    2021-07-30 16:15:18

혁신 인재 양성에는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여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07-30 16:58:48
공감합니다. 미래 먹거리를 정부에서 선정하고 육성하는 것에 대하여 적극 공감합니다. 다만 재정지원을 받은 개인이나 단체가 환원 차원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성장을 할 경우 기부나 다른 방식의 사회 환원에 대한 약속과 함께 진행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2021-07-30 17:45:23
이건 취업과 실업 현제에선 아주중요한문제를 해결하는데 큰도움이되리라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9**2021-07-30 19:17:16
지금도 신 산업관련 교육훈련제도가 운영되고 있는데 가장 문제는 교육을 받을수 있는 곳이 주로 수도권 대도시에 집중이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소수 기숙사가 제공되는 집체교육 과정도 있지만 코로나 문제도 있고 지방 거주자들은 받고 싶은 교육훈련 과정이 있더라도 수도권까지 가려면 접근성도 떨어지고 많은 불편함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공공기관 청사등을 활용해서 지역에서도 신산업 관련한 교육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1-07-31 00:06:20
코로나로 인해 미래를 대책할 수 있는 산업 발전이 중요한데요.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을 해야하지만, 비대면으로 해야하는 상황이라 , 온라인 교육으로 하면 더욱 확대될 것 이라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1-07-31 08:33:27
포스트 코로나이어서 만이 아니라 어느 때고 힘껏 경주해야할 사업입니다. 계층별, 연령별 어떠한 것도 구별없이 꿈과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누구라도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정부가 나서서 펼쳐 주기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2021-07-31 08:53:4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2021-07-31 08:54:3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08-01 05:37:28
정부는 신산업 핵심분야라 할 수 있는 BIG3(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및 AI 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신산업 교육기관 설립, 융합교육 확대, 직무전환 지원 등을 추진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08-01 13:30:06
4차 산업혁명 속도를 가속화할 신산업 창출을 위한 핵심인재 양성은 중학교에서 고등학교 진학을 할때 적합자를 뽑고 대학에서 세밀한 공부를 하게끔 지원을 하는것에 대한 의견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1-08-01 13:30:43
신산업이라고 하지만 4차 산업 혁명은 융합이라고 할수 있는데 여러 전문가 들이 함께 할수 있는 장을 마련할수 있다면 신산업이 많이 발전할수 있을것이며 또한 이러한 인제는 어릴때 부터 배울수 있다면 좀더 도움이 될것 입니다. 이러한 분야의 특성화고 혹은 대학애서도 전문적으로 배울수 있는 과들을 세분화 하여 만들면 좋을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뭉텅거려서 ai과 , 자율주행 자동차 학과 이렇게가 아니라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들기 위한 빅데이터 학과 혹은 센서에 대해서만 배울수 있는 학과 같이 세분화 하여 하나를 깊게 배워 인제를 만들수 있도록 하면 좋을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6**2021-08-01 15:39:54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그런 인재를 육성하여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지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교육의 기회만 제공하고, 취업을 보장해주지 않는다면 결국 시간과 노력, 돈만 낭비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08-01 17:59:28
신산업 핵심분야인 BIG3와 AI분야 인재양성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예측 불가능한 자연재해에도 대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최근 중국과 유럽에 쏟어진 자연재해가 우리나라와는 무관하리라 방심하는 순간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을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08-02 02:11:40
해외우수사례가 있다면 좋은 점은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1-08-02 14:18:24
인재양성은 아주 중요하고 꼭 필요한 사항이지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접할 수 있는 정보나 관련 학과목 준비 등의 정보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학교의 진로 지도 교사들도 변화하는 교육제도나 입시제도에 관련학과목의 이해나 설명 등이 부족해서 학생들에게 전달이 잘 안되는 부분들이 있으니 교육할 수 있는 제도 마련과 함께 그 정보의 접근성을 용이 하게 하고 많이 알려서 많은 인재들이 모일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1**2021-08-02 16:10:20
제일 필요한 것은 산업과 교육계와의 연계입니다. 점차 고도화되면서도 현장 중심형 인재 육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기 입니다. 다만, 산업의 발전 속도에 비해 일자리 창출은 더딘 상황이고, 1인에게 부과되는 업무 강도는 높아 지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은 공무원 등으로의 인력공급이 편중되는 경향이 있다 보여집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한 적극 개선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1-08-02 17:23:22
요즘 같은 시국에 도시 지역이 아닌 그외 소외된 지역에 거주하는 아이들이 교육이나 문화생활에 있어 소외받지 않도록 평등한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을 거 같단 생각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1-08-02 17:46:19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재 확보를 위해서는 안정된 재정 수입 보장과 근무 할수 있는 환경을 목표로 미래를 보장 할수 있어야 역량있는 사람들이 모여서 중요한 일을 해 나갈것으로 생각합니다. 고용된 지위가 불안하거나 수입이 충족되지 않으면 뛰어난 사람들은 들어왔다가 바로 퇴사 해 버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능력 인정이 중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1-08-02 17:50:02
디지털 인재가 매우 부족한 실정입니다 더 인재양성이 필요한 분야인듯 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1-08-02 17:59:51
핵심 분야를 키우는 대기업을 외국에 빼앗기지 않는것만으로도 우리는 인재양성과 핵심기술 습득과 일자리를 지킬수 있습니다. 부디 국가에서 대기업에게 외국에서 주는헤택을 더주어서라도 우리나라의 기간산업이될수 있도록 우리나라에서 빠져나가지 않게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대기업에서는 돈을주고 외국에 사원파견을하고 교육시키고 하여서 힘을 키우는데 국가에서 대기업을 외국으로 나가게 밀어내는 상황으로 만들지 않았으면 합니다. 자동자. 전자. IT. 선박 .철강.. 기계 .신기술 ᆢ 많은 가능성이있는 기업을 살려서 우리나라에 자리잡게 합시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1-08-02 18:10:39
신산업 인재양성을 중심으로 보다 깊이있고 전문적으로 세분화된 전문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전문인재 양성이 중 장기적으로 신산업 미래사업에 대한 개발 연구 관련사업과 교육 시스템을 연계과 필요하고 빠르게 정착 시행을 보다 넓고 깊게 이루워지고 발전시켜야 합니다 미래 신산업 인재양성은 대한민국 미래 발전을 위한 아주 중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08-02 18:34:58
대한민국의 교육열은 그 어느 나라보다도 교육열이 높다는 것은 전 세계가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항상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오던 주입식 교육과 한쪽으로 만 편중된 국,영,수 위주로 배우는 초.중.고 학교의 잘못된 교육과 또한,필요없는 과목들을 거침없이 버리고, 자원이 부족한 이 나라에 정말로 필요한 과목들이 무었인지 선별하여, 어린시절부터 부담없이 재밌게 받아들일 수 있는 과목들을 가르쳐서 교육의 기초와 더 나아가 자라나는 미래 세대의 큰 인력자원을 확보하는 것이 대한민국에 절실히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1-08-02 19:16:49
제대로 쓰일수 있도록 확실한 제도가 빌요항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1-08-02 19:17:2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1-08-02 20:16:17
신사업 인재양성을하기위해서는 여러지역 여러분야에서 인재양성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에 지원하는 비율을 더 높게하고 중소기업에 있는 인재들이 대기업에 방문하여 대기업에서의 직무등을 교육받아보고 서로 소통하며 넓은 영역을 경험해보는 교육제도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1-08-02 21:06:15
시스템 반도체 부분에 대한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도체 분야는 모든 분야에서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인재를 양성하면 여러곳의 분야에 쓰일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모집하여 인재 양성을 하였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1-08-02 22:11:07
인재양성이란 말은 좋습니다. 그런데 국내에 그런 전문가들이 많은지 궁금하며 그들이 교육까지 시킬여력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연구소에서 근무하다보니 대학교수라는 전문가들이 사실은 가짜전문가라는 것을 수도 없이 보았구요. 일부 대기업들도 요즘 국내 AI전문가들이 없어 해외에서 초빙해온다고하는데 방송에서 보면 국내전문가들이 엄청 많지요. 한마디로 전부 가짜라고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할 때에는 해외에서 전문가를 초빙하여 교육을 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1-08-03 00:50:41
대기업및 중소기업의 역활 분담과 정부는 규제 보다는 긴밀한 지원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2021-08-03 06:02:46
현실과맞는 인재육성이 필요합니다ㆍ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1-08-03 09:36:37
코로나 대응해 새로운 것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교육과정을 고민해야 합니디. 융합 신소재 등 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것들중 변화 해야 할것과 남겨야 고전을 구분을 해야 합니다. 수많은 대학들이 비슷한 교육을 하고 있는것도 문제 입니다. 충분한 자원과 역량을 가지고 있는데, 교육 기득권. 고착화된 교수사회가 망치고 있는 부분이 존재 합니다. 연구하지 않는 교수, 가르치지 못하는 교수... 점점 곪아가고 있습니다. 기존것을 충분히 활용하면, 거대한 재정적 지원없이도 가능한 문제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1-08-03 10:05:00
넘공감 진즉에해어야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1-08-03 11:19:30
청년실업률을 자꾸 논할것없이 각 대학가에 졸업예정자를 중심으로 적극활용하였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1-08-03 21:16:12
공감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08-03 21:19:35
상고나 특수고등학교등이 많은데..AI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기관 설립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대학을 나와서가 아니라 특정분야를 가르치는 고등학교를 졸업후에 취업까지 연개되길 바래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1-08-04 11:06:3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1-08-04 11:07:1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08-04 13:15:07
코로나19 시대에는 국가와 정부에서 인재양성에 더 투자를 해서 청ㆍ장ㆍ노년층 구분없이 골고루 지원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1-08-04 17:00:01
핵심 인재 양성에 공감 합니다. 다만 현재의 교육시스템을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했어면 합니다 새로운 이름을 부여 해서 행정,경제,인사에 복잡함만 생길것입니다 명찰만 다른교육인듯,같은교육시스템에 자원을 낭비하지 않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08-04 23:59:45
공감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1-08-05 15:45:14
일부 산업은 중국이 추월한 것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인재를 육성하여 다시 앞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재를 지원하기에 인재의 기준이 무엇일지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외국에서는 진정한 천재들은 농부로 생활하고 있었고, 그들을 발견하여 스카웃한 후에 데려가 공부를 시키니 미국 명문대 수석 차석이였다고 합니다. 무조건 이름 있는 대학 출신의 사람을 뽑는 것은 도태된 사람을 뽑을 수도 있습니다. 모두가 도태는 아니겠지만, 결과적인 측면에선 발생할 것입니다. 인재를 선별하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1-08-05 23:38:17
신산업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에 대한 기본원칙에 적극 찬성합니다. 단 신산업 교육기관 설립은 기존 대학의 학과 신설 등으로 기존 교육기관의 활용방안을 검토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도 기존 대학이 인구 감소에 따른 정원미달로 대학 구조조정이 절실한 시점에 새로운 교육기관을 설립하기 위하여 시설투자 등에 예산을 투자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유수대학에 구조조정을 통하여 대학인구 감소에 따른 정리와 신산업 인력확보를 위한 학과 또는 학부 신설 등을 검토하여 시설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1-08-06 08:12:52
대기업 보다 중소기업에 많은 기회를 주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08-06 11:56:00
옛말에 교육은 국가의 백년지대계 라는 말이 떠올랐습니다 차세대 먹거리 사업인 BIG3 인재 양성을위하여 지금도 많은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는것을 알고있습니다 다만 관련 관련 마이스터고에서 좀더 실무적인 능력을 기를수있도록 교육한다면 인재 양성에 더욱 도움될것같다는생각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1-08-07 01:01:50
인재양성은 우리나라 교육 백년대계의 근본이기 때문에 전문계고등학교에서 진로계획을 정할때부터 집중육성해야됩니다 취업을하면 취업과 연계해서 대학을 진학하면 관련전공학과에서 졸업하고 취업할때까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1-08-09 01:03:37
4차 미래산업혁명에 인재양성은 꼭 필요한것같아여 다만 코로나사태로 미래혁명은 살짝 느리게출발해도 되지않나싶네여 대기업말고 중소기업회사들 한테도 성장할기회같은게 있으면좋겟어여 단기로하는 인재양성교육 프로그램이라 던지 대기업은 정보가많고 지원하는사람들도 많지만 중소기업은 아마 그회사에 대해 잘모르니깐 아무회사나 지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점도 고려해주시면 좋겠어여 특성화고교 얘기도있긴한데 솔직히 특성화고 나와봤자 관심가거나 할사람만할뿐 고딩때는 거창한꿈같은건 생각 잘못하겠더라구여 성인이된 지금도 그런데 어차피 관심 있는사람들은 따로공부하거나 전문대나 대학교다녀서 깊이있게 공부할려하는편이고 특성화고에 따로 방과후수업을하다던지 폐강될 가능성이높아 중소기업 위주로 추진해줬으면 좋겠어여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1-08-10 23:05:04
인재양성이야 말로 꼭 필요한 중대한 일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FACEBOOK] 12**2021-08-11 16:29:35
다른 나라의 사례를 풍부하게 참조하여 많은 인재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제도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NAVER] 20**2021-08-11 16:36:23
미래자동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이외에도 빅데이터나 통계 분석 및 기계학습 및 로봇공학 등을 전문으로 하는 4년제 대학을 만들어서 입시에 의하지 않고 누구나 등록할 수 있게 운영해야 합니다. 최대한 인터넷 강의를 중점으로 하되 실습및 집합 교육이 필요한 경우에는 가까운 대학 시설에서 할 수 있도록 운영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학과공부에서 까다롭고 수준높게 능력을 검증하여 인재를 등용하는 체제가 되기를 바랍니다. 학교 이름에 관계 없이 누구나 등록해서 그 학과에서 학업능력을 발휘하는 인재를 기업이 적극 등용하면 양질의 인재풀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학생들을 소모적이고 무용하고 해악을 주기까지 하는 구시대적인 입시의 노예에서 벗어나 진정 자신이 배우고 싶은 분야를 위해 준비하고 마음껏 꿈을 키울 수 있는 질 높은 대학 체제로 전향해야 미래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도 학생이 10문제를 외우거나 푸는 교육이 아니라, 유태인처럼 10문제를 직접 만들어 내는 교육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wo**2021-08-11 17:24:29
그동안 기초공학에 소홀히 하고 인재유출을 제대로 막지 못한 결과가 크게 다가오는 거 같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인프라 구축, 각종 지원을 통해 기초공학을 육성하고 양질의 인재 유출을 막을 수 있는 획기적인 인센티브를 고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닫기

의견 감사합니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실분만 성명과 휴대폰 번호을 입력해주세요.
성명
휴대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