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 입니다

홈으로 제도소개 제도소개
종료된 집중토론의 공간입니다.
아래 댓글을 통해 토론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토론주제
    양방향인명구조차 도입
  • 토론기간
    2021-11-17  09:00:00 ~ 2021-12-03  23:59:59
  • 토론내용
    ① 사업내용 - 5km 이상의 장대 및 해저터널에 양방향 인명구조차 6대 배치 * 국내 5km 이상의 장대 및 해저터널 7곳[장대터널 6, 해저터널 1(‘21.12.예정)] ※ 강원도 인재양양터널에 ’21. 11. 배치(18억원) ② 기대효과 - 터널 내 회전반경이 부족해도 양방향 운행이 가능한 구조차로 구조대원을 투입하고, 구조된 환자의 신속한 이송 가능 - 내부 진입이 어려운 터널 내 화재구조 등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피해 경감 ③ 고려사항 - 시도의 운영 여력, 도입 의지, 지역적 특성 등을 고려한 의견수렴 등을 통하여 배치 우선순위 선정
  • 첨부파일

나의 의견 | 남겨 주신 의견들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17 14:29:10
인명구조에 개선 발전을 추구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1**2021-11-17 14:39:24
인명구조 소방관의 목숨도 소중합니다. 소방도로개설과 함께 추진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버스전용도로처럼 소방전용도로를 하면 양방향 인명구조차 배치도 수월해지지 않을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8**    2021-11-17 22:26:1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    2021-11-18 20:01:31

매우 공감합니다. 소방대원의 목숨 소중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    2021-11-21 11:08:1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9**    2021-11-21 14:22:38

공감합니다.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    2021-11-21 15:48:3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    2021-11-21 17:39:2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    2021-11-22 16:05:4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    2021-11-22 21:12:29

적극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    2021-11-24 20:09:0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    2021-11-29 20:39:22

맞습니다... 소방대원의 고귀한 목숨도 정말 소중하게 여기며 가능한 모든 지원을 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    2021-11-30 22:38:02

무엇보다 구조하는 소방관들의안전도 고려해야할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8**    2021-12-01 17:20:18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    2021-12-03 21:35:35

공감합니다. 정말 중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1-11-17 14:40:37
좋은 의견이나 상시 근무 위치가 아니기에 정기적 이동 점검 및 관리 등에 유지비용 부담도 클 것 같습니다. 가장 인근한 상시 근무지에 배치하여 유지비용 발생을 저감하는 것도 어떨까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    2021-11-18 05:39:22

저도 이부분에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    2021-11-18 10:05:3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1-11-18 14:40:24

적극공감해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    2021-11-18 15:49:14

가장 적절한 지역에만 배치되길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1-11-17 14:45:40
진작에 도입했어야 했습니다. 지금이라도 도입한다니 다행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1-11-17 14:46:56
이번 대천에 생긴 터널은 길이가 6km가 넘는다고 합니다. 터널이 길면 그만큼 사고시 터널 내 존재할 자동차가 많아지고 인명피해도 커지게 됩니다. 그래서 긴 다리, 터널에는 구조차가 유지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    2021-11-17 23:47:04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9**    2021-11-18 18:20:19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    2021-11-19 07:20:5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    2021-11-21 20:59:21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    2021-11-27 10:29:27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    2021-12-03 16:47:22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4**2021-11-17 14:49:37
인명구조에 발전이될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1-11-17 14:50:24
무엇보다 중요하것이 사람 목숨입니다. 국비를 투입해서라도 더많이 배치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1-11-17 14:57:08
국민의 안전을 위한 일이니 좋습니다 유지 비용등을 생각해서 좋은 결과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11-17 14:57:15
양방향 인명구조차 보다는 AI기반의 로봇을 투입하는 방향은 어떨런지 검토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17 14:59:02
차이외에도 인력보충과 적재적소의 배치가 중요해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1-11-17 15:00:28
한국은 정말로 고속도로가 많습니다. 잘 만들고 있구요. 요즘 신설되는 도로는 터널이 많습니다. 직선도로로 최단거리로 개설하다보니 그러합니다. 저도 터널안에서 차가 밀리면 갑갑하고 불편합니다. 사고 발생시 빨리 신속하게 하기 위해서는 양방향 인명구조차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터널 안에서 사고시 차를 돌리기가 힘들것 같아요. 한사람이라도 빨리 신속하게 구조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    2021-11-18 10:07:0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    2021-11-23 08:42:46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9**2021-11-17 15:03:03
터널뿐만 아니라 좁은 골목길에서도 필요한구조차인듯 보이긴 합니다 .. 예산이 많이드는만큼 구입후 지속적인 활용이 될수있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1-11-17 15:10:58
소방관님들의 안전이 보장되는 인명구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1-11-17 15:11:52
국민의 안전을 위하여 다각적인 방향모색은 매우 긍적으로 앞으로도 발전하는 소방산업에 박수를 보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1-11-17 15:15:03
당연히 배치되어야 하고 앞으로 추가나 관리(정기적인 점검, 정비)도 장비의 수명에 맞춰 미리미리 체크해서 믿었던 장비에 의한 사고까지 방지하는 관심을 갖어주시기 바랍니다. 소방헬기가 년식이 수명보다 훨씬 오래 되서 생기는 사고와 사망자수를 산림청 작년 회의때 접하고 알아보면서 가슴이 무척 아팠습니다. 가장 효율적이고 빠르게 근접할 수 있는 거리 배치도 잘 계산해주시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    2021-11-21 15:51:0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    2021-12-02 10:28:05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11-17 15:22:56
신속한 구조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됩니다~~소방관들의 안전도 매우 중요합니다 ~~응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1-11-17 15:27:51
터널사고에 대비한 장비도입으로 사고시 빠른대처가 이루어지면 인명사고피해등 많이 줄일수 있을것입니다. 고가의 예산이 들어가는 만큼 사후 관리비용등도 미리 조사가 이루어지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0**    2021-11-23 07:41:23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1-11-17 15:35:59
장대터널과 해저터널이 있는 지역을 구분하여 해당 구간이 있는 지역에 우선 배치하되, 중복보유가 없이 보유하며, 미사용시 관리 등 운영인력에 대한 계획도 있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17 15:56:43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1-17 16:17:15
터널사고는 큰 재난으로 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빠른 대처와 구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소방사업은 적극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2**2021-11-17 16:28:09
정말 좋은 아이디어네요. 꼭 터널이 아니더라도이용 할 수 있다면 차량 정체 때문에 인명구조가 늦어져 귀한 생며을 잃는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3**2021-11-17 16:32:11
다음달 초 태안 반도 - 대천간 7Km 해저터널이 개통한다함. 사고 발생시 차를 비켜둘 공간은 몇군데 있다 하나, 본 양방향 구조만큼의 효과는 없을 것임.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11-17 16:35:39
재해 현장에서 소방관들의 소중한 생명들이 사라질때마다 너무 가슴이 아픕니다. 사고를 막는 최선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일어난 사고를 안전하게 신속하게 처리하는것도 너무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5**2021-11-17 16:39:41
양방향인명구조차는 확실히 길이가 긴 터널에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현장보다는 이런 특수한 현장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1-11-17 16:42:29
생겨서는 안될일이지만 생길수도 있는 일입니다. 차량구매비용과 출동횟수를 경제성으로만 따지면 안될것이라고 생각하고.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과학과 첨단기술을 최대로 활용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우리가 못사는 나라도 아니니, 꼭 도입하고 빈번하게 사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관리유지에도 신경을 써서 예산낭비라는 비난을 받지 않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1-11-17 16:44:32
당연히 해야합니다. 인명구조는 어디서나 최우선일테니까. 그런데 꼭 외제차를 도입해야 하는 건지요? 국내 자동차사에서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요? 국내에서 제작하여 여러 곳에 배치하고 성능도 개선해가면 되지 않을까요? 충분히 가능한 사항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1-11-17 16:59:59
터널이나 방향전환이 어려운 좁은도로 등에서 유용하게 쓰여질것 같아서 좋습니다. 1분1초라도 시간 절약하여 골든타임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는데 일조할수 있을것 같아서 좋은 의견이라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2**2021-11-17 17:01:54
기대효과를 볼 때 도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17 17:34:01
양방향~ 아직 이해가, 현실성이 정확히 와닿지 않음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6**2021-11-17 18:14:35
인명구조 차량 개선을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1-11-17 18:21:10
장대터널이나 해저 터널에 인면구조차 배치에 우선 순위는 같은 것 같고 터널 입구에 인명구조차를 배치만 해 놓아도 전시효과로서 사고는 줄어 들 것 같아요. 할 수만 있다면 CPR이 필요한 환자가 있으면 오토바이를 이용한 신속한 접근과 구조가 효과적일 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1-11-17 18:47:25
폐쇄적 환경에서 재난 발생 시 현장 대응을 위한 현장 접근에 한계가 있음을 인지하고 있지만 좀더 고민해 보고 싶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1-11-17 18:48:17
강원도의 터널을 지나면서 만약 사고가 나면 과연 안전하게 구조가 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 느껴졌습니다. 신속하게 대처가 가능한 양방향 구조차 도입은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1-11-17 18:48:33
사고시애는 참으로 필요하고 인명구조는 당연하나 얼마나 효율적일까요? 상시 구조차량배치와 구조대원 배치를 하여야 효과가 날수 있겠는데 10년에 4건의 사고를 대비해서 수 많은 터널에 예산을 투입하여 차량과 인원을 배치한다면 너무 낭비 아닐까요? 사고가 없는 시간에 구조대원은 어디서 무엇을 하나요? 운용에 묘는 무엇인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11-17 18:52:06
예산이 문제로군요 인명구조도 중요하고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7**2021-11-17 19:15:54
생명과 직결되는 양방향차도입은 절대적 필요한데요. 5키로이상 터널인 인제양양터널과 보령해저터널이 대상이 된다면 관련 지역소방청의 도입의사랑 상관없이 중앙본부에서 예산반영하여 조치했으면 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11-17 19:16:45
최대한 빨리 도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2021-11-17 19:27:15
생명과 안전을 위해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1**2021-11-17 19:33:08
이모든것이 국민의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야함은 정부의 의무이고.필수적 아니겠어요. 터널이란 영화를 본적이 있읍니다. 양방향의 무게차도역시 도처에 있어야겠지요. 산악터널이나.해저터널이나 빠리출동할수있는 장소에 비치되어야겠고.운용할 기술자역시 항기대기상태여함을 항시숙지되어야하고.이러한장비들은 지방자치에서도 충분하게운용이 안되나요 그리고 육지터널설계때에 벌집형상으로 구조터널을 상하좌우 여러방향으로 무너져내려도 압축되지않게 설게자는 설계하는것을연구해 터널에접목해야 하면좋을것같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1-11-17 19:35:12
고층빌딩에서나 산악에서 재난.범죄.산불을 초기 대응하기위한 앞서가는 미래에장비라믿어의심치않는다 항상 한발앞서가는 우리에구조대원들 여기에나오는상당이먼거리에터널에대한 대응팀들.장비들.이런것이있기에우리 국민들이안심할수있는것이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17 20:05:48
무엇보다 중요하것이 사람 목숨입니다 안전이 보장되는 인명구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1-11-17 20:12:16
양방향 인명구조차~괜찮은 생각인듯 합니다.인명 구조는 어디서나 먼저 선행되어야 할 듯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6**2021-11-17 20:16:42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1-11-17 20:22:06
진입이 어려운 곳의 화재나 사고시 수습 등 꼭 필요성이 있겠다 생각하지만 많은 예산이나 운영여력 등 구체적인 실행계획이 없어 보여요.. 예산이 많이 들어 가는데 한 두군데 실행해 보고 확대실시 하는 것도 고려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1-11-17 20:23:09
이러한 구조장비가 아직 도입이 안되어 있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설계 단계부터 구조에 필요한 것들또한 설계가 되어 있어야 하지 않았을까요?? 설계가 되어 있었지만 더욱더 구조에 편하도록 보강하는 것으로 생각해도 되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8**2021-11-17 20:30:49
양방향인명구조차 도입 좋네요 우리를 지켜주는 소방관의 생명도 중요합니다 각 도시에 예산 조율해서 1대씩 배치했으면 좋을거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7**2021-11-17 20:39:11
양방향 운행 가능한 구조차 무척 효율적으로 보입니다 돈보다는 사람이 우선이니까 지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1-11-17 20:53:20
가격 부담이 큰 것 같아 일정기간동안 시범운행을 먼저 해 본 뒤 다시 결정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1-11-17 21:15:31
최근 서울의 서부간선도로 지하에 가보니 양방향 인명구조차가 필요할 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각 지역별 대책을 구체적으로 수립하셨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9**2021-11-17 21:20:13
이런건 진즉에 구입했어야할것 같아요 비상상황에 터널에선 더구나 차선 변경도 어려운데 말이죠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1-11-17 21:47:23
위험은 항상 최악을 고려해 예방 대책을 수립해 놓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11-17 21:51:13
양방향 인명구조차 적극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11-17 22:03:56
전진할수 없는 도로 상황에서는 양방향인명구조차가 꼭 필요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17 22:13:50
찬성합니다. 다만 도입하는데 예산 맞춘다고 싼거 도입하지 말고 구조에 충분한 사양의 차량을 도입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1-11-17 22:15:25
생명은소중하니꼭필요한것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1-11-17 22:44:37
터널안에서의 화재는 진압도 어렵고 사람들이 나오기도 힘든데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만 예산이 필요하게 쓰일 수 있도록 충분한 검토와 의견이 필요할 걸로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5**2021-11-17 23:14:57
해저터널 건설 및 운용 확대에 맞게, 꼭 필요합니다. 이견 없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11-17 23:34:45
재난 발생시 신속한 구조로 인명을 구해야 되니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1-11-18 00:11:06
진즉 도입되었어야할 사인인것을 이제라도 다행이라 생각되네요. 배치를 서둘렀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5**2021-11-18 00:23:09
터널 양방향에 배차해 인명구조에 적극적으로 해결방안이 되는거라 매우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1-18 00:42:43
인명구조에 꼭 필요한 사업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5**2021-11-18 01:39:34
터널이 많은 우리나라의 상황을 고려해볼 때 필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비싸네요. 한 번에 몇 대를 구입할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잘 세워서 효율적으로 배치 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1-18 04:52:01
시도의 상황에 맡길 사항이 아니라고 사료됩니다. 국가 또는 관련기관의 전향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1-11-18 05:21:41
터널내 불안한 사고위험 인명구조차 도입으로 운전자의 입장에서 조금이나마 안심이 되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1-11-18 05:45:30
터널의 길이가 5km 이상의 장대 및 해저터널에 배치되는 것으로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수있어 찬성하지만 꼭 양방향에 배치해야 하는지 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18 07:44:34
터널 사고 뉴스 접할 때마다 느꼈던 사항이었습니다 . 빠른 도입 희망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11-18 07:58:28
점차적으로 확대되어야 할 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1-11-18 09:51:08
없어서 어려움이 어느 정도인지 사례를 수치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 사용 횟수를 고려한 장비 도입으로 신중하게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1-11-18 09:54:45
터널내 사고를 접할때마다 이런 대책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1-11-18 10:09:49
필요하다고 생각되지만 관리도 잘되야지 예산이 낭비되지 않을것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6**2021-11-18 10:18:18
좋은 안건이오나 관련예산 수립이 관건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4**2021-11-18 10:27:46
안전에 대해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은 소중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1-11-18 11:33:04
맞습니다. 장대터널에 필요한것. 해저도 그렇긴 하겠지만. 터널에서의 잦은 사고에 대비하여 필히 배치하세요. 꼭 필요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1-11-18 11:48:54
아주 필요한 업무입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5**2021-11-18 11:51:17
모든 사람이 안전 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1-11-18 11:56:10
터널에서의 재난이나 화재발생시 양방향 구조차가 있다면 신속한 구조로 국민의 안전확보에 기여도가 높을듯 합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j**2021-11-18 12:02:08
정말 필요한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4**2021-11-18 12:37:07
구입하게 도입한다면 인명 구조에 있어 많은 도움이되리라 사료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11-18 12:58:50
공감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18 13:01:50
유지비용면에서도 만만치 않겠지만 실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고 효율적인 대응과 활용방안 모색도 필요 할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6**2021-11-18 13:17:21
양방향이 어렵기는 해도 신속한 인명구조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11-18 13:48:49
양양터널 한곳에 소요비용이 18억원이라면 현재 양방향인명 구조차 6대를 추가하려면 그에 상응하는 예산편성 부분이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그리고 상시대기시 인력배치는 어떻게 진행되어지는지요? 현재도 과중한 업무에 놓인 소방관님들에게 더 많은 과업무가 주어지지 않도록 조율면에서도 신경쓰셔얄듯 합니다. 그러나 위기상황에 대응할수 있는 메뉴얼을 계속 상고하시는 모습은 바람직 하네요. 위기시 구조작업은 아무리 강조해도 넘치지 않는 부분이니, 모쪼록 사업진행이 결정된다면 사후관리에 신경써서 훌륭한 성과를 이루어주시기를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1-11-18 13:50:38
좋은취지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11-18 13:53:58
적극찬성합니다 터널사고 및 각종사고시 교통체증으로 사망사고가 많이 발생하는데 양방향 차량 도입으로 많은 사고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6**2021-11-18 14:18:53
5km 이상의 터널에 양방향 구조차 배치는 좋은 안건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1-11-18 14:31:32
장대 및 해저터널에서의 즉각 대처가 필요하며 양방향 인명구조차가 당연히 있어야 합니다 젊은이 퇴직금이 50억인 나라에서 6대가 뭡니까? 장기적으로 50대는 있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8**2021-11-18 14:33:18
우리나라 경제가 발전하는 속도는 안전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 같아요. 최신 장비를 동원하여 국민의 안전을 지켜야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1-11-18 14:37:59
인명구조가 급선무니 잘 이행되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7**2021-11-18 14:41:41
고속도로, 철도등 터널 공사가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양방향인명구조차 도입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대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1-11-18 15:00:41
터널등 소방활동이 어렵고 위험한 상황에 좀 더 효율적인 장비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장비 도입 후에는 장비의 활용에 대한 교육은 또 다른 사고예방을 위해 철저히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8**2021-11-18 15:43:37
인명구조에 필요한 예산은 과감하게 투자되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1-11-18 15:52:10
어느 국민 한사람이라도 귀하지 않은 생명 없습니다.사고시 신속 처리 될수 있도록 도입이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8**2021-11-18 16:49:00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데 필요한 장비라고 생각되어 구입하기 바랍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1-11-18 18:31:04
5km 이상의 장대 터널로 범위를 한정하는 것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 이하인 경우도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0**2021-11-18 18:53:40
터널 구조의 특수성을 필요한 사업으로 보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1-11-18 18:57:16
꼭 필요한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2**2021-11-18 19:49:46
터널내 사고는 대형참사가 날수있는곳인 만큼 특수장비는 꼭필요하다 생각듭니다 양방 차량은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것같아 적극추천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1-11-18 20:12:25
양방향 구조 정말 필요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터널 길이는 증가할것이며 또한 해저터널도 증가할것입니다. 터널이 증가할수록 터널 안에서의 사고는 빈번할것입니다. 국민들도 안전운전을 해야하지만 불가피한 사고 발생시 국민들의 목숨도 중요합니다. 소방대원의 목숨도 중요합니다. 소방대원의 안전과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해 양방향인명구조차 도입은 시급히 시행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18 23:50:45
사고가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고  특히 터널같은 특수한 곳에서 발생되는 사고에 굉장히 좋은제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인명구조뿐 아니라 터널 유지보수에도 함께 이용하는 방법을 연구하여 장비가 정작 사고시 작동불능상태가 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운행 운영 유지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7**2021-11-19 00:28:14
인재를 예방할 수 있는 정책이라 찬성합니다. 다양한 부작용 발생도 고려해야 할것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so**2021-11-19 00:36:47
터널 내 회전반경이 부족해도 양방향 운행이 가능한 구조차로 구조대원을 투입하고, 구조된 환자의 신속한 이송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좋은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3**2021-11-19 07:23:23
안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 같습니다. 적절한 배치 기준을 마련해서 과소비용이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2**2021-11-19 07:28:02
좋은의견입니다.하지만꼭중요한것은운전자들의법규정신이먼저라생각이듭니다.물론교통체중때문에터널을개통했지만일부터널은가보면과속이심한곳이대부분인걸보았는데터널통과차랑과속문제가먼저라생각이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6**2021-11-19 08:34:31
재난구조, 인명구조 현장의 치열함과 열악함을 감안했을 때, 양방향인명구조차는 그 기대효과를 충분히 달성하리라 봅니다. 세금은 이럴때 이렇게 쓰라고 내는 거라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1-19 09:10:35
양방향 인명 구조차 도입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터널 내 사고는 신속한 대응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빨리 도입되어 국민의 생명과 재산피해 경감했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11-19 10:41:56
소방대원의 안전이 우선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1-11-19 12:29:45
인명 구조에 필요하다면 양방향 인명구조차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빈도가 잦은 편이 아니라 하더라도, 인명 구조가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9**2021-11-19 14:34:22
사고는 순식간에 나기에 항상 대비해야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19 15:05:04
꼭 필요한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유지 보수 비용과 관리에 대한 계획이 세밀하게 세워져야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11-19 16:06:56
사고처리에 효율적으로 대응이 개발되었다고 생각이 됨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7**2021-11-19 16:36:19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피해 경감이 기대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9**2021-11-19 16:36:51
터널 양방향 인명 구조차는 5Km 이상으로 배치 되는가 본데, 좀더 범위를 넓혀 4Km 이상으로 조정하여 운영 하셨으면 더욱 좋겠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1-11-19 17:34:25
양방향 인명구조차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1-19 17:40:24
사고피해자뿐만 아니라 구조대원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서라도 도입이 시급합니다. 또한 단순히 양방향 운행 외에도 응급구조장비와 설비까지 제대로 갖추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19 19:53:41
내부 진입이 어려운 터널 내 화재구조 등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피해 경감을가져 올 것으로기대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5**2021-11-19 19:53:55
터널을 만들때 가운데 한라인을 만들어 개방하지 말고 비상시에 구조용 차량만 들어가는 길로 만들어 놓으면 졸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19 21:36:56
18억원 ? 고비옹이네오. 저비옹으로 터널 소방장비 구축에 대해서 더욱 심도있는 연구가 필오하다고 생각 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5**2021-11-20 07:37:55
좋은 의견에 공감합니다만 적절한 예산으로 꼭 필요한곳에 배치 하여 효율적인 관리가 되어야 할 것 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6**2021-11-20 15:30:38
지상터널 뿐 아니라 해저터널까지도 늘어나는 상황에서 사고 발생시 양방향 인명구조차량 도입은 필요한 사업이라고 봅니다 예산을 확보하여 배치하여 사고시 인명구조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3**2021-11-20 16:15:25
전 희귀난치성 환자입니다..자주 응급실에 가는편이라 더 공감이됩니다..정말필요한 제도입니다..그리고 응급차 소리 들리면 꼭 비켜주세요..부탁드립니다..당신의가족이 타고있다고 생각해주세요 ㅠ.ㅠ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2**2021-11-20 17:45:54
양방향인명구조차 도입해야 많은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수있습니다. 시범사업이 아닌 전국 1대 의무 및 터널이 많은 지역에 점차 보급을 늘려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j**2021-11-21 11:46:33
소방관의 희생정신이 소중합니다. 양방향 인명구조차 배치는 인명구조 개선및 발전하는데 빛이나리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9**2021-11-21 14:25:02
지역적 특성상 필요한 곳에 필요한 장비가 들어가는 것에 대해서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6**2021-11-21 16:10:50
차량에 대한 정확한 정보나 효과를 충분히 검토 하고 사후 약방문이 아닌 제대된 구입과 어떤 것이든 인명이나 재난에 효율성이 있다면 당연히 시급히 도입해야겠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11-21 19:30:11
양방향 인명 구조차 도입 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3**2021-11-22 07:15:24
현재 국내 장대터널 방재기준은 매우 엄격합니다. 인명구조차 도입 타당성에 대한 제고가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ge**2021-11-22 08:46:14
우리나라는 산악지형이 많아서 터널도 많습니다. 터널안 사고는 다른 사고와 다르게 사고가 발생한 지점까지 접근이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접근을 하였다 하여도 내부공간이 매우 협소하여 차량을 회차하거나 신속히 빠져 나올려면 후진으로는 상당히 느릴수 밖에 없습니다. 사고시 발생되는 부상자는 1분1초가 빠르게 응급조치가 시행되고, 가까운 병원으로 이송 되어야 하는데, 이부분에 있어서 앞뒤로 움직이는 차량이 있다면 매우 좋겠네요. 이런 장비가 있다는게 신기하기도 하고요. 좋은 아이디어인거 같네요. 추천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1-11-22 09:19:30
중요한 사안 이네요. 공감 합니다. 인명구조에 있어서 예산배정은 최우선시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1-11-22 11:06:02
해저터널이 신규로 개통하고 있는 요즘 꼭 생각해 보아야 할 사항인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2**2021-11-22 15:10:18
편리하다는 측면에서는 공감을 하지만 여지껏 메스컴에서 본 경험으로 외제차 1대에 20억이나하는 차를 했다가 고장이나 다른이유로 운행을 못하고 세워두는 뉴스를 많이들어서 국산차로 구매 대수를 늘리는것이 더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1**2021-11-22 16:06:00
추진되었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8**2021-11-22 16:08:32
필요합니다. 특히 서울지역내 장거리 터널이 늘어남에 따라 더욱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1-11-22 16:38:25
터널을 지날때 마다 느끼는 점인데 인명구조차 도입과 도로개설은 국민의 소중한 목숨과 직결되며 나아가 소방공무원들의 인명구조에 많은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3**2021-11-22 16:48:34
환기 등에 대한 문제도 같이 연구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0**2021-11-22 17:18:50
시번적 배치가 필요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1-11-22 21:12:15
한 사람이라도 더 구출하려는 사업이므로 너무 좋아요 터널에서 좀 더 많은 인명을 구조하는데 기대해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3**2021-11-23 00:15:35
양방향인명구조차 도입 아주 좋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6**2021-11-23 08:43:19
양방향 차량 도입이 확실히 구조활동에 도움이 될 것은 팩트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예산 집행이 사후 활동 보다는 사전 예방중심으로 편성 되어야 생각됩니다. 터널 내 사고를 줄일 수 있는 방안 강구가 선제되길 바래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c9**2021-11-23 10:01:19
적극 찬성합니다. 터널내 사고시 꼼짝못하고 발만굴러야 하는상황에서 양방향차량이 있다면 얼마나 젛을까요? 하루빨리 배치될수있기를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32**2021-11-23 10:04:07
인명구조에 신장비 도입에는 찬성을 하지만 도로는 국도, 민자 도로, 고속도로등 다양한 도로가 있습니다. 유료 도로는 손실이 나지 않도록 정부나 지자체에서 손실을 보전해주고 있습니다. 유료도로는 법으로 정하여 운영주체가 설비를 구비하도록 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안전하게 관리하면 사용자가 더 많아지고 좋지 않나요. 국도는 세금으로 대책 세우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이러한 사항을 반영하여 보다 많은 위험을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을것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1-11-23 10:35:11
상시배치..유지관리가 잘 될런지.. 좋은 취지에 배치했다가 비싼 쓰레기, 처치곤란된 전적사례가 너무도 많습니다. 사고 후조치적인 안건보다 예방적안건에 조금더 관심가져보면 어떨런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05**2021-11-23 13:32:37
정말 괜찮은 제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난 발생시 국민과 소방대원 모두 소중한 생명이고 그 어떤 누구도 피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한사람의 생명이라도 더 구조할 수 있다면 가격부담이 좀 되더라도 운용 되면 좋겠습니다. 희망사항은 해저, 장대터널 뿐만 아니라 각 시도에도 배치 운용되면 좋겠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1-11-23 13:32:57
양방향 구조차 도입에 적극 찬성 합니다. 무엇보다 인명구조 예산은 삭감없이 원안대로 가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7**2021-11-23 14:09:37
완전 공감합니다. 재난 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3**2021-11-23 14:55:15
괜찮은 사업인 것 같습니다. 다만, 장기적으로 차량 도입비에다 유지보수 비용까지 생각한다면, 국내 업체를 선정해서 자체 개발 쪽으로 가는 것을 신중히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돈 문제가 아니라, 장비란게 제대로 유지보수 되지 않으면 정작 필요할 때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그런 경우를 여럿 보기도 했기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보아하니 크로아티아 차량을 도입하는 것으로 되어있는데, 많은 댓수도 아니라서, 저 차량들 유지보수를 위해 크로아티아 업체 측에서 한국 상주 인력을 보내줄 것 같지도 않고, 설사 보낸다 하더라도 체류비+유지보수비용 하면 생각보다 훨씬 큰 비용이 들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단 체류비로만 유지보수 인력 1인당 2~3억대 비용을 지불해야 할겁니다.) 몇년간 저 크로아티아 장비를 운용하다보면, 유지보수비용이 장비가격보다 훨씬 더 커지는 상황도 예상됩니다. 예산의 효율적 사용과 유지보수비용 절감 효과도 있겠지만, 그 이전에, 장비운용율을 높이고, 그를 위해서 유지보수의 수월성을 위해서라도, 국내업체를 선정해서 직접 개발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7**2021-11-24 12:57:59
양방향인명구조차를 활용하여 의료기관까지 이송되는건가요? 아님 예를 든 터널에서 인명을 구조한 후 다른 이송차에 옮겨서 의료기관까지 가는건가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2**2021-11-24 14:52:49
과학과 기술이 긍적적으로 발전되는 모습이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7**2021-11-24 15:46:55
한사람의 생명도 중요한 것이니 만큼 인명 구조에 사용할 것들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1**2021-11-24 20:39:43
도입에 대찬성합니다^^ 신속하고 무엇보다 인명구조가 용이하니 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3**2021-11-24 22:01:34
장비확충에는 동감하지만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장비인만큼 유지보수를 철저히해 고장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84**2021-11-25 10:25:02
소방청 지원사업은 일단 해보고 일단 저지르고 보는게 최선책...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1-11-25 11:41:20
찬성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1**2021-11-25 14:38:46
인명구조 시간이 단축될 수 있을 것 같아 좋은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1-11-25 19:00:02
양방향 구조차 도입 시급합니다 터널속 양방향 구조차는 꼭 필요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9**2021-11-25 20:08:00
생산적이않은듯 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2**2021-11-25 23:49:55
인명피해가 적게 날수 있도록 양방향 인명구조차 도입 기대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27 11:37:38
터널 속에서 긴급상황 발생시에 후진이나 유턴이 필요없이 앞 뒤로 주행이 가능하여 인명구조등에 큰 보탬이 될것 같은 필요한 장비인것 같아 우선적으로 도입이 필요 할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0**2021-11-27 12:43:34
긴 터널을 지날때면 누군가 여기서 사고가 나면 어쩌지라는 걱정과 긴터널이라 혹시 불이라도 휩싸이면 대피는 어찌하지라는 막연한 두려움과 공포를 느끼곤합니다.우리가 편해지기 위해 더 발전되는 터널이고 긴터널이치만 사고를 늘 염두해두어야는데요. 양방향차량의 도입이라도 생긴다니 다행이면서도 유지비도 걱정되지만 꼭 필요한 차량이니 필요한 소방서에 배치되고 잘 관리 되면서 세금낭비 되지 않게 잘 사용되었으면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1-27 14:11:59
방송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았는데 최 첨단기능을 다 겸비한 양방향 인명 구조차네요. 내부로의 연기유입을 차단하는 양압시스템과 차량보호를 위한 자체분무장치가 설치돼 있고, 터널 내 인명구조를 위한 열화상 및 적외선 카메라도 장착 돼 있다고 하니 대단합니다. 도입이 우선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si**2021-11-28 16:05:13
꼭 필요 할 것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4**2021-11-29 15:30:17
해저터널안에 두는건 아니죠?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b8**2021-11-29 17:23:25
인명구조 뿐만 아니라 사고수습차량도 양방향 배치해서 필요시 신속처리해야 됨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1-11-30 06:52:45
설치된다면 만약의 상황에서 잘 활용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다만 설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언제든 활용할 수 있게 잘 관리되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괜히 예산만 많이 들여서 설치하고 관리하지 말고 효율적인 운영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5**2021-11-30 10:27:55
5km 이상의 장대 및 해저터널에 양방향 인명구조차 6대 배치 찬성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4**2021-11-30 11:20:43
소방관들의 안전에 필요한 안전장치도 꼭 함께 해주세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44**2021-11-30 16:13:47
공감합니다 터널구조와 양방향구조차가 잘 맞아야 잘 쓸수 있을거 같아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50**2021-11-30 23:48:52
골목길이 많은 우리나라 특성상 양방형구조차 도입은 좋은 생각같습니다. 차근차근 전국으로 늘려나갔으면 합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a4**2021-12-01 15:22:50
처음 건설시 응급용 비상도로가 있었으면 어땟을까합니다.... 물론 예산은 들겠지만요... 양방향 인명구조차 이부분은 애초에 터널 공사시 비상도로 확보를 생각하지 못한 강원도 담당부서에서 일부 부담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소방청도 도입확정되면 예산받아서 사용하겠지만... 이런부분 덜 부담하여 소방관분들 안전장구에 더 예산이 가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0**2021-12-01 22:38:28
자동차 제조 강국인데 제조사가 크로아티아 이네요. 국내 제조사에서 만들순 없는 걸까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65**2021-12-02 10:52:14
꼭 필요한 차량 우리나라처럼 터널이 많고 골목길 주거환경지가 많은 환경에 빠른도입이 필요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23**2021-12-03 17:24:37
이번 12월 1일에 세계에서 5번째로 긴 보령-원산도-안면도 6,927km의 해저터널이 개통되었습니다. 육상 및 해상 터널이 지속적으로 길어지고 증가하는 현실에서 사고 발생시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장비의 보급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봅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1-12-03 18:26:34
꼭 필요할것 같네요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73**2021-12-03 21:40:48
보고서에 이 차량이 다른 나라에서 얼마나 사용되고 있는지, 수행 능력이나 평판에 대한 분석이 없는게 아쉽습니다. 무조건 도입해서 써보고 안되면 마는 그런 예산낭비는 없어야겠습니다. 또한 긴급상황에서 긴급히 써야하는 차량을 전기충전방식로 하면 급할 때 바로 출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것 같네요. 도입여부는 다른나라에서 이 차량의 이용으로 인한 인명감소 효과와 차량의 사용기간별 충전시간 등을 분석하여 보고서에 추가한 이후에 다시 토론방에 올리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참여예산 로그인[참여예산] 92**2021-12-03 23:44:40
매우 공감 합니다 요즘 터널사고가 많이 나긴 하는데 이렇게 필요할 때 예산계획을 세울수 있어서 입니다 2023년에 꼭 예산편성 되서 구매 되길
닫기

의견 감사합니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실분만 성명과 휴대폰 번호을 입력해주세요.
성명
휴대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