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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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01 사업제안
    및 관리
    (3~4월)
    국민 사업제안
    제안사업 적격성 점검
  2. 02 각 부처
    예산안 요구
    (4~5월)
    각 부처는 제안사업 숙성 후 후보사업을
    포함하여 기재부에 예산안 요구
  3. 03 제안사업 논의
    (6~7월)
    예산국민참여단 발족
    참여단,참여예산 후보사업 압축
  4. 04 사업
    선호도조사
    (7월)
    일반국민 설문조사
    예산국민참여단 투표
  5. 05 정부
    예산안 반영
    (8월)
    재정정책자문회의 논의
    국무회의 정부예산안 확정
  6. 06 국회예산안
    심의·확정
    (9~12월)
    국회에서 정부예산안 심의·확정

제안자 정보

  • 제안자명
    박*률
  • 성별
  • 등록일
    2022-03-11 14:11

제안상세내용

  • 회계년도
    2023년
  • 제안명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등 신청 고객상담센터(1350) 프로세스 개선 제안배경
  • 제안 배경 및 내용
    작년 실업급여를 신청했던 청년입니다.
    갑작스러운 실업으로 실업급여 대상인지를 확인하고자, 1350에 전화를 했지만
    대기시간이 길고 제출서류 등이 복잡하여 신청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으로 민원 구비서류를 안내받거나 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에서도 카카오톡으로 실업급여 등에 대해서
    상담을 받거나 제출해야 하는 서류 등을 안내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상담을 받게 되면 민원인 입장에서는 대기시간을 줄이고, 상담받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고, 상담원 입장에서도 감정노동이 줄어들 것이고, 민원인이 요구하는 바를
    정확히 알게 되어 명확한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추정 사업비
    3,000  (백만원) 
  • 산출근거
    카카오톡 상담인력 채용 및 시스템 도입(추정): 3,000(백만원)  

2022년도 국민제안사업 의견 접수가 종료되었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