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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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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별 사업진행 현황

  1. 1단계
    사업제안

  2. 2단계
    부처별검토

  3. 3단계
    사업숙성

  4. 4단계
    정부예산안
    반영

  5. 5단계
    국회확정

제안자 정보

  • 제안자
    지*훈
  • 성별
  • 등록일
    2025-05-06 19:41

제안상세내용

  • 회계년도
    2027년 (회계년도란 향후 최종사업으로 선정된 경우 정부예산이 반영되는 년도입니다.)
  • 제안명
    초밀접상권 타업종 연계 온라인마케팅 플랫폼개발
  • 제안 배경 및 내용
    제안자는 횟수로 4년째 소상공인시장공단위촉 경영안정컨설턴트, 2년째 희망리턴패키지 멘토활동중
    자영업의 위기, 지역상권 소멸현상을 실감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컨설팅, 속옷매장과 미용실 연계, 피부샵과 네일샵연계 등 솔루션을 제시하던중
    지역사랑 상품권과 같은 구매행위의 불편함을 없애고 일정 반경안에 입지해 있는 16개의 타업종을 묶어 소비자가 직접 이용시 할인해주는 공공 마케팅 앱 개발 아이디어 제안함.

    <시스템부 간략설명>
    예시.
    소비자가 상권 반경400미터이내 소상공인 업종을 40일안에 4곳을 방문하여 동일카드/동일인에 대해 단품메뉴 결제금액기준 10만원에 한해서 10프로를 캐시백해주는 시스템(반경, 이용기간, 할인율은 변경될 수 있음)
    일정기간안에 반경안 미용실, 닭집, 정식집, 네일샵, 국밥집, 헬스장, 네일샵등을 이용한 금액이 10만원이상일 경우 소비자에게 일정 금액을 캐시백.

    초밀접상권을 기준으로 최소16개 단위 업종을 묶어 연계 마케팅을 실시하기때문에 상권 활성화에 기여,
    오프라인 방문을 목적으로 하기에 배달료등 지출항목 개선효과.

    오프라인 샵에는 16개 업체홍보가 있는"yellow pop"게시
    온라인은 앱을 통해 이용한 업종기준 반경내 타업종 노출로 광고노출 극대화.
  • 추정 사업비
    80  (백만원) 
  • 산출근거
    앱개발 인력3명인건비×6개월, 54백만원.
    광고집행 6개월
    26백만원  
  • 첨부파일
     

검토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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