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안 배경
한해 중 가장 많은 소비재가 소비되는 ‘ 블랙프라이데이 (Black Friday) ’로 인한 과소비와 환경 오염 최소화
• 제안 내용
코리아세일페스타,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시 '그린프라이데이' 병행하여 개최
- 소비 사회의 문제점을 알리고 친환경 기업 박람회 및 홍보
- 행사 진행 시 친환경적 생산 활동 하는 기업에게 인센티브 지급 등으로 윤리적 소비 유도
- 올해의 친환경 브랜드 선정하여 수상 후 세제 혜택 부여 ( 법인세감면, 세무조사유예, 친환경활동에 든 비용 매출원가로 취급하여 공제 )
- 올해의 친환경 제품 선정하여 수상 (수상 제품 구매 시 소득공제율 확대 )
• 기대 효과
(소비자) 친환경 제품 체험 기회, 윤리적 소비를 위한 제품 및 기업 정보 접근성 제고
(민간기업) 친환경 제품 홍보 기회 , 면세 혜택 , 친환경 기업의 성장 도모, 낮은 가격에 친환경 제품 공급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