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 현황 및 문제점
- 기존의 블로그를 포함하여 SNS(인스타그램 등) 무분별 광고 게재
- 인플루언서 유명세 활용 마케팅 급증
- 인증되지 않은 제품으로 인한 직간접적 피해 발생
ㅁ 제안내용
ㅇ시민참여 실시간 모니터링단 구성
-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별 모니터링단 구석
- 주요 인플루언서 팔로우 및 제품 게시 점검
- 주요 제품에 대한 식약처 점검
ㅇ 온라인 허위, 과대광고 근절 홍보 진행
- 공모전 및 관련글 게시
- 우수활동자에 대한 혜택(교육, 표창, 발굴건에 대한 마일리지)
ㅁ 홍보방안
공모전 및 유튜브 등 관련 영상 제작
ㅁ 기대효과
- 허위, 과대광고에 대한 경각심 제고
- 시민참여로 인한 정부정책 신뢰도 증진
추정 사업비
21 (백만원)
산출근거
- 모니터링단 운영비 : 30명 * 50,000원 * 12월
- 간담회 및 교육 : 500,000원 * 1식
- 공모전 운영 : 3,000,000원 * 1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