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 배경 및 내용
청소년은 기본적인 봉사시간을 채워야하고
장애인과 노인은 사회활동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육아를 하는 엄마 또는 장애 가족은 자신을 돌보고 아이와 마음놓고 갈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미디어 및 sns 활성화로 장점도 있지만 부적절한 단어나 인식이 급속도로 쉽게 퍼지는 것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차별과 인식을 풀어내기 위한 공간과 더불어 일반 소비계층을 위한
백화점 또는 쇼핑센터와 같은 대형 시설이
사회적 배려자를 위한 이용 시설로도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큽니다.
명품 가방, 옷과 악세사리 등으로 우월함과 과시욕구 원하는 부를 가진 소비계층이 사회 선순환에 가치로운 소비를 도모하고 사회배려자에게는 사회활동과 여가시설 제공 목적입니다.
1층
- 카페
노인 및 장애인이 함께 제조한 음료 및 커피 판매 및 서빙
- 쇼핑
노인 및 장애인 생산한 의류, 잡화, 문구, 꽃과 식물 등과 같은 다양한 판매상품
2층
- 테라스 겸 봉사센터
자연 식물 구성으로 쾌적한 휴식 공간
장애인, 노인, 유아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중증 장애인 및 노인 봉사활동 및 돌봄운영
3층
- 여가 및 문화시설
미용실, 네일샵, 마사지샵, 책방, 노래방 등
(장애인, 노인, 유아와 함께한 가족들이 우선적으로 이용), 돌보미 상주
4층
-vip 고객 테라스(누적 및 고액소비자) 100만원부터
장애인 노인 창작한 예술품 전시, 테라스 휴식공간, 무료 음료 다과 제공, 가치소비 감사패 진열 등
5층
-포토존 및 체육시설
(젊은 세대를 유도하기 위한 트렌드적인 감성 공간) 포토존 및 포토부스, 그외 탁구 및 테니스 시설
6층
장기봉사자 숙식시설 및 어울림터
(장기봉사 남녀 모집하여 일정기간 숙박, 봉사 후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_짝 찾아주기[불교 템플스테에서 비슷한 운영을 한 것을 보고 아이디어]
7층
-정보공개시설
인식개선 및 올바른 인식 전달 프로젝트 구성
(노인, 장애인, 유아를 대하는 가족들 및 사람들에게 올바른 정보 전달)
8층
- 옥상
야외 어울림 공원